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X 2기

같은 애니메이션의 1기에 대해서는 소닉 X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TV 애니메이션)
width=120width=120120pxwidth=120width=120width=120
바람돌이 소닉
(1993)
고슴도치 소닉
(1993)
소닉 언더그라운드
(1999)
소닉 X 1기
(2003)
소닉 X 2기
(2005)
소닉툰
(2014)

1 개요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소닉 X의 2번째 시즌. 일본이나 한국 등에서는 소닉 X 53화부터 78화까지를 2기로 분류하며, 27부터 52화까지 시즌 2로 분류하는 북미의 경우 이 파트를 시즌 3로 구분한다.

52화까지에 해당하는 1기에서 6년 후, 크리스가 소닉의 세계로 가서 소닉 일행과 함께 우주의 모든 동물을 말살하려 하는 의문의 세력 메타렉스와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소닉 일행은 우주선 '블루 타이푼 호'를, 에그맨 일행은 '크림슨 에그 호'를 타고 우주를 떠돌아다닌다(...).

고요한 우주의 질서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1] 소닉 X판 That looks like a homing shot

2 등장인물

2.1 소닉 파이터즈 (블루 타이푼 호 구성원)

자타 공인 함장. 상황에 따라 X 토네이도의 파일럿으로도 활동한다. 가끔씩 너클즈와 트러블을 일으킨다.

엔진실의 에너지 공급원. 마스터 에메랄드를 컨트롤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기 때문에 주로 엔진실을 관리하며 에너지의 출력을 조절한다. 그리고 1기에서도 그랬듯 소닉과 함께 주요 전투원으로 활약한다. 다만 동료들과 달리 타이푼 호에 격납된 다른 비행기들을 조종할 줄 모른다. 가끔씩 테일즈와 트러블을 일으킨다.

소닉 파이터즈의 주요 전투원이자 X 토네이도의 파일럿이며, 무엇보다도 주포 소닉 드라이버의 유일한 대포알(...)이다.[2] 한마디로 요약하면 소닉 파이터즈의 최종병기.

전투원 겸 파일럿. 전용 기체가 있으며 비행기 안에 해머가 달린 팔과 빔포가 내장되어있다.

전투원 겸 파일럿. 에이미와 마찬가지로 전용 기체가 있으며 주무기는 미사일. 평소에는 타이푼 호의 제1브릿지에서 실드의 전개와 해제를 담당하며 내비게이터로서도 활동한다.

  • 치즈

일단은 전투원. 다만 제대로 활약한 것은 62화의 전투 정도이다.

하이퍼 토네이도의 파일럿이며, 소닉의 슈즈 부가장치에서 알 수 있듯 무기 개발자로서도 활약한다. 테일즈와 함께 소닉 파이터즈의 2TOP 프로그래머이기도 하다.

전투원 겸 파일럿. 에이미의 전용 기체를 몰 줄 안다.

75화 시점에서 소닉 파이터즈에 정식으로 합류한다.[3]

2.2 크림슨 에그 호 구성원

루즈는 상황에 따라 왔다갔다 한다. 섀도우가 크림슨 에그에서 이탈한 뒤로는 둘이 다니다가, 75화를 기점으로 소닉 파이터즈에 합류하여 블루 타이푼 호에서 활동했다.

2.3 메타렉스

소닉 X/등장인물 참조.

3 용어

  • 플래닛 에그

행성의 생명 에너지를 결정화한 덩어리. 행성에서 이걸 빼내면 행성이 죽어 환경이 크게 변한다. 예를 들어 소닉의 행성은 식물이 모두 말라죽었으며, 메마른 행성에는 역으로 물이 차오른다. 어찌됐든 행성 원주민들은 환경 변화로 생활이 어려워지는 듯.

  • 블루 타이푼 호
    • 전장 300m/무게 322141t[4]

테일즈가 혼자서 건조한 크고 아름다운 이동요새. 본래 에그맨의 전함처럼 행성 내에서 활동할 예정이었으나 엔진을 개조하여 대형 우주 비행선이 되어 버렸다.(...) 동력원으로 카오스 에메랄드를 쓰려 했지만 소닉이 작품 초반부터 우주에다 흩어놓은 탓에, 결국 마스터 에메랄드를 설치한다. 덕분에 너클즈는 대부분의 시간을 블루 타이푼 호의 엔진 앞에서 보내게 되었고 정비 기술도 어느 정도 습득하였다.

블루 타이푼 호의 최종병기. 쉽게 말해서 인간대포 소닉 버전. 엔진에 들어가는 에너지를 주포로 잠시 돌리고, 주포 뇌관 내부에 압력을 가하여 스핀하는 소닉을 그대로 목표를 향해 발사한다. 위력도 어지간한 적은 날려버릴 수 있는 수준이며, 73화에서의 묘사에 의하면 탄두 회수 기능까지 있어서 소닉은 매번 발사되고도 어느 새 돌아와있다(...) 참고로 이 기능은 58화에서는 미완성이었다.

  • 레이저 캐논

블루 타이푼 호의 무기. 얼음으로 이루어진 메타렉스를 녹여서 파괴할 때 사용했다. 그런데 블랙 나르키소스에게 발사했을 때 그가 레이저를 반사하는 바람에 박살났다.

  • 마스터 드라이브

57화에서 등장한 블루 타이푼 호의 기능. 마스터 에메랄드의 파워를 이용한 이동 기술이다. 타이푼 호의 앞부분에서 거대한 링을 발사하여 '드라이브 필드'를 생성하여 통과하면 목표지점으로 워프한다. 61화에서 자폭하려는 헬쉽을 파괴할 때에도 사용하였다. 이 때는 헬쉽의 뒤에 드라이브 필드를 설치하고, 소닉 드라이버를 이용해 헬쉽을 드라이브 필드에 밀어넣었다. 자폭하려던 헬쉽은 드라이브 필드 안에서 폭발하여 소닉 일행에게 아무런 대미지도 주지 못하고 파괴된다.

  • 확산 레이저

60화에서 등장한 블루 타이푼 호의 무기. 마스터 드라이브가 발사되는 부분에서, 날아가는 중간에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 레이저를 발사한다.

  • 크림슨 에그 호
    • 높이 320m/무게 435210t

닥터 에그맨이 만든 거대 우주선. 블루 타이푼 호와 달리 외형이 탑에 가깝다. 소닉 드라이버와 같은 강력한 무기는 없는 듯하다. 그러나 76화에서 밝혀지지만 블루 타이푼과 도킹이 가능하여, 제어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소닉 드라이버를 크림슨 에그 호에서 조작할 수 있다.

  • 에그 드라이브(57화), 하드 보일드 드라이브(61화)

크림슨 에그 호의 워프 기능. 비중은 별로 없다.

소닉 X 1기에서 등장한 X 토네이도와 같은 비행기가 2기에서 등장한다. 그러나 색상은 금색이며, 1기의 기체와 달리 조종석에 2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장착할 수 있다. 블루 타이푼 호에 격납되어 있는데, 소닉 X의 비행기 중 발진 장면이 가장 화려하다. 파일럿은 주로 테일즈. 1기에서는 총만 줄창 쏴댔지만 보조무기로 레이저가 추가되었다. 73화에서 섀도우가 카오스 스피어로 파괴해버렸지만 사건이 모두 해결된 후 테일즈가 멀쩡하게 수복해놨다.

  • 하이퍼 토네이도

소닉 X 1기 52화에서 등장한 토네이도의 변형. 블루 타이푼 호에 격납되어 이후 크리스가 종종 조종한다. 주무기는 미사일이며 X 토네이도와 마찬가지로 소닉에게 링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링 로드'의 사용이 가능한데 이는 아래의 '링 로드' 항목 참고.

  • 에이미 전용기, 크림 전용기

블루 타이푼 호에 격납된 비행기들. 이름은 공개된 바 없으며 파일럿은 당연히 에이미와 크림. 참고로 에이미기는 2인승이며 코스모도 조종은 가능하다. 두 비행기 모두 주무기는 미사일이며 에이미기는 별도의 해머와 빔이 달려있다. 크림 전용기는 묘하게 비중이 공기.

  • 링 로드

하이퍼 토네이도가 링으로 길을 만들면 소닉이 전용 슈즈로 여기에 올라타 길을 따라간다. 링 로드 자체는 주로 적이 있는 방향으로 설치되며, 소닉의 닥돌공격을 적에게 정면으로 맞추는 일종의 내비게이션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소닉만 역관광당하기도 한다.

  • 파워업 슈즈 - 슈즈 부가장치 (Shoes Attachment)

크리스가 개발을 담당하는 신발 파워업 장비. 신는 사람은 소닉밖에 없지만...
55화에서 등장한 '호버크래프트 슈즈'[5]가 최초이며, 58화에서는 소닉 어드벤처 2의 신발이 등장한다.[6] 이후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링 로드' 전용 신발. 이 외에도 소닉 라이더즈에나 나올 법한 보드도 한 번 나온 적이 있다. 이것도 소닉 것만 있다(...) 지못미 너클즈.

  • 리미터

섀도우의 손목과 발목에 장착된 금색 고리. 이것을 해제하면 축적된 파워를 몽땅 방출하지만 결과적으로 급 조루가 되어 본인도 KO된다. 즉 이것을 장착하고 있어야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1기 38화에서 섀도우 본인이 해제한 것을 소닉이 회수하고 크리스가 6년간 보관하고 있었다. 63화에서 크리스가 직접 섀도우에게 돌려준다.

  • 샤벨 클로 (Shovel Claw)

너클즈의 장비. 게임에서는 이름 그대로 땅을 파게 해주는 장비였으나 애니에서는 무기로도 사용한다. 별 효과는 없지만.

  • 무바(ムーバ, 영문판에서는 Mova)

본작에서 등장하는 식물족 외계인들이 극한까지 진화한 모습. 무바 상태로 진화하는 것을 작중에서는 무바화(ムーバ化)라고 한다. 남성들은 나무와 공룡을 조합한 듯한 형상의 거대 괴수로 성장하며, 덩치에 걸맞은 힘을 얻는 대신 움직임이 매우 둔해진다. 여성들의 경우 이 상태가 되면 말 그대로 한 그루의 거대한 나무가 되며 움직이지는 못한다. 참고로 식물족은 무바화를 하게 되면 금방 생명 에너지가 바닥나서 곧 시들어 죽는다.

참고로 코스모의 옷에 부착된 것과 같은 아뮬렛을 장착하고 있으면 무바화를 억제할 수 있다. 역으로 이것을 몸에서 떼버리면 언제든지 무바화가 가능하다.

4 상세 줄거리

소닉 X 2기의 상세 줄거리
전반부 (53화 ~ 65화)후반부 (66화 ~ 78화)

5 둘러보기

{{틀:수평줄}}

160px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1세대가정용: 소닉 더 헤지혹 · 소닉 2 · 소닉 CD · 소닉 3 · 소닉 & 너클즈 · 카오틱스
휴대용: 소닉 더 헤지혹 · 소닉 2 · 소닉 & 테일즈 · 소닉 & 테일즈 2 · 테일즈의 스카이패트롤 · 테일즈 어드벤처 · 소닉 래버린스 · G 소닉
2세대가정용: 어드벤처 · 어드벤처 2 · 히어로즈 · 섀도우 더 헤지혹
휴대용: 포켓 어드벤처 · 어드밴스 · 어드밴스 2 · 배틀 · 어드밴스 3
3세대가정용: 소닉 더 헤지혹 · 비밀의 링 · 언리쉬드 · 암흑의 기사 · 소닉 4 · 컬러즈 · 제너레이션즈 · 로스트 월드
휴대용: 러시 · 라이벌즈 · 러시 어드벤처 · 라이벌즈 2 · 크로니클 · 컬러즈 · 제너레이션즈 · 로스트 월드
소닉 붐가정용: 라이즈 오브 리릭
휴대용: 섀터드 크리스털 · 파이어 & 아이스
외전레이싱: 드리프트 · 드리프트 2 · 소닉 R · 라이더즈 · 라이더즈 SSS · 프리 라이더즈 · 올스타 레이싱 · 올스타 레이싱 트랜스폼드
올림픽: 베이징 올림픽 · 밴쿠버 동계 올림픽 · 런던 올림픽 · 소치 동계 올림픽 · 리우 올림픽
모바일: 소닉 점프 · 소닉 대시 · 소닉 러너즈 · 소닉 대시 2
그 외: 소닉 패트롤 카 · 세가소닉 · 민 빈 머신 · 소닉 스핀볼 · 소닉 더 파이터즈 · 소닉 3D 블래스트
미발매개발 중단: 소닉 엑스트림
발매 예정: 소닉 마니아 · 소닉 포시즈
미디어
믹스
애니메이션: 바람돌이 소닉 · 고슴도치 소닉 · 소닉 더 헤지혹 · 소닉 X (1기 · 2기) · 나이트 오브 더 웨어혹 · 소닉툰
코믹스: 소닉 더 코믹 · 아치 코믹스
  1. 본작의 흑막인 다크 오크가 추구하는 우주의 모습을 가리키는 문구이다. 다크 오크나 사천왕 이외의 기체들도 간혹 떠들어대기 때문에, 2기 내내 유사한 말을 들을 수 있다.
  2. 예외적으로 마지막으로 발사했을 때에는 대포알2개.
  3. 최종전에서 테일즈의 소닉 파이터즈 출격 명령에 응하여 움직인다.
  4. 참고로 에그 캐리어는 전장 789m에 무게가 655281t로 블루 타이푼 호의 2배 이상이다.
  5. 섀도우의 슈즈와 생김새도 사용법도 비슷하며, 이거 하나로 소닉이 해수면에서 수상전을 벌이는 것이 가능해졌다.
  6. 소닉의 그라인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데, 미끄러지는 효과음이 무슨 장난감 자동차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