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1 蛾眉

직역하면 누에더듬이란 뜻으로, 누에의 더듬이를 닮은 미녀의 가늘고 굽은 긴 눈썹을 의미한다. 무협소설에서 미녀를 묘사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단어.

2 Amy

솔로몬의 72악마 서열 58위, "불의 총통"이라는 이명을 가지고있다.

"불의 총통"이라는 이명 그대로, 지옥에서는 연홍의 불꽃에 둘러싸인 모습을 하고 있다.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 변신할 때는 왼손에는 창, 오른손에는 인간의 목을 든 남자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한 번 소환되면 소환자가 원하는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이 가능하다. 점성술에 대한 지식이 있지만 배우기 위해서는 인간의 목숨과 맞바꿔야 한다고 한다. 또, 소환자에게는 충실한 부하를 주기도 한다.

던전 앤 파이터에서는 뜬금없이 돈을 줍는 크리처로 나왔고, 덕분에 ~미라는 말까지 나왔다.

3 Army

육군을 뜻하는 영어 단어.

3.1 방탄소년단팬클럽 이름

아미(방탄소년단) 문서 참조.

4 あみ(網)

일본어로 그물, 벼리 등의 뜻이 있다.

5 KAIST에서 만든 휴머노이드 로봇

6 X Window 용 한글, 한자 입력기

ApAw31U5vcBmij799.jpg

GTK 기반으로 제작된 오픈소스 한글 입력기이다. 개발자는 한텀의 제작자이기도 한 황치덕씨.

X Window에서는 당시 유일한 한글, 한자 입력기였다. 이 때문에 한 때 한국어를 지원하는 리눅스 배포판은 입력기로 이것을 채택하였다. 대표적으로 만약 레드햇 리눅스를 사용해 봤다면 상당히 익숙하게 들릴 이름이다.[1]

그러나 나비라는 새로운 입력기가 등장하였고, 이후 SCIM, ibus, UIM 같은 한국어 입력을 지원하는 다국어 입력기가 등장함에 따라 상당수의 리눅스 배포판들이 이러한 쪽으로 갈아탔고 사실상 사라지게 되었다.

7 동명이인

7.1 실존 인물

7.2 가공 인물

7.2.1 나루시마 유리만화 소년마법사의 등장 영령

모티브는 2. 솔로몬의 72영령 중 58번째 정령. 인왕의 증표라 할 수 있는 솔로몬의 10개의 반지 중 G의 반지에 속하는 정령.

G의 반지는 인왕이 된 직후의 아크가 자신의 마음의 징표로 나기에게 보냈고, 그것을 나기가 카르노의 체내에 집어넣었다. 솔로몬의 72영령들에게 있어서 카르노는 이부키의 소유사역마였기에 G의 반지의 소유권은 이부키에게 넘어온 것. G의 반지 소속의 다른 정령들은 승률을 따져 아크의 휘하에 남아 있다고 하나, 이놈만은 융통성 제로라 맹약에 따라 이부키를 따르기 위해 아크를 떠나왔다. 하이만에 버금가는 원리원칙주의자가 아닐 수 없다.

처음엔 아미는 카르노를 왕(이부키)의 사역마 취급하고 카르노는 힘을 기르기 위해 매우 강력한 악마인 아미를 잡아먹어 버리려 하는 등 사이좋은(?) 모습을 보이나 이부키가 둘을 말렸다. 현재는 아미는 카르노를 '왕의 마법사'라 언어순화해서 칭하고 있고, 카르노는 이부키의 의향도 있고 해서 잡아먹는 건 그만두...었나?

현재는 이부키가 재반죽해서 손바닥에 올라탈 크기의 불도마뱀 모습. 의외로 귀엽다.

7.2.2 언더클래스 히어로의 등장인물

문서 참조.
  1. 페도라 코어 1에서도 탑재되었다. 어느 시점에서 제외되었는지는 추가 바람.
  2. 다만 이 쪽은 작중에 직접 등장하지는 않고 이름만 등장한다.
  3. 두 작품 모두 후타미 마미의 활동 이름이기도 하며 후타미 아미와 쌍둥이 자매이다 보니 2인 1역이 가능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