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린

1 개요

메이플스토리와,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 이름은 같지만 별개의 인물이다.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의 경우 출시 당시에는 메이플스토리와 설정을 공유했으므로 동일 인물 취급이었다고 볼 수 있다.

모험가 해적 안습전설의 주범으로 찍히고 있다 카더라(...)

2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직업 일람
직업전사마법사궁수도적해적
히어로아크메이지(불,독)보우마스터나이트로드캡틴
팔라딘아크메이지(썬,콜)신궁섀도어바이퍼
다크나이트비숍듀얼블레이드캐논슈터
전직 교관주먹펴고 일어서하인즈헬레나다크로드/설희카이린
파일:Attachment/카이린/f0071090 4f3a3ff14c23a.png
프로필
이름카이린
성별여성
종족쿼터엘프
담당 직업캡틴, 바이퍼, 캐논슈터
거주지노틸러스호

파일:Attachment/카이린/NPC 1090000.png

노틸러스호의 선장이자 모험가 해적 전직관. 주황색 웨이브 머리카락초록색 눈을 가진 미인이다.[1]

성격은 당당하고 강인한 여걸 스타일로 그 거친 노틸러스호의 해적들을 거느리는걸 보아 통솔력도 뛰어난 것 같다. 검은 마법사를 추격하기 위해 노틸러스호를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정박했으며 현재는 개노답 3모험가를 양성 중.

헬레나 밑에서 자랐으며, 가족관계는 아버지인 데스토넨만 나왔지만 2011년 10월 27일에 새로 생긴 엘린 숲 퀘스트를 통해 카이린의 어머니는 하프엘프인 유리스로 밝혀졌다. 즉, 카이린은 인간과 하프엘프 사이에서 태어난 쿼터엘프. 그런데 이렇게 되면 카이린의 아버지인 데스토넨의 정체가 심히 궁금해지는데, 그 이유는 유리스가 카이린을 임신했을 때는 아직 빅토리아 아일랜드가 개척되지 않았을 때다. 데스토넨은 빅토리아 아일랜드가 완전히 개척됐을때, 아기 카이린을 헬레나에게 맡기고 떠난다. 카이린의 오빠는 엘린 숲의 그 테스가 맞다! 외모차이는 심하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노란 머리를 한 소년으로 보이지만 카이린이 엘프 혼혈인 것처럼 테스도 엘프 혼혈이므로 오래 살았다. 대사를 보면 노인네 드립을 치고 있을 정도다. 하지만 다른 캐릭터들은 다 반말 해댄다. 안습.

데스토넨은 이후 검은 마법사를 추적하러 떠났다고 한다. 자세한건 항목 참고.

카이린 과거가 과거인지라 검은 마법사와 그의 수하들을 추격하는데 있어서는 모험가들 중 해적이 TOP이며 현 모험가들 중에서 유일하게 검은 마법사와 가장 가까운 직업이 해적이기도 하다.

카이린의 분신(Shadow Kyrin)
52512144141049676.png
레벨 : 70HP : 110,000 / MP : 410EXP : 2,000
위치 : 차원의 세계
테마곡 : Evil Eyes
제한 시간 : 20분
물리 공격 : 520 / 물리 방어 : 200 / 25%
마법 공격 : 520 / 마법 방어 : 100 / 25%
속도 : 0
넉백 대미지 : 1,200
카이린의 분신의 분신(Shadow Kyrin's Clone)
52512144141049676.png
레벨 : 70HP : 25,000 / MP : 2,000EXP : 0
위치 : 차원의 세계
테마곡 : Evil Eyes
제한 시간 : 20분
물리 공격 : 400 / 물리 방어 : 170 / 25%
마법 공격 : 390 / 마법 방어 : 100 / 25%
속도 : 0
넉백 대미지 : 600

3차 전직 퀘스트를 할 때, 3차 모험가의 기술을 사용하는 각 직업관의 분신을 잡아야 하는데 카이린은 특이하게도 다른 직업관들과는 달리 분신이 분신을 또 소환한다.

카이린(Kyrin)
6581233822965513.png
레벨 : 120HP : 100,000,000 / MP : 20,000EXP : 6,700,000
위치 : 카이린의 훈련장
테마곡 : In Nautillus
제한 시간 : -
물리 공격 : 2,500 / 물리 방어 : 550
마법 공격 : 2,556 / 마법 방어 : 450
속도 : 0
카이린(Kyrin)
99650364226330133.png
레벨 : 120HP : 100,000,000 / MP : 20,000EXP : 6,700,000
위치 : 카이린의 훈련장
테마곡 : In Nautillus
제한 시간 : -
물리 공격 : 2,655 / 물리 방어 : 550
마법 공격 : 2,646 / 마법 방어 : 450
속도 : 0

한때는 모험가 해적 4차 직업의 스킬을 배우기 위해 카이린의 훈련장에 가서 카이린을 잡아야 했다. 하지만 현재는 4차 스킬북으로 배우는 스킬 이외의 모든 스킬은 자동 습득이 되도록 바뀌었으므로 이 퀘스트도 사라졌다.

2차 창작에서는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헬레나발레리, 그리고 같은 해적이라는 점을 들어 시그너스 기사단의 호크아이와도 커플링이 있다.

3 메이플스토리 해적편

2009-04-0600000020_14b5b.jpg
파일:9841331 8-1.jpg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의 주인공으로 나온다. 외모는 본메의 주황색 머리칼의 녹안과는 달리 여기서는 건슬링거 일러스트 캐릭터(발레리)와 가까운 외모인 금발 자안에다가 트윈테일이다(!) 메이플 로리 트윈테일 캐릭터의 시초

카이린을 헤네시스에 맡기고 쫓기듯 실종된 아버지 데스토넨을 찾기 위해 헤네시스에 들린 네모 선장[2]에게 총 사정을 해 해적이 되고 노틸러스 호를 타고 아버지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게 모바일 해적편의 주 내용이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간신히 도착한 엘나스 독 구덩이 안에서 본 것은 데스토넨의 시체. 거기다가 그 독 구덩이 아래로 떨어트린것은 다름아닌 친구라고 믿었던 아타르였다. 덕분에 아타르의 배신과 아버지의 시체를 본 카이린은 정줄놓 상태가 되어 발악을 하지만 무라트의 저지로 기절하게 되고, 무라트의 힘으로 간신히 탈출하지만 네모 선장은 그대로 죽게 된다. 여담으로 이 과정에서 무라트가 시력을 잃게된다.

네모 선장을 이어 노틸러스 호의 선장이 되지만 아버지의 죽음과 아타르의 배신덕에[3] 성격이 많이 뒤틀렸는지 밝고 말랑했던 초반 모습과는 달리 후반부 모습은 그야말로 차도녀(...) 그래도 최종화에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여주는걸 보아 아버지의 죽음을 극복한 듯.

132x169px[4]

메이플스토리 Live와 포켓 메이플스토리의 메카닉 스토리에도 위의 모습으로 등장. 해적편과 Live의 세계관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 인물은 아니고 제작진이 오마쥬한 것으로 보인다.

4 코믹 메이플스토리

width=100%
코믹 메이플스토리 주요 일행 명단[5] (→ 추가순)
도도슈미주카아루루
바우델리키뚱스턴카이린
델리코숙희
사용장비 (→ 추가, 변경순)
쌍권총추가바람추가바람영혼철 총

위 카이린과는 전혀 다른 카이린이다. 이름은 카이린이지만 외모[6]는 건슬링거 이미지 캐릭터 또는 발레리에 가까운 기묘한 캐릭터(...)[7] 덕분에 몇몇 유저들은 라이징 스타 때 발레리가 등장했을 때 "저거 카이린 아냐?!" 라는 반응도 있었다. 리메와 코메를 구분하는 방법은 건슬링거 일러스트 캐릭터를 발레리로 부르느냐 카이린으로 부르냐의 차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첫등장은 26권에 했다. 처음에는 도도한 귀족 컨셉의 아가씨 캐릭터.[8] 단 말이 열혈이지 오히려 다른 여캐들에 비하면 얌전하고 쑥스러움도 많이 타는 편이다. 도도를 하인이라고 부르는 등 도도와의 플래그가 있었으나...작가는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를 시전하며 아루루와의 연애노선을 타기 시작했는데 문제는 아루루와 주카를 지지하는 이들이 있었다는것(...) 이 때부터 지금까지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연애관계는 그야말로 막장을 타기 시작했다. 관련 카페등지에 가보면 아루루x카이린을 지지하는 사람들과 아루루x주카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서로 치고 받고 싸우는 난장판이 펼쳐지기도 한다. 취존좀여를 외치고 싶었는데 싸우는 글을 보니 여기서 취존을 외치면 오히려 내가 취좆당할거 같다더라 솔직히 이렇게 만든건 다 작가님이심

도도한 미모와는 달리 기본적으로 코믹 메이플스토리 여캐답게 열혈 미소녀이나 의외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하면 비교적(어디까지나 비교적) 조용한 성격. 거칠고 덩치 좋은 아저씨들과 자라온걸 생각하면 기적적이다. 어릴적 강인하게 자라온모습이나 높은 전투력, 그에 맞는 강한 면모 때문에 외향적인 것 같으나 의외로 얌전하다. 다만 친구는 없었다고 한다. 도도에겐 까칠한 면모를 보이나 이후 친구란 말을 듣고 진심으로 위해준다. 그래도 자라온 환경 때문인지 아니면 초기 컨셉에 따르는건지 여걸답게 강하고 승부사적이며 자존심 강한 성격은 맞다.
또 헌신적이기도 한 성격이라 남을 위하는 행동을 종종 보인다. 처음 사귀는 또래 친구들이라 본인에게 소중한 존재들인든 하다. 또 다른 이들과 달리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절벽에서 떨어진 아루루를 구하는 장면을 보면 헌신적인게 맞다.

그리고 유난히 처연한 캐릭터인데 어머니는 추억 하나 없이 돌아가시고 아버지의 죽음도 두번이나 받아들여야 했다. 카이린이 아버지가 다시 죽는 걸 목격하는 장면은 손에 꼽히게 슬픈 장면 중 하나. 친구도 없이 삭막히 자라온데다 첫사랑도 작가의 농간인지 증발해버리고 분량도 공기인 히로인급 미모에 맞지 않게 여러모로 안타까운 캐릭터.

참고로 타 캐릭터들에 비하면 작가가 차별하나 싶을 정도로 심히 분량이 없다. 처음에는 아가씨 기믹으로 나와 도도와 엮이는 줄 알았지만 그런 거 없었고(...) 캐논슈터에 걸맞는 안습한 비중을 자랑한다. 아루루와 한동안 연애노선을 보이고 아루루의 언행에도 유난히 카이린을 이성으로 의식하고 보호하려는 등 상당한 떡밥이 나타나다 주카 팬들의 반발을 의식해서인지 사그라들기 시작했다.

최근권에서는 해적 인파이터인 아타르가 등장해 엮일 조짐이 보인다. 그런데 몇권만에 신들의 계보로 넘어가 버렸다...후새드 요즘엔 데몬슬레이어의 동생인 데몬 어벤져가 카이린에게 푹 빠진 모양이었으나. 그런데 76권에서 아루루를 살리려고 루미너스를 막아서다 사망했다.' 근데 아루루도 후에 자살한다(...)안습 그리고 79권에서 슈미가 시간을 되돌려 중요 캐릭터를 살리고 세계는 일순하면서 카이린도 되살아난다.
  1. 에레브로 가는 배 뱃사공도 카이린을 두고 여걸에다가 미인이라고 언급했으니 미인이라는 설정은 공식일지도. 게다가 발레리의 말에 따르면 미녀니까 두배 더 강하다고 한다(...)
  2. 카이린이 노틸러스 호의 선장이 되기 전 노틸러스 호의 선장.
  3. 마지막 보스전 직전에 이는 아타르가 검은 마법사의 수하들에게 조종당해서 그랬다는 사실이 드러나긴 한다
  4. 판타스틱 업데이트 이후의 메이플스토리 Live와 포켓 메이플스토리에서 사용된 스프라이트. 판타스틱 업데이트 이전의 Live에서는 해적편과 조금 더 흡사한 모습이였다
  5. 설정상 일행들이 오락가락 하기도 한다.
  6. 코메 카이린의 외모 모티브는 메이플 초창기 해적 건슬링거 일러스트 케릭터다. 발레리 역시 마찬가지.
  7. 발레리보다 코메 카이린이 먼저다.
  8. 일행이 된 후부터는 도도한 컨셉은 줄어들고 열혈적인 성격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