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머리

1 개요

214pinterest.jpg
헤어 스타일의 하나로 반묶음, 반묶음 머리라고도 한다. 영어로는 하프 업(half up), 오덕계에서는 아가씨 묶기(お嬢様結び)라고 한다. 아래 머리를 남겨두고 귀 윗머리와 위쪽 머리 약간을 묶는 방식으로, 포니테일 다음으로 묶기 쉬운 머리이다. 긴 머리를 묶으면 청순함을, 짧은 머리를 묶으면 귀여움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이걸 양옆으로 묶은 버전이 투 사이드 업.

묶은 머리의 단정함과 푼 머리의 청순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헤어스타일로, 만들기도 편하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많은 여자들이 시도하는 헤어스타일이다. 창작물에서는 아가씨 캐릭터가 하고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리본을 달아서 우아함을 살리기도 한다. 벼머리와 조합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포니테일이나 트윈테일 등에 비하면 지지세력은 별로 없는 모양(...) 나무위키에도 이 항목이 상당히 늦게 추가되었다.

남성도 꽤 하는 스타일. 보통 여성처럼 장발을 풍성하게 묶는 형태보단 어깨정도의 단발을 작은 포니테일처럼 묶는 경우가 상당수. 현실에서 보면 긴머리 남자의 포니테일이 댄디하다면, 반묶음은 살짝 와일드한 맛이 있다.

현실에서는 얼굴·두상빨을 매우 잘 타는 머리이다 .안 어울리는 사람이 하면 장군이 된다 특히 단발에서 거지존으로 들어갈 때 도전하다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머리. 하지만 잘 어울리는 사람들은 정말 발랄하고 예뻐보인다.

2 해당 속성을 지닌 캐릭터

2.1 남자

2.2 여자

  1. 단, 당번복 일러스트에서는 묶었던 머리를 풀고 있다.
  2. 제 2복장 한정.
  3. 최초 등장 시 기준.
  4. 선생님 모습일 때만, 본모습인 "스텔라 공주"일 때는 단발머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