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시온 세이스(페어리 테일)

400px

700px

왼쪽부터 핫아이(덩치 크고 손에 성경 들고 있는 사람), 미드나잇(양탄자 깔고 자고 있는 사람), 엔젤, 브레인, 코브라, 레이서.

발람 동맹
그리모어 하트오라시온 세이스타르타로스

1 설명

페어리 테일의 등장 길드. 레이브에서 나온 이름을 다시 사용했다. 우려먹기 돋네[1] 뭐 일단 뜻은 여섯 개의 기도.[2] 국내판에선 '육마장군' 으로 번역되었다. 최윤정이 또...

발람 동맹 3대 주역 어둠 길드 중 하나. 길드원은 겨우 여섯 명밖에 안되지만 한 명 한 명이 장난 아니게 강하다. 각자 코드네임으로 불리며[3] 니르바나[4] 라는 고대 마법을 부활시켜 세계를 정복할 야욕을 갖고 있었다. 이를 막기 위해 피오레 왕국 내에서도 톱클래스로 여겨지는 정규 길드 4개가 연합하여 토벌군을 만들어 보냈을 정도다.[5]

초반 등장부터 길드 연합군을 아주 처절하게 관광 보내지만 그 뒤 다시 만났을 때는 나츠, 쥬라, 리온, 그레이, 엘자, 루시에게 한 명씩 처절하게 나가 떨어진다. 어째 블루 페가수스 멤버가 없는 것 같지만 기분 탓이다. 안습[6]

그래도 한명 한명이 왠만한 S급 마도사물론 렉서스나 길다트 제외랑 맞먹을 정도로 강한편. 레이서의 경우엔 리온+그레이의 협공으로 간신히 이겼고, 엔젤의 경우엔 루시가 히비키의 도움을 받아서 겨우 이겼고,[7] 코브라도 엘자에게 독으로 치명상을 줄 정도로 강하다.[8], 미드나잇도 마법자첸 사기지만 하필이면 상대가 상성상 불리한 엘자인데다, 브레인은 하필 상대가 성십대마도급 마도사인 쥬라였으니....강하긴한데 이래저래 대진운도 나빴고, 운도 나빠서 결국 전멸하였다.안습

제라르와 안면이 있었으며 길드원 모두 과거에 낙원의 탑을 만드는 곳에 끌려가 노예로 혹사당한 과거가 있었다. 참고로 부하로 두고 있는 길드가 여럿 있으며 그 중 럴러바이 사건 때 등장했던 아이젠 발트(철의 숲)도 이들 중 하나. 하지만 전부 졸개들 뿐이라 모두 연합군에게 가볍게 개발살 당했다.

현재는 전원 평의회에 수감 중.

여담으로 마시마 안티들에게는 '매거진의 칠무해' 라는 조롱을 받기도 했다.[9]

그리고 이번 오리지널 스토리에 출연하는 것이 확정되었다. 그것도 브레인을 제외한 전원. #

그런데 위에 링크에 있는 사진 중 오른쪽 위에 있는 신부가 브레인과 성우와 말버릇이 같고 얼굴형이 비슷하다는 것이 확인되어서 어쩌면 오라시온 세이스 전원이 등장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신부의 정체가 브레인의 일부를 이용해 만든 꼭두각시 인형 같은 존재인지라 결국 브레인만 나오지 못했다.

오리지널 스토리에서는 신생 오라시온 세이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며 아이젠 발트의 일원이었던 에리골(본인은 그림 리퍼라고 칭하길 원한다), 루시의 사촌 동생 미셸인 척하던 이미테이시아라는 멤버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7번째 오라시온 세이스 클로도아도 기어이 곰인형옷을 입고 등장하셨다.

또한 이미테이시아, 클로도아를 제외한 신생 오라시온 세이스는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힘을 얻는 대신 다른 무언가를 잃었다는 것이다.

브레인 2세아버지와 만날 미래를, 엔젤은 생명을[10], 레이서는 마음을, 코브라친구와 한쪽 눈을, 그림 리퍼는 기억을 각각 잃고 힘을 얻었다.[11]

본편의 만화에서도 364화에 드란발트타르타로스에 대항하기 위해 이들을 전원 출소[12]시켜주면서 재등장. 클로도아가 없는 것과 멤버들의 복장을 볼 때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였던 '별하늘의 열쇠'가 스토리에 공식적으로 편입된 것이 확실시되었다. [13]

그리고 바깥 공기 쐬기 무섭게 브레인은 코브라한테 바로 끔살... 예전 성격 못 버리고 또 멤버들을 장기말처럼 다루려던 것이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코브라에게 들켜버렸고, 양아들인 미드나잇도 그러려니 하면서 신경을 안 쓴다.[14] 안습.역시 마시마의 막장 퀄리티! 그보다 미드나잇은 아버지와 재회하는 미래를 포기한 거 아니었나?

그리고 제라르 페르난데스가 제레프에 대항하기 위해 힙류하러 등장하였다. 처음엔 선역화 된 핫아이를 제외하고는 자유를 얻기 위해 제라르에게 대항했지만 결국 브레인을 제외한 4명 모두 그랑 샤리오+씨마로 싹다 정리해버렸다. 어째 지그하르트가 하쟈를 제외한 오라시온 세이스 5명을 쳐발라버렸을 때랑 상황이 비슷하다(...)

결국 타르타로스 편 마지막화에 크림 소르시엘에 들어간게 나왔다.

2 멤버

멤버 구성원의 변화가 많다. 순서대로 서술하고 중복되는 인물은 링크를 걸지 않는다. 또한 본명이 밝혀진 인물은 밝혀진 시점의 조직에 기재한다.

  • 신생 오라시온 세이스

500px

  • 미드나잇
  • 잭팟 [16]
  • 코브라 {본명: 에릭(Eric)}
  • 레이서
  • 엔젤
  • 이미테이시아(Imitasia) 본명 : 미셸 로브스터(Michelle Lobster) - 신규 멤버
  • 그림 리퍼(Grimm Ripper) 본명 : 에리골(Eligol) - 신규 멤버
  • 탈옥한 오라시온 세이스 [17]
    • 미드나잇 본명 : 맥베스(Macbeth)
    • 코브라 본명 : 에릭(Eric)
    • 레이서 본명 : 소여(Sawyer)
    • 엔젤 본명 : 소라노 아그리아 [18]
    • 핫아이 본명 : 리처드(Richard)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오라시온 세이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속뜻은 다르다는 이야기가 있다.
  2. 이름 뜻이 그래서인지 제로를 제외한 길드원 하나하나가 당할 때마다 "나의 기도는..." 라고 하며 각자의 소원을 하나씩 말하는 말이 나온다. 소원을 보면 알겠지만 의외로 하나하나 다 사연이 있는 인물들이다. 불쌍하다
  3. 365화 기준으로 멤버 전원의 본명이 밝혀지긴 했다.
  4. 국내판에선 '너바나' 로 번역되었다. 아마 록 밴드 너바나의 발음을 고려해서 그렇게 번역한 것 같은데 원래 발음은 '니르바나' 가 맞다.
  5. 사실 하나는 길드라고 하기도 뭐하긴 하지만... 캣 셸터 항목 참고.
  6. 그나마 히비키 레이티스는 루시를 보조해서 이길 수 있게 도와주긴 했다. 다만 히비키를 뺀 나머지 멤버들은 별 도움이 안되었던 건 사실이다.
  7. 거기다 제미니도 명령을 불복종해서 다 죽일걸 못 죽였다.
  8. 애초에 나츠도 실력에선 확실히 밀렸고, 운 좋게 고함을 쳐서 이긴 것이다.애초에 끝낸 것도 브레인이다.
  9. 사실 설정으로 따지면 성십마도사가 더 칠무해랑 비슷한 설정이긴 하지만... 어쩌면 핫아이의 체형과 책을 들고 있는 모습, 코브라의 뱀을 두르고 다니는 설정 등이 비슷해서 그렇게 여겨진 탓도 있을 듯 싶다.
  10. 이 코스트 또한 생명 코스트였다.
  11. 코브라는 음파를 이용한 공격마법을, 에리골은 바람이 아닌 태풍을 조종하는 마법을, 엔젤은 자신의 동경 대상인 천사의 힘을, 레이서는 누구에게도 잡히지 않을 진짜 자신의 스피드를, 미드나잇은 사랑하는 아버지의 힘을 얻었다.
  12. 드란발트의 독단이자 월권행위이긴 하지만, 평의원의 상관들이 자칼의 테러로 전멸해버린지라 아무래도 상관없었다.
  13. 단 미드나잇이 다시 머리를 자른 것은 예외.
  14. 아무래도 아버지와 만날 미래를 포기한지 오래라 신경을 안쓴 듯.
  15. 말하는 지팡이로 일본판 성우는 쥬라 네키스와 같은 아오야마 유타카, 더빙판 성우는 마카로프 드레아와 같은 유해무이다.
  16. 정체는 브레인의 지팡이인 클로도아.
  17. 드란발트와의 거래로 인해 탈옥한 후의 조직 구성을 설명한다. 브레인은 미드나잇에게 살해당했고, 이미테이시아는 루시의 인형으로 돌아갔으며, 핫아이가 복귀했다.
  18.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유키노 아그리아의 친언니이다. 사실 이전에 복선이 있긴 했다. 자세한 것은 엔젤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