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호드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오크 부족
검은바위 부족전쟁노래 부족서리늑대 부족어둠달 부족피눈물 부족
으스러진 손 부족용아귀 부족해골이빨 부족웃는 해골 부족황혼의 망치 부족
폭풍약탈자 부족검은이빨 부족천둥군주 부족불타는 칼날단 - 검귀마그하르
같이 보기
호드 | 신생 호드 | 진정한 호드 | 강철 호드

타란 주: 나와 함께 싸운 타우렌과 트롤은 명예를 알았다. 너 따위와는 달랐어!(I have fought beside the Tauren, Trolls, and others. You are nothing like them!)

가로쉬 헬스크림: 이제 그것들의 자리는 없다. 나의 호드에! (They are no longer a part of my Horde!)
-가로쉬 헬스크림, 오그리마 공성전 트레일러에서 타란 주와 결투를 하며.

True Horde.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등장한 세력.

1 개요

그롬마쉬 헬스크림의 아들 가로쉬는 젊은 시절 아웃랜드에서 스랄을 처음 만났을 때, 아버지의 영웅적인 모습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교만의 씨앗이 심어졌습니다. - 오그리마 공성전의 우두머리 정보에서

가로쉬 헬스크림불타는 성전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 무력한 모습을 보여 주었지만, 스랄을 통해 아버지인 그롬마쉬의 영웅적인 모습을 접하고 각성했다. 스랄을 따라 아제로스로 온 가로쉬는 리치 왕의 분노에서 호드의 장군으로 임명되었고 대격변이 일어난 후 스랄에게 대족장 자리를 물려받았다.

하지만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호전적인 성격으로 인해 대족장이 되기 전에도 여러 문제를 일으켰고, 오크가 호드의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우월하다는 선민사상까지 가진 가로쉬는 호드의 다른 수장들, 특히 볼진과 반목했으며 대격변이 일어나자 볼진은 오그리마를 떠나 메아리 섬으로 거처를 옮겼다. 그리고 판다리아가 발견되기 직전에 가로쉬가 호드에 대한 온건파였던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의 도시 테라모어집중의 눈동자로 증폭된 마나 폭탄으로 파괴하자 이전부터 악화되어 있던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관계는 최악으로 흘러갔고 제이나도 호드에 대한 강경파로 전향하게 된다.

판다리아가 개방된 뒤에도 가로쉬의 호전적인 성격은 변하지 않고 오히려 강해져서, 의 힘이 깃든 천상의 종을 얻으려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그 과정에서 이미 가로쉬의 정적이 된 볼진에 대한 암살 미수 사건이 있었으며 블러드 엘프의 섭정 로르테마르 테론도 천상의 종을 얻는 과정에서 동족의 희생이 늘어나가 가로쉬와 호드에 회의를 느끼고 호드 탈퇴를 추진하다가 '달라란 정화'사건이 일어나서 없던 일이 되었다. 그리고 암살 시도에서 살아남은 볼진은 치료를 받으며 은거하다가[1] 칼림도어로 돌아가 가로쉬에 맞서 혁명을 일으켰고 로르테마르와 다른 호드의 수장들인 바인 블러드후프, 실바나스 윈드러너, 재스터 갤리윅스, 그리고 스랄도 혁명군에 가담했다. 또한 얼라이언스도 어부지리를 노리고 혁명군을 도왔다.

한편 천상의 종의 힘을 얻는 데 실패한[2] 가로쉬는 영원꽃 골짜기지하에 숨겨진 이샤라즈의 심장을 발굴했고 골짜기의 호수[3]에 심장을 담궈 강화하려 했으나 음영파타란 주에게 방해받았다. 하지만 그를 제압한 가로쉬는 호수의 물로 심장을 강화했고 영원꽃 골짜기의 반이 힘의 영향으로 파괴되어 샤의 기운에 물들고 말았다.

결국 아제로스 공공의 적이 된 가로쉬와 진정한 호드는 곧이어 벌어진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패배했다. 가로쉬는 전범이 되어 백호사에서 재판을 받던 중 카이로즈와 남아 있던 자신의 추종자들의 도움을 받아 탈출했고 이후 이야기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이어진다.

2 성향

흑마법을 싫어하고 오크만이 호드의 진정한 일원이라고 생각한 가로쉬의 성향에 따라 구성원은 기술 인력인 블랙퓨즈 사 고블린을 제외하면 모두 오크로 채워져 있으며,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암흑주술사를 공략하고 나즈그림에게 내려가는 길(어둠의 틈)에서 NPC 흑마법사들의 시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철의 거대괴수, 강철의 별과 같은 전쟁병기를 개발하여 실전에 투입하는 등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강철 호드에도 영향을 주었다. 정령과 주술의 힘도 사용하지만 소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전쟁의 물결과 오그리마 공성전의 코르크론 암흑주술사의 사례처럼 정령과 소통하는 것이 아닌, 강제로 복종시켜 힘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였다.

3 주요 인물

4 같이보기

  1. 이 때를 다룬 공식 소설인 <볼진: 호드의 그림자>에 관련 내용이 있다.
  2. 종은 얼라이언스가 먼저 확보해서 다르나서스에 보관 중이었으나 호드가 빼돌렸고, 이 일에 당시 달라란의 호드 단체였던 선리버가 연루되어 달라란에서 호드가 추방된 달라란 정화 사건이 일어났다. 이 내용은 5.1에서 추가된 판다리아 대장정 연퀘로 볼 수 있다.
  3. 모구샨 궁전앞에 있던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