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바리에이션
네덜란드어, 독일어예니페르Jennifer
스페인어헤니페르Jennifer
영어제니퍼Jennifer
이탈리아어지네브라Ginevra
포르투갈어제니페르Jennifer
프랑스어주에니브레Guenièvre

Jennifer

영미권여자 이름.

고어로 하얀 파도(=정확히는 파도의 하얀 물거품)라는 뜻이다. 기네비어의 변형이라는 설도 있다.

원래 사람 이름으로는 거의 쓰이지 않았는데, 1960년대부터 여자 아이에게 흔히 지어주는 이름으로 떠올랐다. 그리고 70~80년대 태성 여성들 사이에서는 가장 흔한 이름으로 떠올랐다. 이는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한 영화의 위엄 덕분이라도 하지만, 그 영화가 나오기 전인 1960년대 말에 이미 제니퍼라는 이름이 여자아이에게 흔하게 지어주는 이름이 되었기 때문에 꼭 그 영화의 영향으로 제니퍼라는 이름이 많아진 것은 아니라고도 한다.

애칭으로 (Jen), 제니 Jenny가 있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마비노기의 NPC

20060807062341cb842.gif

[11년 동안 방치되고 있는 블로그]

잘 손질된 포도빛 치렁한 머리카락. 그리고 잡티 없이 매끈한 도자기같은 얼굴. 마스카라 짙은 그녀의 코코아빛 눈동자 아래로 갸름한 얼굴선을 흐르듯 살짝 놓인 눈물점. 연한 색의 세피아빛 힐러드레스를 펄럭일 때마다 은은히 퍼지고, 턱을 살짝 치켜든 그녀의 입가에 부드러운 미소가 떠오를 때 붉은 십자 모양의 귀걸이는 흔들거리며 빛난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NPC. Jenifer.[2] 테마곡은 -글라스에 비친 애수-.

울라 대륙 반호르의 주점 NPC. 주점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파는건 식료품이며 선물 아이템도 포함된다.
눈물점 속성 보유. 서빙보이 리카드를 꽤나 아끼며, 컴건도 귀여워 하는 누님속성이다. G3에서 여신상 복구중에도 컴건이 혼자 바리던전을 가려니 걱정돼서 무서워 하는(...) 리카드를 끌고 결국 컴건이랑 같이 바리던전에 들어갔다. 쇼타콘...일 리가 없다.

그녀가 가진 중요 아이덴티티 중 하나는 악마의 G2 이상형 퀘가 무척 쉬운 인물중 한 명이라는 것(...)[3] 데브캣의 설정오류 혹은 떡밥망각 피해자중 하나로, 그녀의 고향은 반호르보다 밑에 위치하는 항구 도시 [4]라고 대화중에 나오는데, 도시가 어딨나(...) G14 S4 패치로 항구 도시 '카브'가 추가되었지만, 카브 항구는 던바튼 옆이지 반호르 밑이 아니다. 데브켓이 케안 항구를 도시로 만든다면 모를까... 미묘. C1 이후 스토리에서의 등장이 사실상 없어지다시피한 제니퍼지만, 많은 유저들이 찾는 단 하나의 이유는 그녀가 액세서리를 수리해주는 유일한 NPC라는 데 있다. 파트너가 등장하면서 좀 무색해지긴 했지만.


3.2 봉숭아 학당의 캐릭터

제니퍼(봉숭아 학당) 문서로.


3.3 스플래터 하우스 시리즈의 히로인

제니퍼(스플래터 하우스) 문서로.


3.4 클락 타워 1,2편의 주인공


풀 네임은 제니퍼 심프슨. 2번의 제니퍼와 마찬가지로 무진장 고생한다. 참고로 다리오 아르젠토 감독의 이탈리아 공포영화 '페노미나'의 여주인공 '제니퍼 코르비노'(연기한 배우 이름도 '제니퍼' 코넬리)의 오마주로 이름도 같고 패션도 비슷하지만 1편이 슈퍼패미콤게임이다 보니 외모는 그다지 닮지 않았다(...) 사실 클락타워 1편은 주인공 외에도 여러 부분을 페노미나에서 가져왔다.
  1.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의 소설이기때문에 동유럽 발음인 예니퍼로 불린다.
  2. 상위목차의 Jennifer랑 달리 n이 하나만 들어간다.
  3. 남자 캐릭터에 돈 5만골드 소지.
  4. 항구도시 '아마'