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이와 이와오

1 소개

성우는 오오토모 류자부로. 특등 수사관. 고리 미사토의 파트너. 쿠인케는 린카쿠인 '쿠로이와 special', 코카쿠 카쿠자 베이스의 코카쿠인 '아라타'. 신장은 181cm. 체중은 85kg.

2 행적

2.1 도쿄 구울

13번지의 수사 지휘권을 가진 특등 수사관으로 시노하라 유키노리, 마도 쿠레오, 마루데 이츠키와는 동기이며 과거 SSS레이트의 척안의 올빼미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등 실력이 뛰어난 수사관이다. 아오기리 나무를 급습했을때 시노하라와 같이 아라타를 입고 척안의 올빼미와 싸웠다. 히라코 타케가 척안의 올빼미의 빈틈을 보이게 만들어 두명이 협공으로 카구호를 공격하지만 화력부족으로 실패한다. 안테이크 섬멸전에서는 1부대의 대장을 맡아 요시무라를 상대하면서 왼손을 잃는 중상을 입었으나 끝내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난입한 척안의 올빼미에 의해 빌딩 밖으로 날려져 큰 부상을 입는다. 그래도 목숨이 왔다갔다할 정도는 아니었는지, 시노하라의 문병을 올 정도로 회복된 모습으로 나온다.

2.2 re

re편에서 아들이 등장했는데 쿠로이와 타케오미라는 이름으로, 눈매가 꼭 닮았다(...) 그 타케오미가 맨몸으로 구울의 목을 부러뜨려 죽이는 괴력을 보이자 동료 수사관들이 아들"도" 해내는 건가 라고 감탄하는걸 보면 예전에 구울의 목을 부러뜨린 적도 있는 모양이다. 옥션 공로자들이 승진하는 모습에서 아들 타케오미와 우리에 쿠키를 격려하며 등장한다. 여전히 수사관에서 은퇴하지 않아 특등 직위가 그대로인 것이 밝혀졌다.[1] 안테이크전에서 불살의 올빼미에게 왼쪽 팔과 함께 쿠인케가 잘렸기 때문에 왼팔이 없다.

re 60화에서 특등회가 열렸음에도 아리마 키쇼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에토의 과거회상에서도 등장. 상등이었던 당시, 쳐들어온 올빼미의 팔을 잘라 격퇴시켜 우리에의 부친인 우리에 특등의 설욕을 치루었다. 하지만 결국 안테이크 토벌전에서 되돌려받은 것은 아이러니.

현재 CCG가 루시마 섬 토벌전과 코쿠리아 방어전을 진행하는 와중에 지금 현재까지도 행적이 불투명한 상태이다. 왼팔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역 특등으로 활동하는 양반이면 CCG에서 주요 전력으로 활용하였을 것인데도 여태껏 등장이 없는데... 그런 와중에 동기선배이자 국장간의 사건이 터진 와중에도 등장이 없다.

3 여담

상당히 과묵한 편이며 '음'이 말버릇. 카리스마와 인망이 대단해서 올빼미 전에 유언장을 쓰는 부하들에게 "내가 같이 있다"라고 말하자 단번에 부하들이 단결했다.

쿠로이와 부자와 아몬 코타로는 맨몸으로 구울을 상대할 수 있는 괴력의 소유자라고 한다. 이게 가능한 사람은 전 인류의 0.01%도 채 안된다고.

젊은 시절에는 아리마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가장 강한 수사관이었다. 비록 자신도 데미지를 입었지만 아라타도 없이 척안의 올빼미의 카쿠호를 베어 버리고 패퇴시킨 전적을 가진 괴물.[2]

  1. 그러나 안테이크전에서 왼팔을 잃었기 때문에 예전처럼 현장에 몸소 나설 일은 극히 드물 것이다.
  2. 앵간한 특등들은 다 척안의 올빼미에게 상처도 못주고 썰렸다.
도쿄구울 트럼프 및 해당 캐릭터
AA23456
78919210JQ1Q2K
A21223456
71728910JQK
A23414256
789192101102JQK
A23414256
78919210JQK
조커PEJokerJokerJoker
JFEJokerJokerJo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