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타 히로미

20110819-00000025-dengeki-004-3-view.jpg
프로필
이름히라타 히로미
平田宏美(ひらた ひろみ)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히로시마
생년월일1978년 2월 19일
혈액형AB형
신장157cm
취미·특기카레 만들기, 신발 제작
애칭히로링(ひろりん)
소속사아임 엔터프라이즈
성우 활동 시기1999년 ~ 현재
소개링크소속사 공식 프로필
블로그

1 소개

허스키 보이스를 살려 보이시보쿠 소녀나 소년 역할을 많이 맡는다. 타카하시 치아키와 마찬가지로 23세교 신자라고.

노래실력은 꽤 되는 편. 라이브에서도 노래를 참 잘 부르는데, 특히 캐릭터(키쿠치 마코토)의 목소리로도 노래를 잘 소화해 낸다. 그래서 니코마스에서는 ACM이라고 해서 미우라 아즈사 역의 타카하시 치아키, 키사라기 치하야 역의 이마이 아사미와 함께 노래 실력 TOP3로 손꼽히는 성우.

그리고 오지랖이 넓어서 여기저기 잘 챙겨주고 다니는 성격 때문에 자타공인 '엄마타입 성우'라고 불리고 있으며, 비슷한 성향의 타카하시 치아키와 어울리는 경우가 종종 보인다. 히로미 쪽이 훨씬 이타적인 성향이 강하고 치아키는 JPY 기믹을 미는지라 일단 엄마 1번은 히로미 쪽이라는 듯.

2008년 8월 1일에 자신의 블로그에서 1년 전 여름에 결혼했다는 걸 인증했다. 2013년 2월 임신 6개월이라는 사실을 발표했으며 6월 하순경 남자 아이를 순산, 2016년 5월 26일에는 여자 아이를 순산하여 지금은 1남 1녀의 자녀를 둔 어머니가 되었다.

성인 계열에서는 주로 카가 히카루(加賀ヒカル) 명의를 사용한다.
하라다 히토미가 아니다!!

왠지 외모가 장포스를 닮아가는 것 같다 눈도 그렇고 하관도 그렇고

2 아이돌 마스터의 키쿠치 마코토

아이돌 마스터키쿠치 마코토역이 대표작인데 이 역할이 자신이 따낸 고유 이름이 있는 첫 배역이라고 한다.덕분에 극장판이 발표되었을때 기분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었을 정도 였다고. 키쿠치 마코토를 포함한 스타팅 10인은 아이돌 마스터 프로젝트의 발단인 아케이드판부터 참여하고 있고 당연히 오디션 단계를 거쳤기에 2014년 기준으로도 햇수가 10년을 넘긴 셈이다. 캐릭터 디자인 상 마코토가 자주 남자 취급을 받는게 내심 가슴아팠는지 처음부터 지금까지 쭉 일심동체로 마코토는 여자아이라는 어필을 해오고 있다. 애니메이션 등에서 귀여운 연출로 등장하였을때는 감회가 남달랐다고 여기저기서 언급하였다. 다만 본인도 모르게 마코토를 언급할 때 남자아이로 상정하고 발언하는 실수를 간혹 하여 동료 성우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한다.

765프로 내에서도 가창 실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초기부터 함께한 이마이 아사미타카하시 치아키가 말하길 히라타 히로미는 엄청나게 노력을 했던 사람이라고 평한다. 히라타의 그런 피나는 연습들을 곁에서 지켜보아왔기에 지금의 뛰어난 가창력이 아무런 노력없이 달성된 것이 아님을 잘 알고 있다고. 아이돌 마스터 올스타즈 성우들 중에서는 물론이고 후속 프로젝트들이 발족한 이후에도 히라타 히로미만큼 보이쉬하고 파워풀하면서도 상냥한 음색을 따라잡을 만한 이는 아직도 없는 상태.[1] 성량이 매우 큰데도 발성이 지극히 안정적이라 실수하는 일 없이 언제나 일정한 퀄리티의 가창력을 보여주며 이는 단체곡에서도 십분 발휘, 아무리 많은 목소리가 섞여도 히라타 히로미의 보이스는 또렷하게 들리는 일이 흔하다. 이런 강력한 보컬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기에 아이돌 마스터 라이브에서 거의 유일하게 이어모니터 회선이 단일인 인물이다. 보통 아이돌 마스터의 라이브에서 사용되는 이어모니터 회선은 최소 2명 이상이 같은 채널을 사용하여 서로의 목소리를 들으며 노래하도록 하는데, 히라타의 큰 성량에 휩쓸려 같은 회선을 사용하는 성우들이 끌려가버리는 일을 우려하여 이런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 정작 본인은 이 점을 상당히 아쉬워하여 자신의 뛰어난 실력 때문이라고는 별로 믿지 않는 모양. 그외 일종의 습관으로 노래와 안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단 한순간의 공백없이 짜야만 완벽한 무대가 만들어진다고 이야기한다. 보통 구간마다 안무가 있고 없는 경우 각자의 애드립에 맡기는데 히라타는 그런 틈이 생기면 노래가 어그러지는 느낌이 있어서 안무가를 붙잡고 처음부터 끝까지 안무를 채워놓고 노래와 안무를 연결해서 통째로 구사한다.

고유의 색깔을 테마로 지니는 765프로의 멤버 13인중 하필이면 검은색이여서 나름대로 고충이 많았다고 한다. 이유는 라이브 이벤트때에 있는데 팬들이 각 멤버의 곡마다 꺼내는 사이리움[2]은 원색계열은 존재하지만 검은색은 없었다는 것이다. 설령 존재하더라도 어두운 공연장에서 검게 빛나는것이 쉽게 눈에 띄기도 힘들기에 팬들은 궁여지책으로 어두운 남색계열등으로 대용하기도 했으나 파란색의 치하야가 있기에 겹치는 수 밖에 없었다. 본인도 이 점을 잘 알기에 이해는 하고 있지만 빨리 어디선가 검은색 사이리움을 만들어주길 바라고 있었다. 이후 검은색의 사이리움이 발매 되었지만 그 특성이 달라진 것은 아니라서 널리 쓰이진 않는 편.

같은 765 프로덕션 올스타즈 동료 성우인 하기와라 유키호아사쿠라 아즈미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여러 곳에서 한결같은 애정을 표현한 덕분에 히라타 히로미도 처음에는 뭔가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될 것 같아 흘려보내기를 반복하다 최근엔 조금씩 응대해주고 있어 아사쿠라 아즈미가 크게 기뻐하였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답게 이것도 캐릭터에게도 조금씩 반영되기 시작하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엄마 속성도 사실 아이돌 마스터에서 나온 것으로 자애넘치는 목소리로 여러 성우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많은 팬덤도 히라타 히로미를 엄마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성격적인 부분이고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남을 챙겨주는 데 후속 프로젝트의 성우들이 들어와도 이 점은 변하지 않아 비교적 신인 성우들이 많은 후속 프로젝트의 성우들도 히라타 히로미의 손길을 경험하고 있다. 애초에 시리즈에 소속된 후속 성우들 히라타 히로미의 가창력을 존경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여자에게 더 인기있는 여자 아이돌이라는 마코토의 캐릭터 상 후속 성우들이 부담없이 선호를 표현하기 쉬워 많이 드러나는 편이다.

아이마스튜디오 29화에서 이마이 아사미와 나카무라 에리코가 마코토의 안의 사람으로서 미키와 유키호 중 누가 더 좋냐고 물어봤더니 유키호라고 대답을 해버렸다. 허나 이후 발매된 아이돌마스터의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4권의 9화 오디오코멘터리에선 누구를 선택했는지는 참극이 일어날거라고 비밀 취급.

다쟈레와 깊은 인연악연이 있다. 원인은 이치방쿠지 라디오 2기의 1화에서부터 '다쟈레를 하지 않으면 성이 차지 않는 사람'으로 상품을 소개하게 되었는데, 전혀 다쟈레를 하지 못한데다 이후 퍼스널리티/게스트로 나올 때마다 거의 항상 이 쿠지를 뽑아서 네타화되었다. 와카바야시 나오미조차 히라타가 다쟈레에 약하단걸 몰랐다고…

3 주요 출연작

※ 주연 및 메인 히로인급 볼드체

3.1 애니메이션

  • 1999년
    • 과장왕자 - 단역
  • 2006년
    • 서쪽의 착한 마녀 -
    • 키바 - 데스파라, 소년시절의 제트
  • 2008년

3.2 게임

  • 2003년
    • 소녀 요시츠네전 - 타이라노 아츠모리
  • 2004년
    • 시퀀스 파라디움 3 - 케나 라제스

3.3 기타

4 이야기거리

집에 뽀로로 인형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아들의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옆에 뽀로로 인형이 찍혀 있다. 우연히 비친 것인지, 본인이 인증하기 위해 일부러 사진에 넣은 것인지는 불명. 참고로 이 뽀로로 인형은 한국의 모 마코토P가 보내준 것이다.
  1. 밀리언 스타즈 소속 마이하마 아유무의 성우 토다 메구미는 담당 중인 아유무와 자주 엮이는 마코토, 그리고 그 성우인 히라타를 존경하면서도 조심스럽게 따라잡고 싶은 목표로서 여기고 있다. 오디션 곡도 마코토의 곡으로 보았으며 후속 프로젝트의 수십명의 성우들 중에서도 그나마 보이쉬한 발성을 지니고 있는 드문 케이스. 하지만 여전히 히라타 히로미의 벽은 높다.
  2. 야광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