비아스 마케로우

눈물을 마시는 새의 등장인물
인간 도깨비레콘나가기타
나가 / 발자국 없는 여신
페이 가문륜 페이 · 사모 페이 · 지커엔 페이 · 솜나니 페이
마케로우 가문두세나 마케로우 · 비아스 마케로우 · 화리트 마케로우 · 카린돌 마케로우 · 소메로 마케로우 · 그리미 마케로우
센 가문라토 센 · 라디올 센
수호자갈로텍 · 세리스마 · 키베인 · 보트린 · 세키리 · 그로스 · 보라크 · 인실롭
기타 인물요스비 · 스바치 · 카루 · 쥬어 · 세페린 · 칸비야 고소리 · 수디 가리브 · 드리고 이세리도 · 페니나 시에도
눈물을 마시는 새의 등장인물. 이름의 모티프는 비아스(bias : 편견)인 듯. 혹은 바이스(vice : 악덕)으로 보기도 한다.

여성 나가화리트 마케로우의 열두 살 위 누나.

마케로우 가문의 고명한 악술사로 순도 높은 소드락을 만드는것으로 유명하다, 가주 자리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성인식을 치르고 11년간 수태를 기다렸지만 단 한번도 임신한 적이 없기에 히스테리가 심한 상태이고 특유의 매력으로 페이 가문으로 남자들을 끌어들이면서도 정작 자신은 아이를 가지지 않는 사모 페이를 누구보다도 증오하고 있다. 다른 여성 나가들도 그런 사모의 행동을 "쥐를 먹지도 않을 거면서 강물에 가져다 버리는 행동"이라고 부르며 비난했지만 비아스의 경우는 특히 정도가 심했는데, 그 이유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비아스가 가주가 되려면 자식, 그것도 을 낳아야 한다.[1]
  • 문제는 남자를 안아도 수태가 100% 되지는 않는데다가, 혹시 수태가 되더라도 아들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
  • 게다가 수태율을 높이려고 남자를 쓸어갈 경우, 가문 내 다른 여인들의 분노를 사 결국 가주가 되는 것을 인정받지 못하게 된다.
  • 이런 상황에서 사모의 행위는 1차적으로 남자들이 페이 가문으로만 몰려들어 다른 가문에 방문하는 남자의 수를 줄여버리고, 둘째로 그러면서도 정작 사모 자신은 처녀로 남고 싶어해 임신할 생각이 없다는 것(즉 정작 사모는 경쟁에 참여하지도 않으면서 결과적으로는 다른 가문에서 남자를 빼앗아오고 있는 셈. 사모 자신은 전혀 의도한 바가 아니지만.), 셋째로 그 덕에 사모는 페이 가문에 남자를 잔뜩 끌어들이면서도 페이 가문의 모든 사람들의 신뢰와 경애를 받고 있으며 심지어 다른 가문의 일원에게조차 그 성품과 매력을 인정받고 있는데, 이 점이 시기심 강한 비아스를 자극한 것.

페이 가문에 워낙 많은 남자를 빼앗기는 데다[2] 안그래도 가주 자리 경쟁자가 많아서 반미치광이 상태. 여기에 더하여 화리트[3]는 그녀에게 '설령 사모가 없다고 해도 남자들이 너 같은 여자 좋아할 리가 있겠냐, 차라리 덕이나 쌓아라'하는 식으로 도발한다. 이것으로 그에게 돌이킬 수 없는 앙심을 품고, 결국 적출식 날 그를 잔혹하게 살해한다. 그 다음 같은 날 달아난 륜 페이에게 혐의를 뒤집어 씌우고 쇼자인테쉬크톨을 요구, 사모를 페이 가문 밖으로 쫓아버리는 데 성공한다. 그 공로로 다른 가문으로부터 찬사를 듬뿍 받으며 의기양양해 하지만...

동생 카린돌 마케로우가 비아스의 화리트 살해에 대한 약점을 잡고, 나아가 가문에 찾아온 남자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휩쓸어가면서 비아스를 도발. 분노한 비아스는 카린돌과 심각한 충돌[4]을 일으킨다. 이런 뒤숭숭한 가문에 남자들이 찾아올 리는 없고, 그나마 찾아와도 카린돌이 유혹해서 쓸어가고, 이걸 가지고 소메로가 두 사람을 야단치면서 상황을 수습하자 그녀가 더욱 가주 두세나의 신뢰를 얻게 되고.... 갈수록 가주 자리가 멀어져가면서 분노의 극치를 맛보게 된다.

그러던 참에 갈로텍이 그녀와 손을 잡고 자기 휘하의 수호자들을 비아스에게 씨내리로 보내며, 비아스를 도발하려고 남자들과 관계를 가졌지만 정작 가주 후보로 밀고 있던 소메로가 아니라 카린돌 본인이 임신하자 초조해진 카린돌이 비아스를 급습하려다 수호자들에게 당해 냉동장치에 감금되고, 2차 대확장 전쟁이 시작되자 그녀는 수호자들과 (표면적으로) 결탁, 마호가니 군단의 부관으로 참전했다가 그로스가 행방불명된 이후로는 군단장 자리까지 올라간다.

그러나 비아스는 절대 수호자들에게 부려질 성격이 아니었고 오히려 자신을 감히 이용한 수호자들을 증오해 반격의 기회만 노리고 있었다. 결국 그녀는 보트린을 사로잡아 수호자들이 발자국 없는 여신을 감금하고 있다는 사실을 짜내고는 평의회에 폭로, 수호자들을 몰아냄과 동시에 하텐그라쥬 전체의 실권을 장악하려는 계획을 추진한다. 쥬어 센과 결탁하여 심장탑을 점령하려 하나, 세리스마가 만들어낸 한증막으로 인해 전전긍긍하던 중 카루, 스바치에 의해 대부분의 진상을 눈치챈 소메로 마케로우와 의회에 뒤통수를 맞고는 심장탑 안으로 도주했다가 한증막에 기절.

심장병에 먹칠이 되어있다는 걸 모르고 있었기에 심장병을 깨부숴서 소메로 등등을 죽이려고 희희낙락했으나 사실을 안 뒤에 자신이 괜히 삽질한 걸 알고 또 길길히 날뛴다.

기절했다 깨어나길 반복하며 55층까지 올라간 그녀는 수탐자들과 사모, 신들이 있는 곳에 도달하고, 광기에 차 모든 나가를 멸망시키기 위해 어디에도 없는 신을 설득하던 사모를 살해하려 하지만, 빌파 삼부자들에게 관광당해 뜻을 이루지 못하고 세리스마에게 끌려가 심장탑에서 추락사한다..[5]

소메로 마케로우의 객관적인 평가에 의하면 타인의 칭찬을 너무나 좋아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쳐 칭찬에는 너무나 집착하고 비난에는 죽일 듯한 증오를 품는 성격이었다. 이것은 결국 소메로의 예측대로 그 자신과 나아가 직간접적으로 하텐그라쥬의 파멸까지 초래하고 말았다.[6] 냉정하게 음모를 꾸밀 경우에는 의외로 성공률이 높은 편인데[7][8] 너무 잘나가거나[9] 반대로 위기에 몰릴 경우, 혹은 분노에 사로잡힐 경우에는 그 좋은 머리가 전혀 돌아가지 않는다. 지능은 높으나 감성에 쉽게 지배당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여러분. 날씨가 이렇게 더운 이유는 분명합니다. 그것은 수호자들이 여신의 이름을 훔쳤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잘 아시다시피 바람은 아래로 떨어지는 대지와 대화하고 땅은 위로 치솟는 로 바람과 대화합니다. 물은 아래로, 불은 위로. 그것은 더할 나위 없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수호자들이 여신의 이름을 훔쳤기 때문에 바람은 대화하는 법을 잊었습니다. 우주적 대화가 중단된 겁니다. 대화는 계속되어야 하고 땅은 계속해서 불을 토합니다. 날씨가 이렇게 더워진 이유는 바로 그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비아스 마케로우, 심장탑을 오르며
이 장면은 비아스 마케로우가 세리스마와 대립하다가 심장탑 안으로 도주한 후 한증막과도 같은 심장탑을 오르며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찰나에 나오는 그녀의 상상 속 연설 장면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그녀에게 저 이야기는 그저 자신의 좌절과 실패 모두를 수호자들의 탓으로 돌리는 자기 합리화였지만, 소설의 내용을 감안하면 본말이 전도된 것뿐, 그대로 진실을 말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신의 이름을 훔쳤기 때문에 바람이 대화하는 법을 잊은 게 아니라, 바람이 대화하는 법을 잊어버렸기에 은 수호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훔치게끔 만들어야 했고, 그를 통해 강제로 변화를 생성해냈던 것. 제 정신이 아닌 상태로 자신도 모르게 핵심을 찌른 것을 보면 일종의 미친 예언자 일지도?
  1. 가주가 되기에 유리한 조건들은 1, 최연장자. 2, 장성한 딸을 가진 자. 3, 가주의 총애를 받는 자. 4, 가주의 친자 정도가 있다. 최연장자도 아니고 두세나 마케로우의 친자도 아니며, 가주의 총애는 죄다 소메로가 끌어가고 있는 마당에 비아스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조건은 딸 뿐이다.
  2. 라고 믿고 있다. 화리트와 륜의 성인식 때에 페이 가문에 체류하고 있는 남자는 열 명+화리트가 페이 가문을 방문했을 때 따라왔다가 눌러앉은 마케로우 가문의 방문자 두 명으로 다른 양식 있는 나가 가문들이 기분나빠할 정도는 되지만 증오까지 할 정도로 많지는 않다. 비아스의 정신상태가 안 좋은 것뿐(...)
  3. 참고로 비아스는 동생인 화리트를 안아 임신하려고 할 정도로 극단적이었다, 화리트는 여신의 저주가 내릴것이라는 식의 협박으로 간신히 막았지만
  4. 재생이 가능한 나가니까 싸대기 날리는 것 정도로는 심각한 충돌이라 안 부른다. 유혈사태까지 갔다고 봐야한다(...).
  5. 나가 살육신도 있지만, 격노한 레콘대호, 갈바마리를 포함한 두억시니 22명, 불의 신, 그리고 소드락 버프와 땅의 신의 가호를 받아 엄청난 속도로 움직이는 나가 검사까지 있다. 만약 사모에게 무슨 일이 있었다면 편히 죽지는 못했을 것이다.
  6. 엔거 평원에 시우쇠가 나타났다는 것만으로 라수의 계획인 하텐그라쥬 공격을 예측했을 정도다. 이것은 갈로텍도 예측 못했다.
  7. 화리트 살해 계략을 꾸미거나 마호가니 군단의 부관 시절. 화리트 살인 사건의 경우 너무 잘 풀려서 인생 여럿이 꼬일대로 꼬였을 정도고 마호가니 군단 부관일때는 군단 대부분이 전멸했는데도 혼자 살아남다시피 했을 정도.
  8. 원래 비아스 직업은 약술사다. 즉, 머리 쓰는 직업. 맘먹고 굴리면 어지간한 사람들 바보 만들 수는 있는 수준이다.
  9. 이때문에 심장병의 비밀을 죄 불어버리거나 공석이나 다름없는 마케로우 가문의 가주자리를 방치하는 실수를 저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