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아비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내가 죽고 없어서 혼자 사는 남자. 딸린 자식이 있으면 더욱 확실하다.

혼자 사는 남자의 대명사인지, 젊던 늙건 혼자 사는 남자의 악취는 홀아비 냄새라고 부른다.남자는 눈물을흘리지... 과부 마음은 홀아비가 안다는 말이 있지만, 왠지 홀아비 마음을 누가 알아준다는 말은 없다.(…) 그다지 알아주고 싶지 않은 걸까. 홀아비를 뜻하는 한자어는 광부(曠夫), 환부(鰥夫) 등이 있지만 사어 수준으로 쓰이지 않는다. 과부를 나타내는 '홀어미'는 과부나 미망인만큼 널리 쓰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말하면 알아듣는 단어 수준이라는 것과 대조적이다.

홀아비 캐릭터

  1. 인간에 의해 부인이 살해당했다
  2. 자기 손으로 아내를 죽여야 했던 비극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캐릭터 항목 참조.
  3. 15살이다! 그가 속한 일족이 14살에 결혼하는 풍습이 있어서 그런거긴 하지만 그야말로 충공깽.
  4. 단 이쪽은 결혼을 하지 않았다. 애는 친척.
  5. 이쪽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나 자기손으로 을 직접 만들었으니 홀아비가 맞다.
  6. 다이노 어스에서 에볼리안에게 아내와 아이들이 몰살당했다.
  7. 아직은 추측이다. 아내가 죽은 듯한 묘사는 있지만 정말로 죽었는진 확실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8. 이분은 실제로 아내뿐만 아니라 눈에넣어도 않아플 자신의딸들까지 마족한테 잃었다 가족들의 목숨이 끊어지는 순간 자신의 목숨도 끊어졌다잉켈스와의 대화중 알고보면 정말로 불쌍하고 딱하신분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