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한국어 단어
1.【명사】 집채 안의 널빤지로 바닥을 깔아 놓은 곳.
¶ ∼를 깔다/ ∼까지 침수되었다.
2.【명사】
1) 등성이를 이룬 지붕이나 산 따위의 꼭대기.
¶ 해가 서산 ∼에 걸려 있다.
2) 일이 한창인 고비.
2 일본어 단어
丸、円의 훈독으로 쓰이는데, 주로 전자의 훈독으로 쓰인다. 어미로 쓰이지 않는이상, 말 그대로 둥근것을 의미한다.
옛날에 동자(童子)·칼·개 등의 이름에 붙인 어미. 배 이름에 붙이는 어미(~호)로도 쓰인다. 선박호칭으로 활용하는 경우는 지금도 마찬가지.
전자)牛若(うしわか)まる 牛若丸 동자.
후자)浅間(あさま)まる 浅間 호.
이름으로 쓰일 경우, 굉장히 옛스러운 느낌을 주게 된다.
○, 즉 동그라미 기호를 소리내어 읽을 때 '마루'라고 읽기도 한다. ○○××를 '마루마루바츠바츠'라고 읽는 식.
선박의 이름에도 '마루'가 자주 붙는다. 카이요마루, 칸린마루, 아키츠마루가 좋은 예. 군함중에는 보신전쟁기에 진수된 함선들 중 '~마루'인 함선이 많았고, 어선이나 여객선 등 민간용 선박 중에는 오늘날까지도 '~마루' 라는 이름을 붙인 배가 많다.
3 레스톨 특수구조대, 신 구미호의 등장인물
이름은 강마루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고.
4 서랍 속의 어드벤처의 등장인물
길 가던 주인공 일행을 히치하이크로 잡아 이석영의 주도로 일행에 합류한 수상한 꼬마. 그것도 자기 입으로 수상한 캐릭터라고 말했다.
전투력은 얄짤도 없는지라 짐덩이일 것 같지만 묘하게도 제 앞가림은 한다.
제일 아이다운 말을 쓰면서 바둑이와 놀면서 그 언어교육에 가장 큰 공헌을 했다. 좀 위험한 로맨스를 연출하는 듯도 했지만 고만고만하게 장난으로 끝났다.
사실 그는 키리에 그라티오스의 마법 스승이 보낸 심부름꾼이며 어디로 가야 하나 모르게 된 일행을 나무 엘프들의 숲 은수해로 인도했다.
마족을 말 몇 마디로 물러나게 하거나 물 위를 걸어다니는 등 인간이 아닌 듯한 모습을 보인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게알로 계열 여섯 남신 중 하나인 벗어난 길과 우연의 마할루이. 은수해 뒷산에서 다 큰 청년의 모습으로 나타나 자기 정체를 밝히고 라우라를 검으로 만들었다. 그 뒤에도 겁도 없이 어린애 모습으로 얼쩡거리다가 이석영에게 얻어맞기도 하고, 페어리의 화원에서 석영과 키리에가 꽃밭 밑으로 빠져 우리 세계로 가 버리자 위즈나그프의 메신저로 등장해 되돌릴 방법을 일러 주었다. 어쨌든 상관없는 덤이지만 이때 날개를 뒤틀며 관절운동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5 머털도사 -백팔요괴편-의 등장인물
요괴 사냥꾼으로 유명하며 토끼마을 사람들에게 요괴 퇴치 비용을 받아먹어 첨성대에서 만난 머털이에게 뺀질이 소리를 들어먹었다.
사실 그의 정체는 성조회의 수장 노을 황제의 아들이다. 그가 요괴 사냥꾼을 한 것은 삼신사 근처에서 보라를 도왔다가 헤어진 후 그녀를 찾기 위해 세상을 돌아다니기 위한 빌미이다. 그래서 아리의 머리에 있는 금관을 보고는 보라로 착각하고 매우 놀란다.
첨성대에서 마고의 간계로 머털 일행이 지하감옥에 갇히자 마루가 등장해 풀어주고는 슬기 대신 일행의 빈 자리를 채운다. 이 때 마고의 부하로 의심받자 자기는 마고가 아니라 마루라고 하지만, 다비는 똑같은 마 씨니까 더 수상하다며 성씨드립을 시전한다.
머털 일행과 함께 다니던 중 석굴암에서 단치우를 만나고는 자기 아버지의 비열한 과거에 대해 듣고 믿지 못하겠다며 분노하고 파티에서 이탈해 아버지에게 사실여부를 물으러 간다.[1] 하지만 정체를 드러낸 노을 황제, 즉 흑마귀의 번개에 당해 쓰러진다. 전투 후 호동이 노달을 따라간답시고 파티에서 이탈하자 다시 아군에 합류한다.
이후에 한님의 사당에서 보라와 재회하지만 오히려 냉대를 받는다. 이유는 삼신사 근처에서 목욕하던 보라의 망을 봐 주는 척 하면서 훔쳐봤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를 공격하려는 뱀을 활로 내리쳐 날개옷이 날아가버렸기 때문이다. 마루는 보라에게 용서를 구하고 삼신사로 가 날개옷을 찾아와 주겠다고 맹세하며 파티에서 이탈한다.이후 다시는 만나지 못하므로 사당 내부에 들어가기 전 가진 장비를 모두 빼 놓자.
무기는 활을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권법 위주로 싸운다. 활 기술은 하나 뿐.
기술은 물리타격 약공격(정권), 중공격(옆차기), 강공격(돌려차기), 약중강 콤보(주먹, 옆차기 돌려차기), 폭탄 연속투척, 중강강 콤보(옆차기, 돌려차기 2번), 활 공격이 있다.
최종무기는 신들린 활. 최종무기치곤 무진장 일찍 나온다.
참고로 보스전을 한 번도 치르지 않는 캐릭터이다.[2] 따라서 유일한 활 공격은 쓸 일이 별로 없다. 발동시간이 엄청나게 길기 때문에 미리 타임 게이지를 주고 시작하는 불가사리같은 필드보스 정도에게나 쓸모가 있다. 그리고 본 게임에 등장하는 물리타격계 캐릭터중 체력과 공격력이 가장 딸린다. 무기를 장비해놓고도 (그래픽상으로는)안 쓰니까 당연한 건가?
후속작에서는 보라와 자신이 이어질 수 없음을 깨닫고 출가해서 노달과 함께 산에 들어갔다고 한다.
5.1 기술 목록
- 합류 시점에서 정권과 옆차기를 갖고 있다.
- 22레벨 - 돌려차기
- 23레벨 - 정권, 옆차기, 돌려차기를 풀 코스로 먹여준다.
- 24레벨 - 폭탄[3]
- 25레벨 - 옆차기와 돌려차기를 세트로 날려준다.
- 26레벨 - 활 쏘기
6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포스의 악당
마루(레스큐 포스) 항목 참조.
7 썬더 일레븐 GO의 주인공
마츠카제 텐마의 한국명 천마루.
8 한국의 웹툰 작가
다음 웹툰에서 연재중인 여성 작가.
선남선녀를 묘사하는 데 뛰어난 순정만화 풍의 그림체를 그린다.
미적 캐릭터의 특성과 등장인물 간의 미묘한 관계에 대한 묘사가 뛰어나다.
스타일은 현대적인 배경에 약간의 판타지가 더해지는 방식.
최근작은 나의 빛나는 세계로 자세한 설명은 항목참조.
2015년 5월에 '드림 스테이지'라는 제목의 호서예술전문학교 홍보 만화를 그렸다. 시나리오 작가를 하고싶지만 부모님의 반대때문에 좌절하던 주인공이 호서예술전문학교를 다니는 친구에게 호서예술전문학교를 소개받아 입학 후 둘 다 유명인사가 되어 성공한다는 내용. 보러가기
9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 조성주 참조. ID가 Maru이다.
- 前 ROOT Gaming 소속의 MaSa 선수. 본명이 마루 킴으로, 한국계 캐나다인이다.
10 패션브랜드
나뭇잎 모양의 로고를 가진 패션 브랜드. 한때 반짝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으나 지금은 찾아보기 어렵다. 여러 정황상 사업에서 철수한 것으로 보인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