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스터

사신도올마스터D.I.O캔슬러당신의 머리 위에문장사

1 개요

박건작가의 판타지 연작 소설 신드로이아 연대기의 두번째 작품. 총 11권으로 완결되었다.

전작 사신도의 배경이 그대로 이어지며, 후속작 D.I.O 또한 본작에서 400년 뒤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9권 이후로 작가가 국방부 퀘스트를 가는 바람에 한 권에 일 년 간격으로 출간되었으며 퀄리티도 이전 권에 비해 떨어지고 오탈자도 눈에 띄게 늘어난다. 또한 캐릭터가 좀 왔다갔다하고[1] 후반부로 갈수록 설정상의 오류나 떡밥 회수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니 그나마 어느 정도 정리되는 11권까지는 머리를 비워야 한다.

게다가 후반에 가면 군인의 서러움으로 인해 검열삭제씬이 다소 등장한다. 하렘 가까운 성향을 보여주며 읽는 사람의 염장을 지르기도 한다. 이런 계열에선 꽤나 흔한 클리셰인 여자는 좋아죽는데 남자는 눈치도 못채는 스토리도 한두 번 나온다. 이런 것들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다면 넘어갈 수 있겠지만 혐오할 정도라면 비추천.

양판소치고는 나름대로 충실한[2]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어 팬픽을 쓰는 들이 일부 존재한다.

드림워커에 연재한 것도 있어서 관련작가들과 친분이 있는듯 동 사이트에 연재하는 작가 화사의 I.P.L.에 잠시 올마스터의 이야기가 다뤄지기도 했다. 내용은 등장 인물 중 하나가 올마스터의 세계에서 파나티니스 하나를 잡는 내용. 작가 간의 이야기를 통해 이 사건은 정식 설정에 편입되어 있다고 한다.

2 표절 사건

작가가 기본적으로 덕력이 깊다보니 소설 내에서도 패러디 라기보단 표절 를 지나치게 사용했기 때문에, 항목에서 자세히 다루었지만 일단 표절이나 메리 수기법을 극도로 혐오하여 소설을 읽는 데에 지장이 갈 정도라면 읽지 않는 걸 권한다.

굳이 표절이 아니더라도 간접적으로 등장하는 패러디도 상당히 많은 편. 타 창작물의 캐릭터를 주연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 시키거나 무력하게 묘사하기에, 아래 표절된 등장인물 항목에 있는 소설이나 게임의 팬이라면 기분이 상할 수가 있다. 심지어 일본 비주얼 노벨 게임에 등장하는 어떠한 인물을 일본의 동인작가가 패러디해 만든 2차 창작 캐릭터를 가져다가 갑자기 내보낸 뒤 죽음에 이르게 하기까지 하는 등의 마이너함을 보이기도 한다.

정확한 표절 사례와 작가의 입장에 대해서는 올마스터 표절시비 항목 참조.

3 등장인물

3.1 유저

등장인물은 기본적으로 이름만으로 표기를 원칙으로 한다.

3.2 초월자

3.3 파니티리스

3.4 그외

4 다른 작품

  • 이외에도 꽤 많은 표절부가 있지만 직접 언급되지 않거나 xxx로 표기된다.

5 관련용어

6 등장무기

7 등장 타이틀

올마스터/타이틀 참고

※이하의 항목에는 올마스터 엔딩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8 중요 내용

사실 일루젼은 게임이 아닌 현실, 이계 파니티리스였다.

마검 도베라인에 의해 현실의 육체가 죽은 이건영은 죽기직전 시스템을 따라서 일루젼의 캐릭터에게 빙의된다. 그러던 중 다크와 접촉하게 되고, 세계의 진실을 알고 마족공 핸드린느에 대항하는 조커로 12지신들에게 교육을 받게 된다.

마침내 드래곤과 싸워도 버틸 정도로 강해지지만, 핸드린느일루젼과 현실 사이의 링크를 타고 지구로 마족을 이끌고 침략하고 밀레이온 역시 다른 마스터들과 함께 지구로 넘어와 인류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라일레우드의 낙하후 핸드린느의 대공습 중 그녀와 맞서다 죽음의 위기에 처하지만 역의 문장을 이용해 초월안을 완전 개안하고 올마스터로 각성하여 그랜드 마스터와 동급의 존재가 된다.

그 후 신드로이아의 개화를 노린 핸드린느의 2차 공습 도중 제니카를 비롯한 기관과 연구소의 마스터들이 신세계의 신이 되기위해 배신했지만 간신히 음모를 저지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도중 주시자인 이 나타나 제니카와 밀레이온의 존재를 부정하기까지에 이르고, 카이더스라일레우드, 천화의 도움으로 부정을 견뎌낸 밀레이온은 결국 신기의 힘으로 거대화하여 지구에 박힌 라일레우드를 잡고 일순 다크카인과 동급의 최상위 신이 되어 인간의 그릇으로는 절대 사용 할 수 없다고 말한 천심도의정을 시전, 욥을 막는데 성공한다.[4]

그 때 아수라가 등장하여 세계를 리셋시키려고 하지만 천계, 마계, 신계, 환계, 명계, 그리고 물질계의 대표자가 그의 관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음을 아수라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창조자에게 전하는 것으로 아수라는 사라지고 밀레이온은 그들에게서 한 가지씩 선물로 대표자의 인장을 받고, 명계에 신에게는 에일렌의 환생을 요청한다.

이후 카인에 의해 지구(정확히는 태양계)는 1년 리셋(일루젼 출시 전)되고 유일하게 생존한 8인(유리아, 레이그란츠, 키리에, 로안, 멜피스, 제니카, 밀레이온, 밀레이온의 동생인 은영, 그리고 체르멘[5])만이 그때의 기억과 힘을 가지고 생활하게 된다. 그리고 신드로이아는 차원의 깊숙한 곳으로 숨어든다. 밀레이온은 환생한 에일렌을 따라 수많은 차원을 떠돌아다니던 중 어느 변두리 차원에서 그녀의 환생을 만나게 된다.

  1. 작가 스스로 밝힌 바로는, 1인칭 시점을 공부하기 위해 더 로그를 옆에 펴두고 읽으면서 참조하다보니 원래 캐릭터와 좀 섞이기도 해서 주인공의 성향도 왔다갔다 한다든지 하는 일이 생겼다고 한다.
  2. 어디까지나 나름대로다. 치밀한 세계관 그런거 기대하고 보면 곤란하다.
  3. 실제로 북일고에 동명의 교사가 있다. 담당 과목도 소설과 동일하다.
  4. 이때 천심도의정을 사용한건 라일레우드 덕도 있었지만, 밀레이온 스스로의 깨달음도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5. 이쪽은 인간이 아니니 노 카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