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웨

우타와레루모노(칭송받는 자) 시리즈 등장인물
개별 문서가 작성된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 등장인물 일람
우타와레루모노 / 우타와레루모노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야마유라 마을하쿠오로에루루아루루투스쿨
케나시코우르페오보로유즈하도리&그라베나위크로우
누완기인카라
온카미야무카이우르토리카뮤
쿤네카문쿠야겐지마루사쿠야히엔하웬쿠아
기타뭇클가챠타라토우카니웨카루라
무츠미미코토온카미 위찰네미티아온카미 온비타이카얀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
하쿠 일행하쿠쿠온루루티에코코포네코네
아투이키우루
야마토 조정미카도안쥬오슈토르미카즈치마로로
야마토 팔주장라이코우무네치카워시스브라이
기타우콘노스리오우기우루루/사라나호노카
야쿠토와루토엔투아
우타와레루모노 두 명의 백황
투스쿨후미뤼르
야마토시스이타쿠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등장인물


우타와레루모노등장인물.
파일:/pds/200612/01/50/b0055950 11120467.jpg
니웨 (ニウェ)
CV: 아키모토 요스케

"길들일 수 없는 개 따위는 필요없다. 그렇게 정했다면, 이 몸을 즐겁게 해 줄련가."
"좋은 걸 하나 가르쳐 주지. 삼류는 짐승을 함정에 빠뜨리지만, 일류는 끌어들이는 법이다!"

혼자서 삼국지 찍는 분[1]

우타와레루모노의 등장 인물로 황제. 작중 내에서의 1차 흑막을 담당하며(2차도 있다) 시케리페치무라는 국가[2] 를 세운 장본인이며 수렵 부족인 히탄운타족의 족장이였다. 거의 혼자 힘으로 대국을 통솔한 것을 보면 그 능력은 굉장하다고 말할 수 있다.

투스쿨이 성립한 것을 보고 군사를 보내 항복하라며 협박했고, 이후 군사의 보고에서 하쿠오로를 쓸만한 적으로 판단하고[3] 공격을 가한다. 하지만 하쿠오로의 화약에 식량이 날아가면서 후퇴.

문트 다음으로 우타라지에서 코야마 리키야가 성대모사를 많이 하는 캐릭터이다.아키모토 특유의 캬캬캬캬캬컄컄컄캬캬하는 웃음소리를 매우 마음에 들어하는듯.니웨 외에도 라디오 중간에 나오는 코스파 광고를 아키모토가 동방불패 역으로 맡고 있는데 이것 역시도 따라했다.후배가 선배의 연기를 따라하는 것은 실례여서 뒤에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이기도...아키모토가 직접 라디오에 나왔을때도 따라했다.참고로 그 방송이 아키모토 요스케의 첫 라디오 출연이라고 한다.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의 조언을 받아 왔음이 드러난다. 조종을 받았다기보다는 분쟁을 조장하려는 디의 계획이 마침 니웨의 성향과 맞아떨어져 협력하게 된 듯. 그의 환술을 이용해 쿳챠켓챠의 왕 오리카칸을 홀려, 하쿠오로를 배신자 라크샤인으로 믿게 하여 투스쿨을 치도록 만들었다.[4] 이는 하쿠오로를 없애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의 대국을 먹이로 던져주어 투스쿨을 시케리페치무의 호적수로 키워주는 것.

이후 본격적으로 투스쿨과 전쟁을 시작했으나 점차 밀리게 되고, 마지막에는 자신의 성을 함정으로 삼아 하쿠오로를 끌어들여 죽이려고 했지만 반대로 온카미 위찰네미티아로 각성한 하쿠오로에 의해 갈기갈기 찢겨 끔살당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불타는 성에서 미친듯이 외치는 장면이 나와 간지포스가 줄줄 흐르지만 역시 하쿠오로에게 끔살. 광소와 함께 "넌 괴물이다, 괴물!" 하면서 소리치는 장면이 인상적.

능력있는 창업형 군주임은 분명하나, 국력을 키우기 위함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적수를 찾기 위해 전쟁을 일으키고 마음에 드는 적 한 명 끌어들이겠답시고 자기 나라를 다 태워먹고 자기 백성들까지 싹 태워죽이는 정신머리를 보면, 그냥 민폐 전투광이라고 보는게 합당하다.

시케리페치무는 니웨라는 절대군주의 카리스마에 의존하여 뭉친 소국들의 집합이었기 때문에, 니웨를 잃은 후 다시 이전의 상태로 뿔뿔이 흩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하쿠오로는 니웨가 죽은 후 시케리페치무를 투스쿨에 합병시키지 않고, 시케리페치무의 생존자들이 자신들의 수도를 재건하겠다고 요구하자 그들 뜻대로 하도록 내버려두었다. 그러나 과연 잘 제건되었을지는 의문.
  1. 사실 외관을 보면 딱 봐도 중국인 비슷하게 보이기도 한다. 그놈의 중국 남자식 당고머리 때문이다
  2. 작중 베나위국토가 투스쿨의 3배, 병력은 투스쿨의 10배라고 언급할 정도로 초 강대국. 애초에 다짜고짜 남의 나라에 들이닥쳐서 항복을 요구할 정도로 배짱있는 짓을 하려면 이 정도의 국력은 있어야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는 예시이다.
  3. 하쿠오로는 시케리페치무에서 온 니웨의 수하들의 심기를 거스르게 되면 시케리페치무와 전쟁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예상하여 니웨의 수하들이 무례하게 굴어도 자신의 불만을 드러내는 일 없이 잘 대접해주고 그들의 요구(항복 요구)를 순순히 받아들였다. 이를 보고 니웨는 그런 상황에서도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재주를 지닌 하쿠오로를 쓸만한 적이라고 판단한 것.
  4. 오리카칸을 섬기던 토우카도 이 때 투스쿨 침공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