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 같이 보기: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국내 유명 플레이어
목차
- 1 소개
- 2 일람
- 2.1 Amaz
- 2.2 Amnesiac
- 2.3 Athene
- 2.4 BMKibler
- 2.5 Chakki[4]
- 2.6 Disguised Toast
- 2.7 Dog
- 2.8 EdwardElric
- 2.9 Eloise[7]
- 2.10 Firebat
- 2.11 Forsen
- 2.12 Frodan
- 2.13 Hafu
- 2.14 HysteriA
- 2.15 Kno
- 2.16 Kolento[13]
- 2.17 Kripparrian
- 2.18 Lifecoach
- 2.19 Loyan
- 2.20 Mattun
- 2.21 NaviOOT
- 2.22 Neirea
- 2.23 Noxious
- 2.24 Ostkaka
- 2.25 PinPingHo
- 2.26 Rdu
- 2.27 Reynad
- 2.28 StanCifka
- 2.29 Strifecro
- 2.30 Savjz
- 2.31 TiddlerCelestial
- 2.32 Trolden
- 2.33 Trump
- 2.34 ThijsNL
- 2.35 Xixo[26]
- 2.36 Zetalot
1 소개
하스스톤의 유명 해외 플레이어들을 정리하는 곳이다.
앞으로의 해외 유명 플레이어 추가는 이 곳에서 추가바람
2 일람
2.1 Amaz
파일:CNIXfTB.gif
우리가 흔히 보는 모습
본명은 Jason Chan. 홍콩 출신으로 한때 최정상급 하스스톤 플레이어였지만 현재는 사실상 반 은퇴상태. 스트림과 자신이 창단한 프로게임단인 Archon팀 운영에 주력중이다.
사제 장인으로 이름을 날렸고 특히 중요할 때마다 귀신 같은 제구력을 보여주는 스나이퍼 라그나로스가 트레이드마크였었다.
캐나다에서 오랜 기간 살았던 적이 있어서 영어를 굉장히 잘하는 편. 홍콩에서 쓰이는 광둥어도 잘해서 중국인 팬도 많은 편이다. 다만 국제 학교를 다녀서 중국어 실력이 많이 떨어져 읽는 것만 잘한다고 한다. 홍콩에서 방송을 해오다가 2015년 중반을 들어서 텍사스에서 방송을 하고 있다. 기가 막히는 리엑션과 입담 덕에 인기도 많을 뿐더러 시청자도 언제나 기본 2만명은 넘는다. Team Archon을 창단했으며 Archon Team League Championship을 주최해 자기 채널에서 방송했다.
거울을 보고 Scamaz를 세번 부르면 당신의 게임을 조작하는 Scamaz를 소환할수있다고한다
포커 선수였던 경력이 있다.[1]
자신 또한 동양인임에도 한국인에게 gook이라는 동양인 차별 발언을 해 물의를 빚은 적이 있다. 하지만 Reddit에 도는 이야기일뿐 확인되지도 않은 이야기이며 시청자들이 만들어낸 어그로란 설이 지배적 마산이 지어냈다는 얘기도 있다 방송중에 김치김밥을 먹는등 한국에 대해 안 좋은 감정은 없는 듯 하다
2.2 Amnesiac
2016 HCT Winter AM 우승.[2], 스타래더 시즌2 예선진출.
본명은 William Barton. Team Archon 소속의 15살 선수. 아마즈가 천재라고 칭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다. [3]
여담이지만 방송할 때 아무도 그의 아이디나 본명을 부르지 않고 Kid라고 칭한다.
정신세계도 아직 어린게 확실히 티나는게, 누나의 결혼식을 이유로 경기 도중에 탈주한 적이 있다. ㄷㄷ
2.3 Athene
본명은 Bachir "Chiren" Boumaaza. 벨기에인 WOW 플레이어이자 프로 포커 선수 출신이다.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Gaming for Good의 설립자이기도 하며 TED 강연도 하는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활동 중이지만 하스 스트리머로서의 기믹은 그저 돌냥을 굴려 전설을 찍는 트롤러 내지는 각종 즐겜덱을 굴리는 플레이어이다. 사실 트롤링은 2007년에 WOW 방송을 시작할 때부터 꾸준히 밀어오던 기믹이긴 하다.
2.4 BMKibler
본명은 Brian Kibler(브라이언 키블러). 자타공인 최고의 TCG 전문가. 무려 22년동안 TCG/CCG를 플레이해온 지박령베테랑 중의 베테랑으로, MTG 그랑프리, 2회의 MTG 프로 투어에서 우승을 차지한 베테랑 MTG 플레이어이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CG와 Solforge를 포함한 여러 TCG/CCG의 게임 디자이너를 맡은 바 있다. 현재는 하스스톤에 주력중이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의 해설로써 자주 출몰한다. 해설실력도 뛰어난 편. 프로단이 김정민이라면 키블러는 이승원 포지션인 셈.
MTG에서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취급을 받고, 그 경력으로 여러 카드 게임의 디자인및 감수 경험이 있어서 게임 플레이어가 아니라 게임 디자이너 입장을 많이 대변하는 편이다. 하스스톤에 관해서 블리자드를 많이 옹호하는 발언을 하기때문에 많이 까이는 편이다.
스트리밍중에는 클래식 음악을 트는 편이고, "가족 앞에서 봐도 문제가 없는 스트리밍", 즉 클린 스트리밍을 표방해서 방송 품질은 매우 얌전하다. 어쩌다가 엄청난 대역전승을 했을때 감탄의 의미로 F***을 쓰는데, 그때도 미리 양해를 구하고 하는 편.
2.5 Chakki[4]
고대신의 속삭임 오픈 후 열린 첫 메이저급 대회 우승자
본명은 Keaton Gill. 전 Team Dignitas소속. 하스스톤 클베때부터 랭킹 상위 20인에 들 정도로 오래전부터 실력있던 플레이어. 하지만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5]가 3년이 지난 2016년 드림핵 오스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한을 풀었다
2.6 Disguised Toast
선글라스를 쓴 토스트 가면을 쓰고 방송하는 하스스톤 플레이어. 하스스톤 인포그래픽으로 유명해졌으며 최근에는 유투브 컨텐츠에 주목하고 있다.
이름이 변장한 토스트인데, SI:7 요원의 등장 대사인 "Heh, this guy's toast."(하, 이 친구는 끝났다.)의 몬데그린인 "Heh, disguised toast."(하, 변장한 토스트군.)에서 따왔다.
상당한 하스스톤의 내공도 가지고 있는 터라 많은 하스스톤 유저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튜버. 일단 카드 하나하나의 세심함까지 분석을 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버그까지 끄집어낼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들의 잘못된 설명으로 설명과 다른 판정이 일어나는 카드들에게 문법 조정까지 보일 정도로 블리자드에게 주목을 받았다. 그 외에도 하스스톤의 판정 퀴즈도 있어서 모를 만한 부분도 깨우치게 해주는 지식 기능까지 갖춰서 상당히 유저들에게 내공의 힘을 실어줬다.
다른 지식으로는 대회에서 진행한 경기에서도 한 플레이어의 실수를 직접적으로 시뮬레이팅을 진행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잘못된 플레이와 정석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특이하게도 한 턴 안에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선수는 실제로 필드부터만 장악한 다음에 턴을 넘겨버리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이기면 Extended bm(시간끌기 비매너), 못하면 punished(응징됨)을 중간에 미스 플레이를 한 선수 얼굴에 붙여버린다. 이 시리즈는 대마상 이후로는 없어졌다.
공돌이 출신이라 요상한 방법으로 하스스톤을 하려는 기질도 있는데 스타워즈 영화가 개봉되었다고 포스로 카드를 옮기겠다시고는 자기 손을 잘라 기계 손을 이식한 뒤 컴퓨터 인식 프로그램으로 하스스톤에 경쟁전을 임한다. 문제는 포스가 부족한건지 프로그램에 자꾸 에러가 떠서 옮기려다 말고 움직임을 중단해버려 시간 초과로 턴을 념겨주는 일이 허다하다.IT'S SO BAD 그 외에도 어느 포켓몬 세계의 정신없는 명령의 재앙을 하스스톤에 옮겨서 경쟁전에 임했는데 채팅이 난리나서 진짜 하나씩 선택할 때마다 피말린다. 한때는 DDR 패드로 밟으면서 피트스톤을 선보였다. 그 외에도 VR 버전으로 맥주마시는 척하면서 플레이를 하던가 참 하스스톤에 특출난 인간.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리노 잭슨으로 덱에는 20장을 꺼내면서도 덱 안에는 아직도 같은 카드가 2장 겹치는게 있는 터라 리노 잭슨의 자신의 영웅 체력 전체 회복 발동이 불가능 한데 블러핑으로 명치 냥꾼을 자진 포기 시키는 기염을 토하면서 주목받았다.하스스톤은 기적이다?!
그 외에도 한 카드의 원 출처에 대한 내용도 넣어 있어서 박사붐 빼고 시간나면 볼만하다.
2016년 7월말에 Disguised Toast가 갑자기 영상 하나를 올렸는데(#)카라잔의 탑(Tower of Karazhan)이라는 카드 종류 칸을 보여준 다음에 드루이드 직업 카드를 보여주면서 탐험가 연맹 이 후에 출시 될 하스스톤의 모험모드는 카라잔의 탑(혹은 어둠의 탑)을 예고하고 있다. 그보다 드루이드 하수인이 4코에 7/7 돌진/도발 선택이라고????
일전에도 다른 영상에서 카라잔을 소재로 떡밥을 설명한(#) 변장빵께서 직접 베타를 올려주면서 완전히 화제가 되었다.
2.7 Dog
본명은 David Caero, Liquid팀 소속의 하스스톤 선수/스트리머이다.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도적 장인 플레이어로 알려져있다. NA를 넘어 세계에서도 정상급 실력을 가진 선수로 항상 전설 상위 상위권에 안착해있다. 초기 주력 덱은 램프 드루이드였지만 다른 직업 실력도 상당하다. 다른 스트림에 비해 교육 방송을 지향하여 본인의 플레이의 선택지의 장단에 대해 설명을 많이 해주는 편이고 시청자들의 덱을 손봐주거나 덱 추천도 해주곤 한다. 그렇다고 방송이 재미없지는 않고 떡밥이 제대로 떨어지면 Riot도 종종 일어난다.
스트림을 할때 뒤에 이상한 해골 모형을 두고 있다.
준수한 외모와 Chill한 분위기 때문인지 Lothar와 Hyped 등의 미남 스트리머들과 Kappapride의 대상이 되며 상의를 벗고 스트림을 하라는 이야기가 자주 등장한다. 청원까지 올라올 정도[1]
닉네임이 개다 보니 Rururu같이 개로 취급하는 드립이 자주 나오는데 본인도 크게 여의치는 않는 듯, 오히려 본인 방송에서 구독자들을 Pack이나 Gang으로 부르기도 한다.
2.8 EdwardElric
- 호주의 하스스톤 플레이어. 아마도 아이디의 유래는 이 쪽. 2016 HCT Spring 준우승. 태국 메이저 32강. 2016 HCT Summer 오세아니아 대표 선발전 준우승. 나이가 어린지라 별명이 "호주급식"이다.[6]
- 나이에 걸맞지않은 진중한 판짜기로 좋은 인상을 보여준 선수.
2.9 Eloise[7]
템포스톰 입단당시 사진이다. 뽀샵이 좀 많이 가미된 사진이다.
본명은 Tang Haiyun. Forsen 시청자들의 엄마(Mom)[8] 중국인 여성 프로게이머이다. 초창기엔 평범한 선수[9] 였지만 Forsen과 합동 방송을 하고 시청자들이 유입하자 Radio Kappa와 붕탁에 물들어 버렸다.채팅창에 free tibet이라고 치면 fxxk free tibet 이라고 화답해주신다. Canada는 모르지만 붕탁이 뭔지는 안다
최근 트위치와 쥬팬더가 주최한 프리미어 인비테이셔널에서 김정수(프로게이머)에게 3:0으로 패배했다. 여자 울리는 예쁜 남자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2.10 Firebat
전 Team Archon 소속, 현 C9소속. 본명은 James Kostesich. 2014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 [10] 2015 WEC 준우승, 현 하스스톤 상금랭킹 1위
실제로 스타1 전프로게이머 이성은의 팬으로, Firebat이라는 닉네임도 그의 아이디인 Firebathero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현 하스스톤을 비판하는 코멘트를 했었다. 우승자다운, 그리고 한 게임의 팬으로써 진심으로 충고하는 말들이 돋보인다. 벤 브로드를 까는 솜씨 역시 일품이다
2월부로 팀 아콘에서 나왔다. 방출은 아니고 자기발로 나왔으며, 사유는 임금체불이라고.
3월 2일 클라우드9에 입단했다.
고대신의 속삭임에서 그의 우승을 기리는 카드가 나왔다. 항목 참조
최근에 자신의 이름을 딴 대회를 개최했는데 특이하게도 일부 카드를 밴하는 형태의 대회이다. 참고로 밴 당한 카드중에서 1순위는 요그사론이었다.
2.11 Forsen
꽤나 순한 얼굴이지만 절대 속으면 안된다
본명은 Sebastian Fors. 통칭 아빠(Dad). Clown Fiesta (광대 잔치)의 주최자이자 트위치 붕탁의 중심인 스트리머다. 트위치 내의 가장 인기있는 하스스톤 스트리머중 하나이기도 하다.
초창기엔 미라클 도적으로 유명했고 이후에 얼법(Freeze Mage)으로 유명해졌다. 혼자 마나그라인드 시절 덱을 비공개하기도 했다.
과거부터 괴악한 성격과 말종스런 행동으로 유명한 인성 쓰레기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게임을 하며 상대에게 욕을 항상 해대며 카메라 앞에서도, 심지어 상대와 마주보고 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지를 세우는 등 구설수가 많다.[2] (당한 상대는 RDU) 상대가 탈진 상태라 카드를 뽑을 때 대신 대미지를 받는데도 1대미지 차이로 킬각을 놓쳤다고 불평했던 모습이 희화화되어 "one damage off lethal"[11], " never lucky" 역시 운빨X망겜 등의 meme이 따라다닌다. 하스스톤 영웅 스킨으로도 발매되었다 카더라.
다만 다른 선수들에 대한 다소 모욕적일 수 있는 언사가 진담은 아니다. 실제 대회에 참가하면 숙식을 함께하며 친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보는 관점에 따라 싸가지 없다vs솔직하다로 평이 갈린다.
스웨덴의 담배 스누스를 즐겨 피는데, 방송 중에 많이 펴서 전용 이모트까지 만들었다.forsenSnus
요즘은 하스스톤이 무작위성이 너무 강해져서 게임하는 게 재미가 없다고 한다. 그럼에도 그게 캐주얼성에는 도움이 된다는 건 아니까 방송인으로서 괴롭다고. 인터뷰
그의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은 대부분 10대 동정 에 덕후들이 많다. FORSEN BOYS 라고 불리는 그의 애청자들은 다른 스트리머들의 방송들에 몰려가서 채팅방 도배를 하는둥 행패를 부리고는 한다. 따라서 그의 채팅방과 신청곡은 언제나 meme과 아니메로 점철되있지만 반대로 넘쳐나는 욕, 붕탁과 팬들의 미친짓을 보는재미는 독보적이다...
오버워치 출시 후에는 아예 방송의 주된 컨텐츠를 하스스톤 대신 오버워치로 바꿨다. 실력은 상당해서, 7월 17일 기준 최고 77랭크.
2.12 Frodan
본명은 Dan Chou. 단추가 아니다 현 템포스톰 감독 겸 트위치 스트리머. 스타2팬이라면 자날시절 북미스타리그 캐스터로 친숙할 것이다. ESGN에서 일한 적도 있었다고.
아마즈와 마찬가지로 직접 선수로 뛰기 보다는 북미나 유럽리그 캐스터로 자주 뛰는 편. 특히 큰 대회[12]라면 어김없이 프로단이 나와서 해설이나 캐스터를 맡는다. 여러모로 미국의 김정민같은 인물. 자날시절엔 프로브가 된적이 있다.
2.13 Hafu
2.14 HysteriA
스웨덴 출신의 플레이어. 자신에 유투브 채널에 Hearthstone Mythbusters 시리즈 등의 동영상을 업로드한다. 올리는 동영상의 주된 내용은 묘기 수준의 괴랄한 콤보 입하스 실현 및 매우 특이한 게임 상황에 관한 것들이다. 트위치에서 스트리밍도 한다. 한번은 주문공격력 +24를 부여한 벨렌 7마리가 있는 필드에 신비한 화살 10개를 사용뭐?하는 실험을 한적 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 자다가(...) 7시간 뒤 쯤에도 여전히 화살이 날아가는걸 보더니 그대로 방송을 종료했었다.
2.15 Kno
본명은 사토 유이치로. 일본 출신으로 하스스톤 일본어 버전이 나오기 전부터 게임을 즐겼다고 한다. 퍄퍄법사를 무척이나 잘하는 선수로도 유명했다. 2015 HWC APAC 대표 선발전에서 아무도 기대하지 않던 선수였으나, 2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고 본선 최종성적은 4강. 참고로 동경대생이다. 학벌게임 하스스톤 블리즈컨 이후 한동안 소식이 깜깜하다 최근에 트위치 스트리밍을 시작하였다.
이후 일본 대표 선발전에도 다시 모습을 드러냈지만 3:0을 당하면서 Kn0-3이라는 별명이 생겼다...안습..
2.16 Kolento[13]
본명은 알렉산더 말쉬. Cloud 9 소속으로 2014년 하스스톤 최고의 플레이어를 꼽는다면 다섯 손가락 안에 꼭 언급된다. 이른바 '믿고 쓰는 콜렌토덱'이라는 말을 유행시킬 정도의 뛰어난 덱 메이킹 실력을 지닌 우크라이나 출신의 하스스톤 플레이어.
그러나 2015년 들어서는 그 기세가 예전만 못한 편으로 최고의 게이머라는 별명은 타이스나 오스트카카, 스탠시프카에게 옮겨진 편이다.
인비테이션 이벤트 대회차 한국에 온적이 있는데, 이때 어지간한 외국인들에게도 무난하게 사랑받는 삼겹살구이가 매우 느끼하다며 혼자 먹지 않았다. 기름진 음식을 매우 싫어하는 듯.
2.17 Kripparrian
본명은 Octavian Morosan. Kripp이라는 별칭으로 많이 불린다. 원래는 디아블로 3 스트리머였는데 디아블로 3 하드코어 불지옥 난이도를 처음으로 클리어한 유저로 알고 있는 위키러들도 있을것이다. 그 이후로는 하스스톤 방송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로 투기장을 돈다. Team Solomid소속이며, 비건이고 오렌지쥬스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한다. 그의 트위치 방송을 보면 시종일관 포도쥬스나 오렌지쥬스를 마신다.
그의 유투브 채널에 매일 동영상을 하나씩 올리는데, 대부분이 하스스톤이고 특정 카드의 효율, 고려하면 좋을 전략 등 상당히 괜찮은 내용도 많이 다루기에 챙겨볼 만하다. 소위 넷덱, 즉 인터넷에서 덱을 베끼는 행위, 대부분의 어그로 덱, 그리고 한 덱을 수십번씩 돌리며 연습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해서 혼자 예능에 가까운 덱들[14]만 하기도 하고 애초에 이 사람은 주 분야가 투기장이다. 예능성 짙은 덱들로도 7, 8등급은 손쉽게 찍는다. Trump도 Kripp이 단지 귀찮아서 전설을 안 찍는 것뿐이라고 말할 정도. 2015년 8월 말에 드디어 최초로 전설을 찍었다.
캐스터인 Frodan은 자기가 만나본 비건 중에 가장 괴팍한 사람으로 뽑았다. 그러나 그의 연인인 Rania가 같이 있을 때는 행복해 보였다고. 신 영웅 스킨으로 출시됐다 카더라.
2016년 5월 말 9번의 투기장에서 101승을 했으며 그 과정에서 전사로 12-0을 찍음으로써 전 직업으로 12-0을 해냈다. 101승은 12승 8번, 5승 1번을 함으로써 이뤄냈는데 5승짜리 덱은 희귀 카드인 진화가 4장 들어간 주술사 덱.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투기장을 잘하는 유저중 한명으로 볼 수 있다. 영어 리스닝이 가능한 사람은 그의 방송을 보면 매우 도움이 된다.
설명충 기질이 좀 있는지 유튜브 영상에선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여주기 이전에 설명하는 비디오를 덧붙이는데, 대부분의 경우 5~7분은 거뜬히 넘기는 길이라서 아예 설명하는 부분을 전부 건너뛰고 어디서부터 플레이 영상이 시작되는지 시각을 표시해 주는 Skipperino Kripperino라는 계정이 있을 정도이다. 이 계정이 유명해진 덕분에 시청자들 사이에선 이름 뒤에 ~~erino를 붙이는 일종의 밈이 있을 정도.
다른 스트리머들 중에서는 운빨 중에 최악의 운빨로 유명하다. 자주 운빨에 징징대는 모습을 모은 영상까지 있을 정도로 운빨에 운운하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2.18 Lifecoach
밧줄장인의 훈훈한 미소
본명은 Adrian Koy. 전직 프로 포커 플레이어. 국적은 독일이며 일본-독일 혼혈이다. 턴을 언제나 줄이 나올 때까지 질질 끌어서 Ropecoach라는 별명을 가졌다. 밧줄충 그의 1턴 밧줄에는 대적할 자가 없다는 평. 그래서 노즈도루무가 공인 카운터다.
라이브꼬추[15]
현존 최고의 하스스톤 플레이어 중 한명으로 꼽힌다. 2015년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서 가뿐히 본선에 진출하면서 이름값을 하였으나 16강에서 백학준을 두 번 만나 두 번 모두 패배해서[16] 애너하임은 다음 해를 기약하게 되었다.
그러다 최고수준의 초청전인 SeaStory Cup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건재함을 알렸다.
하스스톤 유명 스트리머 중 브라이언 키블러와 더불어 상당히 나이가 많은 축에 속하는 선수인데 많은 나이와 매우 점잖아 보이는 인상과는 반대로 리액션이 엄청나게 큰 축에 속해서 상당히 언밸런스한 느낌이 든다. 한 번 대회에서 패배한 후 눈물을 흘렸던 적이 있는데 댓글에 누가 "저러다가 라이프코치 목매다는거 아냐?" 라는 글을 쓰자 "어떻게 그래? 밧줄 다 탔는데"(;;;) 라는 댓글을 누가 달아서 베댓이 된 적이 있다.
북미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 중 하나이지만 영어를 상당히 못 하는 편이다. Eloise 정도는 아니어도 Lifecoach 도 영어 잘 한다는 소리는 절대 못 하겠는 수준.
2.19 Loyan
- 국적은 폴란드. 트위치에서 11point5ft란 아이디로 방송하며 오로지 클래식 주술사만 파서 전설을 찍는 하스스톤에서 보기드문
희귀종주술사 장인이다. 특이한 점이라면 블러드를 쓰지 않고 둠해머 + 대무를 선호하는 편.어그로 주술사의 등장을 예견했나ㄷㄷ
- 주술사가 1티어로 떠오른 지금, 로얀이 만든 덱 역시 엄청 높은 티어를 차지하는 중이다.
드디어 찾아온 전성기그 기세로 드디어 HCT Spring 본선까지 진출했다!
- 여담이지만 HCT Spring에서 그의 특이한 성격이 방송을 탔는데, 본인의 개와 본인이 비슷하게 생겨서 누가 누굴 산책시키는지 모르겠다는 드립을 치기도 하고 하스스톤을 안했으면 유명한 화가가 되었을꺼라며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보여주었는데...좀 다른 의미로 센스가 쩔어주는 그림을 그렸다
사실 현대미술이라고 한다
2.20 Mattun
일본의 하스스톤 플레이어. 2016 HCT Winter 일본대표 선발전 우승. 서울 컵 준우승. Kno와 더불어 한국내 인지도있는 플레이어이다. 서울컵에서는 무려 Ostkaka까지 꺾었다! 여담이지만 유부남에 아이까지 있다고 한다.
- HCT Winter 4강, HCT Summer 오세아니아 대표 선발전 8강. HCT Last Call 8강.
- 호주의 하스스톤 플레이어. 별명은 "호주 잘생긴형". 별명답게 굉장히 잘생겼다. EdwardElric과 더불어 호주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선수이다. 아이디에 Navi가 있지만 실제로 나투스 빈체레 소속은 아니었다.
어차피 팀이 터졌다 - 가끔 방제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로 정하는 기행을 보인다. 본인 말로는 Winter때 한국 선수들[17]과 한국인 시청자가 알려줬다고.
무려 프로필 사진이 이 분이다. 즉, 이분도 그 쪽...
2.22 Neirea
팀 리퀴드 소속. 본명은 Yevgeniy Shumilin. 블리즈컨 개막 전에 LifeCoach와 얼법 vs 손놈전사관련해서 내기를 했었는데 , 얼법 vs 손놈이 한판에 30분씩 걸리는데 그걸 10경기 넘게 스트림한적이 있다. 보는 사람들은 지루해서 죽어나가는 지경. 2015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유럽예선을 통과했으나 조 꼴찌로 탈락하였다.
2.23 Noxious
본명은 카셈 알렉상드르 킬라지(Kacem Alexandre Khilaji). 늪수액괴물을 마스코트로 삼는[18] 스트리머.
캐나다 퀘벡 출신이라 프랑스어도 할 줄 안다. 프랑스어가 모국어고 영어는 혼자서 배웠다고.
랜덤 카드만 구겨넣은 사제덱인 "란두인(Randuin)"의 창시자이자 즐겜덱의 황제지만 전설을 찍은 경력도 있는 실력 있는 플레이어다. 그런데 그 전설 간 덱이 낙스 시절 바다거인 2장을 넣은 주수리 덱이었다. 게임을 승리할 때마다 외치는 "GG!"는 그의 트레이드마크.
워낙 독특한 덱을 많이 쓰다보니 과거 하스스톤 영상으로 유명한 트롤덴에서 단골 손님으로 나왔다.
최근 아기가 생겨 방송 중에 종종 울음소리가 들리곤 한다
2.24 Ostkaka
본명은 Sebastian Engwall. 국적은 스웨덴. 별명은 스웨덴어로 치즈 케이크라는 뜻이라고 한다. 2015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 도적의 극에 달한 자라고 평가받았으며, 2015 HWC 역시 도적으로 우승을 일궈냈다! Forsen과 함께 FORSENBOYS팀으로 아콘 리그에 출전하기도 했다. '오스트카카'가 아닌 오츠카카라는 괴상한 발음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은데 오스트카카가 올바르다. 슬시호와 굉장히 닮은 선수로도 알려져있다. 한여름 밤의 카라잔에서 Firebat 선수와 마찬가지로 이 선수의 우승을 기리는 사제 카드가 출시되었다.
2.25 PinPingHo
2016 HCT Winter 대만대표 선발전 우승.
주술사 그 자체 본명은 賀國平(호 커우핑).
태생자체는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그러다 어려서 대만으로 다시 돌아갔고 거기서 대부분의 어린시절을 보냈다. 이후 버지니아공대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다.
블리즈컨 아시아(중국은 따로) 예선에서 주술사를 들고 나왔던 선수일만큼 주술사를 좋아한다. 9월 파워랭킹도 그렇고 여기에 그의 주술사덱 정도만이 덱 링크가 달려 있을 정도로 대 마상시합에서 극히 안 좋은 취급을 받고 있는 게 주술사다보니 다른 직업으로는 다 이겨도 이게 계속 발목을 잡아 망했다. 특히 APAC 선발전에서 백학준에게 주술사 빼곤 다 이겼으나 주술사의 졸업이 계속 실패하면서 2-3으로 패배했을 때는 안습.트위치에서는 0-3 shaman이라는 드립이 끊이질 않았다
이후 아프리카에서 후원하는 중국vs한국 초청전을 관전하던 해외 트위치 채널에 등장한 그에게 누군가 주술사를 들고 간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느냐고 질문했으나 주술사가 없었다면 아예 기회도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단다.
가장 큰 무대인 2015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주술사를 들고왔으며, 8강진출을 하는 기염을 토한다!!!![19] 주술사... 그 자체이신 분...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4 우승자인 신동주 선수가 그를 많이 닮았다. 그리고 HCT 윈터에서 둘이 맞붙은 결과, 핀핑호가 이겼다. 그 힘들다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겼다.
2016 HCT Spring에선 행운이 따랐는데, 자신을 꺾은 선수들이 비자발급문제로 대회를 기권하면서 자신이 진출하였다!
여담이지만 상당한 덕후다. 하스스톤 방송을 끝내고 미연시를 공공연히 스트리밍하기도 한다.
2.26 Rdu
상당히 어리지만 경력이 실력을 증명해주는 선수. 현재 G2 에 속해있다. 대회 경기(vs Amaz) 중 등록된 친구 누군가에게 친 채팅 Hi mom. 때문에 대회 어뷰징 시비도 일기도 했지만 이후에는 어뷰징이라고 보지 않는것이 우세하다. Forsen에게 대회 중에 법규(..)를 당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아시아 서버를 꽤나 많이 돌린다. 실제로 리노흑마로 아시아 서버에서 전설 1위를 달성한 적이있고, 고대신이 열린후 아시아에서 위니흑마로 3등까지 달성한 경력이 있다. 심지어 2016. 6월시즌엔 굉장히 빠르게 스랄로 전설은 찍었다. 현재 6월엔 오직 아시아 서버 플레이만 스트리밍했다. ㅎㄷㄷㄷ 김랄두 이노오오옴!!!
하스스톤계의 윤영서이기도 하다. 드림핵에서 굉장히 강한 면모를 보인다. 우승도 2번했다!
- 프로단과 핸섬가이의 우승과 관련하여 트위터로 말싸움을 한 적이 있다
이 포인트들로 HCT Last Call EU때 쾌속으로 결승에 진출하였지만 Pavel에게 탈락했다 정으구현 ㅅㅅ
2.27 Reynad
본명은 Andrey Yanyuk.[20] 국내에서는 위니 흑마법사 덱의 창시자로 유명하지만 해외에서는 템포스톰의 창단자이자 SaltLord로 제일 유명하다. 원래 매직 더 게더링의 플레이어였으나 드래프트 대회에서 목록에 기재되지 않은 카드가 플레이 도중 발견되어 실격처리 되었다. 이 일로 자격정지를 당했으나 SNS로 자신의 억울함에 대해 토로하고 DCI에 대해서 이야기 한 것으로 인해 추가 제재를 받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매직을 그만두게 되었다. 잘하긴 정말 잘하는데 발릴 때는 정말 제대로 발려서 PJSalt가 뿌려진 횟수는 아마 하스스톤 방송 역사상 제일 많을 것이다. 템포스톰이 하스스톤 정보통으로써 자리잡은 지금은 방송을 자주 하지 않는다. 현재 Reynad방송을 보는 사람은 2종류로 나뉜다. Reynad를 놀리는 사람들과 그가 Salty한 상태를 보고싶은 사람. EleGiggle이란 이모티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이를 이용해 많이 놀린다. 정말 불쌍할 정도로 놀림받는다.
위에 Forsen 이 매너없다고 까였는데 솔직히 Reynad 는 Forsen 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다. 위에 포센이 법규를 시전한 RDU 의 경우 거의 서로 웃어넘기는 분위기였고 그 후 포센하고 서로 노가리를 주고 받았다. 그리고 포센은 적어도 경기 승패에 관계없이 서로 인사하고 상대와 악수를 거절한 적이 없지만 레이나드의 경우 대회에서 지고 빡쳐서 그냥 나가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리고 방송을 보면 알겠지만 디스가 엄청 심하다. 덕택에 아마즈하고는 거의 원수 사이가 되었고 파뱃, 이캅, 크립 과도 그다지 사이가 좋지는 않다.
한국에 와서 검문을 많이 받아서 빡쳤다고 한다.다들 약빤거같은 눈빛때문이라고 추측중
2.28 StanCifka
본명은 Stanislav Cifka. 1987년생. 체코 출신이다. 2015년 후반기 가장 '핫'한 플레이어. 혜성같이 나타나 참가하는 대회마다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2015년 10월 19일 Starladder Season 1 결승전에서 유럽 최강자 'ThijsNL'을 4: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본래는 매더게 챔피언 출신이었다.
여담으로 온라인 대회나 규제가 많이 없는 조그만 대회에 참가 시에는 바나나같은 먹거리를 아주 맛있게 먹방을 찍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하스스톤의 하정우
2.29 Strifecro
본명은 Cong Shu. 국내에서는 '스고수'로 통한다. Kolento와 함께 덱 메이커로 유명하다. 마나 커브는 그럴 듯하지만 뭔가 이상한 즐겜덱을 잘 짠다. 영향력이 지대한데, 그가 미드 기사로 1등을 찍었더니 우연찮게도 국내외 할 것 없이 대회에 다들 미드 기사를 들고 나와 우수수 패배했다. 룩삼기사 Forsen은 그를 하스스톤 최고의 덱 메이커로 평가한다.
2016년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열린 서울컵 하스스톤 인비테이셔널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워크래프트3 게이머 출신으로 북미에서 손꼽히던 선수.
2.30 Savjz
제자들이 참교육을 받은 후 대성한 모습을 본 스승님
본명은 얀네 미코넨, Teamliquid 소속이다. 초창기부터 서구권 최강자로 유명했었던 핀란드 유저. 통상 '새비즈'라고 부른다. OGN 특별전에서 한국 선수들을 탈탈 털었는데, 한국 유저들이 그걸 보고 새비즈가 참교육을 해준 것이라고 드립을 쳐서 1대 센세, 새비즈 센세가 되었다. 슬시호 하드 카운터 스페셜 매치에서 그의 기계술사덱에 우수수 나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김치 절단기'란 별명이 생겼다.
잘생긴 외모와 실력으로 해외 하스스톤 게이머 중 한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인기가 많은 선수 중 하나다. 그러나 새비즈 뷰어가 1만명 넘는걸 보기 힘든데, 동 시간대에 Forsen이 방송중이지 않은 경우에 자주 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트리밍땐 예능덱을 굴리며 재미를 추구한다.
여담으로 한국식 바베큐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 하다. 스트리밍 중 어느 팬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뭐냐고 묻자 '코리안 바베큐'라고 답할 정도. 생각날 때마다 가끔씩 즐겨먹는다고 한다.
또한 생일이 2월 2일이다. 콩월 콩일
2.31 TiddlerCelestial
본명은 王勰愉. 명실상부 중국 하스스톤의 황제. 2014년 백학준과 더불어 아시아 돌풍을 일으킨 장본인 중 하나다. 2015년에는 자신의 팀 Team Celestial을 창단하여 이제는 감독으로써도 활동한다.
Kolento,sjow,마스카와 더불어 하스스톤의 탈모라인을 담당한다
4월 10일 내한했다. 단독은 아니고 중국 선수들과 같이 내한하여 정한슬, 김정수, 박준규, 신동주를 상대했는데, 2판 나와서 2판 모두 졌다...안습...이마가 걱정된다
2.32 Trolden
- 본명은 Andrey Nolden. 유튜브에 Funny and Lucky Moments를 만들어 올리는 유저. 초창기엔 가끔씩 방송도 했지만 요즘에는 유튜브에서만 서식한다. 다른 Funny and lucky moments 같은 유튜브 영상 시리즈가 많이 나오긴 했지만 아직도 방송 중 어이 없거나 말도 안되는 상황이 나왔을 때 스트리머와 챗 모두 트롤덴을 부르는 걸 보면 Trolden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2.33 Trump
본명은 Jeffrey Shih. 대만계 미국인. '최초'의 하스스톤 프로게이머로 하스스톤의 산증인이라 할 수 있다. 하스스톤계의 이기석같은 존재로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정상급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있는 게이머중 한명이다. 초창기에는 팀 레이저의 스폰서를 받았으나 지금은 TSM의 스폰서를 받고 있다.
카드의 value를 제일 중요시하며 ATLC에서의 팀 이름도 Value Town[22]이다.
트위치에서 하스스톤 방송을 가장 오래한 스트리머 중 한 명인 만큼 트럼프 관련 밈도 굉장히 많다. 기부를 받으면 뭐든지 다 한다고 Kripp에게 까였었다. 그때 생긴 meme이 Tuck Frump.
2016 미국 대선의 열기가 달아오르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덩달아 대통령 후보로 추대되고 있다(...).
2.34 ThijsNL
2015 HWC 유럽대표선발전 우승
2016 HCT Spring 우승
본명은 Thijs Molendijk.[23] G2.Kinguin 소속. 네덜란드 사람이다. 2015년 10월 기준, 현존 최강의 하스스톤 플레이어로 꼽히고 있다.[24]. 블컨때 그저 재밌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트위치 스트리밍에서 밝혔다. 보통 스트리밍을 'Hey, Guys~'로 시작. 상당히 밝은 성격이다.
HWC역시 순탄대로로 16강 1위진출, 8강에서 백학준을 차례로 무너뜨렸으나 4강에서 유럽예선 당시 같은 조였던 Ostkaka에게 접전끝에 아쉽게 탈락하였다.
그 외에 매월 시즌 초에는 유럽, 북미, 아시아 3서버를 동시에 돌리는 기행을 선보이기도 한다.[25]
- 서울 상암e스타디움 개관기념 야생전 특별대회에서 김정수에게 심한 인성질을 당했음에도 페북에서 괜찮다는 말과 함께 프로정신을 보여주었다.
- 2016 HCT Spring에서도 그의 행보는 여전하며, 로얀을 꺾고 결승에서 만난 INER를 3:3까지 가는 접전끝에 우승을 차지하였다.
- 하지만 2016 HWC에서는 영 좋지않은 모습을 보여주다가 핸섬가이에게 패자조에서 패배하며 올해 시즌을 마감했다.
2.35 Xixo[26]
2.36 Zetalot
폴란드 출신으로 '사제의 유일신'이라 불릴 정도의 사제 실력을 가진 선수. SK 게이밍에 입단했다. 오리지널부터 사제 게이머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스트리머이며 전설 1위도 자주 찍는 편. 콜렌토가 코렌토로 불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제'타'롯으로 잘못 불리는 편. 제탈롯 또는 제탈럿이 더 적절하다.
Savjz와 더불어 스트리밍에서의 선곡 센스가 좋은 스트리머로 꼽힌다 주로 록, 메탈 계열의 음악을 방송 중에 트는데 혹자는 Zetalot의 스트리밍을 보는 이유는 순전히 음악을 듣기 위함이라고 까지 말하기도 할정도로 인기가 좋다. 노캠, 노마이크 방송을 상당히 자주 하는데 캠을 켜고 시청자와 소통을 하는것이 일반, 보편적으로 정착되어 있는 스트리밍 문화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선곡 센스덕에 노캠, 노 마이크 방송도 상당히 인기가 좋은 편이다. 오히려 Zetalot의 목소리가 음악 감상을 해친다며 이쪽을 선호하는 시청자도 있을 지경. 본인도 말하면서 게임을 하면 음악이 잘 들리지않아 불만스럽다고 한다. 그리고 게임에 집중하고 싶은지 아예 채팅도 거의 안 한다. 채팅용 봇으로 간단한 공지사항이나 스폰서 광고만 해주고, 본인이 방송 도중에 채팅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 도리어 방송끝내고 시청자들이랑 채팅을 하는 편. 사제가 그나마 나았던 낙스 시절을 기리는 듯 낙스라마스 시즌 뒷면을 선호한다.
그리고 메탈 음악을 듣는 것 외에도 직접 연주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방에 일렉트릭 기타가 있으며, 유투브 본계정에 일렉트릭 기타 연주 동영상도 있다.
고신속에 들어와서 암울해진 사제의 신세를 한탄하기 위함인지 최근의 방송 제목이 "Concede Priest"[27]다. 게다가 전사 만나고 멀리건이 망하자 바로 항복하는 기행을 선보였다. 본인 왈 5분 뒤에 어차피 누를 건데 뭐 어떠냐는 반응(...) 고신속 들어와서 사제의 수준이 원래 있던 내핵을 뚫고 아예 다른 차원으로 이동해버린 수준으로까지 가버리자 확실히 점점 더 멘탈이 약해지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이게 의도적으로 스트리머가 소위 고통받는 모습을 보는 컨셉의 스트리밍이 아니라 본인은 나름 자타공인 최상급 사제 플레이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방송하기에 더욱 괴로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제가 암울해진 만큼 너무 약해서 7월 중순까지 전설로 못올라가다가 7월 21일 새벽 3시대에 드디어 전설을 찍었다.그리고 너무 지쳐서인지 바로 방종을 선언했다.
- ↑ 스트림 중에 최고 기부자 이름을 기부액과 함께 달아놓는데 어느달은 Forsen - 500$(Poker)라고 되어있기도...
- ↑ 자동으로 블리즈컨에 진출하게 되면서 최연소 블리즈컨 진출자가 되었다. 기존 기록은 창원지검에 있는 개(97년생)가 갖고 있었다.
- ↑ 한때 랭크와 대회를 휩쓸던 악거흑을 창시했다.
- ↑ 본래뜻은 멧돌이다
- ↑ 프리미어와 메이저급에서 2등만 4번했다.
좆같앟네 - ↑ 바리에이션으로 암네시악을 미국급식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 ↑ 미국동화책 중 Eloise라는 시리즈물 동화의 주인공이다. Eloise는 고층건물에 살고 유모까지 있는 부유한 소녀이다. Eloise는 6세이며 항상 말썽을 피운다.
- ↑ 원래 Mom이라고 불리던 스트리머는 Forsen의 전 여친인 Tyggbar 이었으나, Forsen이 Tyggbar와 결별한 후 Eloise가 Mom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 ↑ 사실 원래부터 코스프레하고 방송하는등 상당히 덕후이다.
- ↑ 2015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은 본선 진출실패했다. 사실 블리자드가 전년도 우승자로써 시드를 받을수도 있다고 하여 크게 준비하지 않았다가 블리자드가 갑작스런 태세변경으로 예선준비를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잘보면 2015년 HWC에서 자신의 트로피를 반납할때 표정이 썩 좋지 않다 - ↑ 포센 특유의 발음이 백미
원 때미지 오쁘 리떨 - ↑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본선은 물론 유럽과 미주 예선은 반드시 캐스터로 참여한다. 대마상시합 카드시연때도 프로단이 벤 브로드랑 같이 한 걸 보면 여러모로 블리자드의 동료느낌
- ↑ 이상하게 '코렌토'라는 잘못된 일본식 발음으로 불리는 케이스가 많은데, 실제 발음이나 로마자 표기법을 따지면 콜렌토가 올바른 표현이다.
- ↑ 용거신격 성기사라든지 용사제
음?라든지 용냥꾼이라든지... - ↑ 캠을 끄지 않은 것을 까먹고 실시간으로 전라를 노출한 경력이 있다.
아내분도 - ↑ 총 1승 6패
- ↑ 서긔,따효니,핸섬가이로 추정
- ↑ 심지어 뒤에는
팬들이 기부한 돈으로 산크리스 란의 진짜 오리지널 늪수액괴물 유화까지 있다. - ↑ 근데 16강 주술사 미러전에서는 패배했었다. 핀핑호는
클린클수리, 상대는 기수리였다 - ↑ Reynad라는 이름은 본인의 실제 이름인 Andrey의 아나그램이다.
- ↑ 선조의 지혜가 고대 신의 속삭임 이전의 어그로 주술사 덱에 필수적으로 2장 채용되던 걸 생각해 보면 마냥 웃어넘길 수는 없다.
- ↑ Value Town은 과거 트럼프가 이끌던 하스스톤 팟캐스트의 이름이기도 했다. 하지만 주축 중 한 명인 Chanman이 그만두면서 사실상 끝났다.
- ↑ 타이스 몰렌딕이라고 읽으면 된다.
티쥬스 몰렌드직이 아니다 - ↑ 공식전 승률이 무려 64%다! 잘하는 프로게이머가 55%의 승률을 보이는 하스스톤의 판세를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수치. 게다가 이는 적은 샘플 하에서의 요행이 아니다. 공식전 승수 세계 1위이며 200승을 넘는 선수는 2015년 12월 기준 타이스가 유일하다.
- ↑ 놀라운건 머리 좀 싸매야 되는 냉법으로 세 서버를 돌린다!
- ↑ '코렌토/콜렌토' 건과 마찬가지로 사실 '시소'가 아니라 식소가 더 옳다.
- ↑ "항복" 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