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즈치

우타와레루모노(칭송받는 자) 시리즈 등장인물
개별 문서가 작성된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 등장인물 일람
우타와레루모노 / 우타와레루모노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야마유라 마을하쿠오로에루루아루루투스쿨
케나시코우르페오보로유즈하도리&그라베나위크로우
누완기인카라
온카미야무카이우르토리카뮤
쿤네카문쿠야겐지마루사쿠야히엔하웬쿠아
기타뭇클가챠타라토우카니웨카루라
무츠미미코토온카미 위찰네미티아온카미 온비타이카얀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
하쿠 일행하쿠쿠온루루티에코코포네코네
아투이키우루
야마토 조정미카도안쥬오슈토르미카즈치마로로
야마토 팔주장라이코우무네치카워시스브라이
기타우콘노스리오우기우루루/사라나호노카
야쿠토와루토엔투아
우타와레루모노 두 명의 백황
투스쿨후미뤼르
야마토시스이타쿠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등장인물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의 등장인물.

5590F8B24C17560030?.jpgcharacter25.png

ミカヅチ
CV: 우치다 유야

1 개요

야마토의 좌근위대장으로 가면을 가진 자(아쿠루투루카).
전투 기량은 오슈토르와 호각으로, 그 둘을 일컬어 야마토의 쌍벽이라 칭해지지만,
상대적으로 거친 분위기와 역전의 용사같은 압도적인 위압감을 발산한다.
형은 팔주장(八柱将)중의 한 명인 라이코우.

백성들 사이에서는 오슈토르와 라이벌로 불리며, 나름대로 밀리지 않는 인덕을 쌓고 있다.
황제직속인 근위대장으로, 팔주장 등 신하들이 모인 자리에서 황제 옆을 지킨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상 본작의 최고 개그캐릭터.

20151003225950.jpg
우근위대장 오슈토르가 우콘(右近衛大將=우콘에다이쇼=우 근위대장)으로 변장하여 활약하는 것을 재밌게 여겨, 본인도 사콘(左近衛大將=사콘에다이쇼=좌 근위대장)이라는 이름의 사탕공예점 주인으로 변장하여 민생을 살핀다. 어릴 적 힘들 때 어떤 사탕장인이 힘내라며 공짜로 사탕을 건네줬는데, 그것에 감동받아 크면 꼭 사탕 장인이 되리라 다짐했었다고...사콘으로 변장할 때는 얼굴에 주름을 그리고 대머리 가발을 쓰는데, 우콘의 변장보다 훨씬 덜 번거롭다고 한다. 사콘이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가발을 뽁뽁뽁뽁 소리를 내며 벗었다 썼다 하는 장면은 꼭 봐야 할 명장면. 이 장면은 애니 12화에서도 등장하는데, 애니에서도 명장면이라고 할 만하다.

덤으로 사콘일 때 우콘을 '웃쨩(ウッちゃん)'이라고 부르기도 한다.(...)해냈어! 웃쨩

네코네에게는 특유의 위압감과 오빠의 라이벌이라는 점 때문에 적대시당한다. 그러나 나중에 오슈토르와 둘도 없는 친우였다는 것이 드러난다. 미카즈치 본인은 네코네를 매우 귀여워하여, 황제에게 하사받은 최고급 과자를 미끼로 사용하는 등 틈만 나면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어한다.[1][2] 그럴 때마다 네코네는 동물적 본능으로 피하긴 하지만...

우콘의 소개로 하쿠와 친구가 되는데, 제법 마음이 잘 맞는 모양인지 모여서 함께 술을 마시기도 한다.

팔주장인 라이코우와는 사이가 원만한 편으로, 라이코우가 멋대로 찾아왔을때 거절하지 못하는 모습이나, 라이코우가 가끔씩은 어머니를 보러 가라고 잔소리를 했을때 찍소리도 하지 못하는걸 보면 형에게 눌려 사는듯.

위와 같이 거짓의 가면에서는 개그 캐릭터 기믹이 크지만 역량은 다른 아쿠루투르카에 비해 밀리지 않는다. 아쿠루카(가면의 힘)을 개방한 브라이와 싸웠는데, 백성과 병사가 대피한 후에도 라이코우가 말릴 때까지 승부가 나지 않았다. 오슈토르랑 호각이라는 설정만큼 실력자임은 확실한 듯하다.

게다가 각자 꿍꿍이를 숨기고있는 다른 라이코우,데코폼포,워시스와 달리 황녀인 안쥬에게 절대적인 충성심을 가지고있다.
브라이가 안쥬를 두고 '그런 애송이가 어찌 야마토를 다스린단말이냐'라고 말하자 황녀님의 진면목을 보지도 못하는 머저리 취급하며 박장대소하는 장면은 폭풍간지. 이후 문자 그대로 불꽃과 번개과 튀기는 혈투를 벌이지만 안쥬의 행방을 캐묻는 데코폼포때문에 냉정을 되찾은 브라이가 '결착을 내야할 상대가 있다'라며 등을 돌리고 라이코우도 우선시 해야할 다른 일들이 있다며 내버려두라 하자 검을 내리고 꺼지라 한다.

두명의 백황 에서는 안쥬가 봉기하자 데코폼포군을 물리친 직후 엔나카무이에 들어온다. 이 상황에서 미카도에게서 받은 명은 황녀와 야마토의 백성을 지키는 것 이라고 그리고 오슈토르가 황녀를 지키듯 자신은 백성을 지킬 의무가 있다하며 안쥬가 봉기할 경우 그 백성들의 피가 흐르게 될 것이라고 안쥬에게 이 땅에서 은거하는 것을 종용하지만 안쥬는 거부하고, 이에 오슈토르와 대치하게 된다.

이 때 오슈토르와 첫 합 만에 오슈토루가 가짜인 것을 알게 되고 너는 누구냐고 외치며 분노해 오슈토르를 몰아붙이지만, 오슈토르가 들고 있던 철선을 들고있는 것을 보고 하쿠라는것을 알아챈다. 그럼에도 계속 분노한 상태로 오슈토르에게 상처를 입혀가지만, 보다 못한 네코네가 오슈토르를 감싸자, 약간 주저하면서도 네코네를 거칠게 밀쳐버린다. 그럼에도 네코네가 다시 일어나 '오라버니는 아직 이 나라에 필요한 사람이에요. 지금 오라버니를 잃을 수는 없어요' 라고 외치는 것을 보고 오슈토르는 이미 죽고 하쿠가 오슈토르를 연기하는 것을 알게 된다. 이후 오슈토르(하쿠)가 아쿠루투르카의 힘을 개방해 변신하자, 가면의 선택을 받았다며 놀라고 자신 또한 아쿠루투르카의 힘을 개방하여 공격을 교환한 뒤, '부상입은 자를 상대로는 흥이 식는다'며 멈추고, 오슈토르의 의지를 인정하며 전장에서 보자며 물러난다.

제도가 폐허가 된 후 라이코우가 설치했던 대포덕에 위기를 모면했다고 한다.

후일담에선 키우르, 무네치카와 함께 안쥬의 암행어사 놀이에 동행하고있다. 안쥬와 같이 도박장을 가는 등 둘이 죽이 잘 맞는 듯 하다. 분노한 무네치카 앞에서 사콘으로 변장하여 위기를 모면하지만 바로 응징당한다.

3 여담

이름인 미카즈치는 일본의 번개신[3] 타케미카즈치에서 따온 듯하다. 작중에서도 가면의 힘을 이용하여 번개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라이코우와 비슷하게 미르쥬라는 시중을 드는 부하를 두고 있다. 다만 미르쥬도 미카즈치를 무서워한다.(...)

은근히 오슈토르랑 라이벌 의식이 있는 듯하다. 하쿠가 오슈토르에 대해 칭찬을 할 때 '정말 대단한 것은 오슈토르가 아니라 미카즈치'님'이다. 그 분이 더 멋있다.'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인다.결국은 자화자찬

오슈토르와 뜻을 함께하는 만큼 후속작에서도 무네치카와 함께 아군이 될 확률이 매우 높은 캐릭터로 예상 되었고 사실이 되었다.[4]
  1. 애니메이션에서는 분량이 거의 통째로 짤려 아쉽게도 미카즈치와 하쿠&네코네의 면담을 볼 수 없게 됐다.
  2. 사콘으로변장하고있을때 네코네가 미카즈치가 싫다는소릴하자 푹쓰러져 실망하는 모습도 보여주기도
  3. 동시에 검술의 신이며 전투의 신이기도 하다.
  4. 야마토 탈환까지는 적으로 출현하며, 아군이 되는건 그 이후이다. 덧붙여 무지막지하게 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