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1990년대 한국의 가요 그룹에 대해서는 E.O.S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새벽의 여신

그리스어Ηώς
라틴어Eos
그리스어 라틴 문자 표기Eos

티탄신인 히페리온과 테이아 사이에서 태어난 신이다.
남매로는 태양의 신인 헬리오스와 달의 신인 셀레네가 있다. 일부 신화에서 남매들이 아폴론아르테미스에게 직위를 빼앗긴 안습한 상황이 간간히 연출되기도 하지만[1], 에오스는 역할이 겹치기 않기 때문에 어느 신화에서건 새벽 마차를 모는 걸로 나온다.

역할은 2마리의 날개달린 말들이 모는 황금 마차를 몰며, 셀레네가 쳐놓은 밤의 장막을 손가락으로 걷어내는 일이었다고한다. 같은 티탄신인 아스트라이오스와의 사이에서 아스트라이아, 서풍의 신 제피로스, 북풍의 신 보레아스, 남풍의 신 노토스, 동풍의 신 에우로스, 아스트라 플라네타(파에톤(목성), 파이논(토성), 스틸본(수성), 에오스포로스(금성), 퓌로에이스(화성))를 낳았다.

후에 아레스와 연인이 되는데, 이걸 알게 된 아프로디테가 분노해서 에오스가 하는 사랑의 끝이 불행해지는 저주를 내렸다. 그중 하나가 트로이의 왕자 티토노스. 제우스한테 신들처럼 영원히 살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제우스가 티토노스의 불사를 약속했다. 그러나 영원한 젊음은 약속 받는 것을 잊어버려, 티토노스는 한없이 늙어갔고, 티토노스의 외모가 좋아서 결혼했던 에오스는 늙어버린 그의 모습에 싫증이 나서 티토노스를 창고에 연금시켰다. 티토노스는 감금당한 채 에오스가 주는 꿀로 연명하다, 매미가 되었다고 한다.

2 온라인 게임 에오스

EOS (Echo of Soul). 엔비어스에서 개발, 한게임에서 2013년부터 2015년 10월까지 서비스했던 MMORPG.
2016년 10월 미스터블루에 의해 Daum게임에서 예토전생해서 다시 서비스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오스(게임) 문서 참조.

3 샌드박스FPS 게임

에이스 오브 스페이드

4 캐논에서 만드는 SLR카메라 라인업

캐논에서 생산하는 SLR카메라 라인업의 이름이다. 항목 참고.

5 야마하에서 과거에 발매한 파생형 신디사이저

야마하에서 한 때 생산했던 전자악기 계열에서 몇 안 되는 장수만세급 시리즈 중 하나.
야마하/EOS시리즈 항목 참조

6 폭스바겐의 하드탑 카브리올레 쿠페

폭스바겐 이오스 항목 참고.

7 BMS사운드 볼텍스 수록곡

ginkiha 제작의 BMS사운드 볼텍스 수록곡. 자켓 이미지는 wk.가 맡았다.

7.1 가사

This is the night where we belong

It goes on and on and on

We see the days melt into one

It goes on and on and on

This is the place we have to go

It goes on and on and on

The time is everlasting now

It goes on and on and on

7.2 BMS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女神▼7제2발광
sara▼13제2발광
EchinOidS♪ Delay★★3Overjoy

2016년까지도 ginkiha의 상징과 같은 곡이자 그의 커리어를 다른 의미로 박살내버린 곡 [2]

BMS OF FIGHTERS 2012의 출전곡이다. 장르는 Daybreak Hardcore. 발표 당시 작곡가인 ginkiha가 BMS 발표 경력이 없는 신인이라는 점과, 'BGA OF FIGHTERS'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BGA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BOF에서 악곡에 BGA가 없다는 패널티에도 불구하고, 개인 순위 6위 (에이스 점수 미보정 8위)라는 매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2013년부터는 매너리즘 때문인지 이런 기록을 다시 못세우게 된다.

대회 종료 후 배포된 웹 컴필레이션 앨범인 Groundbreaking 2012와, ginkiha의 개인 앨범인 Shade of Mythology에 롱버젼이 수록되었다. 두번째 앨범인 starlight express compliation 에는 사운드볼텍스에서도 잘 알려진 kamome sano가 리믹스한 EOS(kamome sano remix)가 수록되어있다.

여담이지만 인기가 굉장히 좋은 곡임에도 불구하고 차분이 발광 난이도표에 수록되는 사례가 굉장히 드문데, 이는 키음이 매우 적어서 양질의 차분을 작성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제2발광에 수록되어 있는 차분은 무키음 노트가 다수이며, 오버조이에 수록된 차분도 32~64비트의 딜레이로 키음을 늘여놓은 것이다.

7.3 사운드 볼텍스 (EOS -INFINITE EDIT-)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KAC 2013 오리지널 곡 컨테스트'의 당선곡이다. Absurd Gaff, Lieselotte, HAELEQUIN에 이은 4번째 BMS 출전의 악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GRAVITY
자켓150px150px150px
난이도03111314
체인 수0597081414451604
일러스트 담당もとこもとこもとこもとこ×Q
이펙터ユカリ☆chanユカリ☆chanユカリ☆chanMaKoTo
수록 시기II 24(2014.1.23)III 60 (2016.4.28)
BPM175
  • SKILL ANALYZER 수록
    • ADVANCED : Skill Level 04(2014.5.1 ~ 2014.6.5)
    • EXHAUST : Skill Level 05(2014.2.6 ~ 2014.3.6), Skill Level 05 C코스(2014.12.26 ~ 2015.2.27)

안녕하세요 ginkiha 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동인 써클 「NIZI-RINGO」에서 작,편곡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KAC2012에 이어 또 다시 채용되었습니다!

곡명은 EOS이지만 읽기는 에오스라고, 고전 그리스어에서 새벽 또는 새벽의 여신의 이름입니다.
그 이름과 같이 새벽 하늘이 조금씩 밝아지는 정경을 곡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곡은 이미 들으신 적이 있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만, SOUND VOLTEX에 걸맞게, INFINITE로 EDIT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시는 분도 처음 듣는 분들도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당선자 코멘트 -

자켓의 캐릭터는 pandora Maozon Remix에서도 등장한 바 있던 에스쁘아. 대응하는 타로카드는 17번, (THE STAR).



EXH 패턴 클리어 영상

무난한 13레벨 패턴으로 등장했다. 대체로 박자가 정박 위주이기 때문에 스코어링도 크게 어렵진 않다. 초반의 패턴은 원핸드가 주가 되는데, 원핸드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2016년 4월 28일에 GRAVITY 패턴이 추가되었다. INFINITE BLASTER 로 해금할 수 있다.

8 1990년대 한국의 가요 그룹 E.O.S

E.O.S 문서 참고.
  1. 헬리오스와 셀레네는 각각 태양과 달의 신이며,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는 태양빛과 달빛의 신이다. 따라서 에오스처럼 마차를 모는건 헬리오스와 셀레네.
  2. 이 곡 이후로 ginkiha의 커리어에서 그나마 최상위권 곡이라고 자부할수 있는 곡은 BLAZE YOUR SOUL밖에 없으며, 그마저도 파밧의 최고존엄의 힘을 빌렸다. 참고로 파밧의 규모는 BLAZE YOUR SOUL이 나온 2014년에는 BOF에 비하면 쨉도 안되는 소규모 대회였고, 규모와 이름값이 더 커진 2016년 시점에서도 BOF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작은 대회다.(물론 그 작다는 것도 BOF 기준이고, 개인 출전 대회 중에서는 무명전과 함께 손에 꼽을 만한 규모와 이름값을 가진 대회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