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이(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파일:Attachment/Ritchie.png

500px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라이벌
무인AGDPBWXY
XY&Z
오바람
훈이
한웅
최수형
철희
정원
할리
사희
진철
소망
건오
시호
라라
용식
강평
케니언
슈티

철이
카베르네
랭글레이
알랭
티에르노
사나
트로바
승태
밀피유
네네

1 소개

애니판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트레이너. 일어명은 히로시[1]이며, 영문명은 Richie. 일본 성우는 타카야마 미나미[2] 한국판 성우는 석영리그 편에서는 김정애, 금은편에서는 이선이 담당.[3]

포켓몬스터 무인편 78화에 첫 등장. 그 후에 지우 일행이 소용돌이 열도에서 여행했던 220화에 재등장했는데, 당시 환상의 포켓몬 루기아를 조사하고 있었다.[4]

지우처럼 포켓몬 레드&그린의 주인공인 레드를 애니메이션 캐릭터화 시켰으며 입고 있는 옷의 외형은 물론, 둘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 멤버도 동일했다. 석영고원 리그에서 처음으로 등장해서 지우와 우정을 나눴다. 하지만 지우와 한 없이 비슷함에도 성격을 비롯해 여러가지 삶에 필요한 스킬이라든지 포켓몬을 다루는 능력등은 지우보다 한 수 위다.

지우와 리그 16강 전에서 대결했으나, 당시 말을 안 듣던 리자몽에 의하여 지우가 패배했다.[5]
어찌보면 이후 시리즈에서 리그전에 등장하여 지우를 꺾고 승리하는 라이벌의 시초라 볼수있겠다.

자신의 포켓몬에게 자신 만의 이름을 지어주는 특징이 있는데, 밑의 소유 포켓몬 참고.

포켓몬스터 전격피카츄에서는 오바람을 리그 전에서 발라버리고 16강 전에서 지우를 상대했다. 누님들에게 인기가 좋아서 지우와 바람이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덤으로 포켓몬스터 비하인드 스토리에서 본인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에피소드가 몇 개 있어서 세레비로 시간여행도 겪어보고 하는 등 이쪽도 환상의 포켓몬과 많이 엮이는 듯 하다. 그런데 관동 이후로 잊혀진 안습 캐릭터. 다만 잠~깐 성도 편에서 루기아 건으로 다시 만나서 싸우... 는데 감옥 가고 두들겨 맞고 하는 등 이쪽도 만만치 않게 고생하고는 정말로 잊혀진다. 아아....[6]

포켓몬스터 XY&Z에서 정말 오랜만에 피카츄 트레이너가 등장했는데, 뾰족머리 피카츄를 갖고있다. 때문에 오랜만에 훈이를 떠오르는 팬들이 있는 듯하다.

6세대 기준으로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 2마리 보유중.

사이드스토리에서 많이 나온다.

2 소유 포켓몬

자신의 포켓몬에게 별칭을 지어주는 것이 특징. 또한 지우와 같은 종류만 있는것 또한 특징[7]

2.1 레온(피카츄)

지우의 피카츄와는 다른 개체다. 구별법은 양아치 머리 머리털.

훈이의 피카츄이며 지우의 피카츄와는 달리 이마에 털을 세웠다. 지우의 피카츄처럼 몬스터볼 밖에서 생활한다. 지우의 리자몽이 레온과의 배틀을 포기해 버렸기에[8] 부전승을 따냈다.

사용기술 : 번개/10만볼트/고속이동

2.2 지포(리자드)

처음 리그에서 등장했을땐 파이리였고 피카츄를 상대로 승리했다. 하지만 이후에 나온 지우의 리자몽의 공격에 도망다니기만하다가 피카츄로 교체된다. 이후 성도지방의 소용돌이 섬 에서 다시 봤을땐 리자드로 진화해 있었다.

전격 피카츄판에서는 리자몽이였으나 지우의 리자몽의 전투본능에 불이 붙은 바람에 살해당하기 직전까지 몰렸다가[9] 지우가 횃불까지 꺼내서[10] 말리려고 했지만 이미 폭주한 리자몽은 아무의 말도 들을 수 없는 흉폭한 상태였고, 결국 지우가 스스로 지포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볼에 리자몽을 되돌려서 승부를 포기한 것이 되어 겨우 살아났다.
설마 지포라이타에서 따온 이름은 아니겠지

사용기술 : 회오리불꽃/화염방사/베어가르기/몸통박치기(한국어판 번역상-실제로 사용불가)

2.3 해피(버터플)

포켓몬 리그에서 한지우의 꼬부기와 맞붙었으나 무려 수면가루를 날려서 승리했다.(...) 다음에 나온 피카츄의 백만볼트를 맞고 패배.

사용기술 : 날려버리기/수면가루

2.4 크루즈(데기라스)

사용기술 : 박치기/모래바람

2.5 로즈(테일로)

사용기술 : 바람일으키기/그림자분신
  1. 지우(사토시)나, 오바람(시게루) 등이 각각 타지리 사토시, 미야모토 시게루 등의 게임 개발자 이름에서 따왔듯 훈이의 일어명인 히로시도 닌텐도의 사장인 야마우치 히로시에서 따 왔다.
  2. 에도가와 코난역할을 맡았던 성우라서 그런지 성우개그로 추리하는 것이 특기라는 설정이 붙여졌다. 사이드 스토리 8화에선 추리와 함께 코난의 전매 특허인 검은 타이즈가 범인으로 출연하였다.
  3. 석영리그 편에서는 김정애가 담당했는데 나중에 금은편에서 다시 등장했을 때는 제작비 아끼려고 로사를 맡고 있던 이선으로 교체됐다.
  4. 덧붙여서 이 에피소드에서 한지우가 말한 대사에 의해, 극장판 2기, 루기아의 탄생이 본편의 패러렐 월드가 아니라는 것이 확인되었다. (전에 오렌지제도라는 곳에서 만난 적 있어) 그 외에 본편과 연계되는게 확정된 극장판은 1기인 뮤츠의 역습, 7기인 열공의 방문자 테오키스, 8기인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 정도다.
  5. 사실 대결하기 이전에 로켓단의 방해 때문에 지우가 제대로 전력을 가용하기 힘들었다. 피죤은 아예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지쳐 있었고 이상해씨는 상성상 훈이의 몬스터를 상대할 수 없었고 대결에서 나간 꼬부기와 피카츄는 모두 피로누적이 심해 이 때문에 패배한 것.
  6. 무인편 마지막 오프닝인 'Ready Go'에서 오바람과 함께 모습이 비춰졌지만, 정작 성도리그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7. 본인도 사이드스토리에서 "난 왜 지우랑 같은것만 잡게 될까?" 라고 한다 이때는 테일로를 잡은 후 때였다.
  8. 꼬리로 땅을 몇번 내려치며 레온을 가지고 놀다가 재미없다는 듯 하품을 하고 자버린다.
  9. 지포가 피투성이가 되는 것을 보고 훈이는 되돌리려고 했지만 볼이 고장나서 되돌릴 수 없었다.
  10. 전격 피카츄에서는 횃불을 들었을때는 리자몽이 파이리 때의 습관으로 명령에 복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