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야마 츠요시

小山剛志 (こやま つよし)

1 소개

일본남성 성우. 1967년 10월 4일 생. 아이치 현 출신. 혈액형A형, 아크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와세다대학 졸업.

우타와레루모노 라디오에 나왔을때, '코야마 씨가 옵니다'라고 하자 이 사람인줄 알고 유즈키 료카하악하악대다가 이 사람이 나와서 격침된 적이 있다.(...)

작품 내에서는 개그에서부터 진지한 역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음에도 불구하고, 라디오 방송에만 나오면 시모네타를 내뱉어 이미지가 그쪽으로 정착되어있다.[1]

우타와레루모노 녹음 현장에서 주제곡을 즉석에서 만들어서[2] 부른 걸로 아예 자기가 작사, 작곡까지 하고 '진 우타와레루모노 테마'라는 싱글까지 내면서 가수 데뷔까지 했다(...) 게다가 우타와레루모노 PS Op 그대만의 여로(君だけの旅路)도 이 사람이 단독으로 부른 버젼과 미야케 카야(토우카 성우)와 듀엣으로 부른 버전까지 있다(…)

그런데 듣다 보면 은근히 이 사람이 노래 잘 부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은근히

2번 트랙인 '수염 독신의 테마'는 듣고 수많은 남자들의 심금을 울렸다는 전설이(...) 이젠 수염도 없고, 독신도 아니다

그런데 2012년 2월 14일, 시모카와 미쿠니와 결혼을 했다는 트윗을 올리면서 많은 여자팬들을 블랙홀로 빠지게 했다. 게다가 나이차가 띠동갑을 넘는 13살 차이라 놀라는 사람들도 많았다. 물론 비슷한 시기 야마데라 코이치와 다나카 리에의 결합이 터지면서 그러려니 하는 분위기. 둘의 결혼식은 7월에 올렸다.

2 특징

2.1 시모네타의 달인

이 분이 분에는 못미치지만 나름 시모네타의 달인. 그 단적인 예로 2012년 3월에 방송된 블루라지에서 '지금 신혼인데 무슨 물건이 가장 갖고싶냐.'는 질문에 텐가라는 대답을 함으로서 여성진을 패닉에 빠뜨렸다. 더불어 방송이 시작될 때 "이제 결혼도 했으니 시모네타는 자중하셔야죠?"라는 말에 "그래야죠."라고 대답해놓고 스기타 토모카즈와 의기투합하여 30번이 넘는 시모네타를 폭발. 이를 보다못한 이마이 아사미가 시모네타가 나올때마다 "미쿠니 씨 부를 거에요?" 라면서 협박을 하자 "제발 그것만은..." 하며 빌었지만 그 다음에 하는 말이 또 시모네타. 그리고 이로부터 약 2년 후 다시 블루라지에 게스트로 출연 하였으며, 처음부터 클라이맥스로 시모네타를 날려댔다. 덕분에 니코동 등지에서 이 코야마와 구분하기 위해 더러운 쪽의 코야마라고 불리기도 한다.

2.2 마작

성우계에서 알아주는 마작광이다. 10대 중반에 처음 마작을 배워서 30년 이상 마작에 빠져있다고. 일본에서 가장 권위가 높은 마작대회 중에 하나인 마작최강전의 거의 모든 시합에서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도쿄 치요다구에서 마작 옥타곤(麻雀オクタゴン)이라는 마장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특촬

4 외부 링크

  1. 우타라지에서도 많은 부분이 몽상가로 커팅되고, 블루라지에서는 아예 폭발음으로 표현되었다
  2. 애니를 안 봐서 주제가인 '몽상가'를 자기 맘대로 상상해서 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