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 오닐

메탈슬러그의 적
모덴군
도널드 모덴 · 알렌 오닐 · 알렌 오닐 주니어
보병 · 기갑 차량 · 해상 전력 · 항공 전력 · 미래 모덴군
마즈피플
클론
아마데우스 군프토레마이크군신 외계종족
도플갱어
오그마 엔터프라이즈
메이 오그마
기타보스
메탈슬러그 시리즈/등장인물


M60.gif

Allen.gif
게임 내에서의 모습.

파일:빡렌오닐.png
공격을 맞추다보면 위처럼 붉게 변해간다.
Allen O'Neil

1 소개

http://vignette2.wikia.nocookie.net/metalslug/images/3/3f/MSD_-_Allen_O'Neil.png

출처

도널드 모덴 원수의 반란군에 소속된 용맹한 군인.
쿠데타 발발 당시 캐터힐트 기지 공략의 공을 인정 받아 이례적으로 모덴군의 중사[2]로 승진했다.
적군과 아군으로부터 귀신 중사 [3]. "시체들의 계단을 정복한 자"라고 불린다.
알래스카 캐더힐트 계곡의 혈전에서 마르코 롯시타마 로빙에게 당했다는 보고가 있었으나 그가 죽었다고 증언한 수많은 사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항상 적들의 공포속에서 태연하게 돌아온다.
Gah hahahahahahahahaha
Come On! Boy! (덤벼라! 애송아!)
You are 민숭기Mincemeat! (다진 고기로 만들어주마!)
Go Home To Your Mommy! (엄마한테 징징대러 집에 가라!)
See you in hell...! (지옥에서 보자...!)

보스 난이도:★★★★☆(MS1, MS2, MSX, MS4)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등장인물. 콜옵가격 대위가 있다면 메탈에는 이 양반이 있다 모덴군중사로 흔히 귀신 중사로 불린다. 첫 등장은 메탈슬러그 1의 미션 3. 중간 보스로서 첫 등장한다. PKM을 들고 등장하며 특유의 "갸하하하하하!" 거리는 웃음을 선사해주고 현란하게 움직이면서 플레이어를 농락한다. 메탈슬러그1 미션 3, 메탈슬러그2 파이널 미션, 메탈슬러그X 파이널 미션, 메탈슬러그4 파이널 미션에서는 맨몸으로 플레이어와 대결하는데, 이 때의 배경은 양 옆에 발판 아래 하나 위에 하나씩 모두 같다.

2 패턴

1. 알렌이 아래에 있고 플레이어가 위에 있을 경우 45도 각도 위로 M60을 난사한다. (같은 높이에 있을 경우 정면으로 난사.) 위치선정을 잘 못하면 맞기 쉬우니까 사각인 바로 아래쪽이나 위쪽에서 공략하는 것이 좋다.

2. 알렌이 위에 있고 플레이어가 아래에 있을 경우 막대형 수류탄을 투척(투척 속도가 상당히 빠르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1하고 다른 시리즈의 수류탄 피격 범위가 다른데, 1에서는 무조건 땅에 떨어져 그 부분에 있거나 연기에 맞으면 사망처리 되었지만, 2 이후에는 직접 맞을 수도 있게 바뀌었다. 1에서는 가장 쉬운 패턴이였지만, 그 이후부터 아까 말했듯이 직접 맞을 수도 있어서 위협적인 패턴으로 돌변했다.

3. 가까이 붙으면 숨겨둔 단검을 꺼내서 벤다. 실제로 도트 스프라이트를 잘 보면 손 부분에 칼날이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칼을 휘두를 때 탄띠도 덩달아 움직이는 것. 그런데 메탈슬러그 4에서는 얼떨결에 휘둘리는(설정상 세게 휘둘러서 그렇다고 함) 탄띠에도 공격 판정이 생겼다. 탄띠에 맞을 경우 스틸 웨폰을 당하며 단검의 공격 판정도 건재하므로 칼에 맞으면 죽는다. 참고로 실력이 된다면 칼질을 피하면서 칼질로 죽이는 것이 가능하다.

바로 위를 제외한 모든 방위를 공격하므로 머리 위에서 공략하는 것이 정석. 하지만, 굳이 위가 아니라해도 최대한 알렌의 공격 사거리를 피하는 것이 더 옳다고 본다. 공격 범위 내에 들면 눈치것 피해야한다.

3 작중 등장

메탈슬러그 시리즈 약방의 감초 아니랄까봐, 무려 4관왕이시다. 전무후무한 사망전대.

3.1 메탈슬러그 1

메탈슬러그 시리즈/보스100px 메탈슬러그 1
1 보스 / 2&X 보스 / 3 보스 / 4 보스 / 5 보스 / 어드밴스 보스 / 6 보스 / 7&XX 보스
M1M2M3M4M5FINAL
테츠유키미니바타
도널드 모덴 & 헤어버스터 리버트
알렌 오닐TANI - OH슈&칸아이언 노카나도널드 모덴 & 하이도


미션 3의 배경인 알래스카 케터힐트 계곡의 다리에서 마주하게 되며 위의 패턴을 구사한다. 알렌이 워낙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여서 상대하기가 좀 까다롭다. 초보자는 머리 위쪽이나 발 아래쪽에서 왔다갔다 하며 공격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전사하는데 메탈슬러그 1에서 이미 죽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다음작에서 등장한다.

점수는 얻을 수 없지만 시체가 사라질때까지 칼로 째는게 가능하다.

3.2 메탈슬러그 2, X

메탈슬러그 시리즈/보스100px 메탈슬러그 2 & 메탈슬러그 X 100px
1 보스 / 2&X 보스 / 3 보스 / 4 보스 / 5 보스 / 어드밴스 보스 / 6 보스 / 7&XX 보스
M1M2M3M4M5FINAL
모스크 포대
더 키시(2) / 아이언 노카나(X)
애시 - 네로더 키시(X)
드래곤 노스케
빅 셰이(X) → 호즈미알렌 오닐
다이만지
라그네임


메탈슬러그 2와 X에서도 등장하며 파이널 미션의 무대인 캐나다 극지방 기지에서 마주한다. 여기서는 모덴군 병사들도 협공을 하기 때문에 전보다 훨씬 까다롭다.[4] 그러나 여전히 전사한다. 그것만으로는 부족한지 전사하면서 범고래의 먹이가 되어 뼈다귀가 된다.#

이때부터 알렌을 쓰러뜨리면 그의 M60을 얻을 수 있는데 얻으면 M60이 헤비 머신건으로 변한다.

3.3 메탈슬러그 3

메탈슬러그 시리즈/보스100px 메탈슬러그 3
1 보스 / 2&X 보스 / 3 보스 / 4 보스 / 5 보스 / 어드밴스 보스 / 6 보스 / 7&XX 보스
M1M2M3M4FINAL
휴지 허미트모노 아이
우주선
주피터 킹솔 데 로카알렌 오닐 & 헤어버스터 리버트
하이도
다이만지
라그네임
루츠 마즈

파이널 미션 초반부에서 미사일 발사대를 향하는 중 헤어버스터 리버츠를 타고 나타나 위의 패턴을 전부 구사한다. 칼질도 접근 자체가 어려워서 그렇지 실제로 있는 패턴이므로, 함부로 접근치 않게 주의하자.
1P 플레이시 슬러그 콥터가 지원되지만 2P일 경우 지원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여기에서도 죽지만, 모덴군클론 정규군들에게 전멸하는 구간에서 메탈슬러그를 잃었거나 잠시 내리는 경우 아군으로 재등장하긴 하는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플레이어와 대적할 때 보여주던 현란한 움직임, 칼질, 수류탄 투척 등은 일절 없이 웃기만 하다가 갸하하하하 갸하하하하 총을 찔끔찔끔 쏘긴 하는데 제대로 된 화력을 기대할 수도 없는 수준이고 내버려두면 클론들의 칼질에 순식간에 녹는다. 라그네임 내의 모덴군 잡졸들처럼 연출용이라 보자.

3.4 메탈슬러그 4 - 메카 알렌

Toshka_dalanue_%28sector_1%29.gif
미션 2에서 달마뉴에 탑승하여 등장. 그런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웃고 있다.(...) 웃는 소리도 안 난다. 이후에는 달마뉴와 함께 폭사당한 모양이다.

001z.gif
그러나 파이널 미션에서는 알렌은 사실 메카 알렌이라는 가짜였다. 로봇 얼굴일때의 속도가 무지 빠르다. 달마뉴가 아마데우스 군 소속인걸 보면 달마뉴에 있는 알렌도 안드로이드인 모양.

3.5 메탈슬러그 3D

미션 1 이후의 컷신에서 대규모 전차대를 이끌어 정규군 본부를 괴멸시킨다.

미션 5에서도 지하 크루즈 미사일을 SV 연구소를 향해 발사하려고 했으나 마르코한테 저지당하고 탈출하는 마르코를 다리째 날려버리려 하나 모덴군 소총병으로 위장한 에리에 의해 실패한다[5]. 그러자 화가 났는지 화약통을 폭발시켜서 마르코와 에리를 날려버리려고 한다.

미션 9에서 보스로 등장. 여전히 주인공들한테 털리는데 엔딩에서는 그세 부활했는지 모덴 원수를 보좌하고 있다. 그리고 같이 슬퍼한다.

3.6 메탈슬러그 7, XX

메탈슬러그 시리즈/보스100px 메탈슬러그 7 & 메탈슬러그 XX 100px
1 보스 / 2&X 보스 / 3 보스 / 4 보스 / 5 보스 / 어드밴스 보스 / 6 보스 / 7&XX 보스
M1M2M3M4M5M6FINAL
도널드 모덴 & 굴착 로켓(가칭)크랩롭스
(M2 - 1차전/M3 - 2차전)
외부 경비로봇(가칭)유니언알렌 오닐 & 레벨 기간트빅 게이트
도널드 모덴 & 크라켄


Rebelgigant.gif
미션 6 막바지에서 슬러그 기간트에 탑승하면 리메이크된 Assault Theme음악이 흘러나오며 레벨 기간트에 탑승한채 보스로 등장.

레벨 기간트가 파괴될때 기관총을 위로 난사하는 멋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전사한다.

4 기타

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몇 안 되는 보스로서, 치면 칠수록 몸 색깔이 빨개진다.(예 : 루트마스) 헤어버스터 리버츠와 레벨 기간트에 타고 있어도 치면 칠수록 몸이 빨개진다.

따지고 보면 아무리 죽어도 불사신마냥 매 시리즈마다 갸하하하하하~! 거리며 나타나면서(부활하면서) 플레이어의 철퇴를 맞는게 일상이 되어버리다 보니 사망전대에 추가되어도 할 말 없다.

알렌 오닐이 유명한 이유는 대사 때문인데 특히 유명한 것은 "Come on, Boy!(덤벼라, 애송이!)"라는 대사이다. Boy라는 단어를 '애송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기에 여성 캐릭터들에게도 이런 식으로 도발을 한다. 이 외에도 표정과 함께 "갸하하하하하~ 갸하하하하하!"[6]라는 웃음소리와 "Go Home To Your Mommy!(엄마한테 징징대러 집에 가라!)", "You are mincemeat(다진 고기로 만들어 주마)( 유얼 민순기!)", 죽을때의 대사인 "See You In Hell!(지옥에서 보자!)"[7] 그리고 알렌 오닐은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유일하게 제대로 된 대사가 있는 캐릭터다. 포로는? 이 대사들을 듣다보면 저절로 친근해지는 인물이다.

가족으로 아내(헨리에타 오닐), 아들 하나(알렌 오닐 주니어), 딸 하나(낸시 오닐). 그가 이런 피비린내 나는 전장에서 계속 싸워가는 이유는 언젠가 전쟁이 끝나면 가족에게 돌아갈 수 있다는 믿음에서라고. 메탈슬러그 2컨셉아트 중에서 그의 가족사랑을 알 수 있는 컨셉 아트가 있는데, 바로 그의 아내가 보낸 편지. 편지에서 아내가 알렌에게 감기 걸리지 말라고 한다거나, 편지에 동봉된 사진 속에서 딸을 보면서 흐뭇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면, 집안에서는 아주 자상한 가장인 것으로 추측된다.

메탈슬러그 디펜스에서는 후반부 스테이지에서 마지막 발악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역시 사망전대 유닛으로써의 성능은 메탈슬러그 디펜스/유닛 참고.

  1. 현 전 캐릭터 최장신이다.
  2. 원문은 군조
  3. 여기에는 약간의 말장난이 있는데, 일어로 뜻이 귀신인 '오니'와 이름의 '오닐'이 비슷하다.
  4. 참고로 이때 알렌이 쏘는 총이나 폭탄에 모덴군이 맞으면 죽는다. 묘하게 현실적인 팀킬하는 보스
  5. 이때 에리는 "부하들 얼굴도 못 외우냐?"며 깠다.
  6. 플레이어의 목숨이 다하고 컨티뉴 시간동안 계속 웃는다. 단, 4의 사이보그 알렌 모습에서는 그냥 이리저리 움직인다.
  7. 다만 메탈슬러그 4 마지막 미션에서는 "See you at NOW"라고 한다. 그리고 사이보그는 플레이어에게 터진다. 사실 이것도 이미 3 파이널 미션에서 나온 대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