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 매그넘

(.44 Magnum에서 넘어옴)

c0026297_57b3ea47327a8.jpg
왼쪽에서 두번째, 즉 AA 배터리 바로 오른쪽에 있는 것이 .44 매그넘탄이다.
taurus_raging_bull.jpg
매체에 자주등장하는 토러스 레이징 불 .44

1 상세

리볼버총탄 규격의 하나. .357 매그넘과 함께 대표적인 매그넘 탄환이다.

크기는 AAA 건전지와 나란히 세웠을 때 키는 거의 똑같고 두께는 약간 더 두껍다고 생각하면 된다.

권총탄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장약과 탄두 크기를 가진 탄으로, 평균 총구 에너지가 약 1,400~2,000 쥬울 내외(사용하는 탄자와 장약에 따라 다름)의 강력한 탄이다. 덧붙여 9밀리 루거탄의 평균 총구 에너지가 470~680(고압탄) 쥬울 내외이며, 5.56mm NATO탄으로 사용된 SS109탄이 약 1,700 쥬울 내외다. 한마디로 말해 에너지량으로 보자면 5.56mm NATO탄과 맞먹는다.

다만 권총에서 그 장약의 양을 100% 소화한다는 것은 꽤 어렵다(총신이 짧기 때문). 게다가 대개 리볼버 권총으로 발사하므로 총구 말고도 발사시 팽창하는 개스가 새나가는 곳이 많다. 즉 낭비되는 에너지가 상당히 많은 비효율적인 권총탄이다. 반면 레버액션 라이플처럼 .44 매그넘을 쓰는 라이플로 발사할 경우 제 위력을 100% 발휘한다.

그럼에도 곰과 같은 대형 맹수가 출몰하는 지역에서는 애용받는 권총탄인데, 이런 동물을 저지하려면 .44 매그넘 정도의 위력이 필요하기 때문. 그럼 아예 라이플을 들고 다니면 되지 않는가 싶겠지만, 본디 목적이 맹수 사냥이 아닌 이상 라이플을 짊어지고 다니는 것은 불편하다. 즉 .44 매그넘탄을 사용하는 권총은 곰과 만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호신용으로 사용하는 강력 피스톨이라는 말이다.

5.56mm NATO와 .44 Magnum은 에너지량으로만 보자면 동급이지만, 탄도학적으로 보자면 정 반대 특성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5.56mm NATO는 소구경 고속탄이기 때문에 탄자의 관통력이 높고, 사거리가 길고 곧으며, 부드러운 것(생물)에 맞았을 시 급격히 일어나는 텀블링 현상의 효과에 위력을 크게 의존하는 편이다. 그래서 대인 저지력이 높고 소총탄으로 적합하다. 하지만 곰과 같은 튼튼한 생물의 뼈를 부수고 근육을 찢어놔 즉각적 저지력을 발휘하는데는 부족한 감이 있다.
.44 매그넘은 대구경 저속탄으로, 커다란 탄두의 질량을 이용해 뭉개는 것에 적합하다. 그래서 곰 호신용으로도 충분히 사용된다. 하지만 무겁고 느린 탄자가 다 그렇듯 장거리 사격시 탄도가 매우 큰 곡선을 그리게 되기 때문에 장거리 사격에는 부적합하다. 인간과 같은 비교적 부드럽고 작은 생명체에 맞을 경우에는 과다관통이 일어나 비효율적이며, 탄자가 굵고 느리기 때문에 관통력이 작아 방탄복에도 쉽게 막힌다.
이때문에 미국 민간 수렵계에서는 5.56mm/.223 급은 코요테 사냥용으로나 쓰는 약한 탄 취급이지만, .44 매그넘을 사용하는 리볼버나 레버액션 라이플로는 훨씬 큰 사슴이나 중소형 곰을 사냥할 수 있다. 반대로 군용탄의 세계에서는 .44 매그넘은 장탄수 적고 자동화기에 부적합하며 탄도도 나쁘고 사거리 짧은데다 대인저지력이 떨어지는 탄 취급이다.

영화 더티 해리S&W 모델 M29의 활약으로 유명해진 규격으로, 영화에서는 이거 한방 맞으면 사람이 붕 떠서 날아가는 장면이 있는데 물론 이다. 애초에 작은 총알이 전달하는 운동에너지는 인간을 그렇게 멀리 날려보내기는 커녕 밀치지도 못 한다. 엄청난 속도로 탄환을 날려보낸다면 운동에너지는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아무리 빨라봤자 사람을 뚫고 지나가면 지나갔지, 날려보내는 건 불가능하다. Mythbusters 한 화에서 돼지 시체를 고리에 매달아 놓고 각종 총을 쏴 보는 실험을 해 봤지만 흔들리는 정도에서 그쳤다. 단, 목표물의 표면에 닿는 순간 폭발하는 탄환이라면 가능할지도.

.357 매그넘.38 스페셜의 관계와 동일하게, 같은 구경의 .44 스페셜이라는 총탄이 존재한다. 호환성의 관계도 .357 매그넘/.38 스페셜과 유사하다. (하위 호환성).

자동권총탄인 .45 ACP와는 구경이나 탄피 구경등이 많이 달라서 전혀 호환이 안 된다. (맨 위 사진에서 한가운데(왼쪽/오른쪽에서 5번째) 있는 뚱뚱하고 짤막한 탄이 .45 ACP다.) 앞에 숫자는 .44와 .45로 엇비슷하지만, 규격은 서로 크게 다르다.

규격이 커진 만큼 좀 더 강력하여, .44 매그넘탄은 을 잡을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권총탄으로 유명해 알래스카 등지에서는 생필품에 속한다. 단 앞서 말했듯이, 이런 강력한 권총도 곰을 상대로는 만약에 대비한 호신용에 지나지 않는다. 즉 잡을 수도 있단 거지 100% 잡는다는 게 아니다. 전용 사냥총 갖고 갈겨도 안 죽고 달려들더란 이야기가 있는 맹수가 곰이다. 그걸 권총만으로 잡는다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
대략 .357 매그넘이 흑곰 호신용 체급, .44 매그넘은 갈색곰 이상 체급용의 최저 기준으로 여겨진다. 사실 그리즐리 컨트리에 사는 사람들은 .454 카술 급은 돼야 조금 마음이 놓인다는 사람도 많다.

반동이 장난이 아니고, 이 탄환을 운용하는 권총은 대개 총기에 가해지는 부담을 이기도록 만들어진 권총이라 무식하게 무겁기 때문에 남자의 로망만 생각하고 샀던 마초들이 딱 한방 쏴 보고 내놓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현재 이베이에서는 총을 팔 수 없다) 이 경우 광고 내용에 "총알 49발(19발)도 끼워 드려요" 같은 멘트가 붙는다. 보통 50발/20발이 한 팩이니까. 인간 상대라면 .357만 해도 오버다. 9밀리 파라벨럼이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니다.

이 탄 규격의 유명세 덕분에 탄약이 아닌 이 ".44 매그넘"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보통 리볼버가 그렇게 나오는데, '리볼버=매그넘'이라는 이게 일반인들한테도 꽤 퍼져있다(...). 하지만 이때문인지, 겉멋 든 마초들이 자신의 남근이 .44 매그넘이라고 허세를 부리기도 하는데, .44 매그넘탄의 직경은 10.9mm다. 덧붙여 탄 전체 길이는 41mm.

리볼버가 아닌 것 중 유명한 .44구경 총기로는 데저트 이글이 있는데, 요새는 데저트 이글이 어디 등장했다치면 50구경 AE탄 버전으로 더 많이 나온다. 좀 덜 유명하지만 LAR 그리즐리 윈체스터 매그넘와 Marlin M1894 레버액션 소총(10발)도 .44 매그넘을 사용할 수 있다.

림드탄인 .44 매그넘 탄을 림리스 탄으로 만든 .44 AMP(AutoMag Pistol)이라는 탄도 있다. 이쪽은 AutoMag을 참고.


2 등장 매체

2.1 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2폴아웃 3,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 등장하는데 폴아웃 2에서는 2 종류가 나오고, 폴아웃 3에서는 DLC를 포함해서 4종류가 등장한다.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는 다시 2종류가 나온다.


2.1.1 폴아웃 2

Fo2_.44_Magnum_Revolver.png
.44 매그넘 리볼버의 스펙

공격력 : 12 - 18
사거리 : 15
요구 힘 : 5
무게 : 6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6 x .44 mag

Fo2_.44_Magnum_Speedloader.png
.44 매그넘 리볼버 (스피드 로더)의 스펙

공격력 : 12 - 18
사거리 : 15
요구 힘 : 5
무게 : 6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6 x .44 mag
재장전 소모 AP : 1[1]

폴아웃 2에서는 재래식 권총 중 단발 위력이 굉장히 강력한 대신 가장 적은 장탄량과 권총 치고는 높은 힘 요구치를 가진 권총으로 등장한다. 동일 탄약을 쓰는 데저트 이글에 비해 크게 좋을 것도 없어보이지만, 이 녀석은 발사 AP가 1 낮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 그래서 AP를 1 더 낮춰주는 Fast Shot 특성을 찍은 극크리 육성 캐릭터가 쓰면 엄청난 속사가 가능하고 스피드로더 업그레이드까지 하면 재장전 속도도 두 배로 빨라지므로 권총을 난사하는 결전병기가 된다. 어질리티를 10 찍은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AP 증가 퍽+무기 발사 AP감소 퍽 + Fast shot 재주와 조합하면 한턴에 6발이나 쏠 수 있고 크리티컬 터질 때마다 적들이 마구 나자빠진다! 현상금 사냥꾼이나 레이더같은 자잘한 랜덤 인카운터는 왠만해선 한턴만에 정리가 가능할 정도. 약한 적을 다수 상대할 때는 .223 피스톨보다 더 좋다. 단 초반 넘어서서 갑옷 입은 적들이 나오면 데미지가 잘 안 박히므로 크리티컬 위주로 육성하던가 아니면 조준사격으로 눈을 쏴맞춰야 좀 위력이 나온다.


2.1.2 폴아웃 택틱스

단발 사격에 AP3을 소모하는 권총. 동일 탄환을 사용하는 데저트 이글 마크 XIX 44때문에 사거리도 딸리고, 단발 위력도 딸리는데다가 장탄수마저 딸리니 버리기 일수인 무기이지만, 단발 사격의 AP 소모가 1적기 때문에, 탄환을 두종류 준비할 여유만 있다면, 근거리로 접근한 적을 처리하는 보조무장으로는 데저트 이글 마크 XIX 44보다 훨씬 좋다.

44 M29 연발 권총의 스펙
스미스 앤 웨슨 M29 .44 매그넘 연발 권총. M29는 총구에서의 에너지가 동시대의 다른 총에 비해 30%나 크다.

공격력 : 14 - 21
사거리 : 18
요구 힘 : 4
무게 : 6 pounds
사용 탄환과 장탄수 : 6 x .44 매그넘
특이 사항 : 3연발 불가


2.1.3 폴아웃 3

.44_magnum_revolver_with_scope.png


폴아웃 3에서는 스코프 기본 장착 총기로 나온다. 다만 non V.A.T.S 플레이시 스코프 줌인조준할경우 조준이 떨리는데, Small gun 스탯이 100이면(순수스탯+아이템보정의 경우도 포함) 조준떨림현상이 사라진다. 이 무기뿐만 아니라 저격이 가능한 모든 폴아웃3의 무기에 해당. 권총 계열 총기 중에는 가장 강하고 매끈하게 잘 빠져서 간지도 난다. 초반에 얻기 힘든편인데 운이 좋다면 도그밋의 원래 주인시체에서 10mm 피스톨 대신 이게 나올 때도 있다. 일단 얻기만 한다면 장거리 저격도 되고 반동도 그리 크진 않으며 연사력도 나쁘지 않고, 게다가 한발 한발 데미지도 무지막지한 부무장이 하나 생기는 격이니 나쁠것은 없다. 아니, 오히려 쓰고있는 주 무장을 끌어내리고 그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도 있을 정도이니, 초반에 얻었다면 가히 초반 밸런스를 붕괴시키는 주범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애초에 이 게임의 밸런스는 베데스다의 삽질로 망했다는 사실은 둘째치고 말이다 V.A.T.S.를 사용할 때에도 나쁘지 않은게, 관련 퍽들을 얻었을 경우 스코프와 시너지를 일으켜 왠만한 거리에서도 최대 명중률이 나온다.

단지 하나 크나큰 단점이 있는데, 바로 탄환 수급이 어렵다는 점. .44 매그넘 탄이 .308과 함께 드문 탄종이라 후반에도 탄수급이 힘들다는 것. 10mm는 서브머신건이나 피스톨을 쓰는 레이더들이 조공해주고, .32와 5.56mm, 그리고 5mm는 각 레벨의 슈퍼뮤턴트들이[2], 샷건용 탄환은 레귤레이터/탈론 컴퍼니 용병들이, 그리고 MFC이나 ECP같은 에너지 무기 탄환은 후반 엔클레이브 병사들이 조공해주는데, 이 탄종을 쓰는 적은 정말 보기 힘들다. 심지어는 이걸 들고오는 적보다 .308 탄환을 쓰는 스나이퍼 라이플을 들고오는 녀석들이 더 많을정도. 그저 탄환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탄환으로 어떻게든 버텨야 하는데, 징발꾼 퍽을 찍지 않았을 경우 그것도 모자란 감이 있다. 플레이를 하다 보면 다른 탄환은 1000, 2000, 심지어는 3000이 넘게 쌓일 때 이 녀석은 세자릿수를 겨우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심지어 .44는 두고두고 아껴썼어도!! 게다가 그렇게 적게 얻어지는 .44 매그넘은 그 유명한 노예 해방자의 황무지 끝판 연발총과 탄환을 두고 경쟁을 해야하니 .44 매그넘은 그저 안습... 물론고작 이거 하나 쓰겠다고 임시 노예생활 더 핏을 클리어하고 찍어내면 여유로운 탄환 수급이야 가능하긴 한다지만, 어떻게든 더 핏을 끝내고 탄환 제조기능을 손에 넣고 찍어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 .44 매그넘 탄환은 탄환 제조기로 만들기에 가성비가 떨어지는 탄환중에 하나다! 5.56mm 탄환과 교환비는 5:1, .32 탄환은 3:1, 가장 수량이 많을 5mm 탄환과의 교환비는 무려 15:1이다. 게다가 캡으로 환산하면 가장 효율이 떨어진다! 말 하자면 .44 매그넘 탄환으로 바꾸는 행위는 캡을 먹는다는 것. 예를 들어, 미니건의 5mm 탄환은 탄환당 가치가 1 캡인데, .44 매그넘은 2캡이다. .44매그넘 탄환 하나를 만드는데 15발의 5mm 탄환이 필요하니, 결국 13캡을 쓰고 .44매그넘을 사는 격. 물론 흥정 스킬 수치가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효율이 더더욱 낮아지는건 당연지사. 역시 시궁창

요약하자면, 만약 소화기 스킬에 투자를 많이 했다면 초반에는 그냥 고이 모셔두고 있다 좀 힘들다 싶으면 꺼내들자. 일단 우월한 DPS 덕분에 힘든 상황에도 어떻게든 살 길을 마련해 줄 단서가 되어줄 수 있다. 물론, 이미 올 스탯 만렙찍고 데스클로 옥수수를 맨 손으로 털어버리며 슈퍼뮤턴트 오버로드건 페럴 구울 리버건 탄창 하나로 죄다 갈아버리는 후반에는 이미 모아놨을 무지막지한 세기말 황무지의 위엄쩌는 궁극병기들이 진열된 외로운 방랑자의 무기고 안에서 초라하게 자리잡고 있겠지만 말이다...

기본적으로는 리벳 시티에서 핑커톤 박사를 만나러 가는 중에 습득이 가능하다. 참고로 그 옆에 작동 중인 지뢰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터지게 놔뒀다간 매그넘이 폭발에 휘말려서 어디로 튕겨나가버리는 재앙이 벌어질 수 있으니 재빨리 해제해주고 매그넘을 주워주자.

유니크 바리에이션으론 블랙호크, 캘러핸의 매그넘, 폴슨의 리볼버가 있다.

사실 게임 상에서 얻을 수는 없는 최강의 바리에이션이 있는데, '그냥 44 매그넘 리볼버'다. 겉모습은 스코프가 없는 그냥 평범한 리볼버다. 그런데 대미지가 5000이다. V.A.T.S를 쓰거나 안써도 적들을 무조건 원 킬로 보내버린다.[3] 크리티컬 떠도 그 딴거 상관없이 무조건 원 킬이다. 왜 이런 무기가 있냐면, 이건 의문의 사나이 퍽을 얻었을 때 랜덤하게 출현하는 의문의 사나이의 무기다. 당연히 치트 외에는 얻을 수 있는 길이 없다.

캘러핸의 매그넘은 더티 해리에 등장하는 해리 캘러핸(클린트 이스트우드 분)이 사용하는 스미스&웨슨 M29 44구경 리볼버의 오마주로 추정된다.

.44 매그넘 리볼버에 스코프가 달린 일반인에겐 다소 생소한 이 디자인은 매드 맥스에 나온 스코프 달린 .44 매그넘의 오마쥬라고 보는 유저들이 많다. 스코프를 다는 경우가 아예 없는게 아니므로 그냥 단순히 스코프 달린 저격 권총을 추가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실제 매드 맥스에서 스코프 달린 .44 매그넘으로 저격을 하는 컷을 크게 잡아주는데 그때 비교해보면 색 배합이나 총신이나 스코프의 길이마저 굉장히 비슷하다.


2.1.4 폴아웃: 뉴 베가스

풀 내구도 공격력 : 36
치명타 추가 공격력 : 36
연사력 : 약 0.5초 당 1발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배
무게 : 3.5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6 x .44 매그넘
V.A.T.S. 소모 AP : 28
산탄도 : 0.7
내구도 : 250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응급수리 대응 클래스 : 권총
요구 힘 : 5
요구 스킬 : Guns 50
가격 : 2500 캡
개조 :
강화 프레임(내구 +50%),
스코프

46981-3-1341814692.jpg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도 여전히 등장하며, 3 때와는 달리 개조를 해야 스코프가 달린다. 3 때와는 다르게 더 강력한 권총(대표적으로 레인저 세쿼이아)들이 나타나서 최강의 권총은 아니게 되었지만 게임 중반을 책임지는 권총임은 분명하다.

유니크 버전으로는 의문의 매그넘(Mysterious Magnum)이 있다.


2.1.5 폴아웃 4

기본 개조 시[4]최대 개조 시[5]
공격력4884
사용 탄환과 장탄수6 × .44 탄
연사력6
사거리119119
정확도6682
무게5.27.4
가치99262

폴아웃 4에도 여전히 M29 디자인의 총기로 등장한다. 기존의 레버액션 소총계열이 사라지면서 .44 탄환을 쓰는 유일한 총기가 되었다.[6]

깡뎀이 그야말로 끝내주고, 고유탄을 쓰기 때문에 그럭저럭 쓸모있어 보이지만... 탄창은 무조건 6발 고정인데다가 라이플 형태로 변형할 수도 없고 소음기도 달 수 없다. 총잡이 찍지 않을 거면 쓰지 말라고 주장하고 있는 무기인 셈이다. 예전에는 높은 데미지 이외에는 좋은 것이 하나도 없는 무기로 취급되었지만, 건슬링어 플레이가 알려지면서 동시에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무기. '순수' 권총 치고는 높은 데미지와 명중률[7]이 좋아 광학 장비를 장착하고 은신 저격용으로 적당히 쓸만하다는 게 평가다. 사실 외양이 멋져서 쓴다 카더라

하지만 총잡이를 찍고 권총 트리를 타는 순간 데미지는 50구경 헌팅 라이플보다 높다[8].이건 말이 안 되잖아 외로운 방랑자 퍽 4단계까지 찍는다면 발 당 200이 넘어가는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그야말로 레인저 세쿼이아의 재림 에일리언 블라스터와 함께 권총류의 최종 무기다. 그래서 그런지 개조 시 필요한 퍽 레벨이 상당히 높은 편.[9] 고유 무기로는 메인 퀘스트 상 무조건 만나는 켈로그의 .44 권총과 닉 발렌타인 동료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에디의 평화가 있다. 그리고 이 권총 때문에 켈로그를 족치는 유저들도 있는 거 같다 유니크 성능만 따지면 에디의 평화가 더 좋다

결국 이 무기의 용도는 둘 중 하나다.크리티컬 관련.VATS 관련 옵션이 붙을 경우 도트 사이트를 붙여서 권총 빌드의 주무기로 사용하는 것으로 44 매그넘의 느린 공격 속도는 VATS를 통해 커버가 되며 권총+도트사이트 옵션으로 AP 사용량도 상당히 적다.혹은 저배율 조준경을 달아서 저격용으로 쓰는 것인데 헌팅라이플보다 데미지도 좋고 가벼우므로 사실상 중간 티어의 저격 무기이다.(전작의 44 매그넘부터 헌팅 리볼버.레인저 세쿼이아를 모두 커버한다고 보면 된다.)

모드 중에 리볼버 패닝을 추가하는 모드가 있는데 사실상 등장하는 리볼버 계열 총기가 이것 하나밖에 없으므로 오로지 44 매그넘만을 위한 모드라고 할 수 있다. 안 그래도 강력한 44구경 탄을 패닝으로 빠르게 꽂아넣어줄 수 있어서 VATS를 쓰지 않는 건슬링거 플레이어들에게 황야의 무법자가 된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실용성 역시 근거리전 깡패로 만들어주므로 건슬링거 플레이시 매우 유용한 모드다.

2.1.5.1 개조 목록

보통은 가장 첫번째 개조를 하면 기본 이름이 나오는데, 특이하게도 .44 권총은 단총신 .44 권총이 가장 하위 개조에 있다.

종류이름공격력연사력사거리정확도무게총기광 랭크
총몸Hardened Receiver+12+0.5
Powerful Receiver+24+0.93
Advanced Receiver+36+1+1.84
총신Snubnose Barrel[10]-36-1-1.0
Bull Barrel-1.03
손잡이Comfort Grip+0.4+0.1
조준 장치Short Scope+12+0.8
Reflex Sight+4+0.3
Recon Scope+12+1.34[11]

2.2 콜 오브 듀티 시리즈

2.2.1 모던 워페어 2

모던워페어2에서는 셰퍼드 중장이 들고다닌다. 모델은 [콜트 아나콘다]. 싱글플레이를 모두 클리어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박물관에서 셰퍼드를 사살하고 입수가 가능하다. 재미있는 것은 전시되어 있는 것도 주울수 있는데, 셰퍼드의 매그넘과 별개의 것으로 취급해 매그넘 2개 장비가 가능하다.

멀티플레이에선 26렙때 언락되는 부무장인데, 최대 데미지는 50으로 데저트 이글과 같지만 최소 데미지는 35로 30인 데저트 이글보다 높다. 샷건의 유효거리라면 2방에 죽일 수 있다. 반동도 의외로 적어 맞추기도 쉽다. 다만 6발 밖에 장전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비슷한 데미지에 반동 세고 탄창 큰 데저트 이글과는 취향 차이. 아킴보로 쓸 경우 샷건 저리가라 할 만큼 무시무시한 화력을 발휘하지만 반동이 커지는데, 아킴보 데저트 이글은 오히려 반동이 줄어든다. 아킴보의 용도가 정확성을 포기하는 대신 화력과 탄창을 늘리는 것인 만큼 아킴보로 쓸려면 데저트 이글을 쓰자. 매그넘의 사운드는 모던2가 최고라고 양덕들은 칭한다.

2.2.2 블랙 옵스

.44 매그넘이 아닌 .357 매그넘탄의 콜트 파이슨이 등장한다. 사실상 블랙 옵스의 .44 매그넘격.


2.2.3 모던 워페어 3

전작과 유사하지만 대미지, 특히 원거리 대미지가 크게 줄었다. 전작에서의 메리트가 데저트 이글보다 우월한 최소 데미지였는데 이젠 그런 거 없다. 대신 재장전 캔슬 타이밍이 빨라 재장전이 빠르고, 반동이 적은 편이라 명중률은 여전히 높다.


2.2.4 고스트

모델은 토러스사의 레이징 불로 싱글/더블 액션 모두 가능한 총이지만 싱글 액션으로 등장한다. 싱글액션이기 때문에 한번 발사 후 공이를 당겨야 해 연사속도는 권총중 가장 느리다. 하지만 그만큼 똥파워를 자랑하는데 근접해서 몸통에 맞으면 원샷킬, 헤드샷시 1.6배 대미지를 자랑한다. 사실상 샷건이던 전작의 엑시큐셔너보다 사거리도 길며 정확도도 높지만 낮은 발사속도로 인해 더 정확하게 쏴야 한다. 모던 2의 쌍체스터처럼 아킴보로 들고 한쪽씩 번갈아 가며 쏘면 발사 딜레이를 반감시킬 순 있지만 비조준 사격 탄착군이 가장 나쁜 권총이다 보니 정조준을 포기해야 하는 아킴보로 들기엔 무리가 있다. 반동은 우측 상단으로 아주 크게 튄다.


2.3 배틀필드 시리즈

2.3.1 배틀필드 3

Taurus44.png
taurus_scope.png
배틀필드 3에서 언락되는 권총. 실제 모델은 타우루스 .44구경 6인치 크롬 도금. 2종류인데, 36레벨에 언락되는 .44 매그넘과 44레벨에 언락되는 .44 조준경이 있다.

.44 매그넘은 같은 리볼버인 MP412 REX에 비해 장전속도도 딸리고 연사속도도 딸리며[12] 반동도 강하지만 한마디로 줄이면 존나 쎄다. 사실상 이 데미지가 가장 세다는 점이 나머지 단점들을 전부 씹어먹는지라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다. 최대 대미지는 MP412 REX는 50이며, .44 매그넘은 60이기 때문에 MP412 REX는 거리가 조금 떨어지면 2발로 상대를 죽이기 힘들어지지만 44. 매그넘은 2발로 적을 쓰러트리는 게 매우 쉽다.

물론, 연사속도가 느리다는 점 때문에 권총을 마구 난사하는 데 익숙한 뉴비들은 잘 쓰지는 않는다.하지만 느린 발사때문에 그 상황에서 침착할수만 있다면 높은 데미지로 정조준 해서 불리한 상황에서도 벗어날수 있다.MP412 REX의 기계식 조준기가 꽤 불편한데 비해 .44 매그넘은 기계식 조준기가 괜찮은 편.

.44 조준경은 .44 매그넘에 PK-A 3.4배율 조준기를 올려놓은 형태인데, 태생이 권총인지라 이거 가지고 저격할 일이 거의 없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쓰지 않는다. 다만, 산탄총이나 PDW같은 근접전용 화기를 주무장으로 굴리는 사람들이 원거리용으로 쓰기도 한다. 그리고 대체로 .44 매그넘을 쓸꺼면 이왕에 더 조준하기 좋은 .44 조준경을 선택한다.


2.3.2 배틀필드 4

Bf4_taurus44.png
연사속도가 150 RPM으로 매우 느려졌고, 리볼버 특유의 높은 방아쇠 압력을 재현했는지 [13] 클릭 후 발사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생겨서 전작에 비해 사용하기 불편해졌다. 하지만 특유의 무식한 데미지는 여전하고, 초탄 명중률이 매우 높아서 적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묵직한 한 방을 날려주기 좋다. 권총류 중 마지막에서 두 번째로 해금되는 무장이기 때문에 쓰는 사람이 별로 없...었으나 3월 유저 감사의 달 기념으로 모든 프리미엄 유저들에게 사용시 해당 유저의 권총류 무장을 모두 해금해 주는 권총 숏컷 번들을 뿌리면서 쓰는 사람이 부쩍 늘어났다.


2.4 스펙 옵스

2.4.1 스펙 옵스: 더 라인

180?cb=20150827100541?.jpg
등장인물인 제프 릭스의 무장으로 나오며, 이후 플레이어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5 기타

라이브 어 라이브에서는 선다운 키드의 최강 무기로 등장. 시간의 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

미스터 사탄도 부우와 싸울때를 대비해 준비했다.


질풍 아이언리거의 주인공 매그넘 에이스는 44소닉/44스퀘어라는 필살 마구를 던지는데 이름과 연계해보면 이 총기에서 따온 기술인듯하다.
  1. 원래 폴아웃2는 솔라 스코처를 제외하고 재장전에 2 AP를 소모한다.
  2. 일반 슈퍼뮤턴트는 .32를 쓰는 헌팅 라이플을, 슈퍼뮤턴트 부루트와 마스터들 일부는 각각 5.56mm을 쓰는 어설트 라이플과 차이니스 어설트 라이플, 그리고 일부 슈퍼뮤턴트 마스터들은 5mm를 쓰는 미니건, 오버로드는 미니건과 MFC를 쓰는 트라이레이저 라이플, 그리고 ECP를 쓰는 레이저 개틀링을 조공해준다들고 나온다.
  3. 슈퍼뮤턴트 베히모스는 물론 데스클로도 한 방에 보내버리고, 파워 아머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뚫어버린다. 심지어 엔클레이브 헬리콥터도 한 방에 터트린다.
  4. 이름이 .44 Pistol인 개조 시.
  5. 가장 마지막 항목 개조 시.
  6. 레버액션 소총은 DLC Far Harbor에서 복귀했지만 .45-70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44 탄환은 여전히 .44 매그넘만을 위한 탄환이다.
  7. 사실 명중률과 사거리가 뛰어난 편은 아니나 중거리에서는 꽤 잘 맞는다.
  8. 총잡이 퍽 5레벨, 피범퍽 퍽 3레벨 기준으로 공격력이 180에 달한다.
  9. 얼마나 높으냐하면 강화 리시버 제작에 방사능 물질이 들어간다.
  10. 보통 이 개조가 되어 있는 권총을 주울 수 있을 것이다.
  11. 과학 랭크 1도 필요.
  12. 무려 3.9초다. 끔찍한 장전속도로 유명한 FAMAS와 똑같다.
  13. 9월 가을패치 이후 삭제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