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히메 프로젝트/카미히메

1 개요

카미히메 프로젝트의 유닛. 파티에 1명밖에 편성할 수 없는 영령과는 달리, 메인 파티에 4명, 서브로 2명 편성할 수 있는 게임의 메인 유닛이라 할 수 있겠다. 스토리 진행으로 얻을 수 있는 SR 카미히메들(니케, 큐베레이, 아몬, 바알)을 제외하면 가챠에서 특정 무기를 뽑으면 카미히메가 딸려온다. 즉 고성능 카미히메를 뽑으려면 환수를 거르고 무기 중에서도 카미히메가 딸린 무기를 뽑아야 한다. 가챠 확률은 SSR 3%, SR 15%로 그렇게 낮지 않아보이는 확률이지만 환수와 카미히메가 안붙은 무기를 거르면 상당히 확률이 낮아진다.

2 레어도

2.1 SSR

최고 레어도의 카미히메. SSR 3%중에서도 환수와 카미히메 없는 무기를 거르고 나면 1%가량의 확률로 등장한다. 조금 한정적인 상황에서 크게 활약하는 유닛도 몇 있지만 최고 레어도답게 그냥 아무렇게나 써도 웬만한 동속성 SR보다는 우위에 있는 성능이다. 다만 육성에 오래 걸리며 한계돌파도 꽤나 번거롭다.

2.1.1 유닛 일람

불속성 어택 타입. 가챠에서 적갈부 안타레스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불속성답게 상당히 화끈한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 어빌리티는 자신에게 상태이상 염옥과 공격력 버프를 거는 아레스 플레어인데, 염옥으로 인한 데미지는 미미한 반면 공격 버프는 꽤나 크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버프기이다. 파이로 프로미넌스는 무작위로 5연속의 데미지를 주는 어빌리티로, 그냥 써도 전체공격기 쓰는 느낌으로 쓸 수 있고 상대가 1마리만 있을 때 쓰면 필살기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끓어오르는 피는 3턴동안 버스트 게이지 차지율을 1.5배로 하는 어빌리티이다.
광속성 힐러 타입. 가챠에서 마광총 솔 이그나이트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어빌리티로 아군 전체 회복+상태이상 1개 제거인 태양광로, 적의 버프 하나를 제거하며 데미지를 주는 알브레즈르, 적 전체에게 공격 디버프를 거는 칼도루체를 가지고 있다. 모든 어빌리티의 성능이 뛰어나지만 사용 텀이 긴 것이 흠. 힐러로서의 성능은 SSR답게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굳이 암속성 보스를 노리는 광속성 파티가 아니더라도 다른 힐이 부족한 파티에 출장나가도 충분히 강력한 성능이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계속해서 배너에 얼굴을 비춘 효과가 있는 걸까?
풍속성 디펜스 타입. 가챠에서 신격핵 가이아포스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디펜스 타입 답게 방어용 어빌리티가 뛰어나다. 특히 45레벨에 해금되는 천지창조가 강한데, 데미지 컷 40%라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SSR 디펜스 카미히메중에서도 최강급의 데미지 컷 배율이며, 오직 영령 잔 다르크만이 이와 동등한 어빌리티를 갖고 있다. 전체공격기 이외의 모든 데미지를 자신에게 돌리는 어빌리티인 어머니 대지도 유용하며, 공격과 동시에 회복하는 어빌리티인 이터널 게일로 자체 회복도 가능. 여담이지만 일러스트에서 왼쪽 어깨 부분과 허벅지 부분이 영 어색해서 네타가 되기도 한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9위를 차지했다.
암속성 트리키 타입. 가챠에서 마왕인 루시펠을 뽑으면 얻을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적의 충전 턴을 하나 감소시키는 어빌리티인 다크니스 로스트지만, 7월 현재 이 특성이 활약할만한 강력한 보스는 딱히 없다. 설령 나온다 하더라도 한정적인 상황에만 제대로 활약할 수 있을 것이다. 주력 어빌리티로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며 방어력 디버프를 거는 데드 엔드를 쓰게 되겠지만, 방어력 디버프 효율이 SSR 아몬보다 떨어져서 하위호환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약간의 데미지가 붙어 있긴 하지만 미묘하다. 남은 어빌리티인 타천도 미묘한 성능으로, 연속공격률 상승과 공격시 상한 300의 HP를 흡수할 수 있게 되는 버프 어빌리티지만 연속공격률 상승은 크게 체감되지 않고 지속기간이 3턴이니 최대 900의 HP를 회복할 수 있지만 다른 흡수 공격기에 비하면 낮은 수치이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결국 SSR인 만큼 자체 스펙+특대 버스트 데미지+암속성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유닛이다.
성능과는 별개로 금발 트윈테일 거유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있으며,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10위를 차지했다.
  • 아몬(마력해방)
암속성 트리키 타입. 가챠에서 강욕마전 그리모어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설정상 SR 유닛인 아몬이 마력을 해방한 진정한 모습이며, 따라서 SR 아몬과는 같은 파티에 편성할 수 없다. 마력을 해방하면서 불속성에서 암속성으로 바뀌었다. 성능은 철저한 대 레이드 보스용 유닛으로, 어빌리티는 스턴 기간을 늘리는 주박, 레이징 상태의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주는 카타스트로피스트, 상대의 방어력을 낮추는 명계파로 구성되어 있다. 4성 일러스트에서 데리고 있던 까마귀가 사라져 있는 것이 소소한 네타거리기도 하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7위를 차지했다. SR 아몬은 2위를 차지했는데, 득표 수가 공개되지 않아서 확실하진 않지만 둘의 득표 수를 합치면 1위인 솔에 뒤쳐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물속성 어택 타입. 가챠에서 파괴창 트리슈라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파괴신이라는 이명처럼 철저히 공격에 치중한 어빌리티를 보유했다. 파티 전체에 공격 버프를 부여하는 리그 베다, 적 1체를 공격하는 크리스탈로스, 적 전체에게 공격하는 마하카라 모두 강하다. 공격력 자체도 부동명왕, 아레스에 이은 3위인데다 어택 타입 치고는 HP도 상당히 단단한 편이며, 단순하게 데미지 배율이 높은 공격 어빌리티를 보유했기 때문에 사실상 SSR 어택 타입 카미히메 중에서는 사용 편의도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이다. 일위키에서는 오히려 이후에 나온 카미히메들이 시바에 비하면 사용하기 까다롭다는 평을 들을 정도.
번개속성 어택 타입. 가챠에서 주박검 그레이프닐을 뽑으면 얻을 수 있다. 스턴 상태의 적에게 매우 큰 데미지를 주는 버프를 거는 피니쉬 임팩트가 가장 큰 특징으로, 시바를 만능 어태커라 한다면 티르는 특정 상황에서 활약하는 어태커라 할 수 있겠다. 스턴 상태의 적에게는 실제로 매우 큰 데미지를 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일위키에서의 평가는 로망형 어태커라는 평가가 중론이다.
빛속성 밸런스 타입. 가챠에서 성익창 에노크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밸런스 타입 답게 만능 유닛이지만 타 SSR 유닛에 비해 특출난 점은 없다는게 흠. 어찌보면 수수한 타입이지만, 2단공격률을 높이는 어시스트를 보유했으며 자체 상성이 좋은 빛속성이기 때문에 크게 타 SSR 카미히메에 비해 뒤떨어지는 느낌은 없다. 어빌리티로는 상대 전체에게 빛속성 데미지를 주는 홀리 어센션, 아군 전체의 버스트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장 미셸, 아군 전체의 빛속성 공격력을 상승/어둠속성 내성을 상승시키는 세이크리드 콤비트를 보유하고 있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6위를 차지했다.
어둠속성 어택 타입. 가챠에서 초치검(쿠사나기노츠루기)을 뽑으면 얻을 수 있다. HP는 모든 SSR 카미히메 중 가장 낮지만, 약점이 없는 어둠속성인 만큼 큰 디메리트는 아니다. 어빌리티는 랜덤으로 적에게 8회 공격하는 흑식폭인, 자체 회복기+광속성 내성을 달아주는 흑신의 피,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버프기인 흉폭화가 있다. 이 중에서도 흉폭화가 꽤나 특이한 편으로, 지속기간이 5턴인데 사용 텀은 2턴으로 매우 짧고 버프 중첩도 된다. 다만 효과가 중첩될 뿐 지속기간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서 3번 쓰고 나면 바로 풀리지만 그 동안의 공격력 버프는 매우 훌륭하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5위를 차지했다.
불속성 어택 타입. 가챠에서 삼고검을 뽑으면 얻을 수 있다. 현재 모든 카미히메 중 1위의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반면 내구는 모든 SSR 카미히메 중 밑에서 두 번째이다. 공격 어빌리티인 번소열화는 레이징 상태의 적에게만 큰 데미지를 주는 한정적인 기술이지만, 부동명왕 자체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레이징 상태가 아닐땐 그냥 평타로 쳐도 강하다. 버프 어빌리티인 노발천은 자신의 방어력을 깎는 대신 공격력을 높이는 기술로, 안그래도 카미히메 중 1위인 부동명왕의 공격력을 높여주지만 내구력이 크게 떨어져서 앗 하는 순간에 어처구니 없이 가버릴 수도 있으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물속성 디펜스 타입. 가챠에서 해신모 트리아이나를 뽑으면 얻을 수 있다. 디펜스 타입 치고는 HP가 높지 않은 편이나, 대신 공격력이 디펜스 타입답지 않게 높은 편이다. 스테이터스만 보면 디펜스 타입이라기보다는 밸런스 타입에 더 가까운 능력치. 어빌리티는 적 1체에게 데미지와 공격 디버프를 거는 볼티컬 시, 적 전체에게 데미지와 익수 상태이상을 거는 타이달 델루즈, 아군 전체에게 상태이상 내성과 불속성 내성을 부여하는 퓨어 아쿠아를 보유했다. 퓨어 아쿠아는 SR 아몬의 데블스 키스와 비슷한 감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검증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일위키에 의하면 어빌리티의 디버프/상태이상 성공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한다.
스토리에서 등장한 최초의 SSR 신희이기도 하다. 폭주하는 환수 샐러맨더를 저지하기 위해 잠시 주인공 일행과 협력하게 된다. 인연이 닿으면 또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헤어졌지만, 어째서인지 하렘 에피소드 만남의 이야기에서는 주인공 일행을 처음 본 것처럼 대한다. 설정오류일까?
불속성 힐러 타입. 7/31일에 가챠에 추가되었으며, 7/31~8/31 기간에만 뽑을 수 있는 최초의 한정 신희이다. 인기투표 1위 기념도 겸한다.

2.2 SR

SSR로 파티를 도배할만한 헤비 과금러가 아니라면 파티의 주력으로 사용하게 될 유닛들이다. 니케, 아몬, 큐베레이, 바알은 스토리 진행으로 획득 가능하며, 대체로 가챠로 얻는 SR 유닛보다 성능은 뒤떨어지지만 R 유닛보다는 확실히 강하다.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유닛들도 있으니 얻을 수 있다면 얻어두는게 좋다.

2.2.1 유닛 일람

튜토리얼부터 바로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물속성 힐러 유닛. 그런 만큼 가챠로 얻는 다른 SR 등급 카미히메들보다는 스펙이 떨어지지만, 힐러라는 특수한 역할때문에 초중반에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3위를 차지했다.
메인 퀘스트 4장을 클리어하면 가입하는 불속성 밸런스 유닛. 환수 디아볼로스의 메이드이며, 가챠로 마력해방 버전이라는 SSR로도 등장한다.
스토리 진행 중 가입하는 유닛인 특성상 동급 카드들에 비해 스펙이 딸리지만, 모든 상태이상을 1번 막아주는 어빌리티인 데블스 키스는 상당히 유용하다. 충분히 유닛이 갖춰져도 기용할 여지는 충분.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2위를 차지했다. SSR 아몬은 7위를 차지했는데, 득표 수가 공개되지 않아서 확실하진 않지만 둘의 득표 수를 합치면 1위인 솔에 뒤쳐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메인 퀘스트 9장을 클리어하면 가입하는 풍속성 트리키 유닛. 역시 동급 카드들에 비해 스펙이 부족하지만 사용이 편한 디버프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보스전에서는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 14장을 클리어하면 가입하는 뇌속성 어태커 유닛. 나름 자기들만의 특성으로 다른 유닛들에 크게 뒤떨어지지는 않는 위 세 유닛들에 비해, 단순 어태커라서 동등급 유닛들과는 속성을 제외하면 큰 차별점이 없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4위를 차지했다.
7월 29일 공개된 인기투표에서 8위를 차지했다.
빛속성 밸런스 타입. 7/31일에 가챠에 추가되었으며, 7/31~8/31 기간에만 뽑을 수 있는 최초의 한정 신희이다.

2.3 R

최저 레어도의 카미히메들. 카미히메가 부족한 초반에는 금이야 옥이야 키우게 되지만 SR이나 SSR 카미히메가 등장하면서 메인에서 서브 포지션으로, 서브에서 2군으로 조용히 내려가게 된다. 과거 SR 카미히메가 부족했을 때는 없어서라도 한두자리 차지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카미히메의 지속적인 추가로 점점 파티에 끼기가 힘들어졌다. 그러다보니 상위 카미히메들에 비해 존재감이 옅다.

2.3.1 유닛 일람

빛속성 어택 타입. 7/31일에 가챠에 추가되었으며, 7/31~8/31 기간에만 뽑을 수 있는 최초의 한정 신희이다.
  1. 슬라브 신화의 하늘의 신
  2. 그리스 신화의 서풍의 신
  3. 슬라브 신화의 번개의 신
  4. 그리스 신화의 북풍의 신
  5. 그리스 신화의 천문의 신
  6. 그리스 신화의 법의 신
  7. 슬라브 신화의 태양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