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로(우타와레루모노)

우타와레루모노(칭송받는 자) 시리즈 등장인물
개별 문서가 작성된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 등장인물 일람
우타와레루모노 / 우타와레루모노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야마유라 마을하쿠오로에루루아루루투스쿨
케나시코우르페오보로유즈하도리&그라베나위크로우
누완기인카라
온카미야무카이우르토리카뮤
쿤네카문쿠야겐지마루사쿠야히엔하웬쿠아
기타뭇클가챠타라토우카니웨카루라
무츠미미코토온카미 위찰네미티아온카미 온비타이카얀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
하쿠 일행하쿠쿠온루루티에코코포네코네
아투이키우루
야마토 조정미카도안쥬오슈토르미카즈치마로로
야마토 팔주장라이코우무네치카워시스브라이
기타우콘노스리오우기우루루/사라나호노카
야쿠토와루토엔투아
우타와레루모노 두 명의 백황
투스쿨후미뤼르
야마토시스이타쿠
우타와레루모노 시리즈/등장인물


우타와레루모노등장인물.

x300px
게임애니메이션

오보로 (オボロ)
CV: 키리이 다이스케

1 우타와레루모노에서

"유즈하"의 오빠.
육체적으로 뛰어난 수렵민족의 젊은 족장.
성질이 격렬하고 올곧으며 뜨거운 사내.
부족을 생존시키기 위해, 또한 병약한 동생을 위해 도적질을 하고 있다.

쌍검을 쓰는 검사로 유즈하의 오빠.

병약한 동생에 대한 걱정 때문에 중증 시스콘이고, 시종인 도리&그라와는 너무 친근한 나머지 위험해보이는 관계이다.[1]

유즈하의 치료를 위해 투스쿨의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하쿠오로와 처음 만나게 되며, 유즈하가 그에게 친근감을 느끼자 시스콘의 본능으로 하쿠오로를 경계한다. 그러나 이후 하쿠오로에게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고 그를 형님으로 모시게 된다. 하쿠오로를 부르는 호칭은 '兄者(あにじゃ:아니쟈)'.

전투에선 이동 범위가 넓고 턴이 자주 돌아와서 쓸만한 편이다. 능력치 올리기도 쉬운 편. 하지만 초반부에 나와서 기본능력치가 낮고 체력도 조루라 주력으로 키우지 않았다면 나중에는 잉여가 될 가능성이 높다.

AQUAPAZZA에서는 2.0 패치와 함께 등장했다. 움직임 같은 건 좋지만 공격력이 상당히 부족한탓에 약캐라고 평가받는다. 함께 추가된 치즈루와는 달리 오보로는 대전상에서 정말 보기가 힘들다. 치즈루는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반면 오보로는 마나카, 리안논, 하쿠오로보다 더 드물다. 거의 못보는 수준. 주로 쓰는 파트너는 사츠키. 어느정도 이지선다도 가능하고 오보로가 일단은 스피드에 중심이 실린 캐릭터라 일정 거리에서 사격을 맞춰도 추가타가 가능하다.

1.1 소지 능력(PS2판 기준)

기술명습득 레벨
용기의 눈동자 (勇気の瞳)초기 습득
궁 회피 (弓回避)초기 습득
보복의 기 (報復の技)Lv5
근접회피 (近接回避)Lv10
궁사각성 (窮死覚醒)Lv20
사중구활 (死中求活)Lv25

1.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케나시코우르페 선왕의 손자, 베나위의 친척

오보로의 할아버지는 과거 분열된 온카미 위찰네미티아의 두 자아가 벌인 전쟁에서 투스쿨, 오르얀크루 와베와 함께 하쿠오로의 편에 서서 싸웠다. 그러나 과거의 위대한 전쟁에서 하쿠오로가 지는 바람에 오보로의 할아버지는 왕위에서 물러나야 했으며, 이후 케나시코우르페의 왕위는 인카라에게 넘어간다. 손자인 오보로 역시 야인이 되었다. 이것이 그가 나라에 적대심을 품고 의적 노릇을 하게 된 계기.[2]

"우타와레루모노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공식 가이드북"의 제작자 인터뷰에 의하면 베나위는 오보로 가문의 일원이라고 한다. 크로우베나위, 오보로는 모두 같은 종족이라고 하나 크로우는 친척관계가 아니라고 한다. 얼마나 가까운 친적인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하쿠오로가 봉인되면서 투스쿨의 왕으로 추대되나[3], 잔업하기 싫어서좀 더 경험을 쌓겠다며 실정을 베나위에게 맡겨두고 방랑여행을 떠난다.

동생 유즈하하쿠오로의 아이를 낳다가 산고로 사망했다. 에필로그에서 오보로가 무덤 앞에 유즈하가 생전에 좋아했던 방울을 놓고 가는 장면이 있다.

유즈하는 하쿠오로의 아이를 남기고 세상을 떠나는데[4], 오보로가 유즈하의 아이를 데리고 길을 떠난다. 아이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는 듯. 이 아이가 거짓의 가면 주인공인 쿠온이다.

2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 에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골목에서 쿠온을 투스쿨로 돌아오도록 설득하는 모습으로 목소리만 등장.
후에 투스쿨에서 카뮤아루루를 사절로 파견했을 때, 도리&그라와 함께 와서 하쿠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12653012782.jpg

아마 쿠온을 데리고 있는 남자가 어떤 놈인지 확인할 요량이었던 듯. 하쿠와 함께 술잔을 나누다 완전히 취하여, 쿠온의 사랑스러움에 대해 일장 연설을 하는 팔불출 아빠의 모습을 보여준다. 부모를 모두 잃은(1부 엔딩 시점에서는) 쿠온을 거두어 양아버지가 된 모양. 존경하는 형님의 딸이자 사랑하는 여동생이 남긴 조카딸이다보니 친딸처럼 소중히 여길테니...


수염한번 안보이게된것뿐인데 간지남
상당히 안 어울리는 콧수염을 길러 아저씨가 되었다. 관록있어 보이고 싶었던 모양인데 그리 어울리지 않아서 우스꽝스러워 보일 뿐이다.뭔소리래 열혈강호의 홍균같아서 간지가 포풍이구만

에필로그에서 쿠온의 폭주를 몸으로 받아내며 딸을 다독이는 모습은 완전 간지남.

애니메이션 17화에서 우르토리, 베나위, 크로우, 도리그라와 함께 야마토의 사절 워시스를 맞이하는 모습으로 첫 등장. 성지 조사의 요청을 거절당하고 순순히 물러나는 워시스에게 안 좋은 예감을 느꼈는지 표정이 좋지 않다. 전작 엔딩에서 왕을 맡기에는 부족하다며 수행을 떠나더니 지금은 정식으로 투스쿨의 왕을 맡고 있는 듯. 게임에서보다 훨씬 더 멋지고 근엄한 모습으로 나와서 전작의 안습한 면모[5]만 기억하는 사람들은 매우 놀라워 했다.사실 게임에선 술먹고 울어재낀다.

3 우타와레루모노 두 명의 백황

왕 노릇을 하다가 차 관련 취미가 생겼다. 젊었을 때는 그 매력을 몰랐었다고.[6] 최종전에서 도리그라와 함께 소환되는데 쌍검술이 아닌 권각술을 구사한다. 오우기랑 컨셉이 완전 일치해서 그런가

엔딩에서는 쿠온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한가하게 취미 생활을 하려고 했지만, 쿠온이 도망쳐 버렸고 화가 난 베나위가 오보로한테 일을 시키려고 하자 도망쳐 버렸다. 베나위는 군대를 풀어서 추적 중. 마침 다행히도 전작의 그분이 봉인풀고 오는중이라 결국은 이쪽이 갈릴 듯 하다.
  1. 술자리가 있는 날이면 벌거벗고 같이 자기까지 한다. 의심 안 할래야 안 할 수 없는 관계.
  2. 일단은 왕족이다보니 인카라에게있어서는 살아있어도 귀찮은존재일터인데 그런것치고 상당히 안전했던것으로 보인다.(예를들면 추적자,추격대,자객이없는점) 또는 아마도 베나위혹은 그일족의 안배가 작용하고있었을가능성이 높다. 베나위와 오보로의 첫만남에서 오보로를 크게 상처입히지않고 돌려보내는등 그런걸 생각해보면 베나위는 오보로 보호를위해 치키나로등을 통해 쭉 감시하고있었을가능성이높다.
  3. 베나위를 제쳐두고 왕으로 추대된 데에는 선왕의 핏줄이라는 점이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애니판에서는 하쿠오로가 직접 후계로 임명했다.
  4. 애니메이션에서는 등장하지 않으며, 대신 하쿠오로의 철선을 물려받는다.
  5. 에루루가 만든 독약(?) 드링킹이라든가, 상한 찹쌀떡으로 인한 포풍설사라든가, 토우카 인형 뽀갠거 덮어썼다가 뒤지도록 터진 거라던가 초반에는 강캐였디만 갈수록 강캐들이 등장하여 약한 취급받고 오프닝에서만 강한 남자 취급을 받는다. 성우 키리이 다이스케에 의하면 초반에는 대본에 하쿠오로, 에루루, 아루루 다음가는 순서였지만 캐릭터들이 등장할수록 점점 뒤로 밀렸다고 한다. 같이 뒤쪽에 있는 크로우 역의 코야마 츠요시가 오늘은 몇번째구만이라고 아는 척해서 짜증났다고 한다.
  6. 오히려 젊은 시절에는 "여자가 하는일 따위 할수있겠냐!!" 라며 소리치고 다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