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휘순

파일:박휘순.jpg
홍범기

1 기본 정보

이름박휘순(朴徽淳)
출생1977년 7월 10일, 경기도 수원시
본관밀양 박씨
학력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
데뷔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
수상2005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신인상[1]
종교개신교

2 개요

대한민국코미디언.

전유성이 만든 극단 '코미디 시장' 출신.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29세에 늦게 데뷔하였다.

동남보건대학교 컴퓨터응용학과를 졸업,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편입학하여 재학중이다. 소속사는 라인 엔터테인먼트다.

데뷔 초에는 주로 안습한 처지에 있는 자기의 삶을 콩트로 표현하는 개그를 많이 했다. 그렇다고 본인의 삶이 정말 안습하다는 건 아니고... 물론 여느 무명 개그맨들이 그렇듯 돈에 쪼들리기는 했다. 근데 "영등포역 앞에서 길가다가 누군가에게 이유없이 맞은 적이 있다"같은 에피소드를 보면 정말 그럴싸하긴 하다(...).

그러다가 김대범이 기획한 제3세계에서 '맨손으로 청둥오리(후에는 북경오리[2])를 때려잡고 떡볶이를 철근같이 씹어 먹으며, 달리는 마을버스 2-1에서 뛰어내린' 재벌급 회장(혹은 사장) 뭔가 괴랄한 작명센스의 '육봉달' 역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한동안 출연이 없었다. 이후 희망프로젝트를 통해 복귀. 여기서 나오는 후일담이 매우 안습하다... 대포동 예술극단뽀그리우스 역할도 유명한데 싱크로율이 엄청나다.

봉숭아 학당에서는 생일2월 29일인 사람의 애환(?)을 개그소재로 잠시 써먹은 적 있지만 실제 그의 생일은 7월 10일이라고...

데뷔 직후 이름을 더 이상 말해서는 안 되는 자인 김진철보다 나이가 2살이나 많았는데도 기수가 늦다는 이유로 원산폭격을 당하는 고초도 있었다.

개그 스타일은 얼굴로 웃길 거라는 사람들과의 생각과는 다르게 디테일함을 살리는 깨알같은 드립으로 웃기는 편이다.[3] 이를테면 찜질방에서 잠을 잘 때 핸드폰 도난당할 까봐 꼭 쥐고 자다가 인터넷 접속이 되는 바람에 몇천만원이 깨졌다던가, 아버지가 불법 DVD를 구워 파시다가 유니버설 사에 고소를 당했다던가 하는 허무맹랑한 이야기들이다.
김빡순이라 그룹으로 데뷔한다.

보시다시피 2012년쯤까지는 대세에 속하는 개그맨이었으나, 개콘에서 나와 예능을 돌아다니기 시작하면서 단물이 많이 빠졌는지 2016년 시점에서는 방송에서 고정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지 않다. 방송인들의 경우 요즘 인기도의 척도로 가장 많이 꼽히는 유투브 영상 클립도 가장 먼저 나오는 건 순정남에서 활약했던 2012년 경의 박휘순 레전드(...).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변기수의 증언에 의하면 이 잘 빠지는 체질이라고 한다. '너 팔 길어졌다?' '어 팔빠졌네' 이런 수준이라고. 습관성 어깨 탈골이라는데 패션 7080 마지막 무대에서도 팔이 빠져 곤욕을 치뤘다고 한다.

3 개그콘서트 출연 코너

4 출연 방송, 드라마, 영화 목록

  1. 유세윤과 공동 수상. 여자신인상은 안영미, 신봉선 수상.
  2. 천연기념물인 청둥오리를 때려잡는다는 게 부적절하다는 지적과 항의가 있었다.
  3. 물론 얼굴부터 웃기기 때문에 먹히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