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 Legends
1 개요
007 시리즈 50주년 기념 영화 스카이폴 개봉에 맞추어 발매 된 게임이다.
2 상세
골드핑거, 여왕 폐하 대작전, 문레이커, 살인 면허, 어나더데이, 그리고 스카이폴까지 넣은 FPS, 잠입액션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 스토리상의 기간 설정은 '퀀텀 오브 솔러스' 때와 '스카이폴' 때까지의 6년동안의 갭이다. 이 6년간 '골드핑거, 여왕 폐하 대작전, 살인면허, 어나더데이, 문레이커 사건이 일어났다' 는 것.
참고로 주디 덴치는 이 때 당시 70이 넘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성우 및 얼굴 모델링을 둘 다 해냈다.
007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부활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스카이폴 개봉에 맞춰 나온 게임이지만...게임은 대차게 망했다.
액티비전은007 Legends가 성공하면 007 시리즈를 이용한 게임 개발 및 창작 라이센스를 유지하려고 했지만, 반론의 여지 없이 망한덕에 판권을 조기에 종료하게 되었으며, 액티비전의 007 소재 게임들의 판매 및 생산이 중단되었다[1][2]. 덤으로 같이 판매 중이었던 비자르 크리에이션즈의 블러 역시 판매를 중단했다. 또한 이 게임을 제작했던 유로컴은 스튜디오가 폐쇄되었다.죽창 시리즈인가? 한방에...
거기다가 퀀텀 오브 솔러스와 스카이폴 사이의 본드의 행적을 클래식 작품들을 리메이크 해서 매꿔보려 했지만, 여왕 폐하 대작전에서 우리가 아는 그 브로펠드가 등장하는데 이후 스펙터에서 완전히 새로운 브로펠드가 등장함으로서 뒤늦게 설정오류까지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