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n
1 개요
심바와 날라의 아들이자 키아라의 동생.[1] 성우는 맥스 찰스. 한국판은 이용신.
프라이드 랜드의 왕자. 새끼 사자의 크기에 심바가 새끼였을 때와는 달리 머리에 붉은 갈기가 있다. 피부색은 심바의 진한 색과 날라의 연한 색을 섞은 것 같은 오렌지 색과 노란 색의 중간이다. 얼굴은 심바보다는 할아버지인 무파사와 더 닮았다.
하이에나 무리들을 육탄전으로 압도하고 포효가 새끼면서도 굉장히 우렁차다.[2]
2 행적
누나 키아라도 불평할 정도로 천방지축 새끼 사자였지만, 친구인 번가를 하이에나로부터 구하기 위해 포효의 힘을 각성했다. 카이온이 포효하자 마법처럼 구름이 사자의 형상으로 변하고 어깨에 라이온 가드의 문장이 새겨졌다. 카이온의 포효는 Roar of the Elders라고 대대로 라이온 가드의 수장들에게 조상들로부터 부여되는 능력이었다. 프라이드 랜드 최강의 능력이지만, 악한 일에 포효를 사용하면 바로 힘을 잃게 되었다. 과거에 스카는 자신의 쿠데타를 반대한 라이온 가드 전원을 강력한 포효의 힘으로 살해했지만 그 대가로 힘을 잃었다.
심바는 카이온이 아직 어리다고 망설였지만 날라와 라피키의 조언을 듣고 카이온을 라이온 가드의 수장으로 임명한다. 하지만 카이온은 전통을 씹고 사자들이 아니라 치타, 오소리, 하마, 왜가리를 일원으로 삼았다.[3] 평소부터 카이온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누나 키아라는 이를 심바에게 일러바쳤다. 심바에게 혼난 카이온은 방황하다가 할아버지인 무파사의 영혼과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 무파사는 손자에게 자신을 믿으라는 조언을 남기고 사라진다. 자신감을 얻은 카이온은 마침 프라이드 랜드에 침입한 하이에나 무리로부터 누나 키아라와 가젤들을 구하고 포효의 힘을 사용해 그들을 모두 프라이드 랜드에서 쫓아버린다.
여담으로 암사자가 아니라 암컷 하이에나 자시리랑 치타 퓨리에게 플래그를 꽂는다(...). 또래의 암사자들은 누나와 누나의 친구들 밖에 없는데, 누나는 당연히 연애 대상이 아니고 누나의 친구들인 쥬리와 티퓨는 차기 여왕의 조언가(자칭)랍시고 왕자인 카이온을 감히 하인 취급한다. 그에 반해, 자시리와 만나서 하이에나라고 모두 나쁜게 아니다라는 것을 깨닫고 퓨리는 같은 라이온 가드의 동료니 서로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자시리와의 듀엣 곡인 Sisi ni Sawa(We're the Same)는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는다.[4] 사자 왕족답게 하이에나들은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해 왔던 카이온이 자시리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우리는 다르지 않다'라는 것을 알게 되고 친구로 발전해 조금이나마나 사자와 하이에나간의 우정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거에서 굉장한 상징성이 있다. 제2왕위 계승권자지만 미숙한 누나 키아라는 물론, 심바보다도 더 왕의 자질을 보인다는 것이 아이러니. 물론 심바는 아들이 하이에나와 친구가 된 것을 모르고 있으니 팬들은 만약에 심바가 알게 되면 코부 때 이상으로 까부러 질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5]- ↑ 코파와는 달리 공식 설정이다.
- ↑ 반면, 심바가 카이온의 나이였을 때는 고양이가 짖는 소리에 불과했다. 심바의 포효소리 (25초부터) 카이온의 포효소리 (35초부터)
- ↑ 그래도 마냥 친구들이랑 놀려고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친구들의 자질을 조금씩 알고 이를 이용해서 균형을 맞춰서 결성한 것이였다.
- ↑ 첫 에피소드가 너무 명작이라 나중에 나온 에피소드들이 따라잡지를 못한다.
- ↑ 코부는 그래도 동족이지 하이에들은 동족도 아닐뿐더러 자기 아버지를 죽게 하는데 일조했다. 하지만 라이온 수호대는 라이온킹2를 리부트했을 가능성이 있다. 하이에나 대부분이 자연의 섬리에 따르게 되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었으며 심바도 이를 알고 있을 수도 있는게 스카의 죽음이후 하이에나들이 떠나는 것까지 보았을 심바다. 더군다나 자시리는 다른하이에나들과는 사이가 그렇게 좋지는 않으며 카이온이 상대하는 하이에나무리들과는 달리 대부분은 욕심부리지 않고 조용히 지내고 있는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