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 라이브즈(Fate 시리즈)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射殺す百頭 / ナインライブズ ; Nine lives)

헤라클레스가 소유한 것 중 그가 가장 신뢰하는 보구. 한 때 헤라클레스가 불사신인 아홉머리 뱀 히드라를 멸한 보구이며, 활과 화살의 형태를 하고 있다.
히드라를 퇴치한 이후 그는 이 보구의 능력을 모방한 기술을 다른 무기로도 쓸 수 있게 되었다.
그 본질은 "모든 공격이 포개질 정도의 고속으로 날려지는 9연격". 검이나 창, 도끼로 날리더라도, 이 기술의 성능은 변치않고 보구급의 위력을 자랑한다.
덧붙여서 쿠 훌린이 마창 게이 볼크를 쓰는 "게이 볼크(찔러뚫는 죽음의 가시 창)"라는 기술을 가진 것처럼, 헤라클레스가 쓰는 기술도 보구와 같은 "나인 라이브즈(쏘아 죽이는 백 머리)"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시로는 헤라클레스의 부검을 투영했을 때 이 비검도 투영해 흑화한 헤라클레스를 쓰러뜨렸다.
버서커로 소환되어있는 동안, 헤라클레스는 나인 라이브즈(쏘아 죽이는 백 머리)를 사용할 수 없다.

▶ Fate/complete material Ⅲ, 버서커 항목의 보구 설명 中

1 개요

헤라클레스보구. 그가 지닌 최고의 보구이자 가장 신뢰하는 보구. 국내팬덤에서는 사살백두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에서는 사살하는 온머리 - 나인 라이브즈로 번역되었다.[1]

베이스가 된 무구와 그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유파, 두 가지가 있으며 이름은 동일하다. 게이 볼크가 마창 그 자체뿐만 아니라 마창술(인과역전)을 의미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는 모양.

GO 마테리얼에서 밝혀지길 나인 라이브즈란 이름은 생전에 이 보구로 상대한 불사신 괴수들이 목숨 여러 개를 가지고 있었기에 붙은 것. 헤라클레스는 목숨이 여러 개인 상대에게 몇 번이나 살아나도 몰살하는 전법을 써먹었다는데, 그 때 쓴 것이 이 보구인 듯 하다.

SN 작중의 버서커 헤라클레스는 광화한 상태라 나인 라이브즈(무기랑 기술 둘 다)를 사용할 수 없다. 4차 버서커의 포 섬원즈 글로리처럼 영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밝혀진 바가 없다. 그러나 FGO에서는 광화 상태에서도 나인 라이브즈를 사용가능하다고 마테리얼에서 언급되었다. 실제로 UBW TVA에서 세이버를 상대로 블러핑과 격투를 선보임으로서 사용 가능한 것이 확인되었다.

2 무구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射殺す百頭 / ナインライブズ ; Nine lives)
랭크 : -종류 : -레인지 : -최대포착 : -

헤라클레스무구형 보구.

히드라를 쏘아죽인 그 활과 화살이다. 드래곤과 같은 형상의 호밍 레이저 9발을 동시 발사하며, 그 위력은 히드라의 머리 100개를 전부 날려버릴 정도다. 대 환상종용 필살기. 화살 한발당 머리를 십여 개쯤 날리다니.... 무슨 욘두인가

그리고 이 화살에는 히드라의 독이 묻어있는데 그 위력은 바슘 다음가는 최악. 랭크 책정으로는 최상급인 A랭크이다. 심지어 에 한해서는 A+까지 늘어난다. 그 고통은 신조차 불사를 포기하고 불사의 영웅조차 자비를 구할 정도다. 생전에 겪은 수많은 고통의 경험과 서번트로서의 높은 독 내성을 가지고[2] 전투속행 B랭크까지 지닌 모드레드가 버틸 수 없어 쓰러지고 절규만을 외쳤다. 그러면서 "몸 안에 황산이 부어진 듯한 고통"이라고 표현할 정도다.

3 유파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射殺す百頭 / Nine lives)
랭크 : C~A+종류 : 불명레인지 : 임기응변최대포착 : -
손에 든 무구, 혹은 도수공권(徒手空拳)으로 다양한 무를 행사할 수 있는, 이른바 『유파:사살백두』라는 기술 그 자체가 보구화한 것.
무기의 힘을 극대화하고, 대인부터 대군, 대성까지 상황에 맞게 다양한 형태를 보여준다.

▶ Fate/strange Fake 진 아처 스테이터스 中
헤라클레스가 긴 싸움 끝에 고안해 낸 전투방법. 이른바, 유파 헤라클레스.
온갖 무기를 능숙하게 다루어 다양한 괴물, 난행을 극복한 헤라클레스.
그는 검이라면 검의 최대 수(手)를, 창이라면 창의 최대 수를, 활이라면 활의 최대 수를 발휘했다고 한다.
Fate GO에서는 대검에 의한 최대 수를 쓴다. 단숨에 100격을 가하는 신속의 러쉬이다.
나인 라이브즈란 '아홉 목숨을 지녔다' 는 뜻인데, 이는 그가 상대한 괴물들이 매번 "몇 번을 죽여도 되살아나는" 특성을 지녀서 "몇 번을 되살아나든 몰살한다"는 전투법에 이르렀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있다.

▶ Fate/Grand Order Material 2권

위의 활과 화살의 능력을 모방해 쓰는 만능 기술형 보구. 이쪽도 보구급의 위력을 자랑한다.

검, 창, 활[3], 도끼, 방패 등등 어떤 무구로도 사용 가능. 심지어 평범한 바위를 집어던질 때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맨손으로도 사용가능. 경우에 따라선 C랭크로 A+랭크로, 대인보구로 대성보구로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만능 보구.

설정상으로만 존재하기에 그 위력이 제대로 고증되지 않았지만[4] 상당히 무서운 기술이 아닐 수 없는데, 특별한 보구나 마술을 사용하는게 아님에도 단순히 기술만으로 대인을 넘어 대군, 대성보구의 위력까지 낼 수 있다. 비슷하게 기술형 보구인 게이볼크(찔창)나 이서문의 무이타를 생각하면 여하튼 대단한 스케일이 아닐 수 없다.

GO 마테리얼에서 드러난 바로는 검이라면 검, 창이라면 창, 활이라면 활의 최대 공격을 가하는 기술이라고. UC와 GO에서 사용하는 대검 버전은 일숨에 백 번 베어버리는 러쉬 공격이라고 한다.

요약하자면 나인 라이브즈라는 기술 자체는 초고속 연격에 기반을 둔 기술이라는 것.

3.1 나인 라이브즈 블레이드 워크스

Heavens Feel 루트[5]
파일:HrII2O2.gif
Fate/stay night Realta Nua PS Vita판 HF 루트 OP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블레이드 워크스 (射殺す百頭 / Nine Lives Blade Works)
랭크 : ???[6]종류 : 대인보구레인지 : ???최대포착 : ???
전 공정 투영 세트(완료). 이는, 나인 라이브즈 블레이드 워크스(Nine Lives Blade Works).

▶ HF 루트, vs 흑화 버서커

에미야 시로가 구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보구.[7]

Heavens Feel 루트에서 첫 등장. 아처의 팔을 통해 무한의 검제에서[8] 적합한 보구를 검색한 결과 버서커의 부검을 투영하고 근력을 복제해서 검술로써 사살백두를 시전, 이를 나인 라이브즈 블레이드 워크스라고 칭한다.

아홉 군데를 거의 동시에 날려버리는 연격의 검술.[9] 초고속으로 날리는 9연격으로 표현된다. 다만 이후 Fate/GO 마테리얼에서 백번베는 기술이라고 나온다. 설정 변경인지, 아니면 원래 사용자인 헤라클레스는 9연격을 넘어 100연격이 가능한것인지 불명. 또한 다른 인터뷰에서는 검으로 레이저를 날리는 기술도 있다고 표현된다. 아마 같은 무기라고 해도 여러가지 사용법이 있는모양.

처음에 버서커와 1합을 겨루고 버서커의 몸을 베는데, 베는 부위는 상완, 쇄골, 목젖, 정수리, 명치, 늑골, 고환, 대퇴이다.[10] 내가 고자라니! 이를 맞은 헤라클레스는 몸의 8할이 날아가버렸...지만 그럼에도 그 상태로 역습했다. 미쳤다. 이후 이리야를 보고 멈춰서 그 사이 사망.

4 기타 연출

버서커의 성배개방 초필살기로 사용한다.

 

Fate/unlimited codes
에미야 시로의 성배개방 초필살기로 등장. 게임 상의 연출인지 아처의 팔 없이 그냥 사용하며, 사용 후 격통을 느끼는 묘사가 추가되었다. 사정거리가 매우 짧아 초근접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빗나가는 일이 태반이다.
코토미네 키레이 한정으로 연출이 원작의 아조트 검 찔러박기로 변경된다.[11]

 

헤라클레스(버서커)의 보구로써 나인 라이브즈가 등장.

5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 설정

프리즈마 이리야는 설정미공유 스핀오프이기에 본편 설정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다만 묘사 형태 자체는 비슷하다.

5.1 진 나인 라이브즈

width=100%
width=100%width=100%
GIF
프리즈마 이리야
진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진 나인 라이브즈 (眞ᆞNine Lives / 眞·射殺す百頭)

스핀오프 코믹스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 꼬마 길가메쉬가 GoB에서 꺼낸 원전. 이리야가 버서커의 클래스 카드로 사용한 나인 라이브즈에 대응해 길가메쉬가 사용. 복제품으론 오리지널을 이길 수 없다는 대사와 함께 이리야의 짝퉁 나인 라이브즈를 개발살낸다.

헤라클레스가 신화 속에서 쓰던 히드라의 독화살의 원전으로, 활로 거대한 화살을 발사하는데, 발사 직후 화살이 9갈래로 분리되면서 9발의 호밍 레이저포처럼 날아간다.

5.2 나인 라이브즈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射殺す百頭 / Nine Lives)
랭크 : 불명
바위를 깨트려서 만든 것 같은 거대한 도끼검. 원래는 머리가 아홉 달린 큰 뱀을 섬멸한 활과 화살이지만, 그것을 통해 함양한 기예를 온갖 무구에 적응시켜 한 유파로서 승화시켰다. 그 유파야말로 곧 보구라 할 수 있지만, 기예는 잃어버리고 검만이 전개된다.
검은 길이 사용한 활과 화살은 이 보구의 원전이 되는 물건으로, 자동추적의 환상종잡이 레이저 ×9라는 사기 같은 성능.

▶ 프리즈마☆이리야 3rei 1권 스테이터스 中

인클루드로 부검을 불러낼 수 있다. 그러나 유파 나인 라이브즈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

2wei에서는 돌격하는 것까지는 나오지만 직후 진 나인 라이브즈에 박살난다.
  1. 온은 100을 뜻하는 순우리말이기에 의미상으론 딱히 달라진 것은 없다. 요즘은 거의 폐어지만.
  2. 서번트는 독에 내성이 높아 자바니야(망상독신)의 키스를 두 번 맞아야 죽는다.
  3. 앞서 언급한 무구 나인 라이브즈와는 별개의 능력이다
  4. 거짓된 성배전쟁에서 제대로 이성을 갖춘 헤라클레스가 소환됬으므로 아마 정식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5. 9번 베기인데 8번만 있는 이유는 맨 처음 버서커와 겨룬 한 번은 CG가 없기 때문이다.
  6. 버서커의 갓 핸드를 뚫고 대미지를 주어 죽였기 때문에 최소 A랭크 이상이라고 추측할 수 있지만 그 상태의 버서커는 상처 회복이 안 되는 등 갓 핸드가 완전하게 기능하지 않는 걸로 묘사되기에 확신은 할 수 없다. 다만 후술할 '에미야 시로 최대의 보구' 운운하는걸 보면 A랭크 이상은 맞을듯
  7. 무한의 검제는 애초에 보구라고 하기 애매한 물건이고(게다가 당시에는 심상풍경이 달라져 무한의 검제를 펼치는게 불가능했다), 칼리번과 아발론은 시로 혼자선 완전하게 다룰 수 없다. HF루트 마지막에는 엑스칼리버를 투영하기도 하지만, 이 경우는 시로 본인의 마력이 엑칼을 따라가질 못하므로 한번 사용하면 자멸이다.
  8. 무한의 검제는 이미 아처와는 심상 세계가 달라져 사용할 수 없었다. 이유는 모두를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한 시로와 아쳐의 심상세계가 무한의 검제이기 때문에 사쿠라만을 구하기로한 시로로서는 불가능해지기 때문. 다만 그와 별개로 마술회로는 그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보구를 투영하거나 검색하는것 정도라면 가능하다.
  9. 이렇게 보면 3연격을 내보내는 5차 어새신의 기술인 츠바메가에시의 상위호환처럼 보이지만, 나인 라이브즈는 거의 동시에 베어버릴 뿐, 완전히 동시에 베는 것은 아니다. 애초에 나인 라이브즈는 위력에, 츠바메가에시는 회피가 불가능 하다는 점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니 비교가 불가능하다.
  10. 참고로 실제 그리스(스파르타 쪽)에서 사용하던 베기용 도검인 팔카타눈, 목, 고환을 주로 노리는 검이다
  11. 아조트 검으로 바뀔 시에는 사정거리는 여전히 짧지만 나인 라이브즈보다는 길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