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데우스 군

메탈슬러그의 적
모덴군
도널드 모덴 · 알렌 오닐 · 알렌 오닐 주니어
보병 · 기갑 차량 · 해상 전력 · 항공 전력 · 미래 모덴군
마즈피플
클론
아마데우스 군프토레마이크군신 외계종족
도플갱어
오그마 엔터프라이즈
메이 오그마
기타보스
메탈슬러그 시리즈/등장인물


Amadeussymbol.png

Amadeus Army / Amadeus Syndicate

1 개요

메탈슬러그4에만 나오는 적으로, 수장인 만프레드 아마데우스 박사의 뛰어난 지능과 지도력으로 '화이트 베이비'라는 군사방위체제 무력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던 것으로 나왔다. 군사력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모덴군과 연합했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병사의 외모는 모덴군/보병의 색만 바꾼 것으로서 메가엔터프라이즈는 엄청나게 혹평을 받았다. 이는 모든 미션의 배경이 재합성된 것도 포함된다.

일단은 모덴군과 동맹관계에 있는 세력이고 모덴군측에서 병기자료나 군사력 지원도 해주는 것으로 볼 때 아불 아바스의 아라비아 반군처럼 모덴군이 필요에 의해 키워주는 산하 세력2 정도로 격하 되어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정교한 사이보그 제작기술이나 좀비 컨트롤은[1] 물론 모덴군들도 컨트롤하지 못 했던 미이라들도 컨트롤하고 또 아마데우스 시리즈의 패턴을 보면 고도의 외계 과학력의 산물인 마즈인의 기술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거의 원본에 근접하게 사용하고 전세계를 한방에 위험에 빠트리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제작하는 등 대빵이 군바리가 아니라 공돌이라 그런지 확실히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모덴군보다 우월한 편이다.

모덴군들도 실패작이지만 과학기술만으로 돌연변이 자폭병사를 만들어내는 자체 과학기술력을 보유하였다는 것을 볼 때 그보다 더 뛰어난 과학기술력을 보유한 아마데우스군은 어떤 측면으로 보면 더 위험한 적군 세력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압도적인 병력과 병기, 자본을 바탕으로 한 군사력으로 SNK월드에서도 위험순위 톱을 달리는 갓덴군 모덴군들과는 달리 순수하게 보유한 과학기술력은 우월하지만 군사력 자체가 매우 초라한 수준인지라[2] 모덴군과 같은 급의 군사적인 빽이 있어야 계획을 겨우 실행할 수 있는 상황이다.

1.1 아마데우스군은 모덴군과의 협력관계였나?

아마데우스군 유닛들이 메탈슬러그 디펜스에 참전하면서 본격적으로 일어난 논란이다.

아마데우스군 유닛들이 원작에서는 모덴군와 연합했음에도 불구하고 어째서인지 아자비아 혁명파와는 달리 모덴군 세력이 아닌 무소속 세력으로 나온다. 패치를 거듭하면서 몇몇 유닛들이 추가되고 있어서 KOF 콜라보레이션 유닛처럼 독자적인 세력으로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오랜 기간 서비스로 유닛이 늘어나는데도 분리되지 않은 상태. 메탈슬러그 어택에서도 역시 무소속으로 나온다.

이후 메탈슬러그 디펜스에서 패치로 등장한 아이언의 유닛 설명을 보면 탑승한 모덴은 가짜라는 설정, 이후 메카 알렌도 디펜스에서는 '사이보그로 개조된 알렌 오닐'이라 나왔으나 이후 어택에서 '알렌 오닐을 본따 만든 가짜'로 설정이 수정됨에 따라 메탈슬러그 4에 등장하는 네임드 캐릭터들 중 모덴군 소속은 한명도 없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마데우스군이 모덴군과의 연합을 사칭한 것 아니냐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그 외에 메탈슬러그 4 엔딩에서 보낸 데이터의 행방이 프토레마이크군을 향했다고 추측해 모덴군-아마데우스군-프토레마이크군의 삼각동맹을 형성하였다는 설추축국인가?도 있으나, 현재 SNK 플레이모어가 그것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없으니 섣부른 결론은 이르다.

일단 공식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메탈슬러그 어택에서는 아마데우스군과 프토레마이크군이 적대관계로 나온다. 특히 만프레드는 기지로 급습한 드라그노프에게 암살당할뻔했다.

2 수장 : 만프레드 아마데우스 박사

Amadeus2.gif

  • 이름 : 닥터 만프레드 아마데우스 (Dr. Manfred Amadeus)
  • 출신 : 독일 베를린
  • 직업 : 아마데우스 군 수장
  • 신장 : 약 183cm(6ft)
  • 체중 : 38kg 뭐...?[3]
  • 특기 : 과학 기술과 상당한 지능, 군사 지도력

메탈슬러그 4최종 보스. 듀크 파커와 동일한 스프라이트를 써서 착각하기 쉬운데[4], 서로 다른 인물이다. 과연 메가 엔터프라이즈 자기 자신을 아마데우스 신에게 사랑받는 자라고 주장하며 모덴군과 동맹을 맺고 세계 곳곳에서 사이버테러와 동시에 군사적 침공, 생물테러, 선박 납치 등을 일으키는 의문의 노인. 뛰어난 과학자라는 것 외엔 알려진 정보가 희박하다. 파이널 미션에서는 아마데우스 알파와 아메데우스 베타 마지막으로 마더컴퓨터 아마데우스를 조종하며 주인공 일행에게 저항하지만 패배하고 아마데우스군 기지와 함께 폭사한 것으로 추정.

동일한 스프라이트를 사용한 탓에 듀크 파커와 같은 인물로 취급받은 적도 있지만 왜인지 전혀 비슷하게 생기지않은 메이 오그마 경과도 동일인물로 취급당한 적이 있다. 일개 자기망상 걸린 사이코 과학자1이 신적인 존재와 동급취급을 받았다.

3 병력

3.1 아마데우스병

모덴군과 패턴이 모두 동일하지만 특이한 패턴이 있다.

- 근접하면 나이프로 찌르기
- 멀리서 폭죽 로켓 투척
- 수류탄 투척

013.gif

- 헤비 머신건 2발 발사(서서 쏘는 자세와 앉은 자세, 대각선 발사, 바로 위까지 발사가 가능하다)

만약 박스가 있는 지형에서 다수의 아마데우스 군이 출현하면 조금 위험해질 수 있다.

틴버전 상태에서의 피격시 나오는 출혈의 색이 파란색이다(아라비아 반군을 모방한 해적들도 동일하며 모덴군도 하얀색 버전 한정으로 파란 피를 흘린다).

메탈슬러그 디펜스더미 데이터존재한다.

3.2 연구원

Scientist.gif
메탈슬러그3에서 나오던 연구원이 소총을 가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 소총에 맞은 플레이어는 우탄 모드가 된다. 이렇게 우탄이 된 상태에서 소총을 한번 더 맞으면 죽는다.

- 주인공 우탄화 주사 발사
- 근접하면 주사로 플레이어 찌르기

아마데우스군에 소속된 과학자로 소총에다 주사기를 넣고 그것을 정규군에게 쏴서 인체실험을 하려는 정신나간 과학자들이다. 이것에 노출되면 사람에서 원숭이로 변하는 약물을 들고 다닌다.어디다 쓰려고 이딴 쓸모없는 약물을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연구원의 근접공격을 피하면, 헛 친 공격을 자기자신이 맞아 2000점의 원숭이로 변한다. 당연히 불리기의 핵심. 또한 근접공격이 통하지 않는 녀석이다.

플레임 샷으로 죽일 때를 제외하면 데드 사운드가 없다. 참고로 불타죽는 모션은 시신을 제외하고는 모덴군의 모션을 그냥 그대로 복붙했다(...).

3.3 미라 구역 방호복병

Hazmat_4.gif

메탈슬러그 4 미션 4에서만 등장하는 보병으로 미라 가스에 오염되지 않기 위해 방호복을 입고 있으며, 일반 모덴군의 근접 공격 등을 사용하지만 독특한 패턴이 있다.

기본형 미라 소환탄 굴리기. 이 패턴은 얼핏 보면 플레이어도 감염될 것 같으나, 플레이어와 접촉하면 플레이어는 감염되지 않고 플레이어 바로 앞에 미라가 생성되기 때문에 먹자의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이 훗날 디펜스로 넘어와서 많은 유저들에게 지옥을 선사한다.

체력은 레벨 4를 기준으로 3이다.

3.4 좀비 구역 방호복병

Hazmatrebel.gif

메탈슬러그 4 미션 4에서만 등장하는 보병으로 좀비의 감염물질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방호복을 입고 있으며 일반 모덴군/보병들과 패턴은 다를 것이 없다... 다만 이쪽은 좀비를 생성하거나 플레이어를 좀비화시키는 물질을 던지지는 않는다.

체력은 위의 미라 구역 방호복병와 같다.

3.5 해적

아마데우스 군에 고용된 산하의 용병 해적. 미션 5의 배경인 거대 화물선을 점령한다.
아무리 봐도 아지라비아 반군을 그대로 복제하고 옷만 갈아입힌 것 같다. 역시 메가엔터프라이즈다.

3.5.1 해적병

025.gif
그냥 잡몹이다. 패턴 또한 아라비아 병사와 같다. 그래도 칼은 시미터에서 커트러스로 바꾸었다.

잘 보면 하반신은 자포네스 병사 도트를 살짝 고친 것 같다.

3.5.2 해적 돌격병

Berserker.gif
아라비아 돌격병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점이 있긴 하다. 슬러그가 오거나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에서 계속 있다면 권총을 쏜다.

3.6 로보 모덴

Robotmorden.gif

도널드 모덴의 모습을 본뜬 안드로이드.

- 바주카포 발사. 전방에만 발사하니 숙이면 장땡.
- 체력이 다 깎이면 반파된 상태로 계속 움직이다가 갑자기 머리를 떨어뜨리는데 이 머리에 공격판정이 있다.
- 머리를 떨어뜨린 뒤 몸체만 남아도 또 다시 계속 움직이다가 갑자기 몸체에 전기가 흐르며 그제서야 폭발하는데 이 전기에도 공격판정이 있다.

뭔가 반파된 상태에서는 해골 같이 되고 자신의 머리를 던지며 그 머리가 파괴되지 않으면 계속 입을 움직이는 것이 흠좀무

3.7 메카 알렌

메탈슬러그 시리즈/보스100px 메탈슬러그 4
1 보스 / 2&X 보스 / 3 보스 / 4 보스 / 5 보스 / 어드밴스 보스 / 6 보스 / 7&XX 보스
M1M2M3M4M5FINAL
브라브 게리에(가칭)메카 알렌 & 달마뉴아이언빅 존씨 데빌(가칭)메카 알렌
아마데우스 타입 α
아마데우스 타입 β
마더컴퓨터 아마데우스(가칭)


001z.gif

아마데우스 군이 알렌 오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안드로이드.

달마뉴와 함께있는 알렌도 이 안드로이드인 모양.

파이널 미션의 중간 보스로도 등장해 처음에는 알렌과 동일한 모습이지만 피해를 받다 보면 쓰러지다가 위의 모습으로 변한 뒤 다시 일어난다.

패턴은 알렌과 동일하다.

특이한 점이라면 총알의 색이 파란색이란 것. 그리고 전혀 웃지도 않는다.

메탈슬러그 디펜스에는 '사이보그 알렌'이라는 이름으로 참전하였으나, 후속작인 메탈슬러그 어택에는 '메카 알렌'으로 나와있어서 이 항목 이름으로 정하였다.

디펜스에서는 알렌이 사이보그화 되어있다는듯이 나왔다.
초기에는 모덴군소속이기도 했다. 하지만 어택에서는 아마데우스군이 만든 로봇이라고 한다. 아마도 후속작인 어택에서 여러가지 설정문제 때문에 수정한듯 하다.

3.8 아마데우스 로봇

90px
아마데우스를 경호하는 로봇으로 마더컴퓨터 아마데우스(가칭)가 소환한다.

그러나 생긴거만 귀엽게 생겼고 패턴이 정말 허접하다. 차라리 메카 알렌이나 로보 모덴을 경호용으로 쓰는것이 현명한데..

- 레이저 : 얼굴에서 1자 모양의 레이저를 발사하지만 숙이면 장땡이다. 이게 끝?

3.9 프로토타입 아이언

Prototype%20Iron_zpsv3tqrrbr.png

모덴군의 '아이언 노카나'를 바탕으로 제작된 시제품형 전투 차량. 프로토타입이라 해도 파격적인 성능이다.

하지만 취소선을 친 이유는 원작에는 등장하지 못한 더미 데이터이기 때문이다.

아이언프로토타입으로 화염 방사기드래곤 노스케의 것으로 교체하고 포탑 상부의 미사일 런쳐를 후방석으로 옯기고 그 대신 포탑에 해치를 장착. 바퀴 대신 무한궤도를 장비한 전차로 아이언 노카나의 무장을 일부 수정한 정도이다. 더미 데이터로 남았던 유닛이였지만 메탈슬러그 디펜스에서 냥코 대전쟁의 고양이 기지를 얹은 '아이언 노카냥'이란 형태[5]로 먼저 등장하였으며 이후 메탈슬러그 어택에 등장하게 되었다.

4 그외

완전히 흑역사가 되는가 했지만, 최근 메탈슬러그 제로 온라인에서 해당 엔딩이 다시 언급되면서 다시금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가능성이 보이고 있었으나, 메탈슬러그 온라인이 망하면서 없어져 버렸다.

  1. 다만 좀비를 조종하는것은 메탈3때 모덴군들도 일부 병사들과 과학자들의 희생이 있었지만 어느정도 성공하였다.
  2. 소속 정규부대원인 짭덴군 아마데우스 일반병사가 첫등장한 것이 파이널 미션에서야 등장한다.
  3. 183cm에 38kg이려면 거의 해골에 가죽만 붙어있는 수준이어야 한다.
  4. 사실 자세히 보면 파커와 다르게 한쪽 눈에 안경을 쓰고 있으며, 입에 담배를 물고있고 양복의 디자인도 다르기는 하다.
  5. 이때 공식 페이스북에서 더미 데이터를 재사용했다고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