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래그 없음
소년만화, 특히 하렘물 등에서 모에한 이성 캐릭터가 일정 이상의 비중과 (주인공과의)친밀도를 쌓되, 히로인 쟁탈전이 웬만큼 진행된 이후에도 주인공과의 애정 플래그를 세우지 않고 그럴 가망도 없어보이는 특수한 포지션. 물론 백합 캐릭터나 다른 남캐에게 플래그를 꽂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는다.
간단히 말하자면 친하지만 주인공을 연애대상으로 보지 않는 여자 사람이나 남자 사람.
대개 '공략 가능해보이는'데도 플래그를 꽂지 않는 여캐는 버려지기 마련이기에 잘 찾아보기 힘든 속성이다. 물론 픽션 세계를 통틀어서 상술된 조건을 만족하는 이성 캐릭터는 무수히 많지만, 모에 요소로서의 노플래그 속성은 주인공이 플래그를 지나치게 남발하고 다닐 때 이와 대비되는 모습으로서 작용한다. 즉 작중의 다른 여캐들이 너무나 쉽게 플래그를 주는데에 비해 쉽게 마음을 허락하지 않는 모습, 혹은 친구처럼 편히 대해주는 면에 모에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작품중 캐릭터의 비중은 플래그 강도에 비례하는 경우가 많아 메인 스토리에서 서서히 벗어나기가 십상이다(★)... 안습.
독자가 노플래그 캐릭터에 끌리는 것은 해당 작품의 주인공에게 제대로 감정이입하지 못할 때, '이 캐릭터가 '내'가 아닌 주인공을 좋아하는 것이 싫다'는 심리의 발로인 경우도 있다.
주인공을 '이성으로 보지 않는다'는 점에서 위아래로 나이 차이가 많은 캐릭터들이 보유하기 쉬운 속성이기도 하다. 특히 스승/상사 격의 캐릭터(☆)나 초월자적인 성격을 가진 연상 캐릭터가 이 속성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미연시의 경우 공략 불가 캐릭터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공략 불가 캐릭터 중에서도 플래그가 꽂히는 경우는 많기 때문에 미묘하다.
쿨뷰티와도 겹치는 속성. 단 이 항목은 그 중에서도 특히 플래그가 미소한 케이스를 다루기로 한다.
1.1 해당 캐릭터
애정 플래그에 대한 개개인의 해석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목록은 어느정도 주관적이다.
- 공의 경계 - 아오자키 토우코☆
- 괴물왕녀 - 릴리안느☆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 사오리 바지나
- 다이어터 - 서찬희☆ : 신수지X서찬희 커플을 지지했던 독자들의 바람과는 달리 끝내 노플래그로 종영.
- 다정다감 - 문도경
- 드래곤 라자 - 이루릴 세레니얼, 레니
- 미생 - 안영이, 장그래
- 블리치 - 시호인 요루이치★☆, 쿠치키 루키아★ : 사실 루키아는 직접적인 연애 플래그는 전무했지만, 초중반 전개까지만 해도 붙잡힌 히로인이 되는 등 서서히 플래그가 세워지고 있었고 팬들한테는 사실상 진 히로인 취급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아란칼 편에 들어가면서 갑자기 오리히메가 진 히로인 자리를 차지하게 되어버리면서 페이크 취급을 받게 되며 노플래그가 되어버린 것. 은근히 이런 전개에 분노하는 사람도 꽤 있으며, 블리치가 막장 소리를 듣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 아사히나 미쿠루[1]
- 슬램덩크 - 채소연
- 아카메가 벤다! - 아카메
- 역전재판 시리즈 - 아야사토 마요이[2]
- 연민의 굴레 - 차련&안민:주요 내용이 연애가 아니라 연애플래그는 없다.
하지만 팬들은 이미 부부같은 관계라 그런거라고 생각중. - 오디션 - 송명자☆ 순정만화 주연 캐릭터 치고는 특이할 정도로 전혀 플래그가 없다. 변득출의 사랑을 받고 있긴 하지만 본인은 변득출을 극혐하며, 설정에 의하면 장달봉이 처음 명자를 보고 호감을 느꼈다고 했지만 명자는 여자가 아닌 귀인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을 바꿔 먹었다고 한다. 결말까지 화려한 싱글인듯 박부옥이 부케를 던지려는 걸 손사래치며 거절한다.
- 유유백서 - 보탄★
- 입시명문 사립 정글고등학교 - 김혜선
-
잔잔한 내일로부터 - 무카이도 마나카[3] - 제로의 사역마 - 아녜스
- 테니스의 왕자 - 류자키 사쿠노
- 하야테처럼! - 마리아★[4], 아이자와 사쿠야
- 회색도시 - 권혜연[5]
- Angel Beats! - 나카무라 유리, 이와사와 마사미
- Fate/stay night - 후지무라 타이가
- WORKING!! - 타네시마 포푸라, 야마다 아오이
- XXX HOLiC - 쿠노기 히마와리[6]★
-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 니부타니 신카
- ↑ 친절하고 상냥한 캐릭터지만 플래그는 꽂히지 않았다는 것이 정설.
- ↑ 히로인격의 이벤트는 다 거치고도 플래그가 전혀 서지 않은 희귀 케이스. 4편부터 출연 가능성이 없어서 존재감이 서서히 희미해지고 있으나 역전재판 6에서 다시 한번 등장하게 되었다. 사실상 마지막 기회로 여기서 연을 확실히 해두지 않으면 앞으로는 맺어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 해신으로 제물로 바쳐져 잠시동안 좋아하는 마음이 없어진채로 살게된다.
- ↑ 왕옥도 모르고 이것저것 아무것도 몰랐던 것 같지만 복귀예감?
- ↑ 양시백이나 혹은 허건오와 엮이게 되지 않을까 예상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아무런 일도 없었다. 사실 신호진&문현아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플래그가 없다.
- ↑ 주인공의 짝사랑 상대이고 히마와리 쪽에서도 아주 마음이 없던 것은 아닌 것으로 보여지나 작품 후반부부터는 와타누키 키미히로는 이미 정상적인 인간의 범주에 속하지 않게 되었다. 히마와리는 다른 남자와 결혼하고 와타누키가 유코의 가게에 틀어박힌 이후로는 등장조차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