マヨラー mayoler
마요네즈를 엄청나게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일본의 신조어.
1 개요
사진 속의 인물은 Regular Ordinary Swedish Meal Time의 진행자 니클라스 룬드베리.눈을 파내는 건가? 데모맨?
마요라는 음식을 마요네즈에 얹어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요네즈를 뿌리지 않는 음식에 마요네즈를 뿌려먹는 사람을 가리킨다. 다만 러시아 사람들처럼 전국민이 라면은 물론이요 치킨, 피자, 볶음밥 등에 뿌려먹는 곳도 있다. 어떤 나라는 계란 후라이에 마요네즈 올려먹는게 당연하다고 여기기도 한다. 요컨데 전세계 누가 봐도 좀 아니다 싶은 마요네즈 취식법을 애용하는 사람을 칭하는 용어쯤 되겠다. 심지어는 삼겹살(!!!)에도...[2]
고렙의 마요라는 튜브로 된 걸 사지 않고 통으로 된 걸 사거나 만들어 먹는다.[3] 퍼먹거나 각종 음식에 뿌려 먹는 것이 기본적인 섭취 방법.
미국 트래블체널(Travel Channel)의 이상한 음식들(Bizarre Foods)이라는 프로그램에 마요라 전문 식당이 출연했다. 마요네즈 퐁뒤를 처음으로 맛봤는데, 미국인인 쇼호스트조차도 '이건 지방(마요네즈)과 지방(치즈)이 섞인 음식'이라고 평했다. 다진 감자에 마요네즈를 올린 음식(= 감자 샐러드)은 먹을 만하다고 했으며, 닭연골로 만든 소시지와 마요네즈는 아주 맛있다고 평했다. 하지만 쇼호스트가 가장 경악한 음식은 마요네즈 밀크셰이크였다. 얼음 + 바닐라 아이스크림 두 스푼 + 마요네즈 두 스푼(아이스크림과 1:1비율)로 만든 셰이크는 맛이 달달한 마요네즈 같았다고… 마지막으로 쇼호스트는 이런 말을 했다.
만약 당신 동네 쇼핑몰에 마요네즈 식당이 생긴다면 도망가세요. 아주 빨리요.
마요라 모임이라는 일본 사이트도 있다. 한국에도 마요라들이 모인 사이트가 생겼다는 제보가 있다.
미키 사토시 감독의 2007년 영화 텐텐에서는 된장에 섞어먹는 모습을 보이는데 미우라 토모카즈가 마요라를 언급한다.
최근에는 모든 음식에 케찹을 치는 '케찹러'라는 묘한 바리에이션도 있다. ketchupper가 낫지 않나?? 어차피 요즘엔 개나소나 ~러 붙인다
2 현실의 마요라
- 2015년 7월 6일에 방영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마요네즈를 정말 좋아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 마요네즈를 쓴 김풍은 패했다
- 2015년 12월25일에 방영된 능력자들에서 마요네즈 덕후로 출연하였다. 무작위로 배치한 각 업체의 마요네즈를 전부 구별하는 위엄을 보였다.
- 마요네즈 CM 이후 병째로 마요네즈를 빨아먹는 기행을 선보이기도 했다. 어쩌면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마요라일지도...
- 저 위의 사진 속 인물. 스웨덴의 유명 유투버 중 하나로 스웨덴의 마요네즈는 일본의 그것과는 달라서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Regular Ordinary Swedish Meal Time 을 진행하면서 요리할 때 퍼먹는 걸로 보아 마요네즈를 사랑하는 건 확실하다.
본인왈 쁘뤼 뒤널 쓰눽이라 카더라.그리고 마무리 대사로 치는 잇츠 굳 뽈유가 아주 찰지다.
- 일본의 미인 식신. 유투버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 참조.
- 모닝구 무스메'16의 현멤버. 2001년 2월 2일 생. 평소부터 마요네즈를 가방속에 넣고 다닌다 하며, 한번은 식사시간때 병째로 빨아먹는것을 10기 선배인 이시다 아유미목격당해 방송출연중에 폭로당한적이 있다.
(마요네즈를) 안빨아먹었어요!! 안빨아먹었어요!!... 쪼금밖에..
3 마요라 캐릭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가면라이더 위자드 - 니토 코우스케, 이지마 유즈루[4]
- 네모바지 스폰지밥 - 네모바지 스폰지밥(네모바지 스폰지밥)에서 "제발 한입만!" 이라는 에피소드에서 어떤 손님이 징징이에게 게살버거 꼬치 튀김을 주문했는데 징징이가 마요네즈를 건네준다. 아예 마요네즈를 입에 짜서 먹는다.
- 디그레이맨 - 알마 카르마
- 디지몬 어드벤처 - 매튜[5]
- 러키☆스타 - 히이라기 츠카사
- 마이히메 - 쿠가 나츠키
- 박살천사 도쿠로 - 미츠카이 도쿠로
- 별하늘의 메모리아 - 코가사카 치나미
- 비비드레드 오퍼레이션 - 잇시키 아카네[6]
- 삼자삼엽 - 니시카와 요코[7]
- 슈퍼로봇대전 W - 아카네 아디건
- 스펙 - 토마 사야
- 아따맘마 - 오동동
- 위저드 배리스터즈 - 텐토 모요[8]
- 은혼 - 히지카타 토시로[9]
- 응답하라 1988 - 김정봉[10]
- 이 중에 1명, 여동생이 있다! - 칸나기 미야비
- 짱구는 못말려 - 노하라 신노스케[11]
- 초차원게임 넵튠 - 넵튠
- 최유기 - 현장 삼장[12]
- 카게로우 프로젝트 - 코노하[13]
- 탑블레이드 - 맥스[14]
- 테니스의 왕자 - 사나다 겐이치로[15]
- 풀 메탈 패닉! 어나더 - 아델리나 케렌스카야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나츠키 스바루[16]
- TIGER & BUNNY - 카부라기 T. 코테츠
- SMAP - 싱고마마[17]
- ↑ 마요네즈와 관련된 취식법은 해당 항목 참조.
- ↑ 사실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삼겹살에 마요네즈를 적당히 곁들여먹으면 맛있다. 개그맨 김준현도 이렇게 먹는다고..
칼로리 폭탄 - ↑ 리필용 튜브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많이 먹고 싶을때는 퍼먹는게 일반적이다.
- ↑ 니토의 영향을 받아 최종화에서 마요라로 각성해버렸다.
- ↑ 계란에다가 찍어 먹는단다.
- ↑ 이쪽은 전염시키고 있다.
- ↑ 가난에 찌든 탓에 중증 마요라가 되었다.
- ↑ 정확히는 케첩+마요네즈.
- ↑ 성씨 넉 자가 마요라의 대명사로 쓰이는, 가장 유명한 창작물 출신 마요라.
- ↑ 밥에 마요네즈와 마가린과 설탕을 넣어 한꺼번에 비벼먹었다! 그 후 모자라 설탕을 더 탈탈 넣은게 압권
- ↑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에서 캐비어에 마요네즈를 뿌려먹는 짓을 해서 마요라 취급받았다. 그 덕분에 소스를 지킬 수 있었지만...
- ↑ 단순히 마요라라면 문제가 아니지만, 이
깡패스님의 미각 자체가 우주인이라서 여러 의미로 문제다(…). - ↑ 메카쿠시티 액터즈 4화 참고.
- ↑ 모든 음식에 마요네즈 뿌려 먹는 것도 모자라, 간혹 가족들끼리 오붓하게 마요네즈를 돌려먹는다(...). 한마디로 마요라 패밀리+모태 마요라(…).
- ↑ 캐릭터송 한여름의 마요네즈 참조.
- ↑ 가족 전체가 마요라이며, 가족들 모두 각자 전용 마요네즈를 두고 병채로 빨아먹는 일명 '마요퉁츄'를 보이기도 한다. 단편에선 마요네즈를 이세계 전이이후 1달간 안먹어서 금단증세를 보이며 마요네즈를 렘과 함께 만드려고 했다.
- ↑ 카토리 싱고의 콩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