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키 나츠미

400px
700px
애니메이션 설정화.

1 소개

戸次[1] 菜摘(べっき なつみ).

농림히로인 등장인물. 현립 타모 농림학교 2학년 A반의 담임을 맡고 있다. 담당 과목은 가정. 줄여서 베키[2] 라고 부른다. 드라마 CD, 애니판의 성우 모두 사이토 치와. 미국판은 티아 밸러드[3].

금수저에 여교사라는 준 끝판왕급 스펙을 가졌는데도 노쳐녀 신세를 면치 못한 어떤 의미에선 대단한 사람

기본적으로 상냥하지만... 40대 전후[4]독신 여교사이다. 이 독신 생활이 아주 심하게 길었던 탓에 외로워서학생을 상대로 섹드립, 망상을 서슴지 않는 덕분에 농림의 수위상승을 책임지고 있다. 남자친구가 없고 독신이라는 점 때문에 신나게 이야기를 시작하지만 이야기가 끝날 쯤에는 우울하게 학생들의 텐션을 낮춘다. 독신으로 오랫동안 지내온 덕분에 자취요리 실력이 상당하다. 상당히 예쁘지만 유치원이 인생의 절정기.(…) 그야말로 고독과 독신의 구렁텅이에 빠졌다.

2권에서는 학생들의 폭언에 이성을 잃고 가이아를 폭발시켰다. 등에서 날개가 보일 정도로 강한 가이아였다. 성우 장난? 그 여파로 두꺼운 화장이 떨어져 나가 본 모습을 보였는데, 40대에 걸맞는 잔주름과 검버섯이 있다고 한다.모 작품의 40대와는 전혀 다른 취급에 절망했다!!! 이 때 베키가 내지른 주먹인 아라포환마권[5][6]에 학생들은 베키의 싱글 라이프를 대리 체험하게 되었는데... 신생아보다 두 달 늦게 나왔으며 유치원 때 소꿉친구와 결혼을 약속했었지만... 그 이후로는 안습의 행보를 걸으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7] 이 환상을 본 학생들은 말 그대로 죽은 눈이 되어 절망에 빠졌고, 그 후에 "허둥대지 마라 애송이들아!"라며 학생들을 진정시킨뒤 멀쩡하게 홈룸을 진행했다(...)여담이지만 사이토 치와가 맡은 블레이블루 캐릭터 타오카카는 CS개그루트에서 페가수스 유성권과 허둥대지 마라 애송이들아!를 한번 더 패러디했다. 참고로 아라포 환권을 당한 캐릭터들의 독백은 해당 캐릭터의 안의 사람들이 전부 독신에다가 이미 결혼 연령대를 초과하고 벳키의 연령대에 도달하기 직전인 사람이 둘이나 있어서 사실상 이들의 속내에 가까운 대사라고...
ex) 요시다 코쵸 : "싫어! 고독은 싫어!"

키노시타 링고 : 미래가...미래가 암울해...

3권에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리얼충에 대한 분노(...)를 폭발시켜 독신(毒神:혼자 사는 독신과 발음이 동일...)이 되었다. 시꺼먼 촉수에 뒤덮인듯한 오라를 내뿜고 스쿠터를 타고 농작물의 생기를 빨아들이며 사랑에 빠진 여자아이들을 습격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원령공주의 재앙신(...). 실제로 케이가 아시타카 포지션으로 대사를 치고[8], 덴트콘 줄기로 진정시키지만 저주에 걸린다(...).

이후 나오는 조리실습 에피소드를 보면 자신보다 젊고 예쁘고 인기많은 키노시타 링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할게 없어서 제자한테 전직 아이돌인 그녀 앞에서 대놓고 하차시켜버린다며 신경을 박박 긁거나, 웃으면서 빈유 드립을 치질 않나. 심지어는 링고가 오기 전엔 자기가 학교의 아이돌이었다면서 날조까지 한다. 결정적으로 링고와 요리 대결을 벌인답시고 내놓은 게... 무슨 농약하시길래 이런 생각을 했어요 이때문에 수업받던 A반 학생들은 이성의 끈이 끊어진채 벳키를 그대로 교실 밖으로 던져버린다(...). "파즈, 도와줘!" 허나 집안이 빵빵해서 일단 뒷수습은 잘 되고 있는 모양(...). 허나, 이거 TVA 8화에 그대로 나왔다. 잘도 이런 미친 짓을! 8화는 가히 사이토 치와티아 밸러드의 독무대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처절하다.

권이 거듭할 수록 노처녀 히스테리가 심화되어 뭔가 인간을 포기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개기일식을 발생시키거나 악마가 되거나 THE BEAST가 되기도 한다.안돼,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어! 일러스트상으론 외견이 괜찮아보이지만 주변인의 외모 평가는 혹독하고 무엇보다 노처녀 진상히스테리가 너무 심해서 처음에는 호감을 가지던 사람도 질색하는 바람에 진전이 없다.

7권에서는 맨얼굴이 드러나서 주변 사람들을 경악시켰다. 수족관안에 들어가서 물귀신모드로 코사쿠앞에 나타나질 않나 않나(...).

8권에서는 꽃미남 시장이 새로 부임하는 데 가서 마구잡이로 들이대는 바람에 학교 이름 자체가 위험한 것으로 찍히고 말았다.

9권에서는 키노시타 링고를 도로 데려가려는 소속사 사장 앞에서 유창한 변설로 이 학교의 진정성을 설파, 마음을 돌리게 만드는 제대로 된 활약을 했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10권에서는 집안 권력을 총동원하여 다른 학교의 교사와 맞선을 보게 되었는데 아예 웨딩드레스를 입고 등장하여 혼인신고서류에 사인을 강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정확히는 맞선 상대의 가족이 전부 교사이거나 교직에 종사하는 인물들인데, 이를 집안의 힘으로 직업을 잃게 만들겠다며 협박했다.코사쿠 왈, 더러워.. 의외로 제자들이 사랑저 똥차 빨리 치우자으로 열심히 서포트했지만... 망했어요 결국 10권 마지막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여전히 솔로인 채로 41살이 되었다...장장 8페이지를 할애하여 당시의 참담함 분위기를 자아냈다

2 에피소드

  • 남자친구와 함께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 와인을 마셨지만... 베키에겐 남자친구가 없다.
  • 오일을 얼굴에 발랐다가 이걸 몸에도 바르면 좋겠다고 생각해 샐러드 오일을 온몸에 끼얹으며 마사지를 하다가... 불현듯 현실로 돌아오니 비참해 싶어질 였다고 한다.[9]본격 쩍벌녀
  • 초등학교때부터 이상하게 따돌림을 당했고, 중학교까지 계속되다가 고등학교 때는 삐뚤어지기도 한다.
  • 고등학생 때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의 실내화 안에 생간을 집어넣었다.
  • 행사 출장을 위해 학생들을 버스로 데려다줬는데, 유괴범으로 취급받아 체포되었다. 하지만 삼촌이 경찰고위간부였기 때문에 무사 석방(…).
  • 가족관계로 아버지는 정치가. 현의원이라나. 행사 관련으로 타모 농림에 방문했다가 코사쿠를 사윗감으로 점찍고 말았다.
  • 여동생이 있는데 그 여동생은 결혼해서 딸도 있고, 그 딸이 올해 고교에 입학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 딸도 이미 남자친구가 있다.
  • 링고에 대해 코사쿠가 물어봤을 때, 교무실에서 코사쿠에게 농락당해 링고의 정보를 누설하는 18금 망상을 했다. 이건 다행히 애니메이션에서 짤렸다.
  • 사실 친구와 지인들의 결혼식에 오랜기간(...) 참석하면서 여러가지 장기자랑를 하다 보니 그런쪽으로는 도가 텄다. 노래라던지.(…)
  • 애니메이션 8화 엔딩에서 AKB48을 패러디한 AKB40으로 등장한다. A=아라포, K=교사, B=벳키, 40=40세. 복장은 AKB가 한창 나가던 시절의 言い訳Maybe의 블레이저 복장.엔딩송 '포니테일의 40'은 AKB48의 히트곡 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의 패러디이며 실제로 둘 다 들어보면 도입부와 PV도 엇비슷하다(...) 슈슈라는 발음에 맞추기 위해 40을 よんじゅう로 읽지 않고 ししゅう로 읽었다. 벳키의 손 모양도 깨알같이 40. 그리고 이 다음에 부른다고 말한 Everyday, 노처녀 냄새(加齢臭)는 역시 AKB의 히트곡 Everyday、カチューシャ의 패러디.[10] 노래 제목부터 이지경인데 가사는 더 심하게 자비가 없다. 영상은 여기에 포니테일 40 혼자 눈갱 당할순 없지 어느 40이 멀지않은 포니테일 아이돌이 떠오른다. 포니테일 모욕이다! 벳키의 성우를 맡고 있는 사이토 치와씨는 연기 마치고 녹음 부스에서 나오면서 '결혼해서 다행이다.' 라고 절실하게 말했을 정도로 심했다. 실제로 공개된 2절 가사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1절보다 내용이 더 심했는데 참고로 해당 곡이 공개된 이후 일본 네티즌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2014년 4월,정식 발매조차 되지 않았는데도 TV 사이즈만으로도 가라오케 추가가 결정되었다!
  • 농림 라디오에서 나온 바로는 작가가 벳키라는 케릭터를 파니포니대쉬의 레베카 미야모토(벳키)에서 따왔다고 한다. 아마 나츠미는 케로로의 그 나츠미에서 따왔을지도...? [11]
  • 애니플러스에서 주관한 2014 애캐토에도 출전하였는데 링고, 미노리와 함께 1차 예선을 가볍게 통과했다. 40대 최고령에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인기가 높아보이는 편이라 주목이 가는 편. 공교롭게도 잔향의 테러 최고령 캐릭터인 시바자키와 1차 예선 통과를 하게 되어서 어리고 젊은 캐릭터들과 상대해야하는 부담같은 노장 캐릭터로서 연합(?)을 해도 손색이 없어보인다는 평가도 있다. 근데 이 양반은 성격도 무뚝뚝해보이고 웃는 일도 거의 없는 편이라
  • 보라색 팬티를 선호하는 듯(...).[12]
  1. 실존하는 성으로 발음은 벳키(べっき). 베츠기(べつぎ)인 경우도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론 전자가 맞는 발음이다.
  2. 성우가 같고 직업도 선생님, 근데 이쪽은 10살 로리
  3. 여담이지만 본 캐릭터와 북미판 성우는 상당히 닮았다.
  4. 정확히 말하자면 이야기의 진행시점에는 40세에서 41세 사이 시점. 그리고 시대의 흐름을 막을 수 없으니 그 41세가 되는 시점에는...
  5. 애니플러스에선 올드미스 환마권으로 번역.
  6. 그런데 이 번역이 상당히 절묘하다. 아라포는 일본에서 어라운드 포티의 약자로, 40대를 의미하기 때문
  7. 그 결혼을 약속한 소꿉친구(타카시)는 현재 두 아이의 아빠라고 한다...
  8. "상당히 고명한 (교무실의) 신(神)으로 보이는데, 왜 이런 짓을 하는 것이오!"
  9. 이때의 에피소드가 애니메이션 1화에서 재연되었고 영상화하자...애니플러스에 도전장을 내밀 정도 수위의 형태가 되었다. 다행히 애니플러스 방영분에서도 짤리지 않았다. 이는 미국판도 마찬가지다.
  10. 포니슈와 마찬가지로 둘 다 여름 싱글이라 수영복 PV니 혹시 관람할 때는 후방 주의를...
  11. 두 캐릭터 모두 성우가 사이토 치와다.
  12. 1화에서는 빨간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