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리스트 : #
1 개요
유희왕 GX의 주인공 유우키 쥬다이, 유희왕 파이브디즈의 주인공 후도 유세이, 유희왕 제알의 주인공 츠쿠모 유마가 제니스의 부탁으로 환상향으로 가서 듀얼을 하는 가공 듀얼. 라이프 8000으로 듀얼을 하며, 만화판 카드들도 사용하는데, 이 점에 대해서는 "이 세상에 벌어지고 있는 이상현상이 그 원인"이라는 설정이다.
2012년 3월 10일 No.00-A가 투고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4월 25일 遊戯王CrossArchive FNo.3까지 영상이 투고되어 있는 상태.
2 등장인물
- 유희왕 주인공
- 유우키 쥬다이 : 애니메이션 판 융합 히어로 네오스 및 만화판의 엘리멘틀 히어로나 마스크드 히어로까지 모두 섞은 혼합덱을 사용. 본 적이 없는 카드들이 들어있어도 당황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사용하는 센스를 갖고 있다. 만화판의 기억을 미약하게나마 기억하고 있는 듯 하다.
- 후도 유세이 : 파이브디즈의 엔딩 시점의 유세이. 즉, 붉은 용의 힘을 잃어버린 상태여야 하지만, 한번 잃어버린 힘이 다시 되돌아와서 그 힘으로 타임 슬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의 싱크론으로 워리어 시리즈나 스타더스트를 비롯해 만화판 카드들도 적절히 사용한다. 키리사메 마리사나 같은 공돌이 속성인 카와시로 니토리와 엮이는 일이 많다.
- 츠쿠모 유마 & 아스트랄 : WDC 예선 3일차에서 고슈와 후야의 듀얼 관전 직후 시점. 원래대로라면 만화판 및 애니메이션 WDC편 이후에 입수하는 넘버즈나 카드들도 작중에서는 멀쩡하게 잘 사용한다. 파트너는 치르노인듯.
- 동방 프로젝트 캐릭터
- 하쿠레이 레이무 : 하쿠레이 신사의 무녀. 야쿠모 유카리에게서 듀얼 몬스터즈를 배웠지만, 듀얼은 어디까지나 이상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다. 쥬다이와 엮이는 일이 많으며, 쥬다이와 듀얼을 한 이후,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항상 즐기는 모드가 되는 쥬다이의 듀얼에 마음이 움직인다. 사용하는 덱은 젬나이트.
- 키리사메 마리사 : 보통의 마술사. 환상향에 흘러들어온 만화 유희왕의 주인공 무토 유우기를 동경하여 그를 의식한 카드를 사용한다. 한편, 후도 유세이에 대해서는 "목표로 삼고 싶은 듀얼리스트"로서 의식하고 있다. 페이버릿 카드는 "블랙 매지션"과 "매직 실린더". 그리고, 이를 이용한 마법사족 덱을 사용한다.
- 치르노 : 얼음의 요정. 유마와 듀얼에서 진 이후, 그와 동행하게 된다. 요정이기 때문인지 아스트랄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하는 덱은 처음에는 아이스 카운터를 이용하는 드래곤족 특화 덱이었다가, 9화에서 사나에와의 듀얼에서는 빙결계를 섞은 덱을 구성하여 사용한다. 이후, 19화의 코이시전에서는 카미시로 료가가 사용하는 물속성 엑시즈 몬스터를 다루는 덱으로 바뀌었다. 덱을 자주 바꾸거나 혹은 여러개 들고 다니는 것으로 보인다.
- 삼월정 요정들 : 정령의 카드를 우연히 발견하고, 유마 및 치르노와 태그 듀얼을 하게 된다. 퍼미션 형식의 록 번 덱을 사용하며, 항상 덱은 태그 듀얼을 상정하고 조정한 덱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 야쿠모 유카리 : 환상향 최강 및 최고참 요괴. 레이무에게 듀얼을 가르쳐 주었으며, 쥬다이 일행에게 "환영의 카드"의 회수를 명한다. 또한, 듀얼 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이용해 이변을 일으킨 흑막을 끌어내려고 하고 있다.
- 카와시로 니토리 : 요괴의 산에 사는 캇파. D휠을 회수하고, 수리하여 하쿠레이 신사에 전달하면서 유세이와 만나 듀얼을 한다. 사용하는 덱은 스크랩.
- 모리치카 린노스케 : "향림당" 점주. 듀얼 몬스터즈가 환상향에 들어간 이후, 가게에서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마리사의 듀얼 상대를 자주 해 주는 것으로 보이며, 듀얼 중의 언동으로도, 마리사의 수단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는 판단력을 가지고 있다. 사용하는 덱은 토큰을 강화시켜가며 싸우는 초시공전투기 덱.
- 플랑드르 스칼렛 : 레밀리아의 여동생. 재미있게 즐기면서 듀얼을 하고 싶지만, 자신의 힘이 폭주하면서 주변을 다치게 하고 만다. 그 때문에 파이브디즈 초기의 아키같은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또한, 이 이유로 레밀리아에게는 듀얼을 금지당했다. 작중세너는 홍마관 내에서 쥬다이와 조우하여, 무단으로 갖고 있던 듀얼디스크를 이용해 듀얼한다. 사용하는 덱은 드래그니티.
- 샤메이마루 아야 : 붕붕마루의 기자. 자력으로 환상향으로 온 인간들에게 흥미를 갖고, 유세이에게 신문 소재로 써먹기 위해 듀얼을 신청한다. 사용하는 덱은
더러운BF. - 코치야 사나에 : 모리야 신사의 무녀. 신앙을 모으기 위해 환상의 카드를 수집하고 있다. 언동이나 생각하는 모습으로 보건데, 카이토를 오마쥬한 점이 있는 듯 하다. 카나코의 명에 의해, 치르노를 찾아내서 듀얼을 한다. 듀얼 후에, 치르노에게 카드 1장을 넘겨준다. 사용하는 덱은 빛속성 위주의 드래곤족 덱이지만, 콜라보 영상 등에서는 드래곤족을 병행한 포톤덱을 사용하고 있다.
- 카미시라사와 케이네 : 인간의 마을에 사는 교사. 레이무에게 부탁받고 유마의 길안내를 하였다. 사용하는 덱은 앤틱 기어. 아무래도 어느 교사 캐릭터를 보고 만든 듯 하다.
- 아키 미노리코 : 환상의 카드에 의해서 마음이 어둠이 끌어져 나온 상태. 사용하는 덱은 천재지변#s-2 컨트롤 덱..
- 이부키 스이카 : 하쿠레이 신사의 연회에서 쥬다이와 듀얼. 사용하는 덱은 사이버 드래곤 덱이지만, 자신의 "밀도를 조절하는 정도의 능력"을 써서(...) 패에서 사이버 드래곤 3장을 추가하는 등의 수를 쓴다.
- 홍 메이링 : 홍마관의 문지기. 쥬다이가 홍마관을 방문했을 때에는
당연히자고 있었으나, 유세이가 방문했을 때에는 깨어 있어서 일을 하고 있었다. 그런 연유로, 방문객인 유세이와 듀얼을 하였다. 열혈수 혼합의 BK 덱을 사용한다. - 카엔뵤 린 : 지령전에 사는 화차의 정령. 파멸의 의지의 행방을 쫓는 쥬다이에게 대적하며, 융합 금지 구역 등의 핀포인트 카드를 사용해 위협을 가했다. 사용하는 덱은 스피드 킹☆스컬 프레임, 오파츠.
- 파츄리 노우렛지 : 홍마관의 도서관에 있는 마술사. 레밀리아의 친구. Mr. 하트랜드의 석상과 같이 홍마관에 등장한 붉은 광석을 해석하여, 그 강대한 에너지로부터 RUM-바리언즈 포스를 만드는 데 성공한다.
- 코메이지 코이시 : 지령전에 사는 요괴. 사토리의 여동생. 홍 메이링을 쓰러뜨리고, 덱을 빼앗아 홍마관에 침입해서 플랑드르의 무의식을 조종해서 듀얼을 걸었다. 이후, 19화에서 치르노의 듀얼을 하게 될 때 쓴 덱은 슬라임 증식로를 이용한 덱.
- 레이우지 우츠호 : 지령전에 사는 요괴. 마리사와 같이 수색을 하던 유세이의 앞에 나타나 듀얼을 걸었다. 사용하는 덱은 코어키메일이랑 고랭크 엑시즈 덱.
- 루미아 : 유마, 사나에의 듀얼을 방해하는 형태로 미스티아, 리글과 같이 스피어 필드를 이용한 기습을 걸었다. 목적은 "정령이 깃든 카드"를 회수하는 것으로 보인다. 치르노는 그녀를 자신의 부하라고 했으나, 자신은 이를 강하게 부정한다. 사용하는 덱은 방향제로 상대를 압박하는 해피덱.
- 미스티아 로렐라이 : 루미아와 같이 유마&치르노와 태그 듀얼을 걸었다. 사용하는 덱은 루미아와 같은 덱. 서로 태그 듀얼을 상정해서 덱을 조정한 것으로 보인다.
- 리글 나이트버그 : 루미아와 같이 등장. 스피어 필드에 들어가지 못하고 나온 코치야 사나에의 듀얼 상대를 했다.
- 카드의 정령
- 라이트로드 프리스트 제니스 : 여러 시대나 세계를 관측하는 정령 라이트로드의 일원. 강대한 힘을 가졌지만, 스스로 세계에 간섭하는 일을 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유희왕 주인공 3인방에게 이변의 해결을 대신 하게 하려고 한다. 사용 덱은 라이트로드 및 넘버즈 소환에 특화된 엑시즈 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