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

일본 출판사 하쿠센샤의 월간 소녀만화 잡지에 대해서는 LaLa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인명

동명이인
· · · · · · · · · · · · ·


Лара / Lara

러시아식 이름. 여자 이름 라리사(Лариса/Larisa)[1]애칭이다. 드물게 남자 이름 일라리온(Илларион/Illarion)의 애칭으로도 쓰인다.

영화 《닥터 지바고》의 히로인 라라의 테마곡이 잘 알려져 있다. 들어보면 안다.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1.2.1 마도물어의 등장인물

마도물어에 등장하는 소녀 캐릭터로 기본적으로 아르르와 동급생으로 등장.

MD'마도1'에서는 성적 우수한 실력파로 등장. 그러나 감기에 걸려 졸업시험 자격을 얻는 데 실패하고, 결국 유일하게 시험자격이 있는 아르르를 방해하기 위해 등장... 하지만 실제로는 동경하는 카뮤 선배의 뒤를 쭐래쭐래 쫓아다니는 소녀. 카뮤를 잡기 위해 탑을 부수고 시험장에 들이닥치질 않나 유치원생다운 함정을 파고 체력이 떨어진 카뮤를 들고 여관에 들어가는 등 귀엽고 막나가는 꼬마아이 설정.

사실상 루루 이전에 아르르의 라이벌로 설정되었으며, 엉망진창 기말고사에 등장하는 동급생 중에도 라라로 추정되는 인물이 등장한다. 캐릭터디자인을 잘 한 편이라 인기가 좋았음에도 불구, 루루에게 도도한 소녀 + 아르르 라이벌이라는 포지션을 뺏겨버린 비운의 캐릭터.

1.2.2 크로노 트리거의 등장인물

루카의 어머니로 불의의 사고[2]로 걸을 수 없는 상태이다.(하지만 후에 이벤트를 통하여 다리를 고칠 수도있다! 다리를 고친 뒤 노말 엔딩을 보면 쌩쌩하게 걸어다니는 라라를 볼수 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밝은 모습을 유지하며 상냥한 성격이다.

NDS판에서는 개명당했다. 원작인 SFC 판에서는 LALA였지만, LARA로 바뀐다.[3]

1.2.3 포켓몬스터 DP의 등장인물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라이벌
무인AGDPBWXY
XY&Z
오바람
훈이
한웅
최수형
철희
정원
할리
사희
진철
소망
건오
시호
라라
용식
강평
케니언
슈티

철이
카베르네
랭글레이
알랭
티에르노
사나
트로바
승태
밀피유
네네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유상우(DP 4기까지)/박희은(DP 5기).

일칭은 우라라. 빛나와 같이 콘테스트 참가자로 빛나랑 만날 때마다 종종 다투기도 한다. 좋게 말하면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고 자존심이 강하지만 나쁘게 말하면 재수없다.[4][5] 하지만 노력가이기도하며, 포켓몬들이 빛나한테 졌을 때도 야단을 치지 않고 "그래도 네가 최고야." 라는 말을 하는 등 본인의 포켓몬한테 매우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로켓단이 재수없다고 평하는 또다른 인물 진철과는 여러모로 다르다.[6]

옷차림과 머리 모양도 그렇고 일본어판에서의 말투를 들어보면 부잣집 아가씨로 추측된다.그러니까 재수없지

첫 등장은 사실 윤진컵이었지만 1회전에서 탈락했다. 그 점에 대해서 윤진한테 불만을 품고 있는 듯. 빛나하고 대결하지 않으면 매우 실력파인데, 빛나하고 하는 콘테스트 시합마다 지니 이쯤되면 콩라인? 그리고 그랜드 페스티벌 2차 심사 1차전에서 빛나한테 졌다. 점수는 본인이 더 많았었지만 타임 오버하기 전에 포켓몬들이 떡실신되어서 아웃.

  • 가지고 있는 포켓몬
    • 한바이트 - 라라의 주력 포켓몬. 진 라이벌도 안 쓰는 유사전설을 코디네이터가 쓰다니 빛나의 파치리스와 어떠한 이유로 라이벌이 되어 둘이 엮일 때가 많다.[7] 성별은 암컷이나 한국판 성우가 남자이다.[8] 6세대 기준으로 메가진화가 가능하다. 잘 키워서 한카리아스로 진화시켰다는 전제 하에.
    • 푸린
    • 도롱마담 - 모래땅 도롱마담이다.
    • 플러시, 마이농 - 빛나가 플러시, 마이농에 대해 안 좋은 기억이 있기에 시합 초중반에는 이길 뻔했으나, 결국 빛나가 이를 극복해버리는 바람에 지고 말았다.
    • 이브이 2마리 → 부스터, 샤미드 - 콘테스트 그랜드 페스티벌 때, 1차 심사에서 진화의 돌을 이용해서 진화시켰다. 점수 잘 받자고 한 포켓몬의 인생을 망치다 ORAS에서는 이걸 플레이어들도 할 수 있다. 그것도 더 강력한 메가진화로.[9]

1.2.4 D.Gray-man의 조연 중 한 개체[10]

코믹스에서 맞이한 운명 때문인지 성우는 캐스팅된 캐릭터의 4~5할이 사망하는 것으로 유명한 쿠와시마 호우코 / 유상우.

남부 이탈리아 마텔에서 그조르와 함께 지내고있으며 마텔의 망령이라 불리고있다.

엑소시스트인 알렌 워커의 첫 임무에서 만나 존재. 과거 마텔에 살던 사람들이 고달픈 삶을 이겨내고자 만들어냈으며 동력원으로 이노센스를 사용하고있다. 하지만 마텔에서 사람이 떠나가고 홀로 남아 몸이 점점 망가지던 중 자신을 보고 무서워하지 않았던 어린 그조르를 만나 80년 동안 그와 함께 지내고있던 것이다.

레벨2 악마의 습격으로 본인은 동력원을 빼앗기고 그조르는 사망한다. 악마를 쓰러트린 알렌이 이노센스를 다시 동력원으로 넣어줘서 그조르의 시체 옆에서 계속 노래를 루른다. 최후에는 완전히 망가져 작동 정지. 이노센스는 회수됐다.

2 베네수엘라의 주

Lara

베네수엘라 북서부에 있는 주. 인구는 약 177만명. 주도는 바르키시메토(Barquisimeto)이다.

3 Licensed Agency for Relief of Asia

아시아 구제 연맹. 1946년 아시아의 생활 곤궁자를 구제할 목적으로 결성된 미국의 민간 봉사단 연합 조직.
  1. 그리스 테살리아의 도시 '라리사(아성)', 갈매기를 뜻하는 '라리스' 두 가지 어원이 있다.
  2. 타반이 발명한 기계의 오작동으로 다리를 잃었다. 루카는 이 같은 일이 없도록 기계에 미치게 된다. 근데 그런 것 치고는 오버테크놀로지가 너무 심하다. 루카 항목 참조
  3. 후반에 등장하는 이벤트에서 낚이지 말지어다. 그 이벤트라는 건 키패드로 라라의 이름을 입력하는 것으로, L,R,A가 모두 게임기의 버튼에 들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이벤트.
  4. 이 재수없는 라이벌 기믹은 BW에서 카베르네, 랭글레이 등이 고스란히 물러받게 된다. 둘은 라라보단 좀 낫지만 배틀 실력은 천지차이. 이쪽은 그랜드 페스티벌도 나갈정도의 실력자다.그것보다는 BW 라이벌진이 전체적으로 질이 떨어지지만
  5. 재수없음이 어느 정도냐면 나옹이 173화 예고편에서 "왕재수보다 차라리 빛나가 이기는 게 더 낫겠다옹" 이라고 할 정도. 그 173화가 라라VS빛나였다.
  6. 다만 진철의 경우엔 남을 지나치게 재수없이 대하진 않는데다 져도 찌질하게 굴지 않고 쿨하게 인정한다. 지우와 대립하는 이유도 신념차이일 뿐으로 대립하면서 조금씩 서로 최강의 라이벌로 거듭난다. 반면 라라는 자기가 탈락한 윤진컵에서 빛나가 우승했다는 이유만으로 그녀를 싫어해서 빛나가 이기는 게 늘상 운이라고 얘기한다. 빛나 역시 라라가 자기를 싫어하는 이유를 자세히 알지 못한다.
  7. 사이도 안좋은 편인데 예를 들면 빛나가 준 포핀을 파치리스가 떨어뜨렸는데 그걸 짓밟아버려 분노의 앞니를 터득한다든가...
  8. 포켓몬 성우는 생김새 등의 문제로 성우 성별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멀리 갈 것 없이 피카츄봐도...
  9. 다만 이 점은 심사위원들도 놀랄 정도라서 라라 자신도 혼잣말로 "놀랐을거다" 라고 자신있게 얘기한다.
  10. 인형이라서 명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