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수

width=50%" />?width=70 마이 리틀 텔레비전 역대 우승자
MLT-10 MLT-11 MLT-12
No. 001
김구라
No. 027
독Soo공방
No. 003
슈퍼스타 촤
김구라 하연수 초아
이름하연수(夏沇秀)
본명김인혜[1]
출생1990년 10월 10일, 부산광역시
성좌/지지천칭자리, 말띠
신체160cm, 42kg, B형
가족부모님
학력브니엘예술중학교
울산애니원고등학교
소속사매니지먼트AND
SNS> > 파일:/20160301 207/sunshin0390 1456839983266lCuEP JPEG/cafe.jpg 갤러리

1 소개

300px

대한민국배우.

배우로 활동하기 전인 모델 시절에도 굉장히 똘망똘망한 눈망울과 활짝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면서도 신비한 인상을 주어서인지 인기가 많았으며, 아마추어 사진 동호회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었다. 일본 라쿠텐 쇼핑몰의 가발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201412240055381382118_20141224005857_01_99_20141224010303.jpg

당시 모델명이 'イネchan', 'イネちゃん(이네짱)'이었는데, 이는 김인혜라는 이름이 외국에서 쓰인 대표적인 경우이다.

2013년에 영화 연애의 온도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를 했고, 같은 해 케이블 드라마 몬스타에 주연으로 깜짝 캐스팅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동남아혼혈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자 부모와 할아버지까지 모두 한국인이라고 직접 해명한 적이 있을 정도로 묘한 마스크의 소유자로 세간에 알려졌다.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는 부산 출신, 어머니는 광주 출신이라고 한다. 체구도 작은 편에 사기적인 동안이라 아역배우로 의심받을 정도이지만, 실제 나이는 2016년 기준 만 25살로 보기보다 그렇게 적진 않은 편이다.

매사에 진지한 편.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고 밝혔다. 인터넷상에서 글을 올릴 때에도 딱딱하게 보일 수 있지만, 초성체나 이모티콘 등을 쓰지 않고 맞춤법에 맞게 쓰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진중하고, 진지한 점을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고 있다. 그러나...[2]

그녀의 배우로서의 연기력 평가는... 대부분이 아쉽다고 말한다. 부산출신이라 그런지 발음이 부정확하고 목을 잡고 발성한다. 입에 긴장이 많아 상당수가 그녀가 연기 할때는 입밖에 안 보인다고. 연기할때는 매력이 반감되는 안타까운 케이스. 현재로썬 아무래도 연기보다 CF나 그림그리기(...)에 더 어울린다는 평.안소희?



2 마이 리틀 텔레비전 출연

포켓몬이 마리텔에 출몰했다!!마리텔에서 하연수의 파트는 그다지 재미있지는 않다는 평이 많지만, 그럼에도 하연수가 워낙 예쁘고 귀여워서 눈을 뗄 수가 없다고 한다. 네티즌들 왈, 진지충꿀노잼이라고... 본격 힐링방송 이라는 평이다. 시청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배우답게 카메라 아이컨택도 자연스러우며 리액션도 워낙 크고 귀엽다! 중간에 실검 1위라는 소식을 듣고 100% 진심 리액션을 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결과물로 전반전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기염을 토했고, 후반전에서도 이기면서 마이 리틀 텔레비전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됐다.

파일:/ize/thumb/2015/09/06/2015092022227284371 1.jpg
평소에 TV를 거의 안보는지, 마리텔 녹화 중 나이 이야기가 나오자 팟수들의 이어진 살치살, 가브리살 무한제공 드립에 안좋은 의미의 스폰서로 알아듣고 자신이 드라마 전설의 마녀 이후로 4개월 쉬었다면서 루머라고 일축하는 해프닝이 일어났다. 전설의 마녀 촬영 이후 공백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 원형 탈모에 걸렸었다는 이야기를 하기도....자라나라 머리머리

페이스북에 가보면 틈틈히 그림을 그려 올리곤 하는데 인터뷰에서도 밝혔듯이 울산애니원고등학교를 다녔으며 미술을 공부했던 학생이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으며 부산의 브니엘 예술중학교에 진학한 후 서양화, 동양화 등을 공부하다 만화에 더욱 관심이 생겨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 진학했다고 한다. 마이리틀텔레비전 MLT-11에서 그림 실력을 직접 보여주기도 했는데, 대충대충하라면서 퀄리티는 대충이 아니다[3].(...) 참 쉽죠?

hu_1443416885_6493615900.gif
맞아죽고싶어? 총맞아죽고싶어? 아님 반으로 갈라지고싶어? 너의 / 검열삭제는 / 요만해 힘내 / 너는 / 요만하지만!
MLT-11에서 1위를 차지하고나서 시청자들에게 반쪽 하트를 날렸다.

여담으로 마리텔에서 한 네티즌이 하연수에게 했던 등킨드나쓰 드립이 기사화 되었다. 기사

3 출연 작품

3.1 영화

개봉 연도제목배역
그대 이름은 장미장미(아역)
2013년연애의 온도효선

3.2 드라마

방영 연도방송사제목배역
2016년tvN혼술남녀주연[4]
2014년TV캐스트사이 : 여우비 내리다유리
MBC전설의 마녀서미오
2013년tvN감자별 2013QR3나진아
Mnet몬스타민세이

3.3 뮤직비디오

발표 연도가수제목
2015년BIGBANG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2012년10cm사랑이 방울지네

3.4 예능

출연 연도방송사제목
2014년SBS런닝맨 - 깨지지 않는 사랑
2015년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5]
tvN 콩트 앤 더 시티

3.5 광고

4 트리비아

tumblr_nwqm6qIjL21tz17l3o1_500.jpg
3VhWN.gif잉어킹 먹는 꼬부기 입덕 영상
  • 정작 본인은 꼬부기를 들어봤지 정확하게 생긴 모습을 몰랐던 모양인지 마리텔 후반부에 꼬부기를 그려달라고 요구를 받자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이자 채팅창에서는 일제히 그냥 자화상을 그리면 된다는 식으로 말했다. 스탭들이 꼬부기 그림을 보여주자 그걸 보고 꼬부기 그림 휴대폰 케이스를 완성.
  • 배우 김태리와 닮았다는 얘기가 돌아 도플갱어설이 나돌고 있다.
  • 2015년도 즈음에 SNS활동이 너무 진지하다는 이유로 "진지병"에 걸린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래서 모 패러디 프로그램에서 진지병환자로 출연해서 연기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 성격 때문에 결국......

5 논란

20160801070544_913556_707_1045.png

  • 평소 페이스북을 통해 팬들에게 훈계조의 덧글을 자주 달았는데, 팬들은 저러다가 언제 한 번 터지는 거 아닌가 조마조마하던 상황이다. 그리고 결국 그와중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는게 밝혀져서 탈탈 털렸다(...)#[7] 네티즌 입장에서는 그냥 순수하게 물어본 것이니 검색해 보라고 말하거나, 그저 알려주면 될 것을 굳이 저렇게까지 말해야 하나, 라는 의견이 대부분. 이후 페이스북의 글을 삭제해버리면서 졸렬하다는 평가가 나오는 중이다. 퍼거슨 연승 중...
  • 결국 인스타그램에 친필로 쓴 사과문을 게재했다. #
  • 더불어 SNS상에서 끊임없이 댓글로 구애를 하던 팬에게 일침을 놓은 사건이 다시금 논란이 되었다.# 연예인이란 직업은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이 없으면 존재할 수 없는 직업이므로 정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연예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다. 그 정도라는 것이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하연수 본인이 특별히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았고, 하연수를 실제로 쫓아다니면서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공포심을 조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댓글 속의 남성이 딱히 범죄를 저지른 것은 아니다. 논란이 되는 점은, 그런 댓글을 읽고 본인이 불쾌감을 느꼈다면 사전에 개인 메시지 또는 답글 등으로 '이러한 집착/구애를 자제해달라'는 의사 표시를 하거나, 아니면 특정인을 차단을 하는 좀더 성숙한 방법으로 충분히 대처할 수 있었음에도 초면에 자신의 팬에게 원색적인 비판을 가한 것.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개적으로 '정신과적으로 문제가 있는 분인줄 알았다'는 등 인신공격성의, 상대방을 무시하고 가르치려는 듯한 글을 공개적으로 남겼다는 점에서 연예인으로서 팬들과 대중들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비판이 가해지고 있다.
  • 그러나 하연수 본인이 특별히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는 걸 정도를 넘지 않았다는 분명한 근거로 볼 수 없으며[8], 연예인이라고 해서 이런 처사를 무조건적으로 참아야 할 이유는 없다. 스토킹이나 범죄까지 언급하며 감싸는 건 다소 지나친 감이 있다. 하연수는 해당 내용에 대해 불쾌감을 표시했을 뿐 범죄라고 한 적이 없으므로, 해당 댓글러를 감싸기 위해 지나친 예시를 꺼낸 감이 크다. 공포심을 조장하지 않았다는 것 역시 당사자의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독단이다. 또 하연수는 개인 메시지로 온 내용을 캡쳐해서 공개했다든가 한 것이 아닌, 공개된 댓글로 공공연하게 계속 써 온 글에 답글을 단 것 뿐이다. 물론 신경정신과적으로 문제가 있는 분인줄 알았다는 내용이 연예인이 다는 댓글치고 꽤나 공격적이라 이번 사건의 낌새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그 때의 사건까지 매도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시각 역시 존재한다. 물론 특정 지나친 표현은 문제가 되지만, 자신을 향한 공공연한 댓글에 공공연하게 불쾌감을 나타내는 것 자체를 연예인이 해서는 안될 몹쓸 짓으로 봐도 되는지에 의문을 가지는 것이다.
  • 그녀가 예쁜 연예인이기에 오히려 비판을 덜 받는다는의견도 있다. 연예인의 문제적인 사생활 이야기도 아니고, 연예인에게 SNS는 미흡하나 포트폴리오의 개념에도 들어가고, 모두가 보는 공적인 공간에서 그녀는 특정인물을 비방하였다. 스토킹이라고 하기엔 그녀를 직접 찾아온것도 아니고 명예훼손적 말을 건것도 아니고 댓글에 '결혼해주세요'뿐인데 그냥 무시하는게 현명한 조치였지만 장문의 비난글을 및 정신병자, 무지식[9], 핑거프린세스[10]로 섣불리 몰아가는 글을 썼다. 간략히 말하자면 공적인 장소에서 상대방이 준 의견에 비해 너무 과민하고 공격적인 태도를 취했다. 일반인도 직장이나 학교같은 공적인장소에서 특정인을 과도하게 비난하고 다니면 문제의 대상이 돼는데 연예인은 오죽할까. 도를 넘은 마녀사냥은 지나치지만 일방적으로 옹호해주기에도 그녀자신이 그녀의 이미지를 많이 훼손시켰다.

6 관련 링크

  1. 2013년에 인터뷰를 하면서 스스로 본명은 '유연수' 라고 주장했지만, # 하연수의 지인들이 하연수를 보고 '인혜' 내지 '이네'라고 부르기도 하고, 또한 인터넷 상에 떠도는 학창시절 자료 # 부터 모델 시절 자료까지 죄다 인혜(김인혜)로 나온다. 이로 인해 이 문서는 김인혜로도 리다이렉트가 되고 있다.
  2. 논란항목참조
  3. 팟수들 왈, 대충원의 그림교실 이라고
  4. 고시생 동영의 여자친구 역할로 특별출연 했다.이름은 주연인데..
  5. V1 기록을 갖고 있다.
  6. 기사에 언급된 연예인들은 하연수 외 피에스타 재이, 레드벨벳 예리이다. 예리는 본명인 예린이라고 적혀있다.
  7. 참고로 원글이 올라온 사이트는 악명높은 그 사이트 인데 원글을 보면 의외로 한사람 털어먹자고 쓴 것 같지는 않다. 오히려 댓글에 팬이라고 밝히는 걸 보면 우스갯소리로 올린 것이 이렇게까지 일이 커질 줄은 몰랐을 듯.. 하지만 댓글은 역시나 죽자고 달려들고 있다.
  8. 연예인이라는 특성상 우선 참았다가 더 이상 못참고 터졌을 가능성이 높다.
  9. "센스있게 검색을 해보시고"
  10. "구글링할 용의가 없으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