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기아나

마기아나

(인게임 도트 미공개)
801 마기아나

이름도감 번호
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마기아나マギアナMagearna전국 : 801성별 불명(추정)강철
페어리
특성
소울하트 [1]필드 내 포켓몬이 쓰러질 때마다 특수공격이 1랭크 상승한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마기아나인조 포켓몬[2]1.0m80.5kg미발견(추정)
모습스프라이트
미공개
??? 마기아나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25배0배
땅 불꽃강철 격투 고스트 물 전기노말 바위 비행 악 얼음 에스퍼 페어리 풀벌레독 드래곤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
도감설명
(미공개)(미공개)
전용기플뢰르캐논

1 소개

포켓몬스터환상의 포켓몬
관동지방151.png
성도지방251.png 세레비
호연지방385.png 지라치
신오지방490.png 마나피491.png 다크라이492.png 492s.png 쉐이미493.png 아르세우스
하나지방494.png 비크티니647.png 647-r.png 케르디오648.png 648-p.png 메로엣타649.png 게노세크트
칼로스지방719.png 디안시720.png 720-u.png 후파721.png 볼케니온
알로라지방801MS.png 마기아나802MS.png 마샤도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극장판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에 처음으로 등장한 환상의 포켓몬이다.


500년전에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진 포켓몬이라고 하며, 볼케니온이 마기아나 최대의 비밀을 알고 있다고 한다.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것과 기계로 이루어진 인형인 것으로 보아 모티브는 오토마톤, 이름의 유래는 마키나 + 기어로 추정된다.

2 입수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 영화관람 특전으로 마기아나의 포켓몬 가오레 디스크를 받을 수 있다. 이 디스크에 새겨진 QR코드를 포켓몬스터 썬·문의 QR스캔 기능으로 스캔하면 게임 내에 마기아나가 출현한다. 안타깝게도 해당 가오레 디스크에는 지역 제한 코드가 걸려 있어 일본판에서만 스캔 가능하다. 시리얼 코드 배포에 지역 제한 걸린 것도 서러운데 QR 코드에까지 그래야겠냐며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있다. 하지만 어쩔수 없는게 제한을 걸지 않으면 가장 빨리 개봉하는 일본에서 영화를 보거나 대리로 코드를 받아 늦게 개봉하는 자국에서의 흥행을 좀먹이는 일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이다.

마기아나는 도구 은의왕관을 보유하고 있다. 이 은의왕관은 포켓몬스터 썬·문에서 개체치를 조작할 수 있는 대단한 특훈 용도로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3 대전

클레피, 6세대 이후의 입치트와 함께 얼마 없는 강철/페어리 포켓몬으로, 약점 중 독은 아예 무효라 실제 약점이 불꽃과 땅 뿐이므로 매우 우수하다.

특성인 소울하트는 필드 내에서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누군가 쓰러질 때마다 발동하는마가르 철드라곤 은근한 고성능. 때문에 더블/트리플/로테이션배틀에서 상당한 화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싱글에서는 사실상 자기과신의 특수공격 버전.[3] 전용기인 플뢰르캐논 말고도 러스터캐논 등의 기술을 쓸 수 있는 것으로 보아 특공 위주의 기술폭을 갖출 가능성이 높다.

4 포켓몬스터 TCG에서

4.1 마기아나 EX

한글판 명칭마기아나 EX225px
영어판 명칭Magearna EX
일어판 명칭マギアナ EX
수록 블록, 팩XY11, 냉혹의 반역자
카드의 종류기본 포켓몬
HP타입레어도
160강철RR
약점저항력후퇴비용
불꽃에스퍼1
분류이름코스트데미지효과
특성미스틱하트이 포켓몬이 있는 한, 강철 에너지가 달린 자신의 포켓몬 전원은, 상대의 포켓몬이 쓰는 기술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이미 받은 효과는 없어지지 않는다.)
기술소울블래스터강무무120다음 자신의 차례, 이 포켓몬이 쓰는 「소울블래스터」의 데미지는 「60」이 된다.

미스틱하트는 기술 효과를 방지해주는 특성이다. 악명높은 대로트를 거의 완벽하게 카운터할 수 있고, 메탈체인 동탁군의 존재 덕분에 강철 에너지 쌓기도 쉽다.

소울블래스터는 무난한 공격기. 더블 무색+메탈체인으로 120을 1턴만에 쏠 수 있다. 대미지 감소 효과는 다른 어태커와 교대하면 그만.

5 애니메이션

극장판에서 등장이 확정되었다.

극장판의 주 악역인 자비스J.A.R.V.I.S박사가 이 힘을 노리고 있는 상태이며, 볼케니온이 이 포켓몬을 구하기 위해 아조트왕국의 유적으로 향하고 있다. 인간과 포켓몬 사이의 일종의 유대감을 암시하는 듯한 힘,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인간을 싫어하는 볼케니온, 그리고 그런 볼케니온에게 영향을 줄 지우개굴닌자와 함께 해당 극장판의 주제와 관련이 깊은 포켓몬일 가능성이 높다. 거기에다 설정 상 포켓몬들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임이 확인되어 볼케니온이 이 포켓몬을 구하러 가는 이유에도 당위성이 생겼는지라 주제와 엮일 가능성이 점점 힘을 얻어가는 중. 또한 전용기 "플뢰르캐논"의 '플뢰르'는 꽃을 뜻하는 프랑스어이고, 해당 극장판이 플레어단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는 것과 엮여서 AZ플라엣테와 연관성이 있을 것이라고 보는 유저들도 있다.

5.1 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

파일:Mg.gif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작의 주역으로 등장한다.

초반에 자비스의 부하들에게 납치당하고 아조트 왕국까지 끌려와 라켈 왕자와 만난다. 라켈 왕자의 복장에 있는 문양과 아조트 왕국의 모습을 보며 옛날 엘리파스와의 기억을 회상한다. 직후 뒤따라온 볼케니온지우에 의해 구해진다.
구해지기 전 라켈 왕자의 설명에 따르면 500년 전 아조트 왕국에는 포켓몬의 힘을 사용해 여러 발명품을 발명한 엘리파스라는 발명가가 있었고 그 엘리파스가 마기아나를 만들었으며, 그 이후 당시 아조트 왕국의 왕녀를 섬겼지만 전란에 의해 아조트 왕국에서 사라졌다고 한다.

근처에 있던 다리 밑으로 피신한 후 지우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지만 볼케니온이 지우를 저 멀리 밀쳐버린다. 물떨어져서 충전하는 볼케니온은 덤.

지우가 과 합류하고 시트론이 에이팜암으로 볼케니온과 지우를 떨어지지 못하게 만드는 고리를 떼어내려는걸 실패해서 볼케니온에게 한소리 듣고 약간 주눅들자 특기인 꽃다발 뿜기로 시트론을 위로해준다. 시트론이 감격에 겨워 마기아나의 손을 잡자 볼케니온이 빡쳐서 하이드로펌프를 날리고 자신은 방어태세를 취했다. 지우가 옷이 너덜너덜 해져서 옷을 갈아입은 다음 감상을 묻자 좋다는 제스쳐를 취하지만 볼케니온에게 인간이랑 친해지지 말라는 경고를 듣는다. 그에 볼케니온에게 조금 누그러뜨리라고 하는듯 하지만 볼케니온은 듣지 않아서 꽃다발을 내보내 기분을 풀게 한다. 하지만 볼케니온은 그 꽃가루에 상당히 민감해서 굉장히 요란한 재채기를 한다.

그 뒤로 허당짓 해서 물에 빠지고 지우와 시트론에게 구해지지만 시트론에게 무겁다는 소릴그야 체중이 80kg이니까 듣고 부끄러워한다.꽤 무겁지 않았나요?/!?/체중 신경쓰이는 걸지도?/설마요?/신경쓰고 있다구... 기계적인 모양과는 다르게 꽤나 소녀인듯. 그 뒤 인간을 두고 가려는 볼케니온과 살짝 다투고 혼자 가다가 또 넘어진다.

리본으로 귀엽게 분장해서 볼케니온에게 보이기도 하지만 정작 볼케니온은 부끄러운지 한숨만 쉬고 무시한다. 지우랑 티격태격해서 볼케니온이 스팀버스트로 또 폭발하자 구체로 돌아가 자신을 지킨다.

한밤 중에 로켓단에게 습격 받아서 볼케니온과 지우가 시간을 끄는 동안 도망가다 함정에 빠져 잡힐 위기에 처하지만 키미아 공주에 의해 구해진다. 그 후 키미아 공주에게 "자신은 500년 전 마기아나가 돌보던 왕녀의 후손이다" 라는 말을 듣는다. 그 때의 추억을 떠올려 꽃다발 인사로 답한다.

네벨 고원 입구에 다다랐을때 부상당한 아마루스를 포켓몬 헌터에게서 구출해서 치료해주고 자장가 겸 오르골 음악[4]을 틀어준다.

네벨 고원에서 모두가 친해지고 평화롭게 놀고 있을 때 갑자기 자비스가 쳐들어오고, 고원의 포켓몬들을 이용해 협박해오는 바람에 자진해서 자비스에게 잡히고 가슴에 있던 소울하트를 뜯겨 사망한다. 자비스는 껍데기만 남은 마기아나의 몸을 고원에 던져버리고 사라진다.

볼케니온이 소울하트를 되찾으러 가는 도중에 마기아나와 처음만난 이야기를 해주는데 500년 전 왕국에서 벌어진 전란을 피해 온 마기아나와 네벨 고원에 있던 한 꽃밭에서 볼케니온과 만났고 볼케니온이 폭발했을때 날아가지 않은 첫 포켓몬이라고 한다. 그 뒤로 돌보기를 좋아하는 마기아나는 고원에 있던 포켓몬들을 돌보며 지내왔다고 한다.
그리고 비밀이 밝혀지는데...


사실 마기아나는 소울하트 안에 감정이 살아있었다.

마기아나가 발명된 진짜 이유도 밝혀지는데 아조트 왕국 방벽 몇 개와 왕국 땅 아래에 요새 형태의 병기가 숨겨져 있었고 마기아나는 그 동력이었던 것.
통상적으로는 그냥 구체 형태만 되어서도 작동이 가능하지만 자비스는 감정따윈 필요없다면서 소울하트를 뽑아 마기아나를 죽이려 했던 것이다. 마기아나가 왕국을 떠난 진짜 이유도 왕국을 지키려고 만든 힘이 전란의 씨앗이 되어버린 것에 낙담한 엘리파스가 떠나라고 했던 것이었다.

결국 병기는 작동되어 요새가 떠오르고 지우 일행이 마기아나를 구하기 위해 날아오지만 자비스가 병기의 위력시험을 위해 지우 일행에게 사용하려 하자 자신의 의지로 괴로워하면서도 저항한다.

감정이 방해가 되자 자비스는 자신의 팬텀검은눈빛을 이용해 소울하트에 있던 마기아나의 마음을 억지로 조종해 네벨 고원에 병기를 사용하여 박살냄으로로서 마기아나의 마음을 박살낼 생각을 해 쏘아 보내지만 최후의 저항으로 겨우 빗나가게 만들었다. 하지만 네벨 고원 옆에 있던 볼케니온과의 첫 만남의 장소였던 꽃밭이 불바다가 되어버리고 완전히 마음이 부서져 버린다.

지우 일행이 자비스의 계략을 저지해서[5] 고원의 포켓몬도 지키고 소울하트도 되찾았지만 정작 마기아나의 마음은 부서진 상태 그대로 였다. 볼케니온의 희생과 마기아나를 구해내지 못한 허탈감에 모두가 눈물을 보일 찰나에 갑자기 안개가 끼기 시작하고 마기아나의 눈빛에 변화가 생기더니 갑자기 강가로 뛰어간다. 그리고 볼케니온과 감동의 재회를 한다.

엔딩에서는 고원의 포켓몬들을 여전히 돌보는 모습이 나온다.

6 기타

처음 공개된 후 6세대 데이터상에 아예 없었던 포켓몬이었는지라 선행공개된 7세대 포켓몬으로 보는 측과 ORAS에서 추가된 메가진화 포켓몬이나 원시회귀처럼 추가 데이터에 의한 6세대의 환상의 포켓몬으로 보는 측, 이렇게 양분된 반응이 나왔다. 7세대 포켓몬스터 타이틀인 포켓몬스터 썬·문이 전격공개되고, 이후 스타팅 포켓몬이 등장하면서 최초로 공개된 7세대 포켓몬이 되었다.

Cck1_0NUkAAA36d.jpg
이번에도 저 장면은 안나왔다...
드레스 부분이 공식적으로 몬스터볼 모양이라 설명하고 있고 예고편을 보면 실제로 볼 모양이 된다.바쿠간?

눈 모양이 디안시와 비슷하고[6], 여성체인 것도 똑같아서 뭔가 관계가 있지 않느냐는 이야기도 있다. 심지어 이미지 각도마저 비슷하다

극장판 소개 내용에 따르면 500 년 전 태어난 인조포켓몬이며 소울하트 소울실버+하트골드? 라고 하는 힘이 깃들어 있다고 한다. 포켓몬코리아에서 소개된 걸 보면 다른 포켓몬이 받는 상처나 고통을 느끼고 도와주기 위해 힘을 내는 듯하다. 게임에서는 자기과신의 특수공격 버전 특성과 비슷하게 구현되었다.

파일:Magiana-500nen-mae-monster-ball-1.jpg
500년 전, 만들어질 당시에는 회색 부분이 금색과 빨간색으로 되어 있었으며,마폭시?구체모양으로 변신하면 몬스터볼과 상당히 유사하다. 시간이 지나서 색이 바랜 듯 하다. 게임내에서 특별한 색으로 구현 될 가능성이 있었고, 유출된 정보에서 실제로 위와 같은 색상으로 나왔다.

기계라는 것, 공 모양의 하체를 가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드워븐 기계 중 드워븐 구체를 연상시키는 사람도 있다. 다만 드워븐 구체는 완전한 기계에 몸을 펼친 상태에서도 구 모양의 구조물을 바퀴로 삼아 이동하고 매우 호전적인 등 드웨머의 배타적 종족 특성을 반영한 데 비해, 이 쪽은 인조생명체이며 이동방식이 이족보행+부유이고, 위에서 언급했듯 인간과 포켓몬 사이의 유대를 암시하는 듯한 힘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성향은 서로 정반대다.

한편 격투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길티기어 시리즈엘페르트 밸런타인을 연상시킨다는 사람도 많다.
  1. 일판은 ソウルハート.
  2. じんぞうポケモン
  3. 다만 자기과신과 달리 날씨나, 울퉁불퉁멧 등의 데미지에 의해 쓰러지는 경우에도 랭크업되는 되는 등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4. YUKI가 부른 본작의 엔딩인 ポストに声を投げ入れて의 오르골 버전이다.
  5. 다시 한번 최종병기를 작동시켜 네벨고원을 확실하게 파괴하려 했으나 고원의 모든 포켓몬들이 저항하고, 병기가 작동되는 것을 본 지가르데가 퍼펙트폼으로 변해서 옆에서 지원사격하며 완벽히 방어. 거기다 지우가 쟈비스의 지팡이에 박혀있는 보석을 박살내고 소울하트까지 되찾음으로서 망했어요.
  6. 눈동자 모양이 다르다. 디안시는 눈동자가 여느 생물들처럼 둥근 모양이지만, 마기아나는 십자형이다. 그래서 묘하게 섬뜩하다는 평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