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파카브라의 블레드런

(일본어 표기는 "チュパカブラの武レドラン" 으로 ブレドラン이 동일 발음의 武レドラン으로 변해있으며, 본 위키에서는 편의를 위해 블레드런으로 표기합니다.)

gosei-vi-buredoran2.jpg

취미뒤에서 이것저것을 획책하는 것
분류유마수(브레드런)
서식지불명(본래의 정체가 호성천사이기 때문에 지구 출신)
모티브 UMA츄파카브라[1]
우라 모티브그리마(전신에 돋아난 다리&발톱이 그리마의 모습)

1 소개

천장전대 고세이저 2부에 등장하는 브레드런.

신장은 200cm에 거대화시 신장: 50m이며,
체중은 219kg에 거대화시 체중: 547.5t이다.

2 상세 및 작중 행적

지구희옥집단 유마수의 간부로 작 중 브레드런의 두번째 모습이며 혜성의 브레드런유마수의 간부로 활동하기 위해 변신한 모습. 모습이 바뀌면서 잽싼 움직임과 양팔의 블레드라이저[2]란 손톱을 무기로 삼으며 양손에서 파란 광선을 발사하는 힘을 가진다. 여담으로, 머리모양은 초대 건담 시절의 샤아 아즈나블의 가면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 되어있다.

본인 왈 워스타를 이용할만큼 이용했을 뿐이다고 말하고 헤성의 브레드런때와 별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비비벌레와 지략으로 마쿠인과 킹곤의 서포트를 행하며 그 지략 덕에 19화에서 독불장군을 고수하려는 고세이나이트를 감옥에 가두는 쾌거를 누리지만 아라타의 말에 자극을 받아 탈출한 고세이나이트에게 크게 반격 당한다.

이 형태일때 깔았던 복선은 등장당시 하이드가 "그게 네 본래의 모습이냐!?"라고 물어본것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고 갓파의 기에무로, 네시의 우오보즈에 대한 언동과 이들이 블레드런을 보고 "넌 누구냐"라고 말한 것으로 본인은 유마수들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 1만년전 당시의 유마수들은 그를 모르고 있단 것.그리고 데레프타의 폭주에 의해 발견된 엘레이의 상자의 봉인을 풀어서 유마수를 부활시킨것도 그였다는 사실이다.

24화에서 아바레 헤더를 차지하려고 통보도 없이 수상한 짓을 벌인 결과 고세이저를 파워업시킨 책임으로 킹곤과 마쿠인에게 잠시 유폐되었는데 일단 유폐중에도 비비벌레를 이용한 거대화는 여전히 행하고 있으나 27화에서 유폐에서 풀려났을때 자신을 거대화 셔틀로밖에 안 취급하는 킹곤에게 앙심을 품었는지 그에게 몰래 죠곤의 비늘을 붙여 마쿠인과의 사이를 틀어지게 하려는 계략을 꾸민다. 어떤식이냐 하면 이런 대사다(....)

3 27화 중반의 대사

"어이~ 마쿠인 어디냐-!!? 마쿠인 죠곤의 상태를..."(='킹곤이 나타나 걸어오면서 말을 하지만...')

"킹곤, 그녀석은 인되겠구만...." - 블롭의 마쿠인
"어!?" - 빅풋의 킹곤
"단순하고 머리도 나빠 나의 파트너로썬 전혀 어울리지않아!!!" - 마쿠인
"뭐라고!?" - (='뒤에서 킹곤이 이걸 몰래 듣는다.')
"동감입니다.. 기술(=)만큼은 인정하지 않을수없지만," - (='역시 블레드런도 나타나서 마쿠인과 같이 험담을 한다.')
"글렀어~글렀어-!!!! '그 정도'라면 호성천사들에게, 곧 추월당할꺼다!!! 녀석과 빨리 을 끊고싶군..." - 마쿠인
"으으으으으으~!!!! 마쿠인놈, 마쿠인놈, 마쿠인놈-!!!! 나를 얕보다니-!!! 내가 '호성천사따위에게 추월당한다'고? 웃기지마라-!!!! 본때를 보여주마-!!!" - (='그 말을 엿들은 킹곤이 갑자기 화내기 시작하더니, 자신의 발로 지면을 뭉게고 옆에있던 바위도 자신이 이용하던 거대한 둔기로 박살내면서는, 마쿠인을 욕한다.')
"이렇게 훌륭하게 빠져주시다니... 고맙군." - (='속에서 블레드런이 이광경을 목격하면서, 숨으면서 말을 한다.')

28화에선 이간질과 약간의 연극[3]으로 미라클 고세이 헤더를 봉인하는 용도로 자신이 엘레이의 상자를 사용하도록 마쿠인의 마음을 움직인다. 29화에서 미라클헤더의 봉인에 성공하면서 고세이쟈의 전력을 약화시키고 마쿠인과 킹곤이 정면에서 싸우게 해 고세이저를 고전하게 하고 엘레이의 상자의 풀파워로 고세이저와 킹곤,마쿠인,고세이나이트 등 그 장소에 있던 모두를 봉인하려고 했는데...

4 진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페이크다 이 괴인 유마수 자식아!!!!

사실은 킹곤과 마쿠인이 미리 그의 계략을 알고 역으로 속였던 것. 마쿠인이 준 상자가 가짜였던걸 뒤늦게 알고 제대로 낚였으며 고세이나이트의 도움으로 미라클 고세이 헤더를 되찾은 슈퍼 고세이저의 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을 킹곤에게 프렌드 실드로 사용되어 역으로 당하고 비비벌레집까지 킹곤에게 빼앗긴다. 대사 전문은...

마쿠인 : 지금이야! 상자의 힘을 써!
블레드런 : 예, 그럼 고세이저를 봉인하겠습니다. 어리석은 마쿠인, 킹곤. 네녀석들도 함께다!
마쿠인, 킹곤 : 뭐야?!
고세이저 5인 : 뭐?!
(블레드런이 엘레이의 상자를 작동시킨다
블레드런 : 네녀석들의 비위를 맞춰가면서, 온갖 굴욕을 견뎌온 것도 모두 지금을 위해서였다!!
아라타 : 동료를 배신하다니!!
킹곤 : 블레드런, 가만 안 둔다!!
블레드런 : 네녀석들의 역할은 여기서 끝이다! 그동안 수고 많았다! 이제 지구는 나 블레드런의 것이다!(갑자기 엘레이의 상자가 작동을 멈추더니 자동으로 닫힌다)
킹곤 : 허!
마쿠인 : 으흐흐!
블레드런&고세이저 : (엘레이의 상자가 터지면서 그 폭발에 의해)으아아아아악!!
블레드런 : 이...이럴 수가...
킹곤 : (블레드런의 손을 발로 밟으면서)어리석은 건 바로 너다 브레드런.
마쿠인 : 어허허허허~안됐지만 말이야, 속은 건 우리가 아니라 바로 너였어.
킹곤 : 나와 막인의 사이를 갈라놓으려 하다니, 어림없다, 어림없다, 절대 어림없다!!(브레드런을 걷어차서 날려버린다)
블레드런 : 설마 그 상자는 가짜였단 말인가...
마쿠인 : 그렇고 말고, (상자를 꺼낸다)바로 이게 진짜지.(상자를 본 고세이나이트가 냅다 달려나간다)
아라타 : 고세이 나이트!
마쿠인 : (고세이나이트가 레온레이저 소드로 상자를 쳐내는 걸 보고)무슨 짓이야!!(고세이나이트의 레온레이저 사격에 의해 상자가 열려서 미라클 고세이 헤더가 풀려난다)
고세이나이트 : (킹곤의 몽둥이를 슬쩍 피하면서)미라클포스, 지금이다!!(고세이저가 다시 슈퍼 고세이저로 돌아온 후)너희들의 힘을 보여줘라.
고세이저 : 슈퍼 미라클 다이나믹!! 퍼니시!!(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이 날아오는데 킹곤이 냅다 블레드런을 집어던져서 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을 막아낸다)
블레드런 : 으아아아아아아악!
마쿠인 : 으허허허~블레드런. 네가 마지막으로 해줘야 할 일이 있다.
킹곤 : (블레드런에게서 몰래 빼앗은 비비벌레 둥지를 꺼내들면서)자 봐라, 이게 뭔지 알겠지?
블레드런 : 아니 그건...내 비비충들의 둥지...
하이드 : 비비충들의 둥지라고?
아그리 : 그런 게 있었어?!
킹곤 : 브레드런, 네놈은 이제 완전히 필요없다, 필요없다, 필요없다!!!!
블레드런 : 으악!! 네녀석들!! 감히-!!(비비벌레에게 물려서 거대화한다)
마쿠인 : 으허허허~브레드런, 이게 바로 인과응보란 거란다.(퇴각한다)
이후 미스틱 데이터스 하이퍼&고세이그랜드&고세이그레이트를 압도하며 패배 일보직전으로 몰아넣으나 합체한 그랜드 고세이그레이트에 의해 끔살당한 뒤에 진짜로 죽었나 살았나의 언급이 없었으나 고세이저VS신켄저에서 치마츠리의 브레드런으로 모습을 바꾸어 재등장해 마다코다마&외도 신켄레드를 이용해서 호성계를 멸망시키려고 하다가 마지막 결전에서 끔살당한 이후 그의 육체가 메탈앨리스에게 회수되어 로보고그에 의해 사이보그의 브레드RUN으로 개조된후 다시 고세이저의 앞에 나타난다.
  1. 추파카브라는 우주인이 아닐까 하는 가설이 있는 UMA이기 때문에 우주인집단에서 본 집단으로 이적해 등장한 그의 모티브로서 잘 어울린다 볼 수 있겠다.
  2. 당연히 블레드라이저의 일어표기는 武レドライサー(武레드라이저)다.(…)
  3. 마쿠인이 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을 맞을 위기에 처했을 때 날아와서 마쿠인을 구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