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나가 사리

1 소개

파일:Attachment/sally.jpg
4758-896619442.png
吉永サリー(よしなが さりー) 헌데 위에서 보듯이 영어로 보자면 요시나가 샐리다!?사실 둘 다 발음이 같다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일 것 같다

용자특급 마이트가인히로인. 성우는 야지마 아키코[1]/송도영. 국내방영 당시의 이름은 샐리 테일러.[2] 나이는 마이토보다는 1살 어린 14세->15세[3]이며 출생일시는 2035년(쇼와 110년) 8월 9일. 키, 몸무게는 154cm/48kg. 혈액형은 A형. 마이토와 결혼한 후로는 '센푸지 사리(샐리 마이트)'.

아버지[4]가 병원에 입원중이라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알바 중에 사건에 휘말려서 센푸지 마이토와 자주 만난나는데 결국 항상 주변이 박살난 상태니까 다른 아르바이트를 알아봐야 한다. 안습

가족구성은 아버지와 남동생 테츠야(한국명 토미,[5] 성우는 아마노 유리/배정미. 마츠바라 이즈미와 동일). 최종화에서는 그녀의 의외의 힘(스포일러)이 밝혀져 마이토에게 있어서는 정말로 '승리의 여신'이 되었다.

여담이지만 4화에서 마이토가 실수로 사리의 슴가를 만지는 이벤트가 있는데 비디오판에서는 직전에 짤렸다. 그러나 KBS 방영분에서는 그대로 나왔는데 원래 비디오판 자체가 KBS 영상사업단에서 더빙한 것이다. 따라서 아마 비디오 심의 때는 검열삭제를 당했던게 KBS 방송 심의 때는 무사히 통과되어 원본을 내보낸 듯하다.[6]

2 뒷이야기

초기설정에선 마법소녀였다고 하는데 이름도 마법사 사리에서 따온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유명한 여배우 '요시나가 사유리'이며 덤으로 동생 테츠야의 이름의 유래는 마찬가지로 일본의 유명한 배우 '와타리 테츠야'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인지 아니면 노린건지 국내판의 이름도 샐리인데 유래는 이쪽도 마법사 사리의 국내 방영명인 요술공주 샐리로 보인다. 게다가 한국판 한정으로 성우도 같다(!!!) 흠좀무.

3 사리의 알바 분투기

본편을 쭈욱 보면 알겠지만 사리는 정말 수도 없이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는 걸 볼 수 있다.

이 정도면 대한민국에서도 어느 기업에 취업을 도전하든 열 손가락 안에 들만한 알바 스펙이다.거의 대부분 1화 짜리 알바라서 그렇지 따라서 이력서 한번 쓰면 글자가 빽빽하게 들어차고도 남을 지경이다.아야사키 하야테

다만 알바를 하지 않는 에피소드도 다소 있는데 1화는 아버지 간병, 3화는 수학여행, 5화, 13화, 19화, 31화, 32화, 34화, 37화, 40화는 작중 미등장[7], 6화는 동생과 놀이공원, 25화는 알바 구하기, 41화는 잠시 등장[8]한다. 아예 43화부터는 아버지 퇴원 기념 외식, 44화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하고 45화, 46화, 47화에서는 이 작품의 중요한 인물이 된다. 최종화에서 마이토와 결혼하지 않았더라도 아버지가 퇴원해서 다시 일을 나가기 시작했다고 하니 알바는 더 이상 안 해도 됐을거같다.

국내 방영판에서는 안습하게도 샐리가 알바하는 장면이 꽤 많이 잘렸고(☆) 아예 출연하지 못하거나 대사 한 마디 없는 화도 꽤 된다(★). 상당 부분이 검은 별표인듯한 건 기분 탓이다. 다만 비디오판의 얘기고 KBS 방영판에서는 거의 대부분 온전히 방영되었다.

4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sally2.jpg

47화에서 다른 사람들의 수백 배에 달하는 이노센트 웨이브의 소유자란 것이 밝혀졌다.[14]

용자특급대가 무한재생을 반복하던 적의 로봇을 물리치고 마지막에는 최종보스인 블랙 느와르를 날려버릴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사리 덕분이었다.[15]

파일:Attachment/marriage.jpg

어쨌든 엄친아 + 재벌 + 팔방미인 능력 및 사기적인 능력의 마누라라는 조합을 갖춘 마이토도 인생의 승리자이지만 마이토와 결혼해 맨날 알바나 하던 서민에서 신분 급상승한 사리도 인생의 승리자.

블랙 느와르의 말에 따르면 원래는 그냥 게임의 재미를 돋구는 단순한 아이템에 불과했다고 한다. 그럼 다음 패치 때 삭제되나요?
  1. 44화에서 유치원생 코스프레를 하고 "폭풍을 부르는 유치원생, 요시나가 사리!"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는데, 성우인 야지마 아키코가 크레용 신짱노하라 신노스케 역이라는 것을 사용한 성우개그다.
  2. 직접적으로 풀네임이 언급되지는 않지만 44화에서 샐리 아버지를 '테일러 씨'라고 부르는 것으로 성이 테일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생일이라는 사실이 작중에 직접 나오지는 않지만 중간에 마이토의 생일 에피소드가 있고 마이토보다는 생일이 빠르니 중간에 1살을 더 먹은 건 맞다.
  4. 성우는 /김정호.
  5. 보통 입고 있는 티셔츠에 T라고 적혀 있는데 테츠야도 토미도 T로 시작하니까 이걸 보고?
  6. 이것 말고도 14화에서 트라이 범버비룡에게 묵사발나는(두들겨맞고 총맞는)장면도 비디오에서는 검열삭제 당했는데 KBS에서는 그대로 내보냈다.
  7. 아마 이 때도 다른 알바들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8. 동생과 하교하는 장면
  9. 닮은 애가 나오고 본인은 미등장. 성우는 야지마 아키코/배정미.
  10. 홀로그램을 이용한 로봇들을 이용해 대련하는 가상 격투장
  11. 이 화는 그냥 사리의 출연 분량 자체가 잠깐 스쳐지나가는 정도인데 그마저도 두부 상표의 한자 때문에 잘렸다. 참고로 두부 상표명이 '용자두부(勇者豆腐)'.
  12. 유일하게 2화에 걸쳐 한 알바라서 가장 오래한 알바다.
  13. 직접 알바하는 장면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자전거에 달린 팻말과 사리와 마이토의 대화로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팻말의 일본어 때문에 국내 방영판에선 잘렸다.
  14. 사실 43화와 46화에서 그런 묘사가 나오기는 했다. 물론 이 때는 사리의 힘이라는 것은 몰랐지만.
  15. 사실 적의 로봇 자체는 일반인들이 소유한 이노센트 웨이브를 증폭하여 뿜어내는 정도로도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 다만 사리는 그 파장이 강력하여 별다른 증폭장치 없이도 로봇들의 힘을 무력화시킬 수 있었고 증폭장치를 달자 블랙 느와르까지 상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