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숨기기]1 사전적 정의
Illusion
1. 환영(幻影), 환각.
2. 〖심리학〗 착각; C 환상, 망상; 잘못 생각함.
3. 투명한 명주 망사(여성용 베일).
2 일본의 에로게 제작 브랜드 Illusion
이쪽은 일루전(게임 회사) 참조.
3 2K 체코
구 일루전 소프트웍스. 항목 참조.
4 올마스터에 등장하는 게임(?)
세계최초로 완벽한 가상현실을 실현해낸 게임으로 우로보로스(Urobros)라는 캡슐을 통해서 접속하며 사용자는 수면상태 비슷한 상태가 되어 게임을 하게 된다. 클로즈드 베타 당시 능력자(?)들에게만 베타테스트권을 줘서 베타를 행했는데[1] 이때도 엄청난 이슈가 되어 정식서비스하기도 전에 무서운 인기를 얻게 되었다. 오픈베타 없이 정식서비스가 되었는데, 캡슐의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고 사용료도 엄청났지만 그야말로 없어서 못 팔 정도가 되었고 전세계 단일서버라는 엄청난 짓을 해버리는 무서운 면을 보여주기도 했다.
기사, 격투가, 마법사, 정령술사, 카드법사, 연금술사, 궁사, 소환술사, 흑마법사, 암살자, 예술가, 신관 등 12개의 직업이 선택가능하며, 복수의 직업선택도 가능하다.[2]
독특하게도 현실의 능력치가 게임에도 반영되는데, 현실에서도 검술의 달인이면 기사로서의 능력치도 뛰어나고, 일루젼에서의 마법사는 현실에서의 수학적 계산능력을 필요로 하는 등이다. 그래서 이 게임의 마스터들은 현실에서도 엄청난 대우를 받고 있고, 베타당시 능력자들한테 베타테스트권이 돌아간 것도 우연이 아니다. 그리고 일정 레벨을 넘어서면 깨달음이 있어야 레벨업이 가능하는 등 여러가지로 수상한 게 한 두 가지가 아니었는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게임은 게임이 아니었다. 파니티리스라는 공간은 다른차원에 실제로 있는 대륙으로 다른 차원의 세계인 것이고 우로보로스는 차원영혼이동기였던 것이다. 마법의 신 카인이 파니티리스의 마족 대침공이라는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 고심하다가 마침 사건을 처리하다가 본 온라인게임에 힌트를 얻어, 전사들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으로 만든 것.[3]
유저들의 몸은 무신 다크가 자신의 무한복제능력으로 만들어낸 신체(神體)로 레벨업이란 이 신체에 가해진 리미트를 해제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한 시도는 성공적이었고 파니티리스를 침공했던 마족들은 떼죽음을 당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문제도 있었다.
지구 전체에 마법을 걸어 신체에 비정상적인 위해가 가해졌을 경우[4] 피드백이 안되게 만들었는데, 밀레이온은 우주폐인인지라…(밀레이온 항목 참조)
하지만 이건 사소한 문제였고, 이 시스템을 이용한 마족공 핸드린느는 파니티리스와 지구를 연결시켰고 지구의 신드로이아를 노리기 위해 대침공을 단행했다.덕분에 지구는 위기를 맞게 되지만 신들의 개입으로 일루젼에서 마스터가 된 사람들은 현실에서도 마스터의 능력을 발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해서 마스터들을 중심으로 지구인들은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게 되는데… 이후 여러 싸움끝에 최종결전으로 사도와 싸우게 되고 유일하게 생존한건 8인만으로, 카인이 모든걸 1년전으로 리셋하면서 생존했던 8인을 제외하고는 지구의 사람들은 일루전에대한 기억을 잊어버리게 된다.
참고로, 다크들은 생존 8인에게 시리우스 전사로서의 능력은 그대로 유지시켜주고[5], 살아남은 8인이 웬만큼 큰일을 벌이지 않는이상 일루전의 생존 8인. 시리우스의 전사들이 뭔짓을 해도 괜찮다고 했다. 즉, 무공을 전수하든 새로운 종교를 만들어버리든 너무 심하게 깽판을 벌이지 않는 이상 살아남은 8인의 마음대로라는 소리.
D.I.O 6권에 언급 된바에 의하면 일루전은 전 우주(차원)적으로 널리 알려진 시스템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도 그럴게 일루젼이 서비스 된건 단 1년이었지만 그 사이에 평범한 인간들 중 400여명이 마스터의 경지에 다다랐고 생존자 8인은 일루젼이 서버스가 된 1년이나 아니면 서비스 종료 후 근 시간 내에 초월지경에 올라 초월자가 되었으면 그 중 3명은 아예 전우주에 십여명 밖에 없다는 중급신/마왕급 강자가 된다.[6]
전 우주적으로도 일루전은 원래 실현 불가능한 계획이지만 상위신과 최상위신급이 포진해 있는 십이지객잔의 신들과 시리우스 덕택에 가능했던 모양.[7] 당연히 D.I.O의 시스템은 일루전을 모방한것이며 능력이 부족한 제니카는 노블레스라는 초월종족 집단의 힘을 빌려서 의형석을 제공받고서야 가능했다. 일루젼의 체험자였던 제니카가 운영자가 됨으로서 어느정도 진보한 면도 있지만 그럼에도 어느정도는 떨어지는 상태.
5 판타지 마스터즈의 종족
물 속성 유닛이 주축이 된 종족. 대부분의 유닛이 능력치[8]가 심히 저질인데다가 어느정도 능력치가 되는 유닛은 체력에 곱하기 코인이 달려 있는 경우가 많아 자주 자멸하기 때문에 굉장히 약한 종족에 속했다.
그러나 일루젼 유닛 전용 마법과 인챈트, 강력한 공격력과 특능을 가진 카드가 추가됨에 따라 특화덱을 짜면 약하지 않은 종족이 되었다. 특히 전용스페셜카드인 환상의 마법성은 발매 후 환장의 마법성이라는 별명이 잠시 붙었을 정도로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6 베네수엘라의 드라마
1990년대 중반에 방송된 남미임에도 불구하고 축구를 뒈지게 못하는[9] 베네수엘라의 멜로 드라마이다. 히라솔 까르발 주연의 이 드라마는 내용이 순 어른의 사정으로 떡칠되어 있다. 선정적인 면에서도 섹스 앤 더 시티 저리가라 수준이다. 에로, 권력의 암투, 암살모의 등등… 당연히 연불이다. 자세한 것은 일루전(드라마)참조.
7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영입 NPC 일루젼
일루젼(그라나도 에스파다) 항목으로
8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의 방송댄스 공연팀 ILLUSION
- 이동 ↑ 전세계적으로 2만 명, 한국만 2천 명
- 이동 ↑ 복수의 직업을 선택하면 직업의 스텟이 적용되어 스텟상으로는 뛰어나지만 경험치 패널티도 엄청나다. 그래서 3개이상의 직업을 선택하는 건 미친짓이라는 게 상식. 그런데 주인공 밀레이온은 전직업을 선택했다. 이유와 복선이 있었지만 말이다.
- 이동 ↑ 아수라의 금제 때문에 직접적으로 개입을 할 수 없어서 이런 꼼수를 벌인 것.
- 이동 ↑ 극단적인 예 마검 도베라인에 베인다. 계정삭제로만 끝나지 않고 영혼에 피해가 가게 되어있다.
- 이동 ↑ 사도에게서 살아남기 퀘스트를 완료한것에 대한 선물(…)이라고 해야할까. 고생을 많이 했다고 그냥 내버려둔다. 신기만은 너무 개사기여서 회수했다
- 이동 ↑ 그 위 상급, 최상급 신위의 초월자들은 대개 신계 등에 있고 다른 곳에 관여를 안하기에 사실상 제대로 활동하는 초월자 중 중급신위는 최강 클래스다.
- 이동 ↑ 애초에 다른 차원으로의 이동이나 신체의 사용, 물질창조 등 최상급 신의 권능이 바탕이되었다.
- 이동 ↑ 특히 체력
- 이동 ↑ 남미에서 유일하게 FIFA랭킹 50위 밖에 있다. 이외의 남미 국가들은 전부 50위 안에 들며 특히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는 1위를 찍은 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