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O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일람.
목차
1 주요 인물
2 TV판
2.1 1기
- 사에지마 타이가 - 선대 황금기사 가로
- 쟈비 - 마계법사
- 바라고 - 암흑기사 키바
- 삼신관
- 고다마
- 류자키 카루네
- 아몬 법사 - 마계법사이며 마도도구의 제작에 관해서는 신의 솜씨라고 불린다. 사에지마 타이가와 친분이 있으며 사에지마 코우가와도 발차스 상대로서 교류를 갖고 있었지만.... 바라고의 음모에 의해 암살당한다. 이후 이 사건은 자비가 번견소에 침입해 호라를 봉인한 검들을 탈취하게 만드는 계기가 된다. 그 후로도 가끔씩 언급이 되는 정도였으나 극장판에서 영체 형태로 재등장하게 되며, 마계수에게 붙들려있는 쟈비를 되찾아와 달라고 부탁한다.
2.2 2기 ~MAKAISENKI~
- 후도 레오 - 마계법사
- 붉은 가면의 남자 - 마계법사
- 시지마 와타루 - 뇌명기사 바론
- 그레스 - 원로원의 신관이며 하얀 드레스를 입은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
- 우르바 - 와타루를 지원하는 거울처럼 생긴 마도도구. 붉은 가면의 남자의 술법에 의해 와타루가 사악한 인격으로 변했을 때도 계속해서 와타루를 설득하려다가 안면부를 가격당하는 굴욕까지 겪었지만... 다행히도 나중에 다시 복구된 듯 멀쩡한 모습으로 나온다.
- 에르바 - 레오의 마도도구이며 섬광기사의 계승자임을 나타내는 증거이다.
2.3 3기 ~어둠을 비추는 자~ 볼시티편
- 도우가이 류우가 - 황금기사 가로
- 쿠스가미 아그리 - 천궁기사 가이
- 자쿠즈레 타케루 - 염인기사 젠
- 부라이 - 마계법사
- 리안 - 마계법사이며 예쁘고 비싼 것을 좋아한다. 본편의 히로인 역할이며 마계법사일뿐만아니라 인간화 한 호러들 사이에 잠입해 정보를 캐내거나 마무리를 하는 역할을 한다. 본편이 코우가 사가에서보다 먼 미래를 암시하는 것인지 마도필이 아닌 리볼버를 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마도필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 카네시로 토우세이
- 스자키 루이 - 볼시티에 오게된 이민가족의 딸이며 아버지, 할아버지와 사별했다.
- 엔호우
- 리베라 - 볼시티 방송사에 소속된 뉴스캐스터이며 시민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하지만 그녀 역시 호러였으며 자신의 말로 볼 시티를 지배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호러체의 모습은 앞은 가면을 쓴듯한 얼굴형이지만 뒷부분은 마이크를 형상화 한듯하면서도 끔찍한 이미지를 한 두 얼굴의 호러이다. 결국 마계기사들의 협공에 의해 쓰러진다.
- 손시 - 시티에 숨어있는 마도 호러에게 지시를 내리는 수수께끼의 남자. 호러의 모습은 어째서인지 마계기사의 갑옷을 연상시키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등에 달린 날개로 비행이 가능. 중반부부터 정체가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그저 강한 보스급 호러가 아니라 마계기사(!)였음이 밝혀진다. 원래는 부라이가 동료 마계법사들과 함께 제돔이 봉인된 장소에서 실험을 할때 동행한 기사로, 마계기사의 갑옷은 나오지 않았지만 꽤나 실력자인듯한 느낌을 주었으나, 카네시로 토우세이의 함정에 빠져 호러가 되어버린 비운의 사나이. 결국 류우가의 일격에 의해 쓰러지게 되면서 가로의 갑옷을 금색으로 되돌리게 되며 그 시체는 제돔이 자신의 육체로 써먹게 된다.
- 하카나 - 류우가의 어머니이며 마계법사이다. 부라이와 함께 자주 동행했던것으로 보이며 가로의 갑옷을 발견한것도 하카나와 부라이였다.
- 리안의 아버지 - 이름은 나오지 않으나 과거 부라이, 하카나와 함께 제돔이 봉인된 장소에서 실험을 하다 토우세이의 수류탄에 의해 사망한다. 죽기전에 부라이에게 리안을 부탁한다는 유언을 남긴다.
- 여신상의 소녀 - 특정 시간대에 볼시티 곳곳에 있는 여신상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부르는 소녀.
2.4 4기 - 마계의 꽃
- 사에지마 라이가 - 황금기사 가로
- 크로우 - 환영기사 크로우
- 마유리 - 원로원이 라이가에게 파견한 인간형 마도도구인 소녀.
- 비쿠 - 18화의 메인 케릭터. 어둠의 사냥꾼으로 불리는 여자 마계법사이며 크로우처럼 그늘에 사는 존재이다. 자신의 동생에게 빙의된 호러라도 망설임 없이 퇴치하는 냉혹한 인물.
- 부스지마 에이지 - 사골(蛇骨)기사 기르
- 시도 - 마계의학의 최고 권위자로 마유리의 관리자인 마계법사이다.
- 지이르 - 신관이고 젊은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항상 냉정하고 침착하며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는 거의 없다.
2.5 5기 - GOLD STORM
3 극장판
3.1 극장판 ~RED REQUIEM~
3.2 극장판 ~창곡의 마룡~
- 쥬담 - 푸르노성의 여왕이며 인간의 여성 같은 외모를 하고 있다.
- 메루 - 코우가에게 도움을 받았으며 파란 피부에 진홍색 꽃같은 드레스를 걸친다.
- 키리아 - 머리에는 만년필의 붓의 끝같은 모자를 썼고 빨간 피부를 하고 있다.
- 카카시 - 쥬담에 의해 진정한 이름과 모습을 빼앗긴채 무덤에서 헛되이 죽는것을 기다릴 뿐이었지만 코우가가 이름을 주게된 것으로 인해 새로운 모습을 얻는다.
4 기타
4.1 스페셜 ~백야의 마수~
- 야마가타나 츠바사 - 백야기사 단
- 야마가타나 린 - 마계법사이며 죽은 아몬법사의 전언을 코우가에게 전하기위해서 코우가와 만나게된다. 도환의 피리에서도 배우도 캐릭터도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예쁘게 자랐다.
고마워 - 가라이 법사 - 마계법사이며 아몬법사, 자비, 타이가와도 친분이 있다.
- 사에지마 린 - 마계법사이며 코우가의 어머니이다.
- 고르바 - 츠바사의 마도도구이며 용의 형상을 본뜬 팔찌형 마도도구이다.
4.2 스핀오프 ~암흑기사개전~
- 엘다 - 마계도사이며 바라고에 의해 새로운 생명과 힘을 얻어서 바라고를 섬기는 여자이다.
- 풍운기사 바도 - 두개의 풍운검을 사용하며 은색의 갑옷을 두른 서쪽의 마계기사이다.
4.3 외전 ~도환의 피리~
- 아기 - 북의 원로원에서 파견되었으며 은밀한 활동을 임무로 하는 여자 마계법사.
- 마기 - 렛카의 피리 소리에 이끌려 모습을 드러낸 여자 마계법사이며 아름다운 것을 선호한다.
- 히가리 - 어둠의 힘으로 천지조차 다루는 힘을 가진 예전의 마계법사이며 봉인되었다가 사념체로 되살아난다.
5 기타 등장인물
- 시즈카 - 1기에 등장하며 레이와 함께 자란 고아이다.
- 시노하라 아스미 - 1기에 등장하며 카오루의 대학시절부터의 친구이다.
- JURAN - 2기 9화에서 등장한
아이돌뮤지션 겸 배우. 배우는 쿠보타 유키.[2] 얼굴빨로 먹고사는 얼굴마담형의 골빈 인물이라 연기력은 밑바닥 수준. 연기는 엉망진창에 애드리브를 잔뜩 난무해대어 감독의 골치를 썩였다.[3] 귀가하던 중 해당 화에서 호러화한 타카미네 류노스케에 의해 사망. 실종처리된다.[4] - 오시다 료이치 - 2기에 등장하며 카오루에게 그림책 제작을 의뢰한 출판사의 사원이다.
- 미오 - 2기에 등장하며 시그마의 연인이었던 마계법사이다.
- 카자미 야스토 / 3기
- 소피아 - 과거 제돔에게 장송곡을 부른 것으로 알려진 오페라 가수 여성. 1개월 전의 투어 도중 실종되었다.
- ↑ 담당배우는 쿠와에 사키나. 수권전대 게기레인저에서 마사키 나츠메역을 맡았다.
- ↑ 이후 창곡의 마룡에서 카카시 역으로 재등장하는데, 스탭진들이 '그런식으로 끝난게 마지막이 아니라서 다행이다'라고 했다 카더라.
- ↑ 이때 전화로 명동에서 불고기 먹는다는 드립을 친다.(...) 물론 전화한 친구가 제안한거지만...
- ↑ 여담으로 류노스케가 JURAN을 살해한 후 "네놈에게 주역은 무리다."라고 한 적이 있는데, 가면라이더 가이무에서 비중 큰 조연인 쿠레시마 타카토라로 등장해 인상깊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심지어는 본인 주역의 외전까지 나온 걸 감안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