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플레이

1 개요

이름 그대로 꿈 속에서나 가능한 플레이다란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굉장히 어려운 게임을 굉장히 어려운 조건으로 클리어 하거나 통상의 방법으론 절대로 물리치기 힘든 보스를 개 노가다적 방법으로 클리어 했을 때 등을 의미한다. 다양한 조건이 있으며 이를 만족하기는 굉장히 어려우나, 일부 게임에선 역으로 일부러 꿈의 플레이를 요구하는 게임들도 있다. 이런 플레이를 자주 하면 뉴타입, 괴수 소리를 듣게 된다.

북미유럽에서는 슈퍼 플레이라고 한다. 단 용어가 따로 있는 플레이 방식은 그 용어대로 불린다.

단, 도가 지나치면 막장 플레이가 되어버리니 주의할 것.

참고로 예전에 KBS에서 방송했던 어느 게임 프로그램(게임정보특급)에서 '꿈의 플레이'란 이름으로 괴수들이 출연해서 꿈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코너를 했었다. 지금은 이 프로그램이 종영되었고, KBS 홈페이지에서 VOD를 볼 수 있다.(회원가입필요) 하지만 화질이 굉장히 안좋으므로 어떤 건지 대충 구경하는 정도로 만족하는 게 좋다.(사실 방송이 2005년 5월 7일분을 끝으로 종영되었는데 아직도 VOD 서비스를 해주는 것 자체가 대단하긴 하다.)

추천할만한 꿈의 플레이는

81화 식신의 성 2 1인 더블플레이 원코인 클리어(+최종보스 노미스 노봄 클리어)

89화 쉔무 눈가리고 한손으로 70인 베틀 클리어

67회 하지매의 일보 2 리카르도 마르티네스 전 노 슬로우배틀 노 다운 클리어[1]

71화 사일런트 힐 4 극악 제약 최고랭크 클리어[2][3]

온게임넷 게임정보 프로그램 'Do The G'의 'G Exciting' 코너도 같은 맥락의 코너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게임넷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볼 수 있었다. 과거 온게임넷 사이트 (폐쇄됨)[4] 이후 온게임넷이 투니랜드 사이트에 흡수되어서 사라졌다. 투니랜드에서 온게임넷 VOD를 보려면 투니랜드에 로그인을 해서 봐야되는(…) 상황이 되었다. 이후 interest.me로 이동되면서 투니랜드 시절 VOD는 사라졌다.

2 꿈의 플레이라고 부르는 방법들 리스트

2.1 점수 기준

2.2 난이도 기준

2.3 패널티

2.4 기타

3 꿈의 플레이 - 스포츠

스포츠에서도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급 확률의 성적이나 기록을 거뒀을 때도 쓰기도 한다. 믿기지 않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라든지

이하 예시는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예시 항목 참조.
  1. 참고로 일본에서 똑같은 플레이를 노 스페셜 블로우 KO까지 따낸 플레이 영상이다. [1]
  2. 1. 클리어 할때까지 지도와 입수한 메모를 스크랩북을 통해 절대 보지 않는다, 2. 회복약은 구급상자와 앰플에 한정해서 4개까지만 입수, 사용가능 (드링크 계열 회복약 입수, 사용금지) ,3. 무기는 도끼와 권총(은탄환 포함), 복종의 검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음 (무기하나모드에서 플레이) ,4. 에일린은 쇠사슬 이외의 무기 사용금지 ,5. 1시간 15분 이내로 만점 클리어 ( 세이브, 컨티뉴 금지, 결과 화면에서 엔딩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 All Green 만족 )
  3. 여담으로 영상을 보냈던 izumi69은 다른 영상으로 1. 뉴게임 하드 난이도 (무기하나모드나 스페셜 모드가 아니다). 2. 랭크는 모든 항목에서 만점. 3. 무기는 횃불과 골프채 3개 이외 금지. (횃불을 얻기 전에는 어떤무기도 사용금지), 4. 베스트 엔딩인 탈출로 클리어 란 조건으로 만점 클리어 영상을 찍은 적도 있다. 보면 알겠지만 꿈의 플레이 영상보다 제약이 좀더 심하다.
  4. 사실 이외에도 켠왕이라든가 대체로 무료인게 많다.
  5. 불가능한 게임도 있지만,가능하긴 하니..
  6. 막장 플레이 중 하나로, 최고 판정이 아닌 판정만으로 풀콤보를 하는 것(...)
  7. 태고의 달인 mint tears 올가 플레이 영상
  8. 이건 사실 막장 플레이에 가깝다.그래서 취소선이 그인 건가
  9. 그나마 이것은 의외로 자주 나온다. 테켄크래시나 투극같은 대회에선 꼭 한두번씩은 나와준다. 기원초가 좋은 예, 같은 기게이지의 최대데미지 루트인 경우에는 고수들이 기를 쓰고 배우며 거의 기계수준으로 사용하는 유저도 많다.
  10. 이카루가의 경우 실제로 그 영상이 올라왔고, 플스2로 발매된 라이덴 3의 경우 패드 하나로 2대를 동시에 조종할 수 있게 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