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희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라이벌
무인AGDPBWXY
XY&Z
오바람
훈이
한웅
최수형
철희
정원
할리
사희
진철
소망
건오
시호
라라
용식
강평
케니언
슈티

철이
카베르네
랭글레이
알랭
티에르노
사나
트로바
승태
밀피유
네네
파일:철희.jpg

1 소개

포켓몬스터 AG의 등장인물. 일어명은 テツヤ, 영어명은 Tyson. 정원과 같이 한지우의 호연리그 라이벌이다. 나이는 지우 일행보다 많은 청년. 성우는 노지마 켄지/김기흥.

AG 125화에 등장해 지우 일행을 여러모로 도와준다. 배틀 실력도 지우와 정원보다 한 수 위. 결국 결승 토너먼트 3회전에서 지우와 대혈전 끝에 승리한다.[1] 그리고 리그에서 우승한다. 최초로 지우를 이기고 챔피언이 된 라이벌.

소유 포켓몬 중에 장화신은 고양이가 모티브로 추정되는 장화 신은 나옹이 있다. 나옹의 성우는 타카토 야스히로.[2][3] 이 나옹은 페르시온 일당한테 심하게 공격을 당했는데 특히 다리를 많이 다쳤다. 철희는 이 나옹을 거둬서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나옹의 발에 장화를 신겨주었다고 한다. 그 뒤로 이족보행을 하게되어 철희의 훌륭한 파트너가 되어 지우의 피카츄를 이기는 활약을 보여준다.

참고로 이 나옹은 로켓단의 나옹하고 만나서 대결했는데 당연히 로켓단의 나옹은 건드리지 못하고 졌다(…). 그래도 서로 페르시온한테 별로 안 좋은 감정이 있다는 점은 통한 듯하다.

페르시온에게서 구해준 자신의 주인을 위해 싸우겠다는 나옹의 말에 로켓단의 나옹이 라이벌 의식을 버리고 감동하여 피카츄와 철희의 나옹이 대결 할 때 그 나옹을 응원했다.

소유 포켓몬은 나옹을 포함해 첫 포켓몬으로 추정되는 나무킹, 코리갑, 다탱구, 메타그로스, 하리뭉이 있다. 왠지 정원의 업그레이드 느낌이 난다.[4]

BW의 버질이 이 캐릭터랑 여러모로 비슷한 점이 많다.

2 기술 배치

  1. 이 때 최종대결로 피카츄와 나옹의 대결에서 나옹이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다.
  2. 우연히도 같은 고양이 캐릭터인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구작의 아르테미스를 맡았다.
  3. 철희의 성우인 노지마 켄지는 세일러문 크리스탈치바 마모루를 맡았다.
  4. 대표적으로 정원은 메탕구를 가지고 있지만 철희는 진화형 메타그로스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