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px 250px
※키노의 여행의 키노와 동일인물 맞습니다. 레알입니다.
- 왼쪽이 하복, 오른쪽은 동복. 3권 표지의 기타 인물들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그레네이드 걸 티, 멍멍 형사, 이니드 스미스와 사모예드 가면이다.
学園キノ
1 전격뭉고에서 연재된 작품
전격문고 편집부와 작가,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자칭 공식적인 바보짓으로 탄생한 물건인 '전격뭉고'라는 통신판매 잡지에 시구사와 케이이치가 연재한 물건. 인기를 얻어 단행본화. 한국에서도 NT노벨로 발매되었다. 역시나 역자는 김진수. 현재 한국에는 5권, 일본에는 5권까지 발매되었다. 잘도 이런 미치광이 작품을!!
그 시작은 키노의 여행 4권에서 작가가 후기에 써 놓은 장대한 거짓말이다. 총 34부 45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는 우주편, 2부는 증권편, 3부는 학원편[1]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둥, 키노가 제2 우주 속도를 내며 '안약은 쓰단 말이야'라는 소리를 한다는 둥 평소 후기에 스포일러를 쓰지 않겠다는 철칙을 깨고 엉뚱한 작품의 내용을 누설해버리고 나서 그것을 바탕으로 전격뭉고에 이런 괴상한 작품을 투고해 버린 것이다.
키노의 여행의 스핀오프셀프 패러디 작품으로 작가는 시구사와 케이이치 본인이다. 그러나 팬들은 키노의 여행의 동인지라고 말한다. 거의 모든 캐릭터들[2]이 괴상하게 망가지며, 본문 자체도 정신줄을 어디로 팔아 먹은 것 같은 모양새로 막나간다. 특히 패러디의 수위는 굉장히 깊고 넓어서 앨리슨 등 작가 자신의 작품까지 대놓고 패러디 할 정도.
2부 우주편(20~134권)에서 사대우주마왕을 해치우기 위해 우주를 여행하던 키노와 에르메스, 시즈는 한 작은 행성에 보급을 위해 오게되고 그 행성의 여신에게 사대우주마왕의 부하들을 해치워줄 것을 부탁받는다. 단칼에 거절하지만, 여신은 강제로 그들의 기억을 수정하고 유사인격을 심어 사대우주마왕의 부하들이 잠입해 있는, 요코하마에 있는 한 학교에 학생으로 잠입시킨다.
스토리가 막장의 극한을 달리기 때문에, 일부 팬들은 모르고 읽었다가 OMG를 외친다고 한다. 정신이 곱게 썩은 사람은 흐뭇하게 웃으면서 볼 수 있다.
일단 키노의 여행 4권 후기에서 이어지며, 작가의 말로는 키노 본편에서 이어지는 물건은 아니라고 한다. 후기에서 나온 바에 의하면 3부에 해당하며 학원 키노 1권은 키노의 여행 135권(120권?)에 해당한다.
3권에선 재패니메이션 패러디가 늘었다. 바람둥이 남자 고등학생이 칼 맞아 죽는 애니메이션라든가, 아이 해브 컨트롤이라든가, 일○븐이라든가.
4권에선 아예 어느 여고생들의 경음부를 패러디해서 "당장 하자 부"가 밴드를 하게 되는데 끝부분에선 이 모든게 어떤 일을 벌이기 위해서였다. 뱀말로 4권에선 밴드라 그런지 악기에 대한 설명이 많다.
그리고 코믹스화가 되었다. 거기다 무려 3권까지 연재... 본편도 아직 그건 없는데!
2 극우적 성향
작가 시구사와 케이이치의 혐한 발언과 더불어 빼도박도 못할 극우 작품으로 낙인찍혔다.
4권에서 사죄와 배상을 요구한다 드립을 치고, 미군을 적이라고 지칭하며 총검을 단 일본 기관총을 찬양했다. 추가로 중국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립싱크 사건을 조롱하였다. 또한 후기에서 일본의 전후 교과서는 틀렸다고 주장하는 글을 써넣기도 하였다.
3 등장 인물
3.1 본편 등장
- 키노(木乃) = 수수께끼의 미소녀 건 파이터 라이더 키노
- 평소에는 시즈 선배에게 마음을 두고 있으며 이누야마를 벌레보듯 하지만 변신 후에는 멍멍 형사와 짜고 사모예드 가면을 치기 바쁘다.
- 에르메스(エルメス) = 우주선으로 변신이 가능한 모토라도
- 에르메스이며 평소에는 말하는 신기한 휴대폰줄의 모습을 하고 있다. 키노가 수수께끼의 이하생략 키노로 변신하면 모토라도로 변신할 수 있다. 본디 시험을 볼 때 몰래 가르쳐주겠다는 조건 하에 키노와 계약했지만 시험볼때는 조용히 있는듯. 그래도 학업에 관련되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잘만 도와준다. 주로 키노의 보케에 츳코미를 거는 역할.
- "위기에 처했군. 정의의 소녀가 위기에 처하면, 아득한 하늘에서 한 기사가 내려온다!"
- 학원 키노에서 정말 제대로 망가진 인물로서 학교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6학년생 (고3). 수려한 얼굴에 친절한 태도, 뛰어난 지성의 소유자지만 사실 일본도를 항상 패용하고 다니는 괴인. 사모예드 가면으로 변하기 전에는 신사다운 인물이라는 평을 들으며 키노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정도이지만[3] 변신하는 순간부터 뒷통수를 노려진다.
그게 그 신사였던건가마사멸철 한방으로 끝낼 수 있는 마물들과의 전투가 장기화 되는 원인이 사모예드 가면의 뻘짓이기 때문. 학교 기물파손도 키노 못잖게 심해서 칼을 휘두르는 것 만으로도 체육관 기둥을 서겅서겅 잘라낸다. 키노는 볼 때마다 그대로 총으로 쏴버리지만 아무리 총탄을 쏟아부어도 모조리 칼로 막아내기 때문에[4] 별 소용 없어서 그냥 무시한다. - 사모예드 가면 변신 복장은 하얀 교복 위에 눈처럼 새하얀 망토, 하안 가면에 검은 선글라스, 그리고 하얀 강아지귀에 머리에 얹은 새빨간 사과. 허리에 찬 일본도. 마지막으로 새하얀 비둘기가 그의 앞을 지나쳐 날아간다. 그것도 슬로모션으로.
- 참고로 사모예드 가면으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전라로 훌떡 벗어야 하며 그것도 아무데서나 벗는다. 골목에서 술취한 아저씨 앞에서도 훌렁훌렁, 비오는 평원에서도 훌렁훌렁. 일본 전역에 1천 평방미터 반경에 사모예드 가면의 코스튬을 묻어놓았다고 한다.
- 단편인 농구 키노 에피소드에서 체육관에 몰래 지어진 다락방에 숨어 부르마를 입고 농구하는 키노를 매의 눈으로 지켜본다는 것이 밝혀졌다.[5] 영양소 덕후로써 음식 이름이 나오면 각종 영양소의 필요성을 잘잘하게 읇곤 한다. 그의 지론에 의하면 칼슘이 풍부한 우유보다 우유에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더한 딸기우유가 훨씬 더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고.
- 리쿠 = 이누야마 멍멍 리쿠타로(犬山・ワンワン・陸太郎) = 멍멍 형사
- 시즈를 타락했다고 부르며 복수를 꿈꾸는 인물이지만 항상 키노와 엮여 함께 험한 꼴을 당하곤 한다. 이누야마의 모습일 때에는 항상 키노에게 치근덕거리며 거부당하지만 멍멍 형사의 모습일 때에는 사모예드 가면보다 쓸만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키노에게 사랑받는 인물이 된다. 작중의 묘사에 따르면 핑크빛 무드. 여담이지만 특기는 키노 스토킹. 하지만 스토킹하는 장면에서는 시즈가 더 자주 나오는 듯 하다. 시즈와 함께 나오는 장면에서는 BL 무드로 이어진다. 그래서 2권에서 일러스트 후기를 배당받은 쿠로보시 코하쿠는 시즈×리쿠를 그렸다.
- 참고로 4권 후기(우주편)에서는 리쿠가 시즈를 배신했다.
- 스승님 = 미녀 노파 총잡이 할멈 더 슈퍼
- 쿠로시마 차코(黒島 茶子) 선생 = 티
- 항상 리쿠를 뒤에서 껴안고 턱과 뺨을 부비며 사는 인물이며 수많은 남학생들의 연모를 받고 있다. 위험에 쳐하면 비명을 지르며 수류탄소녀, 그레네이드 걸 티 로 변신하는데 그저 옷과 머리모양만 바뀌는 정도인 삼인방과는 달리 원작에서 등장한 12살 소녀의 모습이 된다. 그리고 그걸 보면 사모예드 가면은 트라우마가 느껴져 완전히 데꿀멍한다. 일본 정부와도 연관이 있어서 마물 퇴치 특수부대의 대장이라고. 사격실력은 제로다. 일러스트를 보면 가슴골이 심히 깊이 파인 옷을 입고 다니는 듯. 하지만 교장을 비롯해 다른 선생들의 약점을 잡고 있기 때문에 작중에서 그런 것을 가지고 태클거는 사람은 없다.
- 일본정부 소속 마물 퇴치 특수부대 KAERE[6]
- 2권에서 등장하여 마물과 전투를 벌이지만 등장한지 한줄만에 탈탈 털리고 도망간다. 가끔 쿠로시마 차코 선생을 위해 당장 하자 부의 잡일을 도맡아 한다. 덕분에 당장 하자 부의 활동에는 일본 정부의 협찬을 받는 셈이라고.
- 이니드 스미스(イーニッド・スミス)
- 금발 미소녀 양덕후. 3권에서 등장해서 당장 하자 부원들과 함께 행동하게 된다. 일본어를 전혀 못하기 때문에 영어를 할 줄 아는 차코 선생과 이누야마, 시즈와는 대화가 통하나 영어를 전혀 할 줄 모르는 키노는 그저 안습. 작품 내에서 안간힘을 써가며 영어를 쓰는 것을 보면 안쓰러울 정도다. 일본어를 애니메이션에서 배웠기 때문에 가끔 하는 일본어 하나하나가 패러디인 인물.
- 사라
- 4권의 모든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 원인.[7] 초반에 목소리로만 등장했다 중후반부터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학원의 중등부 1학년생으로써 마지막에 기숙사에 입학하여 지내게 된다. 주근깨가 났으며 딱히 튀지는 않는, 나쁘게 말하면 평범한 얼굴이라고 한다.
- 엘리어스
- 사라와 항상 함께 다니는 약골 남학생. 사라를 보호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소심하고 허약해서 도움이 안된다는 사실에 고심하고 있다. 이후 열마리의 마물이 등장하여 깽판을 놓자 금빛 마물이 되어버린다.
라쟌?!마물로 변신해서도 어느정도의 이성을 지니고 있는 듯 키노를 도와 마물들과 싸우나 모든 마물을 해치운 후에는 정줄을 놓고 키노를 공격해 거의 초죽음으로 몰아넣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자신의 힘으로 마물의 힘을 억누름으로써[8] 작중 최초로 마물의 힘을 지닌 인간이 되었다. 5권에서는 9회초에 대타(?)로 등장, 결승 2루타를 때렸다.
- 아소 타로 = 실제 인물과는 요만큼의 상관도 없습니다. 레알입니다.
- 쿠로시마 선생을 통해 외계인이라고 의심되는[9] 삼인방을 감시시키고 있으며 쿠로시마 차코선생과 티의 관계 또한 의심하고 있다.
3.2 후기 등장 인물(본편에도 언급)
- 시구사와 케이이치(時雨沢恵一)
- 아메사와 메구미하지메(雨沢恵一) - 완전 타인이라고 주장하지만, 시구사와 케이이치(時雨沢恵一)의 한자에서 맨 앞자(時)를 빼고 훈독하면 아메사와 메구미하지메가 된다. 작가가 미소녀라고 밝혔다(...).
4 등장 총기
사실 이 양반 패스에이더가 아니라 실제 총기를 등장시키고 싶어서 이 작품을 쓴 게 아닐까 살짝 의심이 가는 수준이다(...). 한번 등장한 총기는 키노의 주무장 '빅 캐넌 ~마사멸절~'를 제외하고 두번 등장하지 않고, 키노의 허리에 매단 파우치에서 끊임없이 쏟아져나온다. 총기 한정으로 도라에몽의 사차원 주머니 저리가라일 수준. 그리고 더욱 놀라운 능력으로 과열된 미니건을 손부채질로 식히고 주머니의 총기들을 모두 꺼낸 뒤 다시 테트리스 하듯이 차곡차곡 집어넣는데 걸리는 시간은 0.03초라고 한다.사람이 눈을 한번 깜빡이는것과 동일한 속도다(!)
- MP5(MP5SD6, MP5K)
- MP7
- M4
- 글록
- 바렛 M82
- 베레타 부시마스터
- FN FAL
- FN P90
- FN 미니미
- 잉그램 기관단총
- AUG 분대지원화기 버전
- UZI
- 콜트 M1911
- S&W M500
- MG3
- K.A.C SR-25
- AKM
- Mossberg-590
- M-870
- G36
- 판저파우스트3
- AA-12
- 13년식 무라타소총
- 아리사카(38식 보총)
- 89식 소총
- 99식 경기관총
- 미네베아 뉴 남부 M60
- RPG-7
- 데저트 이글
- PSG-1
- 콜트 파이슨
- M14
- M79
- UMP45
- 스테츠킨 APS
- 토카레프(중국제 54식 권총)
- Saiga 12k
- TDI Vector
5 패러디
- ↑ 이 언급은 학원 키노가 발매될 때마다 자꾸 바뀐다. 2부가 우주편이었다가 학원편이 4부였다가 하는 등
- ↑ 특히 시즈는 완전히 변태로 전락.
- ↑ 얼굴도 빨개진 키노를 잔뜩 볼 수 있다
- ↑ 토마토로 막기도 한다.
- ↑ 이 물건은 굿스마일 컴퍼니제 피규어로도 만들어졌다!! 하지만 퀄리티는... 기대하지 말자.
- ↑ 일본어로
꺼져"돌아가"와 발음이 같다. - ↑ 사실 7화의 제목인 '가희가 필요한 나라'는 키노의 여행 10권 7화 '가희가 있는 나라'에서 따 온 것이며, 사라와 엘리어스는 이 에피소드의 등장인물이다.
- ↑ 정확히는 사라의 고백을 듣고 정줄을 잡은 것이지만...
- ↑ 분명 겉모습만 보아서는 변한 것이 없지만 체형부터 89% 내외만의 일치율을 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