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본에 실존하는 사쿠라 TV
1.1 개요
日本文化チャンネル桜, チャンネル桜, 桜TV
사쿠라네? 사쿠라여? 함마 갖고와!
일본의 TV프로그램 제작 및 동영상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원래 방송국은 아니고 일종의 방송제작 회사. 보도, 사설 중심의 방송을 주로 제작하는 회사로 안테나를 달아서 유선방송 스카파- ch219에서 보거나, 동영상 사이트 So-TV에서 볼 수 있다. 공식명칭은 '일본문화 채널 사쿠라'지만 일본에서는 보통 '채널 사쿠라' 또는 '사쿠라TV'라고 줄여서 말한다. 극우 중의 극우 채널로 여기에 비하면 우익 언론이라는 산케이 신문은 귀여워 보일 정도.[1] 2번 항목의 사쿠라TV와 묘하게 겹쳐보이지만 때로 현실은 상상보다 더 황당하다. 이 채널은 2004년 8월 15일에 만들어졌다.
1.2 극우적 성격
극우 중의 극우라서 혐한 방송 천지다. 이하는 이 채널의 주옥같은 혐한 방송들.
- 미국 하원이 위안부 문제에서 대일 사죄요구결의안 채택한 것을 비판.
- 미국에서 세워진 위안부 문제를 명시한 비석에 대해서 일본에 대한 간접 침략이라고 비난.
- 정신대는 자발적으로 매춘했다.
- 한국군의 일본 위협.유투브
- 김치찌개는 싸구려, 저소득층이나 먹는 것.한국언론기사
- 한류는 거짓, 일본인은 흥미없다. 유투브
- 억지로 밀어붙이는 한류, 파괴되는 일본의 가치관유투브
- 다케시마는 일본 땅. 한국의 독도망상곡유투브
- 방송은 아니지만 후지 테레비의 한류방송에 대한 반대시위를 주동하기도 했다.한국언론기사
-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 어르신들은 일본에 대해 악감정이 없다. 일본의 식민지배는 아무런 잘못이 없으며 한국의 반일감정은 모두 반일 교육 때문. 여기에 덧붙여 최근에는 GHQ가 일본이 잘 해준 걸 가지고 조작을 가해서 반일이 된 거 아니냐라는 헛소리를 하고 있다. 2012년 2월부터 몇부작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소리를 하는 한국인들을 찾아 그런 헛소리를 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방영 중.
- 김정일이 죽은 이 시점이 기회다. 핵무기를 보유하고 정규군대로 변화한 후에 일본 특정 실종자(납북자)들을 구출하자.
- 왜 한국은 베트남전 과정에서 생긴 각종 라이따이한에 대한 사과나 배상은 안 하는가?
- 한일 기본 조약에서 위안부 문제가 언급되지 않았으므로 이것은 조작이다.
- 일본은 사실을 중시하는 국가이지만 한국은 역사를 이용해서 선동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 일본은 거짓말을 싫어하는 국가이지만 한국이나 북한, 중국은 거짓말을 좋아하는 국가다.
- 한류는 일본을 침략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서 이것을 타개해야 한다.(…)
이렇게 보면 거의 혐한들을 위한 방송 같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렇지만은 않다. 정확히는 혐한, 반중, 반미, 반러시아, 반북한 방송. 전형적인 애국 비즈니스 계열 방송 채널이다. 다만, 전형적인 혐한들이 대만을 좋아하듯 이 채널도 대만만큼은 형제 국가 내지는 일본-대만 동맹강화 등 우호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으며 부가적으로 티베트와 같은 국가들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내용도 있긴 하다. 티벳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일단 중국을 까기 위해서다. 문제는 그 비중이 대만이나 몽골보다 적은 편이라는 점. 이러한 내용 중간중간 깨알같이 한국을 디스하는 걸 좋아하고 자신들은 인종 차별주의자라고 하지 않지만 하는 말을 들어보면 그야말로 인종차별주의적인 발언을 마구하고 있다.
- 난징 대학살은 난징 함락까지는 인정하지만 학살은 하지 않았다. 만일 학살했다면 주민들이 돌아왔겠는가?
- 야스쿠니 신사 A급 전범 이전 반대.
- 평화헌법을 개정해 자위대를 일본군으로 만들자.
- 북방 영토는 일본의 고유 영토.
- 미국은 어째서 대일전쟁(태평양 전쟁)을 걸어 왔는가.유투브 (진주만 공습 70주년을 맞이한 2011년 12월초에 방송(...))
- 센카쿠 열도는 우리땅인데 중국애들이 설치니 자위대를 주둔하자. (여기에 더해 어선단을 구축해서 '연합함대'니 뭐니하면서 돌아다닌다거나 신공항 공사 중인 이시가키 섬(센카쿠 열도와 가까운 섬으로 자위대를 주둔하자는 말이 나오는 곳)을 방문하는 등 온갖 병크를 저지르는 중. 게다가 그 와중에 아무 상관도 없는 깨알 같은 한국 드립) 참고로 센카쿠 열도에는 자위대 기지 한 곳이 이미 존재하긴 하지만 레이더 사이트 하나가 존재하며 일본 정부도 고려하고 있다고 하지만 이들의 성향이 성향인지라 의심이 된다.
- 북한의 일본인 납치에 대해서 자위대가 북한을 선제 공격을 해서라도 되찾아야 한다.
- 도호쿠 대지진 당시 대만이 제일 먼저 도와주었다.
- 관동 대지진 당시 일본인이 조선인을 학살한 사실은 거짓이다.
- 도호쿠 대지진에서 실종된 인원들 중에 일부는 북한이 납치했다.
- 일본의 탈원전은 그야말로 위험한 것으로서 계속 발전해야 하며 필요하면 핵무기를 보유해야 한다.
또라이도 이런 또라이가 없다..
여기 소개된 내용은 대표적인 것들이고 그밖에도 혐한, 혐중, 반미 내용들이 가득하다. 이렇게 극우들의 마음에 쏙쏙드는 방송만 해주기 때문에 혐한들이 넘쳐나는 2ch나 니코니코 동화에서 자주 인용되기도 한다. 위에 링크된 유투브 채널의 공감/비공감 비율을 보면 알 수 있다. 일본 극우들 중에서는 반미주의자들이 많다. 당장 태평양 전쟁에서 일제가 대대적으로 싸운 나라가 바로 미국이니.
우익 방송답게 방송의 시작과 끝에 기미가요를 틀어주며 주최 토론회에서 무조건 식순에 그걸 넣어버린다.
1.3 한미 FTA 관련 방송
한국에서 한미 FTA와 관련해서 한국은 미국의 식민지가 되었다.-일본 경제평론가 이런 식으로 인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이 채널에서 한 방송이다. 위에서 보다시피 이 채널은 극도의 혐한 채널이라 이 방송의 내용을 인용하는 것은 설득력이 매우 떨어진다. 한미 FTA에 반대하는 사람도 이 방송의 내용은 인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기서는 한미FTA가 실패해도 한국이 망할거라고 할 걸.
참고로, 저 경제평론가라고 나온 미츠하시 타카아키(三橋貴明)로 도쿄도립대학(현재의 수도대학 도쿄. 국립대학인 도쿄대와는 다른 곳.) 경제학부 출신으로 이 사람이 쓴 책도 대단하다. .주로 경제평론서를 쓰고 있으나, 신세기의 빅브라더에게(新世紀のビッグブラザーへ)라는 해괴한 소설도 써냈다. 일본에서 인권옹호법안과 외국인 참정권이 가결되자, 한국인들이 일본인을 차별이라고 마구 고소하고 일본인들이 탄압받는 1984 같은 암울 사회가 된다는 황당한 소설. 이 사람이 쓴 책은...
- 정말로 위험하다! 한국경제 -되돌아오는 통화위기재래의 공포- 2007年6月18日発売、彩図社
- 정말로 위험하다! 중국경제 -버블붕괴의 앞에 잠든 쌍두의 뱀- 2008年4月30日発売、彩図社
- 달러붕괴 - 지금, 세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걸까? 2008年8月25日発売、彩図社
- 중국경제가 안되는 이유 2009年4月16日発売、PHP研究所
- 완전히 위험하다! 한국경제 2009年7月7日発売 彩図社
- 달러몰락 - 미국은 파산하는가 2010年3月10日発売、宝島社
- 한국인이 터부시하는 한국경제의 진실 2011年6月18日発売、PHP研究所
- 글로벌 경제에 죽는 한국, 극복하는 일본 2012年6月21日発売、徳間書店
- 확실히, 한국경제가 붕괴되는 모든 이유 2013年1月発売、 ワック
- 아베노믹스로 초강대국 일본이 부활한다! 徳間書店、2013年3月
- 그래서, 일본 경제가 세계 최강이라고 하는 그 이유 ワック〈WAC BOOK〉、2013年6月。
- 우한신론(愚韓新論) : 단말마의 경제와 광란반일의 결말 飛鳥新社、2014年2月
대충 이렇다. 이런 양반을 경제전문가로 내보내니 알만하다. 뭐 딱 채널 수준에 맞는 인간이지만.
1.4 그 외 활동
위 항목에 기술된 것들 이외에도 도호쿠 대지진 이후 이 지역을 취재하면서 후쿠시마 원전 사고에 대한 방송도 했다. 당연히 극우적인 성향이 잔뜩 끼어서 방사능 따위는 없고, 이곳 음식을 먹어도 아무 상관없다고 하는 등 헛소리를 늘어놓기도 한다.
반미감정이 강한 방송이니 만큼 TPP 등 다자간 무역협정에 대해서도 매우 비판적이다.
지금의 일본을 평화헌법이 지배하는 거짓된 일본이라고 하며, 전쟁 전의 제국주의와 군국주의 부활을 주장하기도 한다. 이 정도는 그들로서 당연하다.
또, 어떤 프로그램에서 한국인이 출연했는데, 문제는 이 인간이 한국군의 군사 기밀을 누출한 죄로 구속됐다가 풀려나서 지금은 타쿠쇼쿠대학에 다니는 친일파라는 점이다. (실명 거론은 어렵지만 해당 항목에 존재하고 있으니 찾아보면 나온다)
그 밖에도 자체적으로 만든 노래를 들려주기도 하며, 고정 출현자가 책 홍보를 하거나, 방송의 시작 전후에 모금을 요구하기도 한다. 모금 내용은 기업, 종교 단체 등의 기부는 거부하고 개인 기부를 독려하는 모양.
일본 내 특정 실종자(=납북자) 단체가 사용하는 납치 어워드 같은 것도 있는데, 이건 이 인간들이 만든 게 아니라 구출회 등이 관여하는지 헛소리가 상대으로 없는 편에 속하며, 전현직 국회의원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2012년 2월 중순부터 2개로 바뀌었다.
2 데스노트에 등장하는 가상의 방송국
데메가와 히토시 같은 인간이 PD로 앉아있는 걸 차치하더라도, 작중에서의 인식들을 보면 흥행과 시청률에만 정신이 팔린 지조없고 배알없는 싸구려 방송국이란 인상이 다분하다. 아니 완전 확인사살이다. 오죽하면 히구치 쿄스케 같은 인물마저 별 거 아니라 여겼겠는가. 데메가와로 인해 키라를 띄워주는 프로그램 방영을 계속한 것 때문인지 아마네 미사가 키라의 메시지 형식의 비디오를 보낼 방송국으로 선택했다.
L이 죽고 4년 동안 키라의 심판이 맹위를 떨치자 완전히 키라 신도들 세력의 한 축이 돼버린다. 거기에 위의 성향도 한층 더 심해진 탓에 그 꼬락서니는 실로 가관이라고밖에 할 말이 안 나와 키라의 입장에 있는 야가미 라이토나 미카미 테루마저 고개를 내저었을 정도. 그래서 미카미 손에 키라의 심판 형식으로 데메가와를 비롯해 소속 인물 몇 명이 죽어나갔고 키라의 새로운 대변자 후보 물색에서도 키라의 의중을 묻기 위해 사쿠라TV에 출연하긴 했지만 후보에서 사쿠라TV는 완전히 제외되었다. 이후 타카다 키요미가 대변자로 뽑히면서 키라 왕국 방영이 힘들어지자 그녀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대대적으로 띄우는 작태까지 보인다.
키라가 사라지고 3년 뒤 C키라가 출현하자 그와 관련해 찬성파와 반대파 사이의 토론회를 방송하여 예전과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바쿠만에서도 등장한다. PCP 연재 중 벌어진 모방 범죄 사건에서 몰상식한 교수가 등장해 PCP 때문에 모방 범죄가 발생한다고 무작정 까는 부분에서, 해당 방송의 방송사가 사쿠라 TV이다. 근데 분명히 데스노트와 바쿠만은 세계관이 다를 텐데(...) 그런데 바쿠만 15권의 오바의 콘티를 보면 TV 재팬이라는 곳이 실제로 있을 것 같으니까 그냥 사쿠라 TV로 하자고... 사실 둘 다 1번 항목을 까는 거다
플래티넘 엔드에서도 등장한다. 히어로를 자청하고 초월적인 능력을 보이는 메트로폴리맨에 대해 보도한다. 데스노트와 플래티넘 엔드도 세계관이 다를 텐데(...) 오바x오바타 작가진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로 자리잡은 듯하다. [2]
- 일본어 사쿠라는 벚꽃이라는 의미 외에 바람잡이를 뜻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