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경기도의 4년제 대학교
국립대학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한경대학교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
-
사립대학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강남대학교경기대학교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단국대학교대진대학교
동국대학교
메디컬캠퍼스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
루터대학교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
서울신학대학교서울장신대학교성결대학교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수원가톨릭대학교수원대학교신경대학교신한대학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아주대학교안양대학교예원예술대학교
양주캠퍼스
용인대학교을지대학교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중앙승가대학교차의과학대학교칼빈대학교평택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국항공대학교한세대학교
한신대학교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협성대학교

목차

개요

Asian Center for Theological Studies and Mission
亞細亞聯合神學大學校

공식 웹사이트

경기도 양평군에 있는 신학대학교. 약칭으로 아신대, ACTS등으로 불린다.
1968년 싱가폴에서 개최된 아세아-태평양 전도대회에서 아세아 교회지도자들은 아세아복음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신학대학원을 세울 것을 결의했고 이에 따라 한국에 신학교를 세우기로 결의함에 따라 설립되었다. 대학의 모체인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의 영어명칭은 Asian Center for Theological Studies and Mission이며 약칭으로 ACTS(사도행전)라고 불리어 오고 있다. 특정 교파 성향이 없는 초교파 성향의 신학대학이며, 국내 신학대학 치고는 비교적 오랜 역사로 인해 초교파임에도 불구하고 지명도가 높은 학교다. 대학은 선교 영어학과, 선교 중국어학과 등 총 6개 과정이 있으며 대학원도 신학 대학원 및 상담 대학원 등을 포함 총 6개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외국인을 위한 AIGS 과정이 있으며 아 과정만은 100% 영어로 수업이 진행된다. AIGS 과정은 한국인도 지원하여 공부할 수 있고(단,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 실력이 요구된다.) 취득 가능 학위는 목회학 석사(M.Div)학위이다. 영어와 신학을 동시에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권해줄만 하다.

2015년 사립대학 법인 수익용 기본재산 확보율
3.0%로써 심각하게 많이 낮은편이다.(전국 평균 56.9%)

우연이기는 하지만 약칭에 맞게 옥천면 아신리[1]에 있으며 직선거리로 1.3km 정도 떨어진 아신역에 부역명이 있다. 하지만 걸어가기에는 먼 거리[2]이고, 아신역도 학교 정문도 버스 정류장과 먼데다[3] 버스 운행 횟수도 적어서 교통은 상당히 불편한 축에 속한다. 학교측도 자각하고 있는지 서대문, 강남, 잠실 등지로 통학버스를 운행시키고 있는 외에 아신역과 학교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한 시간에 1~2회 꼴로 운행하고 이동시간도 1시간 정도 된다.
  1. 아신리의 서쪽 끄트머리다
  2. 걸어가기로 하면 최소 1.5km는 가야한다.
  3. 양쪽 다 500m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버스 타느니 그냥 걸어가는 게 나은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