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론자/목록

#!wiki style="border: 1px solid gray; border-top: 5px solid orange;padding:12px;"
{{{+1 이 문서에 대한 삭제 토론이 진행 중입니다.}}}

이 문서가 삭제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어 본 문서에서 삭제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html <a href="https://namu.wiki/topic/@토론번호@">이 토론</a>}}}에서 의견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문서를 토론 합의 또는 규정상의 이유 없이 삭제할 시 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부분 삭제인 경우에는 이 틀을 달지 마시고, 틀:토론 중 또는 틀:토론 중/삭제/문단 틀로 바꿔주세요.

{{틀:토론 중/설명문서}}

1 무신론자 실존인물

이 문서를 작성하실 때 사실에 대한 출처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서술 시 출처를 밝히기로 합의되었습니다. 근거 없는 독자연구나 유언비어 등은 토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문의는 문서의 토론 탭에서 해 주세요.

1. 자기 스스로 무신론자임을 밝혔다는 근거를 문서 내에 직접 제시할 것.
2. 단순한 비종교, 또는 무종교와 무신론을 구별할 것. 무종교와 무신론은 같은 것이 절대로 아니다.
3. 나무위키에 인물 항목이 개설된 인물만 추가할 것.

2 무신론자 캐릭터

단순히 신에 대해 별 생각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 자의건 타의건 무신론자임이 확실히 밝혀진 경우만 기재한다. 또 우류 미네네처럼 종교와 관련된 안 좋은 일을 겪어서 종교와 신에게 반감을 가졌거나, 호로처럼 캐릭터가 신에 가까운 존재여서 다른 이들이 말하는 신에 대해 반감을 가진 경우도 제외한다.

안드로이드 캐릭터는 자신부터가 조물주가 아닌 과학의 힘으로 인간이 창조한 것이기에 신적 존재를 허구로 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좀 나사가 빠진 세계관이 아닌 이상 스스로 생각하는 안드로이드가 돌아다니는 미래 세계관이면 이미 종교에 대해서는 언급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작품 내에 종교 언급이 없으니 무신론자라고 보기 애매할 수도 있다. 다만 인류멸망보고서에서는 안드로이드가 스님이 된다. 사이보그의 경우 인간의 인격이 남아있기 때문에 확실치는 않다.
수녀다. 공식 스텟표를 보면 수녀 주제에 '믿음' 수치가 비종교인인 다른 두 주인공보다도 떨어지다 못해 바닥을 기어다닐 지경이다. 그런데도 힐은 쓸 줄 안단다. 다만 수녀가 된게 본인의 선택이 아닌 부모를 잃고 자란데가 수녀원이였던 것이기 때문에 말이 안 되는 건 아니다.
2권에서 마리아에게 신은 날조의 산물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이비 종교 유니톨로지에서 성인으로 추앙받고 있다.
희한하게 이종족이 무신론자이다. 뭐, 이종족이라고 다 신을 믿는 건 아닐 터이니 이종족은 다 유신론자라는 법은 없겠지만... 환상향, 그것도 갓파들이 사는 곳 근처에 신님들이 살고 있다는 게 아이러니
사나다 세츠코 루트에서 직접 자신이 무신론자라고 말한다.
시즌 2 2화에서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천국에 가셨냐고 의뢰하러 온 아이들에게 "사람이 죽으면 천국이 아니라 특별한 방에 들어가 불에 태워진단다." 라고 가차없이 동심파괴(!!)를 했고,[2] 시즌 3 2화에서는 결혼식장에서 연설할 때 "대비는 창조물을 돋보이게 하려는 신의 계획"이라고 말하면서도 "물론 신은 바보들을 신학과에 최대한 들어오게 하기 위한 거짓말"이라고 일축한다. 그걸 듣고있던 목사가 미소짓다가 표정이 굳어가는게 포인트(...) 이성과 합리를 무엇보다 중시하는 캐릭터 성격 상 무신론자인 게 당연할지도?
작중에서 양 웬리가 무신론자라는 사실이 언급된다. 또한 양 웬리 문서에 수록된 그의 종교에 대한 발언에서도 그가 무신론자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다. 올리비에 포플랭도 은하영웅전설 소설 외전 3권 <율리안의 이제르론 일기>에서 자신이 무신론자임을 밝힌다.
하우스를 맡은 배우 역시 마찬가지로 무신론자다.
인류의 여명기에 태어나 기나긴 세월을 살아오는 동안 사람들이 종교에 의해 비이성적으로 변하고 그 광기에 물드는 것을 많이 본지라 종교에 의해 사람이 타락하는 것을 경계하여 과학적인 입증을 거치지 않은 모든 미신적인 것들은 일소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리하여 지구는 물론 전 은하계를 정복하면서 종교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싸그리 없애버렸고, 심지어는 자신을 신으로 숭배하는 것조차 본인이 앞장서서 탄압했을 정도였다. 실제로 그는 일반적인 "신"의 범주에 포함되는 카오스 신조차도 신이 아니라 그냥 강력한 외계생명체 중 하나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호루스 헤러시를 겪고 쓰러진 이후 융성한 황제교에 의해 그는 신 황제(God-Emperor)라고 불리며 모든 인류에게 신으로 모셔지고 있다.
우주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니와 마코토의 질문에 토와 에리오가 자신을 우주인이라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속뜻이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는 종교와 마찬가지로 있지도 않은 것에 의존하려 한다고 했다. 무신론자이자 무우주인론자
  1. 드라마 캐릭터송인 <벛꽃 눈보라>에 '신 같은 건 없어'라는 가사가 있다. 하지만 본인은 무녀 일을 하고 있다.
  2. 옆에서 듣고있던 왓슨이 "셜록.."이라고 면박을 준다.
  3. 웃지 않는 수학자 편에서 "인류 역사상 최대의 트릭? 그건 인간들에게 신이 있다고 믿게 한 거야."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