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린저(원피스)

돈키호테 패밀리
Donquixote Family
JOKER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하트(♥)베르고돈키호테 로시난테 (트라팔가 D. 워텔 로)?
스페이드(♠)피카 · 글라디우스 · 버팔로 · 베이비 5
클럽(♣)트레볼 · 슈거 · 바이올렛 · 조라
다이아몬드(◆)디아만테 · 라오 G · 세뇨르 핑크 · 마하바이스 · 델린저
펑크 하자드 조시저 클라운 · 모네
그 외일반 부하 2000명(베라미 포함) · 큐인
? 트라팔가 D. 워텔 로돈키호테 도플라밍고의 하트를 계승한 것이 아닌, 동명의 해적단을 만든 것이다.
파일:Attachment/Dellinger Manga Infobox(2).jpg

デリンジャー/Dellinger

1 개요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야타 코우키.[1]

이름은 미국의 유명한 갱 존 델린저[2]에서, 기술 등의 모티브는 투우로 보인다. 유래. 나이는 16세.[3][4]

2 상세

돈키호테 패밀리의 멤버로 디아만테가 이끄는 다이아몬드(◆)군의 간부. 다이아몬드 군단은 전원 다 전투원이며, 델린저도 마찬가지이다.

뿔 2개가 있는 모자를 쓴 소년. 이 인간도 라오 G와 마찬가지로 패션 센스가 괴랄해서,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하의가 엄청 짧은 숏팬츠에다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어 쩌는 각선미(...)를 드러내고 있다. 게다가 말투와 행동거지도 여성스러워, 일부 독자에게 빈유 여성 캐릭터로 오해받기도 했다.[5] 이런 탓인지 애니에서는 고간 부분을 불룩하게(...) 그려서 다른 의미로 괴랄해졌다.

300px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델린저의 차이 어딘가 이상한 애니메이션 작화

3 작중 행적

원래는 코리다 콜로세움 본선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작전상 SAD 공장을 지키게 된다. 그러나 공장으로 떠나기 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에게 명령을 받고 루피 암살에 실패했을 베라미를 죽이려 하는데 그걸 베라미 본인에게 다 말하는 걸 보면 조라후쿠로처럼 입이 가벼운 성격이거나 베라미가 싫어서 일부러 떠벌리며 조롱하는 거라든가.[6]

결국 베라미를 처절히 털어버리지만 바르톨로메오가 배리어를 펼치며 막아서는 바람에 베라미 제거는 무마되고, 배리어를 뻥뻥 차며 성을 낸다. 그 도중에 상사인 디아만테도피의 명을 들으라며 성내자 공장 지키기를 우선시해 두고 보자고 하며 물러난다.[7]

그리고 장난감 집 입구로 떠나 세뇨르 핑크, 마하바이스, 바스티유 중장이 이끄는 해군과 함께 프랑키를 쓰러뜨린다.[8]

베라미를 만신창이로 만들어놨고 프랑키를 쓰러뜨리기도 했으나 두 부분 다 전투 장면은 생략되고, 바르톨로메오가 배리어로 방어하는 부분만 나와서 어떤 스타일의 전투방식인지는 안 나왔다. 다만, 딱히 손에 든 무기도 없고, 바르톨로메오의 배리어에 발길질을 하는 것으로 보아 발차기, 혹은 하이힐로 찌르는 공격인 듯. 루피 일행을 공격할 때 모습을 보면 발차기를 주특기로 쓰는 것이 맞는 듯 하다.그리고 대가리로 쥐어박기

Pistol_High_Heel.png

새장이 발동되고, 모든 멤버들과 같이 왕의 대지로 모인다. 그리고 그 곳에 나타난 루피를 세뇨르 핑크, 마하바이스와 같이 막으려했지만 루피에게 발길질을 하려는 순간 뒤에 있던 조로가 밀어버리는 바람에 애먼 마하바이스를 차버리는 팀킬짓을 벌였고, 덕택에 마하바이스에 발을 깔려 움직이지 못하던 루피가 발을 빼고 탈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꼴이 되어버렸다.(...)

Dellinger%27s_speed.png

참수의 슬레이만이 겉모습만 보고 비키라며 무시하자 자기도 사람 죽이는걸 참 좋아한다면서 싸이코같은 표정을 지으면서(...) 나루토같은 분신술로 시선을 현혹시킨 뒤 모자에 달린 뿔로 슬레이만을 관통해 일격에 쓰러뜨렸다. 그 뒤 다가마도 마찬가지로 뿔로 처리. 단, 다가마가 붙잡고 늘어져서 잡혔다.

앞서 말한대로 분신술을 썼다. 분신 생성 매커니즘은 불명. 아마 초고속이동으로 인한 잔상으로 추측된다.

현재까지 돈키호테 패밀리 간부 중 제일 눈에 띄게 활약하는 중이다. 코리다 콜로세움의 나름 네임드인 다가마, 슐레이만, 블루길리를 모두 일격에 리타이어 시키며 755화에서는 '파괴포 이데오'와 대치중이었다.

블루길리와 전투할 때 갑자기 등에 상어 지느러미 같은 것이 생겨났는데 모자의 그림도 그렇고 상어를 모델로 한 동물계 능력자일 가능성이 제기되었으나, 768화에서 투어어인과 인간의 혼혈이라는 게 밝혀졌다.

파일:델린저 수난시대.jpg

772화에서 투어의 후손이라며 모자를 벗고 아직 쓰러지지 않던 이데오의 목덜미를 물었는데 이때 뿔과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나는데[9] 그야말로 어인이었다. 그렇게 이데오를 처리하고 글라디우스를 돕기 위해서 이동하지만 하필 하쿠바의 인격이 깨어난 캐번디시에게 단방에 베여 치명상을 입고 허무하게 리타이어. 애니에서는 치명상 입은 상태에서 더해서 전신이 처참하게 난도질당해 리타이어한다. 흠좀무...

애니 714화에서 부하들이 델린저를 옮기다가 그만 놓치는 장면에서 기절한 상태로 모습을 비춘다. 톤타타족인 맨셸리 공주의 능력으로 그를 포함한 간부들[10]을 치료하려고 하려는 것. 하지만 레오가 조라를 털어버리면서 실패한다.

결국 792화(애니 735화)에서는 다른 간부들과 도플라밍고와 함께 쇠고랑 신세가 되었다.

4 과거

76권 SBS에 따르면 어린 나이에 패밀리에서 입양되어 길러졌는데, 조라가 담당하고 키웠다

762화의 과거 편에서 다른 멤버들과 함께 16년 전의 델린져도 등장했는데, 당시엔 아직 젖병을 물고 있는 아기였다.

파일:Attachment/델린저(원피스)/Example.jpg

10년 전, 즉 6살에 도플라밍고가 드레스로자에 왕위로 즉위했을 때부터 이미 간부였던 것으로 보인다. 16년 전 회상에서도 젖병을 문 갓난아기 모습으로 등장한 걸 보아 태어났을 때 부터 돈키호테 패밀리 내에서 자라온 것 같다. 아무리봐도 어린이 주제에 강력한 해적의 간부였던 것을 볼 때 전투원으로서 실력은 타고난 듯 하다. 실제로 간부들 중 가장 실적이 좋은 편. 단지 상대가......

5 능력

투어의 후손
발 기술에 특화된 육탄전 타입으로 그 가녀린 몸에서 상상할 수 없는 강력한 발차기를 한다. 또한 돌진하여 머리에 나와 있는 투어의 뿔을 사용하여 상대를 찌르거나 강인한 이빨 (아마도 어금니)에서 상대를 깨물기도 했었다. 다만 스피드 타입이다 보니 델린저 본인보다 더 빠른 하쿠바모드 캐번디시에게는 빠른 스피드로 베였다(...)

6 기술

  • 피스톨 하이힐 : 정확한 공격은 나오지 않았으나, 어인의 완력을 이용한 걷어차기 정도로 추측된다.
  • 단두 하이힐 : 발목을 이용해 상대방의 목을 정확하게 가격하는 기술. 어인의 완력을 이용해 정확하게 목을 치는 것이기 때문에 파괴력이 엄청나다. 이 기술로 블루길리가 한 방에 리타이어했다.

7 기타

제 5회 인기투표 순위는 76위.

같은 돈키호테 패밀리의 간부인 슈거랑 엮이기도 한다. 아무래도 둘 다 패밀리에서 제일 어려서 그런 듯(...) 그런데 슈거가 나이는 델린저보다 6살 연상이지만 모습은 어린애라서(...) 망했어요.

꽤나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 이지만 어째서인지 다른 패밀리 멤버들에 비하면 존재감이 적은 편이다...아무래도 빨리 리타이어 당한 것 때문에 그런 듯...그래도 버팔로, 마하바이스보다는 훨신 존재감이 높다.

펑크 하자드 편에서 모네가 눈괴물 모습으로 어깨를 물어뜯는 잔인함을 드레스로자 편에서는 델린저가 이어받게 된다! 단지 상대가 너무 강한 검사들일 뿐... 묘하게 모네, 슈거 자매와 비슷한 거 보니 델린저가 어린 아이였을 때 두 자매가 많이 챙겨줘서 그 영향을 받은 듯? 애한테 뭘 가르친거야 이년들아 아니면 투어의 혼혈이라서 천성 자체가 잔혹하거나.....

  1. 와다츠미와 동일 성우.
  2. 정확히는 존 딜린저(John Dillinger, 1903~1934)이다.
  3. 75권 SBS에서 다른 간부들과 같이 나이가 공개되었다.
  4. 여담으로 시라호시, 레베카랑 동갑이다!
  5. 조라가 키웠기 때문에 조라의 취향대로 이런 형태가 된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빈유 여캐는 따로 있다.
  6. 그런데 델린저와 돈키호테 패밀리 입장에서는 유복한 집안에서 행복하게 지낸 베라미가 그 시절에 질려서 재미로 해적이 된 것이니 당연히 좋게 보일리가 없다.
  7. 이때 싸가지 없게 자기보다 상사에 나이까지 많은 디아만테에게 베라미를 털어버리겟다고 씩씩대며 대들자 디아만테가 도피의 명이라니까 닥치고 오라고 성을 낸다(...). 최고간부에게도 반말을 쓰는 거 보니 예의범절이고 뭐고 밥말아먹은 성품인 듯. 로의 과거 회상에서 버팔로는 최고 간부인 피카에게 '피카 님' 이라고 하는데 이 녀석은.... 라오 G는 최고간부들보다 연상이니까 반말을 쓰는건 그렇다쳐도 패밀리의 막내가 최고 간부에게 반말을 밥 먹듯이 하는 거 보면....
  8. 델린저가 장난감 집에 도착해 프랑키와 대치하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프랑키가 쓰러져있는 장면을 잘 보면 델린저의 모습이 보인다.
  9. 애니에서는 인간의 평범한 이빨이 전부 빠져나오면서 어인의 날카로운 이빨이 튀어나오는 모습을 보여준다.
  10. 맨셸리를 학대하는 조라의 옆에는 라오 G, 슈거, 마하바이스가 있었다. 곧 글라디우스도 옮겨지려고 하는 듯. 하지만 전투력이 약한 버팔로는 버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