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신급아이템, 쿠베라(웹툰), 쿠베라(웹툰)/설정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God-level item
1 개요
신급 아이템 자체가 신의 일부로 말하자면 분체로써 갈라진 물건들이다. 이 때문에 신급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파괴 불가에다 설사 파괴되었다고 하더라도[1] 신 특유의 초재생능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시 복구된다.
사실, 신급아이템이 완전히 파괴된다는 것은 그 아이템을 창조한 신이 소멸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유타가 착용한 비슈누의 귀걸이가 작살난 것은 예외적인 경우.
2부 173화에서 그 아이템을 만든 신이 아니라도 다른 신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밝혀진다. 하지만 페널티가 장난 아니라는 듯
2 용도와 강화
초월기는 그 효과가 정해져 있으며 그 종류도 정해져 있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효과의 초월기를 만드는 건 불가능하다. 하지만 신들의 경우 자신의 일부를 이용해 원하는 효과를 지닌 신급 아이템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용도는 신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다. 예를 들어 황금의 기사는 착용 시 신성친화도 2250과 초월수치 1500을 올려주고, 착용 후 발동 시에는 신체능력&재생력 증가와 신 쿠베라의 초월기 5가지를 비교적 적은 기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2]
브하바티 브라흐마로 변형, 개조시킬 수 있는 건 다른 아이템과 같지만, 한 달(36일)에 단 한 번만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다. 게다가 창조한 신의 성격에 따라 개조가 쉬울 수도, 목숨을 걸어야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아그니의 신급아이템인 화천의 곤은 신의 성격이 비교적 너그러워 강화를 손쉽게 할 수 있지만, 로레인 라르티아가 신 쿠베라의 아이템인 황금의 기사를 강화하려고 했을 때는 큰일날 뻔했다. 성격파탄 신쿠베라 다만 어떤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패널티를 빗겨갈 수 있다는 듯.
3 신급아이템 목록
3.1 항목 분리된 아이템
3.2 항목 분리되지 않은 아이템
파일:Attachment/신급아이템/g1.jpg
바깥은 아테라인데 안은 미스티쇼어
- 도시 검문소
- 결계가 있는 도시 안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 통과절차가 복잡하지만, 마법자격증이 있을 경우는 간단히 들어갈 수 있다. 여기엔 수라 감지기가 있어서 수라의 몸이 남아 있는 상태로 들키지 않고서 통과하는 게 불가능하다. 그 때문에 하프의 경우 자신을 보증해줄 마법사가 있어야 도시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 검문소는 결계와 밀접해서, 결계가 없을 때는 검문소를 통하지 않고도 도시 내로 들어갈 수 있다. 결계가 멀쩡히 존재하는데도 검문소를 거치지 않고 바로 도시에 들어갈 수 있는 건 신 밖에 없다.
- 이건 브라흐마가 만든 것이다. 이 때문에 수라들이 도시 검문소에서 깽판 칠 수 없다. 제 아무리 나스티카급 수라라도 여기서 힘을 썼다간 행성 밖으로 즉각 퇴출당한다.
- 인명검색시스템
- 브라흐마가 마법시험장을 만들 때 같이 만들어준 신급 아이템으로 그 사람이 전산상으로 등록되어 있든 아니든, 검색어를 본명으로 가진 사람이 살아있기만 하면 전부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무나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서 마법등급이 AA인 마법사들만 1년에 한 번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할 때도 제한시간이 있고, 제한시간이 지나면 그 장소는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제한시간 전에 나와야 한다고 한다.
- 행성 윌라르브의 인명검색시스템은 엘로스에 있다.
- 금강저
- 인드라의 신급아이템. 총 다섯개가 있으며, 각각 형태와 능력이 다르다. 작중에서 등장한 금강저는 '호티 인드라'에 특화된 것으로 호티 인드라의 위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지녔다. 구매하려는 사람은 많았으나 리체 세이란이 미친 가격을 제시해서... 이후 2부 64화에서 칼리블룸에 거대 수라가 나타났을 때 아샤 라히로가 '대여'했고 2부 78화에서 모종의 사건으로 완전히 아샤의 소유가 된다.
- 비슈누의 귀고리
- 비슈누가 친구 타크사카를 위해 만든 것. 수라형이 남아있는 부분을 억누른다. 브리트라족의 경우는 이걸 끼면 특유의 무감각한 성격까지 억누를 수 있다. 그러나 수라형이 남아 있는 부분을 좀 더 인간화시켜주는 것뿐이라 이걸 낀 상태로 있어도 검문소에 걸리기 때문에 쿼터나 순혈인간 행세는 할 수 없다.
- 줄곧 타크사카가 사용하다가 그의 아들 카사크 라조프가 투사대회에 나갈 때 빌린 이후 계속 카사크가 사용하게 되었다. 본편 1부에서 카사크가 유타에게 빌려줬으나, 1부 91화에서 망가졌다.
- 비슈누의 9가지 신급아이템(윌라르브 내 존재)
- 위의 그림은 1부 89화에서 나온 것이다. 위의 이미지에 있는 것 중, 목도리는 2부 7화에 나온 리체 세이란의 수집품 중 하나와 유사하게 생겼다.
- 위의 이미지에 있는 것 중, 'ㄷ' 모양의 한 쌍의 장신구가 테오 라칸이 쓰고 있는 머리띠와 유사하게 생겼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선 테오가 하고 있는 머리띠가 정말로 비슈누의 신급 아이템이라면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돌려줄 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 브릴리스 루인의 호신용 단검
- 신급아이템이라는 언급만 나왔다. 브릴리스는 불의 신관이기 때문에 아그니의 신급 아이템일 가능성이 높다.
- 창과 갑옷(가칭) : 칼리블룸의 대지의 신전에서 보관하고 있는 신급 아이템. 다른 아이템들과 달리 이 아이템들은 쿠베라가 가지러 오면 언제든지 내어줄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그래서 신전에서 엄중히 보관하고 있다고. 쿠베라가 필요해지면 찾으러 온다는 점과 간간이 보이는 회상을 보면 이 창과 갑옷이 쿠베라의 원래 무장인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