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리버스

암흑 도적단 다크매터
수장
보로스
최상위 3전사
메르자르가르드그로리버스게류간슈프
리메이크
TVA
후하하하! 용케 여기까지 왔구나, 침입자! 하지만 여기까지다! 나 그로리버스를 쓰러뜨리는 것은 불가능하니 말이다!

1 개요

프로필
이름그로리버스
성별불명[1]
나이최소 20세 이상[2]
신장8.2m
체중불명
출신우주
종족외계인
소속암흑 도적단 다크매터
재해 레벨용(龍)

グロリバース / Groribas

성우는 하마조에 신야/권창욱. 암흑 도적단 다크매터의 최상위 3전사 중 하나로 침입자를 처리하는 역할. 재해레벨은 용. '애시드 브레스'라는 이름의 산을 뿜어내는 필살기가 있는 듯하지만, 정작 써보지도 못하고 사이타마의 일격에 머리가 박살나면서 작중 나온 3전사 중 가장 짧게 등장하고 가장 빨리 죽었다. 게류간슈프조차 필살기는 써봤는데... 참고로 애니에서는 등장한 지 15초만에 사망한다(...). 안습하게도 혼자 테마곡이 없다.

이후에 나온 리메이크 번외편 부록에서 밝혀지기를, 그로리버스는 도합 20개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었으며 침입자에게 무슨 필살기를 쓸지 두근두근거리면서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위에서 언급된 '애시드 브레스' 외에도, 양손의 입으로 적을 물어 뜯는 더블 바이트, 연옥 가시 조르기, 천공 조여 찢기, 스크류 꼬리 찌르기 같은 필살기가 언급되었다. 원거리 슈터인 게류간슈프, 근거리 탱커인 메르자르가르드와 달리 나름 밸런스형의 전사였던 듯.

애니메이션에서도 원작과 같이 등장하자마자 광탈당하는데, 연출이 낭급 괴인보다도 안습하다(...). 단역 괴인들이 나레이션을 읊는 다음화 예고편에서는 "이번에 새로운 기술이 생겨서 도합 기술이 20개가 됐는데, "이번에 다 보여주지 못해 유감이다. 그전에 내가 죽어버렸으니까. 으하하하하하하하~"라고 말하고(…) 한숨을 푹 쉬는 안습함을 보여주었다. 더군다나 원작과 별 차이 없이 광탈당한 그로리버스와 달리 게류간슈프가 애니에서 연출이 상향되어 상대적으로 3전사 중에서 제일 초라해졌다.[3][4]

2 작중 행적

게류간슈프가 우주선 내부에 침입자가 나왔다고 하자 "안다니까. 내가 누군지 몰라서 그래?"라며 엄청난 자신감을 가진듯한 대사를 하고는 또 신기술이 늘었다면서 게류간슈프에게 자랑을 하면서 일일히 다 소개해준다. 기술을 하나씩 보여줄 테니 몇 방 만에 침입자가 뒈지는지 보고 있으라면서[5] 잔당들을 해치우며 오는 침입자에 맞서 위의 저 대사를 하며 등장, 신기술 애시드 브레스를 시전하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BYrNkWNr.jpg
당연히 원펀치에 끔살, 게류간슈프를 당황케 한다. 이것으로 등장 끝(...).[6] 우주선 내부에 있는 괴인들의 생김새가 다양하다 보니 그냥 일반 괴인인줄 안 사람이 분명 있다.

그와 함께 최강의 3전사인 메르자르가르드가 비록 상성이 좋았다곤 해도 지상에서 S급 히어로 여럿을 상대로도 꽤나 선전했던 것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안습한 최후.

3 전투력

연출상으로는 그냥 엑스트라 수준이지만, 그로리버스의 대사로 미루어 보아 그의 전투력은 어쩌면 최상위 3전사중 최강일지도 모른다(!!). 웬만한 괴인들은 한방에 끔살시켜버리는 기술이 무려 20가지나 있다고 하며, 보로스나 사이타마처럼 상대가 너무 약한 나머지 보로스를 제외하고는 우주 전체에서 싸울 상대가 없었다고 한다. 만약 그가 메르자르가르드처럼 지상에 파견되었다면 S급 히어로도 더 많이 파견하고 전투 시간도 훨씬 오래 걸렸을 듯하다.

게다가 기술이 온몸을 사용하는 기술이다. 다른 말로, 온몸이 무기라는 것이다. 따라서 근접 공격인 히어로들은 데미지를 주기조차 힘들다는 것이다. 물론 상위권 히어로나 사이타마는 어디까지나 예외.

4 사용 기술 및 능력

그로리버스의 기술 목록으로, 웬만한 적은 다 끔살시켜버리는 엄청난 기술들이지만, 정작 작중에서는 하나도 사용하지 못했다. 참고로 기술이 20가지긴 하나, 이름이 나온 기술은 총 5가지다.

파일:N99aJkk.jpg
이 몸의 애시드 브레스로 녹아 사라져라!
  • 애시드 브레스
사용 부위는 . 강산성 타액으로 대상을 흐물흐물하게 녹이는 기술이다. 사이타마에게 시전하려고 했으나, 그 전에 사이타마에게 펀치를 맞고 사망한다. 참고로 이건 단순히 그로리버스의 이다. 위력이 히어로 대전집에서 밝혀졌는데, 상대방의 뼈도 남기지 않고 질척질척 녹여버린다고 한다.
  • 더블 바이트
사용 부위는 으로, 아니, 팔 끝에 달린 입인가? 양팔의 이빨이 동시에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
  • 연옥 가시 조이기
사용 부위는 어깨 둘레에 있는 무수한 가시.
  • 천공 목 졸라 죽이기
팔의 엄청난 근육으로 미루어 사용 부위는 인 듯하다. 팔로 상대의 온몸을 허그포박하여 질식사시키는 기술.
  • 스크류 꼬리 찌르기
사용부위는 기술 이름에도 나왔듯이 꼬리. 꼬리를 회전시켜 적을 찔러서 분쇄시킨다.
  • 그 외 15개

5 기타

  • 안그래도 없는 내용을 쥐어 짜 겨우 길게 썼다.
  • 술책가라고 한다. 즉 음모 같은 것도 잘 꾸민다는 이야기인데, 지능 역시 뛰어날 수 있다는 의미. 지능도 육체레벨도 뛰어난 괴인이라는 점에서 이 녀석과 비슷하기도 하다. 실제로 온몸이 무기라거나, 적을 한방에 원킬내거나 엄청난 자신감으로 보아 진짜로 아수라 카부토와 호각일 정도일 수도 있다.[7]
  • 참고로 적을 괴롭히는 것을 좋아하는 잔인한 성격이라고 한다.
  • 애니판에서 역으로 입장이 바뀌어 버린 대사가 있는데, 바로 부록에서 "기술을 전부 다 보여줄 수 없단 게 유감이야. 그전에 상대가 다 죽어버리니 말이야. 갸하하하..." 라는 대사가 "이번에 모든 기술을 다 보여줄 수 없단 게 유감이군! 그전에 내가 죽어버렸으니 말이지! 으하하하하하!! ..하아..."라는 대사로 바꼈다. 보는 우리도 안습한 나머지 한숨이 나온다.. 하아...
  • 이름에 로리가 들어가서 로리로 모에화되기도 한다.
  • 의외로 게류간슈프 문서보다 양이 더 많다. 불쌍해서?
  • 던전 앤 파이터 안톤 던전중 에너지 차단의 보스인 흡수의 에게느와 닮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암흑 도적단 다크매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다만 이녀석 역시 메르자르가르드와 마찬가지로 1인칭이 오레사마여서 남성일 듯 하다.
  2. 다크매터가 지구로 오는데 20년이 걸렸으니 당연하다. 어쩌면 우주선 내에서 탄생했을지도
  3. 메르자르가르드는 S급 히어로 4명과 싸우는 활약상을 보여줬고 게류간슈프는 사이타마에게 한 방에 죽었지만 그전에 자신의 능력을 보여줘서 독자들에게 어필하는데 비해 그로리버스가 아무런 능력을 보여주지도 못하고 일반 괴인처럼 한 방에 죽는등 안습함을 보여줬다.
  4. 같은 용급 괴인인 아수라카부토의 연출과 비교하면 눈물이 앞을 가린다.
  5. 참고로 여기까지 나온 내용은 부록에 짤막하게 나온 내용으로, 이 다음부터가 진짜 작중 행적이다(...).
  6. 정확히는 11화에 첫 장면이 그로리버스의 시체라 등장 끝은 아니다. 정확히는 활약 끝. 그거나 그거나 활약이 있었나..?
  7. 참고로 애니에서는 아수라 카부토가 엄청 크게 묘사되었으나, 실제로는 변신 전에는 그로리버스보다 한참은 더 작고, 아수라 모드 후에도 그로리버스보다 30cm밖에 더 크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