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MBN의 프로그램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에 나오는 배우들을 정리한 문서. 이 배우들은 이것은 실화다와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도 공통으로 출연한다.
2 설명
재연 프로그램들이 그렇듯 이 프로그램 또한 유명한 배우보다는 재연배우들이나 주로 조연과 단역으로 등장하는 신 스틸러 역할의 배우들이 자주 출연하는 편이다. 비단 TV에 출연하는 배우들뿐만이 아니라 연극 배우나 모델 등도 출연하는 등 캐스팅 범위도 넓은 편. 그리고 현역 성우들도 간혹 나올 때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해당 내용 [1]
3 목록
- 강다영 - 본업은 가수. 주로 심각하거나 위기에 처하는 역할을 많이 맡는 편이다.
- 공수진 - 본명은 김수진. 대부분 선역으로 출연하며 위기에 처하는 역할을 많이 맡는 편이다.
- 국기훈 - 본업은 연극 배우로, 주로 순한 인상의 선역으로 출연한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출연자들 중 상당한 미남으로 꼽히는 편.
- 김광인 - 50대 중년 나이대로 자주 출연하며 다른 역할에 비해서 사기, 배신 당하는 역할을 자주 하는 편이다. 드라마 제 5공화국에서는 고등학교 학생을 삼청교육대로 보내는 학생주임 역할을 맡았다(...)
- 김기범 - 사채업자나 조폭 등 악역이나 사장님 역할 등으로 가끔씩 출연한다.
- 김동석 - 비열한 악역 전문이다.인용 오류:
<ref></code> 태그를 닫는 <code></ref>
태그가 없습니다 결국 딸이 사망했는데 남편은 장례식에도 오지 않았는데도 딸의 사망보험금을 챙겨갔고[2] 이후 남편은 어떤 여자랑 불륜을 저질렀고 사채를 쓰고 자살 소동까지 벌인 것도 이혼을 하기 위한 남편의 쇼였고[3] 심지어 내연녀의 남편까지 살해했다.</ref>1962년생으로서 나이에 비해 동안이며, 목소리가 좋은 편. 2015년 10월에 방영한 <우린 정말 사랑했을까> 에피소드 이후로 한동안 출연이 없다가 2016년 5월에 방영한 <두 얼굴의 가족>에 등장했다
- 김민진 - 출연은 자주하는 편이지만, 아직 2016년 방송분에는 한번도 출연한 적이 없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 자주 출연한다.
- 김선은 - 선역 악역 다양한 역할로 자주 출연하였다. 2016년 방송분에서는 출연한 적이 없다가, 7월 9일 제175회 <당신 없이 못살아>에 출연했다. 2014년 방영된 MBC 주말 연속극 장미빛 연인들에서 여주인공 백장미의 소속사 본부장으로 출연했던 적이 있다.
- 김성영 - 본업은 연극배우로 30~40대 여자 역할을 하고있다, 2016년 8월 10일 184회 '큰손의 비밀'에 출연했다.
- 김영란 - 선역과 악역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배역을 맡는다. 분노하는 연기가 일품이다.
- 김영희 - 얄미운 역할에 특화돼 있다.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아파트 경비로 일하던 석균(신구 분)에게 강아지를 안은 채 무거운 의자를 들어달라고 요구했다가 석균을 폭발시켰던 무개념 아파트 주민 역할을 맡은 적이 있다.
- 김용완 - 가끔 출연하지만,2016년 방송분에서 출연한적이 없다.
- 김정현 - 악역으로 출연할때가 많으며 사채업자, 부유층 역할로 출연하는 편이다.
- 김태경 - 불륜녀 역할이나 얄미운 역할을 자주 맡는다.
- 김하영 -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보다 출연은 뜸하지만 간간히 등장하고 있다. 아직 2016년 방송분에는 한번도 출연한 적이 없다.
- 김현동 - 본업은 연극 배우. 대부분 선역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서는 악역이 많은 편이다. 중견배우 엄효섭과 닮았다.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서는 배우 조기태와 함께 신하 역을 주로 맡는다.
- 나기수 - 대부분 코믹설정이 많으며 가끔 무거운 역할로 나오기도 한다. 평상시와 코믹설정일때 억양등의 이미지가 반전되는 배우중 한명
- 나희승 - 주로 선역으로 많이 출연했으며 다정다감한 역할을 자주하는 편이다.
- 라윤경 - MBC 공채 개그맨 출신. 주로 며느리 역할이나 불륜과 관계된 역할로 자주 출연하는 편이다.
- 문경희 - 불륜이나 이혼 상황과 관련된 에피소드에 자주 출연한다.
- 박윤식 - 2016년 방송분에서는 아직 출연한적이 없다.
- 박민애 - 2016년 8월 31일 190회 머리 검은 짐승에 출연했다.
- 박상용 - 선역으로 등장할때는 약간
어벙한 설정으로 출연하지만 악역으로 등장할때는 꽤 무게있는 역할로 출연한다.
- 박재현 -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도 그랬지만 여기서도 악역으로 나올 때가 많다 (...). 아직 2016년 방송분에는 한번도 출연한 적은 없지만. 이것은 실화다에서는 간간히 출연하는 편이다.
- 서지미 - 얄미운 역할로 많이출연하며 어리광 부리는 듯한 억양이 특징이다.
- 성인자 - 선역이나 피해자 역할을 맡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악덕 시어머니 역을 맡는다.
- 성형진 - 주로 악역이나 비열한 역할을 자주 맡는다.
- 손미희 - 선역이나 피해자 역할을 자주 맡는 편이다.
- 손윤상 -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서, 독특하거나 괴팍한 악역으로 자주 출연한다.
- 손희순 - 못된 시어머니 등의 역할에 특화된 배우이다.
- 안현정 - 보통 며느리 역할로 자주 출연하며 가끔 약오르게 못된 역할도 맡는다.
- 양동재 - MBC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다수의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전원일기에서 '남수' 역으로 고정 출연했다. 김기덕 감독의 데뷔작 악어에서 게이로 출연하기도 했다.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에서는 이기적이거나 광적인 성향의 악역을 주로 소화한다.
- 양현태 - 점잖은 이미지의 선역으로 나올 때도 있지만 보통 미형 악역으로 나올 때가 많으며, 이것은 실화다에도 출연한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의 출연자로 유명하며, MBC 드라마 제5공화국에서 5·18 당시 전남대 총학생회장이었던 박관현 역을 맡기도 했다.
- 윤미하 - 자주 출연한다.
- 이경아 - MBC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1990년대에는 조연으로 드라마에 자주 출연했다. 악역이나 싸이코틱한 역을 주로 맡는다.
- 이계영 - 악역이나 가부장적 중·노년 남성 역할을 주로 맡는다.
- 이레나 -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나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도 출연하고 있다. 색기담당과 악역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 이상필 - 선역, 악역을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출연하며 이것은 실화다,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모든 재연 드라마의 초창기때 부터 최근까지 꾸준하게 출연하는 편.
- 이연선 - 선역과 악역을 오가는 다양한 역할을 소화한다.
- 이재순 - 가정폭력 피해자 등 선역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더 많다.
- 이재욱 - 코믹한 설정의 출연 사례가 많으며, 악역 출연도 잦은 편이다. 악역일때 불륜남으로 많이 나오는 편인데 보통 띠동갑연하녀하고 엮인다(...)
- 이정성 - 선역·평범한 가장으로도 가끔씩 출연하지만, 뒤통수를 치는 비열한 악역 연기에도 능숙하다. KBS1 사극 정도전에서 환관 최만생으로 출연해 제2화에서 공민왕(김명수 분)과 함께 자제위 홍륜 일당에게 살해당하는 연기를 한 바 있다. 제5공화국에서 김수택 중령 역할로 출연한적도 있다.
- 이지혜 -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대부분 악역으로 출연하지만 가끔 선역으로도 출연한다. 몇달동안 뜸하다가 최근에 자주 출연하는 중. 가끔 색기담당 역할도 소화한다. 걸그룹 걸투스쿨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다.
- 이진아 - 선역과 악역 가림 없이 두루 잘 소화한다. 악역은 주로 싸이코틱한 역할 위주로 맡는다.
- 이채민 - 주로 30~40대 여자 역할로 출연한다. 순하고 애교 많은 연기도 잘 하는 편이지만 분노하는 장면에서의 눈을 부릅뜨고 독설을 쏘아붙이는 연기가 일품이라 매번 다양한 역할을 소화 중.
- 이태훈 - 선역 악역 모두 소화하지만 악역의 비중이 많으며 싸이코틱한 연기를 잘하는 편이다.
- 이하은 - 귀엽고 애교 많은 여자 역할로 자주 출연한다. 대부분 선역을 많이 하는 편이다.
- 이희구 - KBS 개그맨 출신으로서 1990년대 초반 '봉숭아 학당'의 언년이 역으로 인기를 누렸다. 악랄하거나 독한 역할을 많이 하며 가끔 중년들을 목표로 색기담당 역할도 한다.
- 장신애 -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이것은 실화다와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 더 자주 출연한다. 눈물 연기가 상당히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다. 목소리가 상당히 하이톤이다.
- 장주연 - 자주 출연한다.
- 전린애 - 2013년 미즈모델 코리아 미즈온 포토제닉상 수상 경력이 있다. 선역 악역 모두 다 소화하는 편이다.
- 전병덕 - 인정 많은 할아버지 등 선역을 주로 맡는다. 가끔 음흉한 변태할아버지역할도(...)
- 전승엽 - 악역 출연 비중이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 더 자주 출연한다.
- 정태인 - 다양한 역할로 출연하며, 특히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서는 악랄한 역할로 많이 출연하는 편이다. 짝 돌싱특집에 여자 5호로 출연했던 적이 있다. 2016년 영화 밀정에도 출연했다. 그의 얼굴을 아는 사람이라면, 기차 시퀀스에서 출연을 알아볼 수 있다.
- 조기태 - 선역과 악역을 막론하고 자주 출연하며, 형사 역할도 소화한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묘하게 조진웅 또는 정준하를 닮았다.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에서는 배우 김현동,조용주와 함께 신하 역을 주로 맡는다.
- 조용주 -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의 '상식맨'으로도 출연중이다. 주로 순진하고 착한 역할이거나 배신당하고 이용당하고 형사 역할도 한다. 코믹설정도 많이 출연한다. 탈모가 있다 (...)
- 주부진 - 오프닝 화면에 나오는 '경찰서에서 여성의 머리를 뜯는 장면'의 당사자이다. 피해자의 어머니나 치매 노인 연기를 주로 맡는다.
- 한춘일 - 시장에서 나물 장사를 하는 늙은 어머니의 돈을 강제로 빼앗는 등 패륜적 역할을 특히 실감나게 소화하는 배우이다.
- 허다정 - 자주 출연하지만,2016년 방송분에 출연한적이 없다
- 허원정 - 2016년 방송분에서는 아직 출연한적이 없다.
- 현정애 - 각종 에피소드의 조연이나 주변 인물로 출연하는 편이다. 시어머니 역할을 자주 맡는 편이다.
- 홍승범 - 코믹적인 설정이면서 악역을 동시에하는게 특징이다. 선역으로 출연할때는
어벙한 설정으로 출연한다.
- 홍연 - 30~40대 여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분들 외에도 다른 출연진들에 대해 더 아는 위키러가 있다면 추가바람.
4 특별출연
- 문세림 - 레이싱모델. 74회 <사랑이 죄인가요>편에서 헬스트레이너 역할로 출연
- 박상철 - 트로트가수. 146회 <꼭 한번 만나고 싶다>편에서 아버지 친구역할로 출연
- 배영만 - 개그맨. 181회 <죽었다 살아난 여자>에 남편 역으로 출연
- 오정태 - 개그맨. 128회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편에서 남편역할로 출연
- 이동엽 - 개그맨. 137회 <엄마니까 괜찮아>편에서 딸의 새신랑 역할로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