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선(포켓몬스터)

프로필
180px
이름기선
성별남성
눈 색깔흑색
머리 색깔갈색
트레이너 계급피라미드킹
(프런티어 브레인)
지방호연지방
출신지불명
가족관계불명
담당 지역배틀 피라미드
심볼파일:Attachment/Bravesymbolsilver.png 파일:Attachment/Bravesymbol.png
브레이브 심볼
주된 타입다양
데뷔작포켓몬스터 에메랄드
세대3
등장 게임에메랄드
성우오모로 마사유키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장광 (AG)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양석정 (DP)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1 소개

틀:포켓몬스터/프런티어 브레인

1.1 캐릭터 정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호연 배틀프런티어의 프런티어 브레인으로 배틀 피라미드의 브레인을 담당한다. 직함은 '피라미드킹(ピラミッドキング).'

배틀 피라미드의 목적은 단순히 피라미드 최정상까지 올라가서 피라미드를 정복하는 것인지라 이론상으로는 전투를 전혀 하지 않고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연속 성공을 하다 보면 정상에 이미 기선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미 기선이 피라미드를 한발 앞서서 정복했기 때문에, 주인공이 기선과 싸워서 피라미드의 왕 자리를 쟁취해야 한다는 설정으로 배틀을 하는 것.

예전부터 실제로 온갖 위험한 곳을 여행하고 다니던 모험가로, 배틀 프런티어에 섭외되어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배틀 피라미드 바깥에는 기선의 존재에 대해 전설 같은 문장을 만들어서 알려주는 초능력자 NPC가 있다. 그 외에는 프런티어 브레인의 특성상 딱히 외부 노출이 없는 캐릭터.

1.2 그외

1.2.1 관련 테마곡


* 배틀피라미드 BGM


* 배틀피라미드 정상


* 전투! 프런티어 브레인

1.2.2 공략

기선이 소유한 포켓몬은 레지락, 레지스틸, 레지아이스파이어, 썬더, 프리져인데 이론상으론 상성을 이용해 싸우기만 하면 별로 어려운 수준은 아니다. 레지록한테는 물, 레지아이스한테는 격투/바위/불, 레지스틸한테는 땅/격투타입 기술로 상대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아니면 그냥 격투타입 하나로 다 발라버리는 것이 가능. 3새들에겐 이미 바위4배 먹는 녀석들이 2마리, 그나마 1마리도 2배나 먹기에 바위 타입 공격기 하나로 다 쓸어버리는 일도 가능하다.

하지만 배틀 피라미드란 곳의 배틀 어드벤쳐 시스템 때문에 정상까지 올라갈 때까지 포켓몬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정상 찍기도 전에 발려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도 모른다. 배틀 피라미드를 하다보면 알아서 상태이상에 저항하는 특성이나 기술을 가진 포켓몬들로만 멤버를 짜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2.3 삽화

스프라이트
파일:Attachment/Spr E Brandon.png파일:Attachment/Brandon OD.png
트레이너필드

1.2.4 국가별 명칭

언어이름유래
일본어진다이 ジンダイ오랫동안 물이나 땅속에 묻혀 있던 삼목재(杉木材)를 뜻하는 진다이스기(神代杉)에서.
한국어기선
영어브랜든 Brandon용기를 뜻하는 brave에서. 휘웅과 이름의 유래가 같으며 실제로 둘의 영칭도 비슷하다.

2 소유 포켓몬

2.1 은 심볼

파일:Attachment/Spr 3e 377.gif파일:Attachment/Spr 3e 379.gif파일:Attachment/Spr 3e 378.gif
레지락레지스틸레지아이스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Rock 2.png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Steel 2.png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Ice.png
특성 :
클리어바디
특성 :
클리어바디
특성 :
클리어바디
지닌 도구 :
선제공격손톱
지닌 도구 :
먹다남은음식
지닌 도구 :
유루열매
기술배치 :
원시의힘
엄청난힘
지진
대폭발
기술배치 :
메탈크로우
철벽
지진
맹독
기술배치 :
냉동빔
망각술
번개
잠자기

2.2 금 심볼

파일:Attachment/Spr 3e 144.gif파일:Attachment/Spr 3e 145.gif파일:Attachment/Spr 3e 146.gif
프리져썬더파이어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Ice.png파일:Attachment/Pokemon Type Flying.png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Electric.png파일:Attachment/Pokemon Type Flying.png
타입 :
파일:Attachment/Pokemon Type Fire.png파일:Attachment/Pokemon Type Flying.png
특성 :
프레셔
특성 :
프레셔
특성 :
프레셔
지닌 도구 :
초점렌즈
지닌 도구 :
리샘열매
지닌 도구 :
반짝가루
기술배치 :
눈보라
제비반환
물의파동
리플렉터
기술배치 :
번개
판별
회전부리
빛의장막
기술배치 :
불대문자
제비반환
파괴광선
신비의부적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3.1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내에서 전설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으며, 전설의 포켓몬을 가장 처음 사용한 트레이너의 시초이기도 하다. [1] 기선으로 의해서인지는 몰라도, 애니메이션에서 트레이너는 전설의 포켓몬을 소유하는게 거의 전설, 신화 속의 인물로만 취급을 했었던 요소가 허물어졌다. 이 분 다음으로 전포 사용자는 다크라이라티오스를 사용하는 택트. 그 외에도 포켓몬 감찰관인 라티아스를 사용하는 간호순, 신오리그에서 히드런를 데리고 나온 엑스트라 등이 있다.

포켓몬스터 AG 배틀프런티어편에서 등장해 프런티어 브레인들의 수장으로써 한지우를 2번이나 패배시키는 강력함을 보여준다. 결국 마지막 대결에서 레지아이스로 대결하며 피카츄의 영혼을 담은 볼트태클에 패배한다. [2] 봐주었다고는 하지만 확실한건 지우와 피카츄의 최고의 전성기가 이때라 대다수가 입을 모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시즌이기도 했다.

DP편에서도 레지기가스 이전 편에 잠깐 등장해서, 진철과 6:6풀 배틀로 붙게 되는데[3] 이때 레지락, 레지스틸, 레지아이스 이 3마리만 사용해서 한 마리도 쓰러지지 않고 퍼펙트로 간단하게 진철을 발라버리는 괴랄함을 보여준다. 진철이 베스트 멤버는 아니였지만 완벽히 참패한 걸로 볼때 실력은 정말 강한 것 같다.[4] 여담으로 진철과 눈매나 머리가 상당히 닮아서 혈육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지만 부정되었다.

다음 화인 레지기가스 에피소드에서는 주역급으로 활약. 레지기가스의 유적을 탐험하다 자신의 레지락, 레지스틸, 레지아이스를 통해 레지기가스의 봉인을 풀게 된다.

하지만 포켓몬 헌터 J에 의해 레지기가스가 강제로 포휙을 당하려하자 어쩔 수 없이 레지 시리즈의 콤보 공격으로 (말이 콤보지 일방적인 3:1) 체력을 깎아 레지기가스를 먼저 잡으려 하였으나 포켓몬 헌터 J의 방해로 실패, 또한 그로인해 폭주한 레지기가스는 이상한빛으로 레지시리즈를 조종하게 되고 기선은 눈뜬채 레지기가스에 의해 자신의 포켓몬들을 빼앗겨 버렸다.

J는 상대를 석화시키는 특수한 총으로 레지 시리즈를 석화시키고 레지기가스도 당하려는 순간, 기선이 대신 뛰어들어 자신이 레지기가스 대신 석상이 되어버리는 희생을 한다. 분명히 이런 역할은 주로 지우 몫이였는데. 지우 일행에 의해 J를 물리치고 다행히 레지기가스의 잠재파워로 레지시리즈와 기선은 원래대로 돌아오며, 유적 보수를 위해 당분간 레지기가스 유적에 남게된다.

게임프리크가 애니메이션이나 포켓몬스터 스페셜 등 타 매체에서의 영향을 받는 편인데, ORAS 발매로 애니메이션에서 재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인물이지만 아직까지는 지우의 성장과정을 다루고 있어서 나올지 안나올지는 미지수.

소지하고 있는 포켓몬은 레지락, 레지스틸, 레지아이스, 미라몽, 아이스크, 솔록. 레지기가스는 소유가 아닌 보호하고 있는 설정이지만, 이후 재등장시에 레지기가스를 사용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다만 ORAS의 후속작에서의 배틀 프론티어 브레인으로는 등장할 가능성이 거의 확실해서, 신작에서 등장할때는 골드 심벌때 멤버가 오리지널인 파이어, 프리져, 썬더가 아닌 레지시리즈가 나올 것이라는 추측도 꽤나 많다. 여하튼, 애니메이션 설정으로 인해 배틀프론티어의 모태인 배틀타워 그리고 그 배틀타워의 브레인인 리라보다 인기가 더 많아진 케이스이다 보니 후속작에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 인물이 되겠다.

3.2 포켓몬스터 SPECIAL에서

사용포켓몬은 레지록, 레지스틸, 레지아이스. 살짝 경박하고 성급한 성격의 소유자로 애니메이션과 게임에서의 진지한 성격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 몬스터볼을 저글링하듯이 던지는 특기가 있다. 하지만 프런티어 브레인이라 불릴 가치가 있는 사나이로, 에메랄드가 자신에게 도전하겠다고 말하자 자신의 소유 포켓몬을 전부 알려주고 피라미드 위에서 기다린다.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올라온 에메랄드를 상대로 거의 이길 뻔 하지만 지라치에 한눈을 판 사이 에메랄드가 나무킹한테 기력의 조각을 쓰는 바람에 패배, 브레이브 심볼을 준다. 처음엔 에메랄드를 꼬깝게 여기고 있었지만 승부에서 진 후 에메랄드를 인정하게 된다.

게임에서 배틀프런티어의 원조격은 배틀타워이기 때문에 배틀타워 브레인들이 대부분은 수장급으로 표현되었는데, 마찬가지로 호연지방의 배틀프런티어의 수장을 SPECIAL에선 타워 타이쿤인 리라로 표현하였기 때문에 성격이 애니메이션과 게임과는 다르게 경박하고 중간보스로 표현된듯 하다. 이는 게임내 설정을 따라가려는 의도이나, 게임 자체적으로 볼때 배틀 피라미드나 브레이브 심볼이 숨겨진 최종보스 식으로 표현된 만큼 오히려 설정을 제대로 따라간건가 하는 의견도 많다.

9장에서는 성도의 한 프런티어 브레인과 친구로, 그 친구가 레지기가스를 깨울 수 있게 자신의 레지시리즈를 빌려줬다며 언급된다.
  1. 다투라는 프리져를 소유한게 아니다.
  2. 다만 레지아이스가 잡은지 얼마 안된 포켓몬이면서도 레지락과 레지스틸을 같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선이 상당히 많이 봐준 배틀이었다.
  3. 참고로 서로의 포켓몬은 양쪽다 교체가능이라는 특수룰로 간다.
  4. 전설의 포켓몬이 웬만한 사천왕급 포켓몬으로 강하다는 것도 고려해야 하지만 그래도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